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PS5소프트]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캠페인 심층 분석 [19]




(1203486)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6873 | 댓글수 19
글쓰기
|

댓글 | 19
1
 댓글


(IP보기클릭)220.119.***.***

BEST
그냥 병1신임
20.11.05 16:02

(IP보기클릭)121.171.***.***

BEST
역사를 기억하고 싶은데 가격을 처올리는 바람에 나중에 할인으로 기억하기로 함
20.11.05 16:00

(IP보기클릭)211.231.***.***

BEST
멀티 베타만 30시간 정도 달려본 소감은, 맵구성은 콜옵답지않게 개활지가 많고, 코너가 적었는데, 잘생각되서 만든 느낌이라 괜찮았음. 위성맵을 제외하고 개활지를 이용하면 빠르게 우회할 수 있고, 적절한 엄폐물이 배치되어 있기에, 적의 위치만 특정지으면 킬은 쓸어담을 수 있는 재밌는 구성. 위성맵도 개활지를 이용하면, 대부분의 교전지역이 커버되기에, 적절하게 똥만 싸주는 것만으로도 강력한 전술이 되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방식으로, 전작의 모던워페어 포함하여 콜옵에서 쥐꼬리만한 맵에서 지나치게 많은 코너와 코너캠핑 등의 코너-코너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난 레벨디자인 방향성은 상당히 평가할만 함. 문제는 맵에 따른 무기벨런싱은 FPS로써 개차반인데, 원래 콜옵 시리즈가 이 부분에서 생각없이 디자인되는 부분이 있다지만, 이번 콜드워는 그게 좀 과함. 트레이아크의 점사총기 사랑은 유명하지만, 이번 M16a1의 3점사는 그 사기성이 지나쳤음. 또한 넓은 맵의 레벨디자인을 갖으면서, 여전한 숨줌스나의 한방위력은, 당췌 이게 사람머리에서 나올만한 구상인가 의심되며, 그저 이제까지의 콜옵이 그래왔으니, 이걸 빼면 콜옵의 정체성이 무너진다고 생각하는 건지, 벨런싱 부분에선 좋게도 말해도, 나쁘게 말해도 콜옵은 콜옵임. 콘솔에서 콜옵치곤 획기적으로 fov슬라이더를 지원해준 건 놀랄만한 변화임. 이거 하나만으로 편의성에서 엄청나게 개선된 가장 획기적인 작품이라 볼 수 있음. 하지만 이 또한 역시 나쁘게 말하자면, 그간 콜옵이 얼마나 환경적으로 개차반이었는지 알려주는 것과 같고, fov조정가능한 부분 외의 다른 부분에선 전작들의 것 그대로이기에, 환경적으로 ㅂㅅ같다는 건 여전함. 이 부분에선 개선하면 팬들에게 욕을 먹을 거라 생각하는 건지, 혹은 그냥 귀찮아서 그러는 것인지...항상 의문스러움. 그냥 다량의 커스텀옵션을 제공하고, 그 가운데 기존작과 같은 설정을 넣으면 되는 거 아닌가...싶은데, 왜 이 모양인지도 궁금함. 아무튼, 결론은 좋게도 나쁘게도 콜옵은 콜옵이고, 이번 작도 그러하듯 콜옵스럽게 나옴. 댓글의 콜옵을 킹든갓택2020이라는 말씀은 굉장히 비하적인 발언이겠지만, 시리즈 전체적인 운영이나 방향성을 보면 납득이 안되는 발언도 아니겠네요. 특히 콜옵만 하시는 분들의 다른 fps게임에 대한 부적응성 부분은, 특히 그럴싸하다고 생각합니다. 뭐 이건 콜옵 시리즈 자체적인 해악부분과 맞물릴기도 하지만요.-_-
20.11.05 16:58

(IP보기클릭)106.101.***.***

캠페인 할인하면 그때 해봐야지 멀티는 도저히 못하겟던.. 킹갓어택 2020
20.11.05 15:59

(IP보기클릭)110.70.***.***

에릭카트먼
무슨 소리임? | 20.11.05 16:01 | | |

(IP보기클릭)106.101.***.***

밥이중요합니다
모던 리부트하고 콜드워해보면 모션이 엄청 부자연스러움 | 20.11.05 16:02 | | |

(IP보기클릭)220.119.***.***

BEST
밥이중요합니다
그냥 병1신임 | 20.11.05 16:02 | | |

(IP보기클릭)1.212.***.***

에릭카트먼
??싱글을 해봄?? | 20.11.05 16:19 | | |

(IP보기클릭)222.104.***.***

꿈의월드시리즈1등
그냥 멀티 베타를 해봤는데 별로였고 할인때 켐페인만 찍어먹겠다는거 같은데유 | 20.11.05 16:30 | | |

(IP보기클릭)211.231.***.***

BEST
에릭카트먼
멀티 베타만 30시간 정도 달려본 소감은, 맵구성은 콜옵답지않게 개활지가 많고, 코너가 적었는데, 잘생각되서 만든 느낌이라 괜찮았음. 위성맵을 제외하고 개활지를 이용하면 빠르게 우회할 수 있고, 적절한 엄폐물이 배치되어 있기에, 적의 위치만 특정지으면 킬은 쓸어담을 수 있는 재밌는 구성. 위성맵도 개활지를 이용하면, 대부분의 교전지역이 커버되기에, 적절하게 똥만 싸주는 것만으로도 강력한 전술이 되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방식으로, 전작의 모던워페어 포함하여 콜옵에서 쥐꼬리만한 맵에서 지나치게 많은 코너와 코너캠핑 등의 코너-코너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난 레벨디자인 방향성은 상당히 평가할만 함. 문제는 맵에 따른 무기벨런싱은 FPS로써 개차반인데, 원래 콜옵 시리즈가 이 부분에서 생각없이 디자인되는 부분이 있다지만, 이번 콜드워는 그게 좀 과함. 트레이아크의 점사총기 사랑은 유명하지만, 이번 M16a1의 3점사는 그 사기성이 지나쳤음. 또한 넓은 맵의 레벨디자인을 갖으면서, 여전한 숨줌스나의 한방위력은, 당췌 이게 사람머리에서 나올만한 구상인가 의심되며, 그저 이제까지의 콜옵이 그래왔으니, 이걸 빼면 콜옵의 정체성이 무너진다고 생각하는 건지, 벨런싱 부분에선 좋게도 말해도, 나쁘게 말해도 콜옵은 콜옵임. 콘솔에서 콜옵치곤 획기적으로 fov슬라이더를 지원해준 건 놀랄만한 변화임. 이거 하나만으로 편의성에서 엄청나게 개선된 가장 획기적인 작품이라 볼 수 있음. 하지만 이 또한 역시 나쁘게 말하자면, 그간 콜옵이 얼마나 환경적으로 개차반이었는지 알려주는 것과 같고, fov조정가능한 부분 외의 다른 부분에선 전작들의 것 그대로이기에, 환경적으로 ㅂㅅ같다는 건 여전함. 이 부분에선 개선하면 팬들에게 욕을 먹을 거라 생각하는 건지, 혹은 그냥 귀찮아서 그러는 것인지...항상 의문스러움. 그냥 다량의 커스텀옵션을 제공하고, 그 가운데 기존작과 같은 설정을 넣으면 되는 거 아닌가...싶은데, 왜 이 모양인지도 궁금함. 아무튼, 결론은 좋게도 나쁘게도 콜옵은 콜옵이고, 이번 작도 그러하듯 콜옵스럽게 나옴. 댓글의 콜옵을 킹든갓택2020이라는 말씀은 굉장히 비하적인 발언이겠지만, 시리즈 전체적인 운영이나 방향성을 보면 납득이 안되는 발언도 아니겠네요. 특히 콜옵만 하시는 분들의 다른 fps게임에 대한 부적응성 부분은, 특히 그럴싸하다고 생각합니다. 뭐 이건 콜옵 시리즈 자체적인 해악부분과 맞물릴기도 하지만요.-_- | 20.11.05 16:58 | | |

(IP보기클릭)1.212.***.***

부라리멜트다운
?? 아직 미완성 베타인데요;; 출시일때는 상당히 달라집니다. 모던웨페어도 그랬어요.. | 20.11.05 17:17 | | |

(IP보기클릭)112.161.***.***

桃™
콜옵이 미국서든으로 불린지 10년이 넘어가는터라 팬으로써는 이제 그냥 그런갑다 합니다... 양키들 하는거 보면 크게 틀린말 처럼 보이지도 않고 ㅋㅋㅋㅋㅋㅋ | 20.11.05 17:29 | | |

(IP보기클릭)211.231.***.***

다세포됨
시리즈 작품마다 경중의 차이는 있겠으나, 기본 시리즈 자체의 fps게임으로써, 게임플레이 방향성이 전략적이고 두뇌적 플레이보다는, 순발력과 동체시력의 피지컬에 한가득 편중된 것이 콜옵의 아이덴티티이자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이유이고, 또한 한없이 비판받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제작사도 그걸 알기에 피드백과 플레이어 모델을 프로게이머에 맞추는 것같고요. 이 구성은 가볍게 머리비우고, 피지컬에 따라 본능적으로 즐기기에 적합하니, 케쥬얼하게 즐기기는 좋다고 봅니다만, 중급 이후부터의 역량차의 기준이 컨트롤에 치우치는 경향이 너무 강해지기에, 이 차이의 극복면에서 오히려 하드코어한 조건이 요구될 수 있기에, 중수 이상의 실력자에겐 그저 케쥬얼 세력들은 그저 연습용과녁으로 갈려나갈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이 부분에서 정작 fps로써 게임플레이가 매우 단조로워지고, 재미도 떨어지게 된다는 점이 콜옵이라는 게임이 갖는 특징, 장점, 단점, 한계라고 봅니다. ...뭐, 가장 많이 팔리는 fps게임이고, 이와 같은 특징의 게임이 하나 정도 메이저에 위치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20.11.05 18:06 | | |

(IP보기클릭)121.171.***.***

BEST
역사를 기억하고 싶은데 가격을 처올리는 바람에 나중에 할인으로 기억하기로 함
20.11.05 16:00

(IP보기클릭)39.7.***.***

기대된다
20.11.05 16:08

(IP보기클릭)210.108.***.***

레즈노프 어떻게 해서든 다시 나와줬으면 좋겠다~
20.11.05 16:34

(IP보기클릭)39.7.***.***

블랙옵스 1편을 안 해봤어도 재밌게 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잘 나와주길 기대하고 있네요
20.11.05 16:42

(IP보기클릭)118.235.***.***

5-6시간 분량을 최근 유지해왔는데 7-8시간정도로 좀 늘려주면 좋겠더군요 그래도 작년 작품은 퀄리티는 인정합니다..
20.11.05 16:44

(IP보기클릭)112.221.***.***

제발 멀티좀 잘 고쳐서 나와주길... 제발...
20.11.05 16:55

(IP보기클릭)125.137.***.***

어제 3080샀는데 리딤코드 언제주는겨 대체..
20.11.05 17:49

(IP보기클릭)175.223.***.***

메이슨 우즈 허드슨 다 좋은데 레즈노프는 왤케 찬밥 신세인걸까.... 콜옵 전체에서 최애캐인데 블옵1 이후로 등장이나 언급 진짜 찔끔찔끔씩 밖에 안나와서 아쉬움. 옆동네 프라이스는 계속 나오는데 쩝....
20.11.05 18:00

(IP보기클릭)39.122.***.***

펭귄마니아
목소리가 넘 비싸서 그런듯요 ㅠㅠ | 20.11.05 18:17 | | |


1
 댓글





읽을거리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19)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43)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3)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6)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글쓰기
공지
스킨


1203486 키워드로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최신목록


ID 구분 제목 게시판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308619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작년을기다리며 26 14938 2024.03.22
2307705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작년을기다리며 33 18793 2024.03.08
2289761 XSX소프트 엑스박스 정보 작년을기다리며 14 13004 2023.06.16
2288678 인터뷰 엑스박스 정보 작년을기다리며 31 12904 2023.06.04
2279138 인터뷰 엑스박스 정보 작년을기다리며 21 15452 2022.12.18
2269188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작년을기다리며 13 23978 2022.07.04
2268428 XSX소프트 엑스박스 정보 작년을기다리며 19 10703 2022.06.18
2262925 사설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작년을기다리며 211 94164 2022.02.26
2260662 사설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작년을기다리며 21 25220 2022.01.20
2260548 기타 엑스박스 정보 작년을기다리며 37 19675 2022.01.19
2256331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작년을기다리며 19 19524 2021.11.02
2256089 PS4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작년을기다리며 9 5119 2021.10.29
2255920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작년을기다리며 12 10633 2021.10.27
2252736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절망스러운넷코드 18 19146 2021.09.15
2249910 루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절망스러운넷코드 15 19243 2021.08.07
2249598 XSX소프트 엑스박스 정보 절망스러운넷코드 16 10717 2021.08.03
2232566 사설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절망스러운넷코드 93 69683 2020.12.15
2232473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절망스러운넷코드 85 43341 2020.12.14
2232069 PS4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절망스러운넷코드 65 44234 2020.12.10
2229049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향미증진제 27 12460 2020.11.12
2227885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향미증진제 3 6873 2020.11.05
2200191 PS4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니달리볶음밥 10 18028 2019.10.19
2200089 PS4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니달리볶음밥 14 10969 2019.10.18
2195292 PS4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향미증진제 16 9027 2019.08.16
2192544 루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향미증진제 7 8010 2019.07.01
2164263 XBO소프트 엑스박스 정보 향미증진제 5 7542 2018.06.26
2162514 인터뷰 엑스박스 정보 향미증진제 4 3041 2018.06.12
598165 360소프트 엑스박스 정보 배불리자드 1 3446 2011.10.18

글쓰기 29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