팔콤 첫 자사 아시아 진출 전개
2014년 1월 27일, 니혼 팔콤은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린 "2014 대만 게임쇼 (TAIPEI GAME SHOW)"에서 소니 컴퓨터 엔터테이먼트 저팬 아시아 (SCEJA)와 아시아 지역에서(의) 플레이스테이션 포맷에 대한 퍼블리셔 계약을 체결했음을 발표했다.
그 제 1탄으로 아시아에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 스토리 RPG "궤적" 시리즈 최신작, "영웅전설 섬의 궤적" 번체자 중국어, 한글 로컬라이즈판을 2014년 여름 발매할 것을 발표. 이어서 섬의 궤적의 속편인 시리즈 최신작 "영웅전설 섬의 궤적 II"의 아시아 언어 로컬라이즈판도 플레이스테이션 3 및 플레이스테이션 Vita용 타이틀로 2014년 일본어판과 같은 시기에 발매 예정임을 발표했다.
그리고 아시아권의 일본 팔콤 유저들의 뜨거운 기대에 부응하여「궤적」시리즈 10주년 기념 이벤트로 Falcom jdk BAND 아시아 투어의 개최도 계획 중.
http://playstation.co.kr/news/36376
PlayStation®3/PlayStaion Vita 전용 소프트웨어
'영웅전설 섬의 궤적’ 한글판 2014년 여름 발매 확정!
속편도 한글화하여 일본과 동시 발매 예정!
- 영웅전설 ‘궤적’ 시리즈의 최신작 한글화 발매 결정
- 속편 ‘섬의 궤적Ⅱ’ 역시 한글화하여 일본어판과 동시 발매 예정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재팬아시아(SCEJA)는 오늘 Taipei World Trade Center에서 열리는 ’2014 Taipei Game Show’에서 NIHON FALCOM(일본 팔콤)과 아시아 지역에서의 PlayStation 플랫폼의 퍼블리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으며, 그 첫 번째로 PlayStation®3(PS3TM) 및 PlayStation®Vita용 타이틀인 ‘영웅전설 섬의 궤적(英雄?? 閃の軌跡)’을 한글화하여 2014년 여름에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또한 해당 작품의 속편인 궤적 시리즈의 최신작 ‘영웅전설 섬의 궤적Ⅱ’ 역시 한글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로컬라이즈판을 PlayStation®3(PS3TM) 및 PlayStation®Vita 전용 타이틀로, 2014년내에 일본어판과 동시기에 발매한다고 전했다.
NIHON FALCOM(일본 팔콤)은 PC게임의 금자탑으로 널리 알려진 ‘이스(Ys)’ 시리즈를 비롯해 항상 완성도 높은 작품을 제작해 온 일본 유수의 게임메이커로, 아시아 전역에서 폭 넓은 연령층의 지지를 받고 있다. 이번 SCEJA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 로컬라이징이 실현된 영웅전설 ‘궤적’ 시리즈는 첫 작품인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FC’부터 치밀한 캐릭터 묘사와 장대한 스토리 전개로 수많은 게임 유저를 매료시켰으며, 작품을 거듭할수록 그 세계관과 팬층을 확대하고 있다.
SCEJA는 ‘2014 Taipei Game Show’에서의 제작 발표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개발중인 중국어판의 스크린샷을 비롯해, 앞으로 속편을 포함한 아시아 로컬라이즈판에 관한 새로운 정보도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아시아 유저들의 뜨거운 지지에 응해 ‘궤적’ 시리즈의 10주년 기념 이벤트로 일본 팔콤의 게임음악을 전문적으로 연주하는 밴드 ‘Falcom jdk BAND’의 아시아 투어 계최도 계획하고 있다. 앞으로도 일본 팔콤에서 발매 예정인 타이틀에 관련해서도 함께 아시아 지역의 로컬라이즈를 위한 검토와 협의를 진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게임기본정보
타이틀
|
‘영웅전설 섬의 궤적’
|
출시기종
|
PlayStation®3, PlayStation®Vita, PlayStation®Vita TV
|
장르
|
스토리 RPG
|
개발사
|
NIHON FALCOM CORPORATION
|
언어
|
음성(일본어), 자막(한글)
|
플레이가능인원
|
1인
|
발매일
|
2014년 여름
|
권리표기
|
©2013 Nihon Falcom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
※ 회사명, 로고 마크, 상품명 및 서비스명은 상표 혹은 등록상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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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 비타 죽었네 비타 망했네 씨부리던 놈들 다 기어나와ㅠㅠ 망한 게임기가 이렇게 좋은 소식 많이 나는거 본 적 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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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비카타가 흥할수 잇는 이유는 전부 마이클 패쳐 덕분입니다. 얼마전에 악담을 거하게 해주시더니. 너무 고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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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이렇게 비꼬듯이 적으셔야겠나요? 전작이 30만장 팔릴 정도로 기대치가 높은 게임이었기에 버그투성이의 미완성 타이틀은 용납못하셨던겁니다. 섬궤 초반에 로딩만 20초가까이되었구요. 꾸준한 패치로인해서 다른 RPG수준으로 좋아졌습니다. 루리웹 유저라고 무턱대고 까는게 아니라 이유가 있어서 까는겁니다. 애정이 없으면 까지도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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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가 코어 게이머용 기기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복돌이 안뚫리니 나름 판매량도 잘나오고 더불어 대박 한글화 소식도 자주 들리네요 :)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런걸로 봐서 와레즈나 웹하드등으로 불법 복제가 안돌았다면 우리나라 패키지 시장이 일본만큼은 아니더라도 아직 살아있을지도 모른 다는 생각을 하니 눙물이....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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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성스럽다는 증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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