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길이 45분 15초
이하 ChatGPT를 사용한 영상 요약입니다.
Starfield: 게임의 기술적 혁신
이 기사에서는 최근 공개된 스타필드 게임과 그 기술 발전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또한 게임의 30fps 프레임 속도를 둘러싼 논란을 조사하고 잠재적 영향을 탐색할 것입니다.
방 안의 코끼리: Starfield의 30FPS 프레임 속도
공개 이후 Starfield에 대한 가장 큰 화두 중 하나는 30fps 프레임 속도였습니다. 이 게임은 각각 4k 및 1440p 출력으로 Xbox Series X 및 Series S에서 30fps를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소식은 현대 게임에서 프레임 속도의 중요성과 이것이 게임 플레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러나 게임의 프레임 속도는 궁극적으로 개발자가 내린 설계 결정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Starfield의 경우 게임의 대규모 개방형 우주 디자인과 개체 영속성 메커니즘으로 인해 더 높은 프레임 속도를 달성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이 게임은 게임 세계 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임의의 항목의 개체 위치를 저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는 게임의 방대한 크기와 규모를 고려할 때 복잡한 작업입니다.
Starfield의 기본 시스템도 복잡하여 AI 제어 캐릭터와 탐험할 대도시가 있습니다. 이 게임은 또한 로딩 화면 없이 환경 간 원활한 전환을 약속하며 이는 상당한 기술적 업적입니다.
Starfield의 30FPS 제한에 대한 Todd Howard의 진술
Starfield의 감독인 Todd Howard는 게임의 30fps 프레임 속도가 게임 세계에서 일관성과 충실도를 유지하기 위한 의도적인 디자인 결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성명서에서 그는 "우리는 그 충실도를 원하기 때문에 30으로 고정합니다. 우리는 그 모든 것을 원합니다. 우리는 그 어떤 것도 희생하고 싶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이번 제품에서는 훌륭하게 실행되고 있습니다. . 종종 그 이상으로 실행되고, 때로는 60이지만 콘솔에서는 생각조차 하지 않는 일관성을 선호하기 때문에 잠급니다."
Howard의 진술은 30fps 프레임 속도가 더 높은 프레임 속도를 위해 게임의 충실도를 희생하는 것이 아니라 안정적이고 일관된 게임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개발자가 의도적으로 선택한 것이라는 생각을 강화합니다.
게임에서 일관성의 중요성
일관성은 최신 게임, 특히 VRR(가변 주사율)을 항상 사용할 수 없는 콘솔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VRR 없이 40~50fps 사이에서 변동하는 잠금 해제된 프레임 속도는 불안정하고 불쾌한 게임 경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Star Wars Jedi Survivor 및 Final Fantasy 16과 같은 게임에는 품질 및 성능 모드가 있지만 성능 모드가 불안정하고 VRR 범위를 벗어날 수 있으므로 품질 모드보다 덜 바람직합니다.
끊김 및 기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불안정한 60fps 프레임 속도보다 좋은 모션 블러와 함께 안정적인 30fps 프레임 속도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Xbox의 더 나은 VRR 지원을 고려할 때 최대 60fps 또는 120Hz 화면의 경우 40fps까지 무제한 프레임 속도 옵션이 Starfield에 실행 가능한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Starfield는 거대한 개방형 우주 디자인, 개체 영속성 메커니즘 및 환경 간의 원활한 전환을 통해 게임 분야의 기술 혁신입니다. 게임의 30fps 프레임 속도는 더 높은 프레임 속도를 위해 이러한 요소를 희생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 세계에서 일관성과 충실도를 보장하기 위한 의도적인 설계 결정입니다. 더 높은 프레임 속도가 바람직하지만 끊김 및 기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불안정한 60fps 프레임 속도보다 안정적인 30fps 프레임 속도가 더 좋습니다.
Starfield의 성능 이해
Starfield 예고편을 분석하면서 게임이 CPU에 많이 의존한다는 이론을 세울 수 있습니다. 720p에서 실행하더라도 다른 곳에 있는 병목 현상으로 인해 훨씬 더 잘 실행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트레일러에서 일시적으로 4k로 업스케일된 1296p의 내부 해상도에서 알 수 있듯이 해상도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초당 30프레임의 기본 4k가 현재 콘솔에 대한 현실적인 기대가 아님을 시사합니다. 게임의 한계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CPU에 많은 부담을 주는 유사한 시뮬레이션 측면을 가진 Star Citizen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스타 시티즌 비교
Star Citizen의 성능은 행성의 인구 밀도에 따라 달라지며 인구 밀도가 높은 지역에서는 CPU 제한으로 인해 프레임 속도가 크게 떨어집니다. Starfield는 비슷한 제한을 경험할 수 있으므로 일관성을 위해 초당 30프레임으로 제한됩니다.
스타필드의 그래픽 기능
Starfield는 실시간 전역 조명을 포함한 새로운 그래픽 기능을 자랑합니다. Metro Exodus Enhanced Edition과 같은 픽셀별 광선 추적 솔루션은 아니지만 모든 그림자가 검게 표시되는 것을 방지하고 로컬 조명을 추가하여 게임 장면을 향상시킵니다. 기타 그래픽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적 날씨 및 대기 산란
체적 조명
금속 표면의 굴절 및 반사
고품질 텍스처 및 모델
전반적으로 Starfield의 성능과 그래픽 기능은 초당 30프레임이 대형 콘솔 게임에서 가장 일반적인 프레임 속도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게임의 렌더링 발전으로 다양성이 가득한 진정으로 아름답고 매력적인 게임이 탄생했습니다.
실시간 조명 및 반사
게임 예고편에서 게임이 실시간 전역 조명(GI) 솔루션을 사용한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GI 솔루션은 그림자 영역을 밝히고 표면에 반사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이 게임은 또한 동적 큐브 맵을 사용하여 개체를 반영합니다. 큐브 맵은 변화하는 조명 조건과 시간에 맞게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이 솔루션은 차단 아티팩트를 생성하는 것으로 알려진 화면 공간 반사(SSR)보다 선호됩니다.
개체별 픽셀별 모션 블러
이 게임은 또한 카메라와 전 세계의 개별 개체 및 바디 모두에 대해 픽셀당 개체당 모션 블러를 사용합니다. 이 효과는 특히 전투 장면에서 게임을 더욱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매끄럽게 만듭니다. 이 기능은 id Software의 도움으로 구현되었습니다.
게임의 전투 시스템은 Skyrim과 같은 이전 게임보다 훨씬 역동적입니다. 플레이어는 위아래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점프 팩을 가지고 있어 전투 시스템을 더욱 만족스럽게 느낄 수 있습니다. 탄도, 에너지, 레이저 무기 등 다양한 무기도 인상적이다.
인기 있는 기능인 화면 공간 그림자로 게임의 그래픽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바닥 디테일이 높고 마이크로 디테일은 하드웨어 테셀레이션으로 수행된 것으로 보입니다. 지형 생성 시스템은 게임 세계의 경사면과 언덕을 계획하고 미세한 디테일은 하드웨어 테셀레이션으로 수행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게임은 행성의 분위기를 더해주는 장거리 체적 안개를 특징으로 합니다.
대규모 환경을 렌더링하려면 디자이너가 일관성과 적절한 조명, 포깅 및 그림자를 보장해야 하므로 근거리 및 원거리 렌더링 모두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뛰어난 렌더링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Bethesda의 곧 출시될 게임이 이에 대한 좋은 예입니다. 다양한 기술과 강력한 아트 디렉션을 결합하여 게임이 시각적으로 놀랍고 일관되게 보입니다.
특히, 보케 심도는 게임의 영화적 품질을 더해 주지만 캐릭터 애니메이션은 개선될 수 있습니다. 특히 얼굴 애니메이션은 부자연스럽고 설득력이 없어 인상적인 비주얼을 떨어뜨립니다. 총격전도 좋아 보이고, 1인칭과 3인칭 모드도 훌륭합니다.
Starfield: 노출 및 잠재력
최근 E3 쇼케이스에서 Bethesda는 곧 출시될 우주 서사시 게임인 Starfield를 공개했습니다. 이 게임은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독특하고 야심 찬 오픈 월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예고편에서는 예고편에서 보기 힘든 인상적인 그래픽, 총격전, RPG 요소를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게임 세계 자체 내부의 UI와 브랜딩은 매우 세련되고 깨끗합니다. 이 게임은 잠재력이 있지만 수천 개의 행성이 있는 세계에서 얼마나 깊이를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총격전 및 RPG 요소
예고편의 총격전과 RPG 요소는 정말 훌륭해 보입니다. 이 게임은 캐릭터 생성을 허용하며, 여기에서 종교를 선택하고 자신의 신념에 따라 광신자와 교제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적 사살시 화면 중앙에 튀어나오는 XP 플래쉬 등 RPG의 일부가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UI 및 브랜딩
게임 세계 내부의 UI와 일반 브랜딩은 매우 세련되고 깔끔합니다. 타겟팅 시스템은 항목에서 항목으로 원활하게 이동하는 단순하고 깨끗한 선과 점 시스템을 그립니다. 인벤토리 및 통계 인터페이스도 깨끗하고 단순하여 이전 항목과는 거리가 멀다.
오픈 월드 체험
오픈 월드 게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빛을 잃었지만 더 큰 우주로 확장하면 탐험하기에 더욱 매력적이고 흥미로워집니다. 게임의 리소스 측면은 매력적입니다. 리소스가 없기 때문에 특정 영역에 바로 갈 수 없습니다. 머나먼 항성계로 가려고 하지만 공급품이 부족하여 가까운 행성에 강제로 착륙해야 하는 시나리오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여정 측면에 대한 잠재력은 높으며 Days Gone 및 Death Stranding과 같은 것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노 맨즈 스카이와 비교
Starfield는 No Man's Sky와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스토리 기반 게임에 가깝고 No Man's Sky는 샌드박스에 가깝습니다. 두 게임은 초점이 다르고 독특한 컨셉이 있기 때문에 두 게임을 직접 비교하는 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Starfield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고의 오픈 월드 게임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깊이와 탐색의 가능성은 높으며 오픈 월드 게임 탐색에 진정한 관심이 있었던 지 오래되었습니다. 그러나 게임의 깊이와 수천 개의 빈 행성에 대한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존재합니다. 게임의 고유한 개념을 축하하고 항상 다른 우주 게임과 비교하려고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게임이 나오면 어떻게 될지 불확실하지만 놀랄 가능성도 있다. 게임의 일부 행성은 비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행성이 실생활에서 비어 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지구는 예외입니다. 바라건대 Starfield는 기대에 부응하고 게임 커뮤니티에 흥분을 가져다줍니다. 새로운 게임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므로 더 많은 토론을 위해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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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짧은 요약
DF Direct Special: Starfield Tech Breakdown에서는 Starfield 게임에 대한 기술적인 측면과 정보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게임은 각각 4K 출력과 1440p 출력으로 Xbox Series X 및 Series S 콘솔에서 30FPS를 목표로 합니다. 토론에서는 게임 디자인 결정의 중요성과 Starfield 시스템의 복잡성을 강조합니다. 이 게임은 개체 영속성, 대규모 열린 우주 및 연동 시스템 관리를 목표로 합니다. 렌더링 해상도는 4K로 업스케일링된 것으로 보이며 게임의 CPU 집약적 특성은 일관성을 위해 30FPS 제한을 정당화합니다. Star Citizen과의 비교는 오픈 월드 게임에서 CPU 제한 문제를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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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안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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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독점겜 그래픽 보다 안 좋은데 그냥 기술력이나 능력이 부족하다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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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파는 45분 내내 극찬을 했네요;; 사실 보여진거 만으로도 엄청나 보이긴 해요 현지화에 대체 왜 이리 인색한지... 너무나 아쉽네요 같은 날 모든 게이머가 다 같이 기쁘면 좋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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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1296p (60 percent of 4K) 30fps 최악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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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이 더 재밌네요 어느분들은 얼굴 화끈 | 23.06.16 11: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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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은 안읽고 분탕만치고 어휴 ㅋㅋ 인생 유일업적 ps4 노말 구매 ㅠㅠ | 23.06.16 16: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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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안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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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60 출렁이면 40을 못하죠. 40 밑으로 내려가니까요. | 23.06.16 11: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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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해상도나 그래픽을 조금 더 낮추라는거죠... 요즘 게임들 못해도 2가지 옵션으로 나오잖아요 그거처럼 옵션을 달라는겁니다 | 23.06.16 1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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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 주사율을 지원 안하는 디스플레이에선 불쾌한 화면을 보여주기 때문 아닐까요? | 23.06.16 11: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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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랴가면 내려가게 냅두면 되요. 티도 안남 | 23.06.16 12: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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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1296p (60 percent of 4K) 30fps 최악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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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파도 거의 포기했네.. | 23.06.16 11: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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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어차피 안 할 거면 관심 좀 끄세요. 님은 | 23.06.16 11: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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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말하면 파판16도 발적화가 되는데요. 1080o애 50프레임인데.. 파판16은 데모라고 이야기하면 스타필드는 그냥 영상으로 프레임 계산 한거라 파판 16 품질 모드로 재미있게 플레이 했다는 사람들이 왜 스타필드는 못까서 안달인지 모르겠군요.. 나도 파판 16데모 즐겁게 해서 기대 중인데 너무 내로남불 아닌가요? | 23.06.16 11: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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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유저는 게임이 30프레임이라고 까는 사람 거의 없었는데요? 30프레임이라고 깐 건 플스유저들이 아님 여기분들이지 아캄때는 같이 깠나? 암튼 그랬고 레드폴은 게임에 관한 거 나온것도 없는데 30프레임이라고 개같이 깐 건 여기분들뿐임 게임이 똥이란게 밝혀진 후에 같이 깐거지 근데 이 게임은? 안한글에 30인데 왜 이리 실드를 강하게 치실까들? | 23.06.16 11: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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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로 안나온다. 일본게임이 아니다. 이 두가지만으로 이미 쓰레기겜 확정~ | 23.06.16 11: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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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플스독점 게임 깔대 여기서 들이미는 논리 같잖은 논리 아니냐 ㅋㅋㅋㅋ 플스로 안 나온다 1점 감점 (플스로만 나온다 99점 감점) 일본게임 아니다 2점 감점 (일본게임이다 95점 감점) 안한글이다 95점 감점!!!지금 화내야 할 대상은 플스유저들이 아닌데 ? | 23.06.16 1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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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안한글 때문에 공홈이랑 마소에 클레임 메일도 보냈지만 누가봐도 유저들까지 조롱하러 오는 어그로들이 플스 유저 분들이라고는 생각 안하네요. 대부분 정상적인 유저 분들은 그냥 그런가보다 하겠죠. 플스겜 하기도 바쁜데.. | 23.06.16 11: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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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박한 논리 | 23.06.16 2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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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독점겜 그래픽 보다 안 좋은데 그냥 기술력이나 능력이 부족하다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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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시스랑 엑시엑하고 시퓨차이는 크게 안나요 | 23.06.16 11: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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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시엑에서 ..코어..뿔딱들이 엑시스가 되는거에요 | 23.06.16 19: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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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파는 45분 내내 극찬을 했네요;; 사실 보여진거 만으로도 엄청나 보이긴 해요 현지화에 대체 왜 이리 인색한지... 너무나 아쉽네요 같은 날 모든 게이머가 다 같이 기쁘면 좋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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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까 나도 한글 안해줘서 승질나서 마소 엑박 ㅈㄴ 까고 다니긴 하는데 한글이었으면 30프레임이니 뭐니 씨알도 안먹혔을거임 공개한 게임 전반적인 퀄리티가 넘사벽이라 외국도 프레임얘기한다? 그건 당연한 의문이지 한국처럼이 이렇게 까대는게 아니고 ㅋㅋㅋ 메타 95~97 예상함 박제해도 됨 ㅋㅋㅋ 아 근데 안한글때문에 계속 까고 다닐거임 추후 한글화 해줘도 깔거임 | 23.06.16 13: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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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2는 L3캐시가 아마 16메가 일 겁니다. 16메가 x 2 = 32메가는 맞는데 이게 ccx당 16메가 캐시만 사용할 수 있는 걸로 알고있어요. 젠3부터 단독 32메가를 각 ccx가 서로 공유하구요. 그래서 성능이 더 비약적으로 증가했죠. | 23.06.16 12: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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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 선택지 겁나 많은 오픈월드 RPG에서 언어를 제끼면 뭐가 남나요? | 23.06.16 11: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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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30프렘이라 하드라고요 | 23.06.16 11: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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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펑은 얼마나 쩔었던거냐구 | 23.06.16 11: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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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건 좀 있을거에요. 베데스다 RPG는 뭐랄까 까면 안되는 신성 불가침 같은 느낌? 그래픽도 최적화도 안좋지만 그것을 능가하는 품격이 있다라던가 뭐 그렇게 떠받드는 느낌? 제가 그렇게 본다는건 아니구요. 게임물좀 오래 먹었다는 서양 게이머들 내지는 평론가들 사이에서 말이죠. | 23.06.16 11: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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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처가 아니라 자초가 맞는거같네 | 23.06.16 12: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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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알 저논리면 레드폴에도 적용됨 ㅋㅋㅋㅋ | 23.06.16 12: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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