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령관님들!
Steam Nextfest를 잘 즐기고 계신가요?
여러 제보해주신 피드백과 버그를 수정하여 오늘도 업데이트를 준비 하였습니다.
추가로 게임 플레이 중 걸린 시간을 보여주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디스코드의 #speedrunning 에서 자신의 기록을 자랑해보세요!
※ 현재 스팀에서 체험판 (이라고 쓰지만 꽤 볼륨이 있는) 플레이 가능 합니다!
체험판 링크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875110/_Commander_Quest_Demo/ |
여담으로
저희는 덱빌딩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4인으로 프로토타입을 개발 후.
플라이웨이게임즈에 합류한 15명이 안되는 소규모 개발팀 입니다.
커맨더 퀘스트는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을 출시하기 위해 강한 의지와 목표를 가지고 개발 중입니다.
하지만 성과를 입증해야 하는 이번 행사는 프로젝트의 존망이 걸린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기회이자 도전입니다.
여러분의 응원과 참여가 저희에게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준비한 작은 이벤트 하나!
고행 12단계를 클리어하신 유저분들께는 얼리억세스 출시 시 인게임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도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0/18(금) 업데이트 안내
추가 컨텐츠
- 스피드러닝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적 유닛 '돌진 기사단'의 '돌진'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유닛 '붉은 화염의 심장'이 부여하는 '휘발성'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카드 '자이로봄버' 의 텍스트가 일부 언어에서 번역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유물 '황동 의수'의 텍스트가 일부 언어에서 번역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화력 집중'의 공격 범위 증가 버프가 효과가 끝난 후에도 지속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고철 대장간'이 적이 사용하는 카드에도 반응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패가 10장인 상태에서 카드를 생성하는 카드를 사용할 시 생성한 카드가 버린 카드 더미로 보내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병영', '공성탑', '골지팡이' 등의 효과로 생성되는 유닛이 유물, 고행의 효과를 받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고블린 적금' 유물을 보유하고 있을 때 비활성 화된 모든 이벤트 선택지에서 '고블린 적금' 유물 아이콘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가학성'이 '바랑기안 가드'를 처치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자이로콥터'가 '백열 용광로'를 보유하고 있을 때 강철을 얻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유저 피드백 및 폴리싱
- 일부 이벤트 일러스트를 개선했습니다.
밸런스
- 마나 수정
- 강화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 혜안
- 강화 전 : 마나 1. 카드를 3장 뽑습니다. 손에 있는 카드 1장을 뽑을 카드 더미로 보냅니다. 소멸. → 마나 0. 카드를 1장 뽑습니다. 손에 있는 카드 1장을 뽑을 카드 더미로 보냅니다.
- 강화 후 : 마나 0. 카드를 3장 뽑습니다. 손에 있는 카드 1장을 뽑을 카드 더미로 보냅니다. 소멸. → 마나 0. 카드를 2장 뽑습니다. 손에 있는 카드 2장을 뽑을 카드 더미로 보냅니다.
- 재정비
- 강화 전 : 마나 1. 손에 있는 카드를 모두 버립니다. 버린 카드의 개수만큼, 카드를 뽑습니다. 소멸. → 마나 0. 손에 있는 카드를 모두 버립니다. 버린 카드의 개수만큼, 카드를 뽑습니다. 소멸.
- 강화 후 : 마나 0 : 손에 있는 카드를 모두 버립니다. 버린 카드의 개수만큼, 카드를 뽑습니다. 소멸 → 마나 0. 버린 카드의 개수만큼, 뽑을 카드를 직접 선택합니다. 소멸.
- 희생
- 강화 전 : 마나 1. 손에 있는 카드 1장을 소멸 시킵니다. 카드를 2장 뽑습니다. 소멸. → 마나 1. 손에 있는 카드 1장을 소멸 시킵니다. 카드를 1장 뽑습니다.
- 강화 후 : 마나 0. 손에 있는 카드 1장을 소멸 시킵니다. 카드를 2장 뽑습니다. 소멸. → 마나 1. 손에 있는 카드 1장을 소멸 시킵니다. 카드를 2장 뽑습니다.
- 더 나은 미래
- 강화 전 : 마나 1. 다음 턴에 카드를 1장 더 뽑고 마나를 2 더 얻습니다.
- 강화 후 : 마나 1. 다음 턴에 카드를 2장 더 뽑고 마나를 2 더 얻습니다.
- 이빨 뽑기
- 강화 전 : 체력 10. '피의 서약'. 아군 사령관의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마나를 2 얻습니다. 카드를 3장 뽑습니다. 소멸. → 동일
- 강화 후 : 체력 10. '피의 서약'. 아군 사령관의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마나를 2 얻습니다. 카드를 3장 뽑습니다. 소멸. → 체력 0. '피의 서약'. 아군 사령관의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마나를 2 얻습니다. 카드를 3장 뽑습니다. 소멸.
- 예비 병력
- 강화 전 : 마나 1. 뽑을 카드 더미에서 소환 카드를 1장 선택해 가져옵니다. 소멸. → 마나 1. 뽑을 카드 더미에서 소환 카드를 1장 선택해 가져옵니다.
- 강화 후 : 마나 1. 뽑을 카드 더미에서 소환 카드를 1장 선택해 가져옵니다. → 마나 0. 뽑을 카드 더미에서 소환 카드를 1장 선택해 가져옵니다.
- 대장장이 스미스씨
- 최대 체력 : 30 -> 50
- 자이로콥터 & 자이로봄버
- 마나 코스트 : 3 -> 2
- 최대 체력 : 50 -> 60
- 셉터
- 희귀도 변경 : 보스 -> 전설
(IP보기클릭)112.154.***.***
(리뷰 희망편) 이게 어떻게 보면 코어 팬이 명확한 덱빌딩과 흔히 접할 수 있을정도로 양산된 슬더스류 로그라이크의 결합이기 때문에 평가의 기준점이 결코 낮지 않은 장르란 말이죠. '상황에 맞게 덱을 구성하고 활용하는 재미'.. 그런 재미 있다고 생각해요. 그게 가장 코어가 되고 제가 마지막에 A덱으로 클리어를 하였는데, 덱의 시너지를 저는 굉장히 중요시 여기거덩요. 근데 그거를 너무 정확하게 잘해주셨고 밸런스가 적절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