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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슈퍼로봇대전 Y. 전작 앙케이트에 따라 전술 파트의 커맨드 UI등을 변경 [104]

2025.05.26 (17:17:36)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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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시연회 해본결과 아는맛 해상도 높아져서 매우 깔끔하고 전투 스피디하고 맘에듬 PV 연출 왜 그딴걸로만 냈는지 노이해 예구했으니 빨리 나와라! 나쁘지 않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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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평하는사람들도 보이긴하는데 난 뭔가 영 별로네...
(IP보기클릭)210.98.***.***
다른 ui는 깔끔하게 잘 한거같은데 전투연출때 hp바만 좀 바꿨으면 좋겠는데
(IP보기클릭)115.88.***.***
하지만 정작 전투 씬의 UI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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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 스파이더맨 물웅덩이 하나만 보고 전체 그래픽이 너프된걸 알 수있는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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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시연회 해본결과 아는맛 해상도 높아져서 매우 깔끔하고 전투 스피디하고 맘에듬 PV 연출 왜 그딴걸로만 냈는지 노이해 예구했으니 빨리 나와라! 나쁘지 않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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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여? | 25.05.26 17: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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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추수봐라 진짜 시연해보면 이 감상평대로인데 어떻게든 까내릴려고 참 | 25.05.26 18: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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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기전까지는 저도 부정적이었는데 직접 해보고 바로 예구함 ㅋㅋ 해본사람만 알듯.. 일단 화면이 너무 시원신원하고 좋음 | 25.05.26 18: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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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정작 전투 씬의 UI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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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ui는 깔끔하게 잘 한거같은데 전투연출때 hp바만 좀 바꿨으면 좋겠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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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프라 광고 및 짬통 처리대로 변한지 꽤 됐음 이럴거면 걍 접고 지제네 후속으로 광고하지 왜 슈로대로 이러는지 모르겠음 난 슈퍼로봇 보려고 이거 하는건데 | 25.05.27 03: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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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우주 건담은 리얼을 가장한 슈퍼로봇정도로 봐서인지 별로 부족하단 느낌이 안 듦 애초에 어지간한 슈퍼로봇도 개조하면 다 회피하고 데미지는 리얼이 더 잘 뽑히는 경우도 많고 리얼 슈퍼 경계선 무너진지 오래임 | 25.05.27 09:21 | | |
(IP보기클릭)93.152.***.***
전형적인 건덕 마인드 경계선이고 뭐고 건담 타이틀 붙었으면 건담인거지 우주세기 비우주세기 구분은 필요없음 스킬 화려하다고 슈퍼로봇인게 아님 | 25.05.27 09:56 | | |
(IP보기클릭)98.237.***.***
작중에서 18미터 짜리 로봇이 수십수백배는 더 되는 콜로니나 행성급 외계인을 빔 공격으로 날려버리고 게임에선 데미지 빵빵 터트리면 그게 슈퍼로봇이지 이름만 건담이라고 하는 짓이 슈퍼로봇이면 그게 어떻게 리얼이 됨 | 25.05.27 10:05 | | |
(IP보기클릭)93.152.***.***
그러니까 그렇게 생각하는거 자체가 건덕 기준인거임 비우주세기를 건담으로 안치고 싶다고 걔네 나오니까 고전 슈퍼로봇들 많이 안나와도 된다는 논리인데 건덕 아닌 사람 입장에서보면 그냥 건담 이름붙은거 비율줄이고 차라리 보톰즈나 특장기병 돌박 같은 고전 리얼 로봇을 더 원함 | 25.05.27 10:15 | | |
(IP보기클릭)98.237.***.***
전형적인 옛날 사고방식. 누가 비우주 건담은 건담 아니라고 했나요? 건담 이름 붙였다고 다 리얼이 아니라는거고 슈퍼급 건담이 나오니깐 별로 부재를 못느낀다고 한거지 누가 안 나와도 된다고 했는지? 위에서 말했듯이 참전작이 뭐든 이미 슈퍼 리얼 경계선 무너진지 오래고 슈퍼 리얼 따지는게 무의미하다고요 | 25.05.27 10:24 | | |
(IP보기클릭)93.152.***.***
애초에 슈퍼하고 리얼을 나눈게 아니고 건담 비중이 쓸데없이 높고 슈퍼로봇계열 지분이 너무 적다는 건데 거기서 슈퍼스러운 건담 나오니까 슈퍼로봇 지분 적은지 모르겠다는 소리를 하니까 하는 말임 | 25.05.27 10:28 | | |
(IP보기클릭)93.152.***.***
캐릭터나 전체적인 스토리를 다 고려했을때 이건 진짜 건담 이름만 붙은 슈퍼로봇이라고 할만한건 G건담 밖에 없음 나머진 그냥 아토믹 바주카 들고있는 사이사리스의 화려한 버전일 뿐인거지 여전히 건담임 | 25.05.27 10:30 | | |
(IP보기클릭)98.237.***.***
ㅋㅋㅋ 그래요 월광접 양자화의식공유 등등 어지간한 정통 슈퍼로봇도 못하는 사기 설정 투성이지만 어쨌든 아토믹바주카 미만잡이죠 암요 | 25.05.27 10:36 | | |
(IP보기클릭)122.42.***.***
호평하는사람들도 보이긴하는데 난 뭔가 영 별로네...
(IP보기클릭)122.42.***.***
뭐 물론 직접해보면 별신경안쓸것같긴하지만.. | 25.05.26 17:31 | | |
(IP보기클릭)223.39.***.***
호평이라기보단 이렇게라도 나와주는게 어디냐~ 라는 감지덕지의 심정이 아닐까요? 설마 알파만큼 끝내주네!! 의 호평의 의미는 아니겠죠. | 25.05.26 19:27 | | |
(IP보기클릭)220.122.***.***
저도 이런 저런 시연 정보 찾아보니 장점은 게임 편의성은 정말 좋아졌다고 함. 전작에서는 여러번 해야 되는 과정을 최대한 단축했다고 함 전투 템포도 상당히 좋은편 이라고 함. 단점으로는 역시 전투 연출 언급. | 25.05.26 19:29 | | |
(IP보기클릭)122.42.***.***
아 ui쪽 이야기였습니다 그쪽은 좋다하는 의견도 몇보여서 | 25.05.26 19:36 | | |
(IP보기클릭)223.39.***.***
개인적으로는 참전작이 전부 저에게는 꽝이어서 뮈 하나 구매할 욕구가 없네요~ dlc를 기대해보겠지만요.. 아! 기대안함요. 희망고문 넘 힘듦 | 25.05.26 20:45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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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05.26 17:47 | | |
(IP보기클릭)211.217.***.***
지금 제작진으로는 절대 불가능 연출 잘 만드는 사람이 2~3명 정도뿐임 | 25.05.26 17:51 | | |
(IP보기클릭)61.75.***.***
블루프로토콜 사건 이후로 좀 많이 정리가 되었고 요즘 상황을 보면 게임쪽 보다는 하비 업무가 주로하는거 같더라구요 최근 퇴임한 테라다가 하는 업무도 요즘 하비 사업부에 불려가서 회의하는게 대부분이더라구요. 제 개인적 생각이지만 OG 신작은 그냥 포기하거나 안나올거 같은 느낌이고 향휴 슈로대나 SD 건담도 모바일이 주력이 되버리고 콘솔은 부업이 되버리는 상황이 될거 같은 느낌이긴 합니다 | 25.05.26 18:08 | | |
(IP보기클릭)175.125.***.***
OG만들던 토세는 이번에 테일즈 오브 그레이세스 리마스터 당담했더군요 판권작 BB스튜디오는 이번에 개편됬고 사자나미는 불명 휴대기 위주로 만들던 에이아이는 사자나미 BB와 같이 급피치로 풀메탈에 동원되더니 일거리 없어서 파산난듯하고 | 25.05.26 20: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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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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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39.7.***.***
역동적인 연출? 이게 좋아진거 맞음? | 25.05.26 18:34 | | |
(IP보기클릭)125.199.***.***
얘들처럼늙지말자
마치 스파이더맨 물웅덩이 하나만 보고 전체 그래픽이 너프된걸 알 수있는거 같네요 | 25.05.26 19:11 | | |
(IP보기클릭)210.100.***.***
슈로대 연출이나 케바케니까요. 주인공 캐는 나쁘지 않던. 근데 웡제커는 좀 심하더라... | 25.05.26 19:17 | | |
(IP보기클릭)211.250.***.***
이것도 시연해보면 정보 방송때 보여준거 하고 감상 자체가 다름. 억쉴이 아니라 진짜임. | 25.05.26 19:48 | | |
(IP보기클릭)14.37.***.***
? 지금 Y에서 공개된 연출중에 제일 호평인게 윙제커인데 | 25.05.26 19:59 | | |
(IP보기클릭)210.100.***.***
개인적으로 보는 포인트 중 하나가 움직임의 부드러움인데 너무 끊겨서리 | 25.05.26 20:30 | | |
(IP보기클릭)39.112.***.***
글 좀 잘 읽고 댓글 답시다. 전투 연출이 역동적이라는 말은 1도 안했음. | 25.05.26 21:44 | | |
(IP보기클릭)112.185.***.***
머리 너무 큼 ㅋㅋㅋㅋ | 25.05.26 21:57 | | |
(IP보기클릭)106.248.***.***
그래도 움직이긴 하네.., 부동명왕 이데온 시절보단 역동적 | 25.05.27 10:50 | | |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211.250.***.***
테라다가 우마스기웨이브에서 그렇게 제안해봤다고 했는데 제작진들이 그러면 안 팔린다고 내부에서부터 반대했다고 했었음 | 25.05.26 18:09 | | |
(IP보기클릭)121.167.***.***
연출 좀 구리고 참전작 많은걸 더 선호할거같은데요? | 25.05.26 19:22 | | |
(IP보기클릭)222.103.***.***
(IP보기클릭)211.234.***.***
그랑죠 반영해도 와타루랑 세트로 나올 것 같군요 | 25.05.26 18:48 | | |
(IP보기클릭)58.151.***.***
(IP보기클릭)211.212.***.***
(IP보기클릭)211.241.***.***
(IP보기클릭)61.75.***.***
개선될 요지는 있다고는 하나 8월까지는 얼마 안남아서 적어도 HP바 이미지는 30이미지까진 끌여올렸음 하는 입장입니다. | 25.05.26 18:18 | | |
(IP보기클릭)211.241.***.***
돔감입니다 | 25.05.26 18:18 | | |
(IP보기클릭)182.31.***.***
(IP보기클릭)118.235.***.***
그거 짜기 귀찮다고 극혐이라고 욕하던데가 여기 아니단가요? | 25.05.26 22:06 | | |
(IP보기클릭)211.212.***.***
소대가 나쁘지는 않은데. 분기 갈리면 다시 짜야되는건 극혐임. | 25.05.27 02:45 | | |
(IP보기클릭)98.237.***.***
소대 시스템 넣어버리면 미션 사이사이에 소대 짠다고 시간 에너지낭비 너무 심함 차라리 보조 캐릭터들은 무장화 해버리는게 낫지 | 25.05.27 09: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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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 겜으로 저정도 급 되는 판권작 모아서 만들면 인정 | 25.05.26 19:12 | | |
(IP보기클릭)124.54.***.***
발매도 안한 게임 PV만보고 내용이나 퀄리티를 알수있다니 역시 루리웹!! | 25.05.26 19:13 | | |
(IP보기클릭)221.147.***.***
(IP보기클릭)210.100.***.***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5.137.***.***
님이 실망했다고 다른 사람도 실망해야됨? 사람마다 평가의 기준은 다 다릅니다. | 25.05.26 19:40 | | |
(IP보기클릭)180.224.***.***
(IP보기클릭)211.42.***.***
어디까지나 일본 우선인가 봅니다 | 25.05.26 19:37 |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210.100.***.***
(IP보기클릭)125.137.***.***
HE / EN UI 관련 해서만 이야기 하는데 개인적으로 무장선택 UI는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무기특성 같은경우도 P무장 C무장 같이 보여줄 때보다 눈에 확실히 잘 들어옴
(IP보기클릭)220.117.***.***
오 좋은데요? | 25.05.26 20:26 | | |
(IP보기클릭)14.39.***.***
오히려 반대로 각 무장의 설명 (선택)까지 보지않으면 한 화면에 P무장 C무장 B무장을 알 수 없어진것 아닌가요? | 25.05.26 21:14 | | |
(IP보기클릭)220.122.***.***
위 스샷 오른쪽 보시면 초록색 노랑색 보라색 마크가 현재 보고 있는 빔헤드 발칸 무장 설명입니다. 초록색은 이동후 공격 가능,노랑색은 빔속성 공격,보라색은 운동성 하락 UI디자인은 둘쨰치고 한화면에 모든 정보를 볼수 있게 되서 예전처럼 굳이 기체 화면 열어서 확인할 필요가 없어짐 시연 정도 알아보면 전투연출은 둘째치고 일일히 확인하고 해야되는 불편한점 대부분 개선해서 편의성은 엄청 좋아졌다고 함. | 25.05.26 22:37 | | |
(IP보기클릭)98.237.***.***
P C표기도 예전부터 해온 고인물들이나 당연히 알지 신규유저들은 무기옆에 P나 C만 달랑 있으면 이게 뭔지도 모를텐데 진입장벽을 조금이라도 줄이는 거 같아서 이게 더 나은듯하네요 | 25.05.27 09:34 | | |
(IP보기클릭)211.105.***.***
(IP보기클릭)118.235.***.***
지금 시대에 해상도 내린다고 프레임이 올라갈지? 애니메이션과 모델 해상도는 이제 별개의 영역으로 봐야하지 않을까 싶은데 어찌보면 도트보다 더 쉬울수도 있음 다만 애니메이션 영역은 인건비 상승과 더불어 2D메카닉 연출 인력 자체가 모든 미디어 시장에서 쪼그라든 상태이고 예전만큼 돈되는 시장이 아닌지라 어려움이 따르는게 아닌가 싶음 | 25.05.26 20:40 | | |
(IP보기클릭)211.105.***.***
해상도 다듬을 시간에 컷을 하나라도 더 넣어달라는거죠.. Y정지화면 보면 알겠지만 진짜 세밀한 디테일까지 그려넣었다는게 느껴지거든요. 그런 세세한 디테일을 좀 덜해도 좋으니 컷을 더 그려달라는 거죠 | 25.05.26 22:05 | | |
(IP보기클릭)98.237.***.***
컷 더 그려넣으면 흐름 깨진다고 디테일이나 신경쓰라는 사람 분명히 나옴, | 25.05.27 09:37 | | |
(IP보기클릭)39.120.***.***
(IP보기클릭)58.78.***.***
(IP보기클릭)117.111.***.***
왜냐면 그거 한번 바꿔보겠다고 이것저것 시도했다가 망한 게 한두번이 아님. 그렇다보니 그냥 다들 아는 맛이 최고다로 굳어졌음. | 25.05.26 20:46 | | |
(IP보기클릭)220.76.***.***
srpg 게임성을 살리는게 병과나 속성같은걸로 가위바위보 치고 그런건데, 슈퍼로봇한테 그런 상성시스템 쓰기가 어렵긴해요.. | 25.05.26 20:57 | | |
(IP보기클릭)121.180.***.***
내가 좋아하는 작품이 다른 작품과 크로스오버한 공간에서 호쾌하게 맹활약하는게 보고 싶은거지 한턴하는데 이동 사거리 지형효과 일일이 보고 머리굴려가며 조심스럽게 게임하고 싶은게 아니거든요. 실제로 전략성 높인다고 실시간 전략도 만들어보고 넉백으로 반격못하게 사거리 조정, 무기에 버프너프등의 특수효과 부여등 이거저거 다 시도해봤지만 그런 로봇대전중에 성공한 작품은 없었습니다. 연출적으로도 대세를 따라가겠다고 풀3d화도 자주 했고 가 3d전투도 실제 눈에 띄게 연출이 발전하는게 보임에도 불구하고 결국 2d보다 한없이 실패해서 시도조차 못하게 되었죠. | 25.05.26 21:27 | | |
(IP보기클릭)221.153.***.***
소대(파티)편성, A/B 페어, 합체, 변신, 시나리오 분기, 개별 성장, 통합 성장, 속성 공격, 맵 병기, 원호 공격/방어, 지휘기체, EX 포인트....진짜 이것 저것 많이도 시행하면서 여기까지 30년동안 온거라 게임성과 시스템은 대충 끝난 걸로 보이네요. | 25.05.27 00:00 | | |
(IP보기클릭)211.212.***.***
사실 노가다 안하면 1회차 한정으로는 나름 평이한 난이도로 할 수는 있음.. | 25.05.27 02:44 | | |
(IP보기클릭)98.237.***.***
주 고객층이 느긋하게 게임하고싶은 아재들인지라 머리 너무 굴려야 된다거나 33처럼 턴제에 패링 넣는 도전을 하는 순간 바로 판매량 고꾸라짐 ㅋㅋㅋ | 25.05.27 09:42 | | |
(IP보기클릭)118.235.***.***
오 베어내기 타이밍 입력 ㅋㅋ | 25.05.27 11:49 | | |
(IP보기클릭)220.76.***.***
(IP보기클릭)218.154.***.***
(IP보기클릭)39.121.***.***
(IP보기클릭)220.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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