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수여러분. 에반게오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찾아뵙습니다. 공식 커뮤니티에서 저의 생존 여부에 대한 글을 보게될줄이야 ㅜㅜ.....
사실 저는 언데드 상태(?)로, 죽었다가 다시 태어났습니다. 이제 죽지도 못하고 일해야 합니다... 는 농담이었구요. 멀쩡히 살아서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자기 관리를 소홀히 하여 올해 초 옆차기(사이드킥)를 제작하면서부터 급격히 몸 상태가 안좋아지더니....(아아.....)
결과적으로 새로운 톰이 여러분 곁을 늦게 찾아뵙게된 점 사과드립니다.그리고 커뮤니티에서 걱정해주시고, 찾아주시고, 관심 보내주신 모든 선수님들께 감사의 말씀도 올립니다 ㅠㅠ 저는 다 지켜보고 있었답니다 ... ㅋㅋㅋ
그럼 저의 재미없는 이야기는 그만 접어두고 본격적으로 개편되는 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시죠!
그동안 빨리 전해드리지 못해서 마음이 무거웠던 개편되는 톰의 스킬 트리와 개편을 맞이하여 더욱 멋있어진 톰의 일러스트도 함께 준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규 원더 아이템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톰의 신규 원더와 기존 원더의 개편된 내용까지!
두근두근, 제가 다 떨리네요.
이미 섬머파이브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만나보신 선수님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좀 더 자세히 보시라고 풀버전을 준비했습니다.
아마 새롭게 공개되는 톰의 일러스트를 보신 선수님들이라면, 너무나 강한 임팩트로 인해서 기존의 일러스트는 잘 기억이 나지 않으실겁니다.
톰의 새로운 일러스트와 함께 Savin님이 톰 개편 기념 일러스트를 그려주셨습니다.
플러스, 미미님이 진행하신 Savin님 인터뷰 또한 함께 공개합니다.
Savin님과 인터뷰
안녕하세요! Savin님. 오랜만에 만나뵙는 것 같아서 더욱 반갑네요.
이번에 톰의 개편을 기념하여 기본 일러스트도 개편(?)이 되었는데요 ㅎㅎ 새로운 일러스트의 컨셉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컨셉은 강해진 톰! 입니다.
기존 톰보다 강한 느낌이 오시나요? ^^
작업물을 살짝 보니, 포즈에 대한 연구를 굉장히 많이하셨는데요. 현재 포즈가 선택된 이유가 있다면?
기존 일러스트의 포즈가 너무 좋아서...시안을 많이 잡았는데요.
기본 일러스트로 쓰이려면 어느 상황에도 잘 어울려야 해서 안정적인 포즈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내려다 보는 시안도 있었는데, Mlin님께서 톰은 다른 사람을 내려다 보지도, 올려다 보지도 않을 것 같다고 말씀하셔서 그것에 공감하고 현재 포즈로 결정했지요.
작업하시면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이나 가장 어려웠던 점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체형 개편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등신대를 기존 일러스트보다 크게 잡았구요,
톰의 자신감있고 여유로운 성격을 표정에 반영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공식 질문인데요, 톰의 개편을 오랫동안 기다려온 선수님들에게 소감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개편이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개편을 축하하는 의미로 톰 컨셉 일러스트도 준비했습니다. 톰 선수님들, 힘내세요!
플레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의미있게 만들려 합니다.
톰은 '평톰'과 '점톰' 두 트리로 명확하게 구분은 되어 있지만, 양쪽 트리 모두 지겹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점톰은 공중에 떴을 때의 선택이 부족하고, 평톰은 원래 의도였던 라인만들기 플레이가 잘 이루어지지 않거나 효율이 낮아서라고 판단했습니다.
쓸모없는 스킬을 없애거나 새로운 스킬로 교체해주거나 개선합니다.
불필요한 선딜이나 역경직을 제거해서 사용성을 높여줍니다.
이 것은 기존의 SP5 개편 방향과도 동일합니다.
또한, SP 투자가 하나의 트리 내에서도 다양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강화 기획을 유도하였습니다.
그 예로는, 점핑을 하는 톰이여도 점핑 자체적인 딜링만을 올려주는 트리를 강화할지 아니면 점핑의 데미지 보다는 좀 더 연계적으로 점핑을 많이 쓸 수 있는 방향으로 트리를 강화할지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이는 SP가 부족한 시점에 선수님들로 하여금 모두를 만족시켜드릴 수는 없지만, 이러한 선택의 다양성에 대해 선수님들에게 지속적으로 피드백받는다면 향후 캐릭터 제작에 있어서 좋은 밑거름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개편된 톰은 총 4개의 의도한 플레이가 나오도록 유도하였으며, 이어서 자세한 소개드리겠습니다.
파이어볼러 톰
기존 평톰을 개선하는 트리입니다.
적을 일직선 라인으로 모으고 [제구투수]의 거리를 활용하고 [스트라이크 존]이 발동했을 때 적을 잘 모아놓고 [이것이 나의 마운드다!]로 폭딜하는 흐름을 의도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적을 모을 것인가, 언제 마운드를 켤 것인가, 마나 분배를 어떻게 할 것인가 ( 파이어볼-지속딜, 마운드-폭딜, 퍼펙트 자이로볼-라인 파괴 )의 충분한 플레이 선택지를 만들어 주려 합니다.
무빙이 많이 강조되는 던전에서는 다소 불리할 수 있지만, 한 방 한 방이 강력해서 회피하면서 큰 피해를 주기에는 좋습니다. 사이드킥이나 파티원의 딜타임을 만들어주는 사이에 마운드를 통한 폭딜을 보실 수 있습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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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의 패스트볼 | |
"]"=""> |
- 공속을 증가시키고, 리듬감은 더 높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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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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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션볼 | |
"]"=""> |
- 파이어볼의 연출과 버프의 효과를 의미있게 개선합니다. |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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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라이너 | |
"]"=""> |
- 라이너의 크기가 살짝 커졌으며, 좀 더 빠르게 이동합니다. 또한 폭발 시 범위도 넓어지고 강화를 한다면 적을 살짝 모아주는 이점까지 있습니다. |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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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진 아웃 | |
"]"=""> | - 선딜이 30% 감소됩니다. - [미스터K]는 몬스터의 체력이 10% 이하일 때 일반 몬스터 즉사, 보스급에게는 1%의 퍼뎀을 주는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 이 기능은 톰이 마무리 투수와 같은 느낌으로 몬스터의 체력이 적은 시점에 적당한 포지션을 잡고 마무리 일격을 가하도록 의도되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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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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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망 드래그 | |
"]"=""> |
- 발동하면 좌/우측에서 두 개의 철망 짝이 일렬로 소환되어 가운데로 적을 모아 라인을 만들어주는 스킬로 개편됩니다. [ 주 목적이 모으는 용도의 스킬이라 데미지는 없지만, 적의 개체수의 제한 없이 모아줄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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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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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펙트 자이로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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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추가 스킬입니다. 하지만 이미 예전 톰과 MFL 에서 많이 봐오셨던 그 자이로볼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 전과는 다르게 바로 퍼펙트 자이로볼을 사용하며 감각적인 부분에서 좀 더 임팩트를 주었습니다. ] - [작열하는 후폭풍]은 퍼펙트 자이로볼이 지나간 자리에 후폭풍이 일어나 적들을 한 번 더 휩쓸고 지나갑니다. 혼이 빠지도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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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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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구투수 | |
"]"=""> |
- 진화는 [스트라이크 존]으로 변경됩니다. - 제구투수의 치명타 공격력이 2배로 증가하는 패시브와 스트라이크 존 안에서의 제구투수가 무조건 치명타로 발동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존 안으로 잘 모아주세요! - 또한 기존의 7M, 10M 이상의 발동 조건에서 6M 이상의 조건으로 변경되며, 데미지 역시 강력해져서 평톰들이 거리만 잘 벌리고 싸운다면 강력한 딜을 넣을 수 있게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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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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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나의 마운드다 | |
"]"=""> |
- 토글로 자유롭게 on / off 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컨셉에 맞는 주 스킬들의 쿨타임을 대폭 감소시켜 마운드 발동 시 톰 플레이어가 쉴틈이 없도록 스킬을 난사할 수 있습니다. ] - 제구투수로 원거리 톰으로 플레이 시 기존과 같이 고정된 위치에서 폭딜이 가능하며, 공격력도 상승하여 공격 속도가 아닌 톰의 전체적인 액션을 10% 빨라지게 합니다. 이 상태에서 톰의 평타인 충격의 패스트볼의 사거리는 50% 증가됩니다. 원거리에서 안정된 포지션을 잡고 강력한 폭딜을 퍼붓도록 의도하였습니다. [ 추가로 삼진아웃의 쿨타임이 1초로 감소됩니다. ] - 벤치 클리어링으로 근거리와 소환수 컨셉의 톰으로 플레이 시 마운드가 발동되면 움직힐 수 있게되며,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는 패시브로 변경됩니다. 근접전에서의 톰이 마운드가 의미없게 사용되지 않도록 근톰을 위한 마운드입니다. |
점핑 톰
기존 점핑 톰을 개선하는 트리입니다.
기존의 점핑 톰의 스킬은 스킬 자체의 재미보다는 강력한 데미지 때문에 선호된 경향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공중에서 너무 오랫동안 떨어지지 않는 문제도 게임의 재미와는 다소 거리가 있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공중에 뜨는 방법을 개선하였습니다. 기존 알리 스킬은 (1단 점프) 스킬 존재의 의미를 찾기 힘들고, 같은 조작키로 핸드 그렙 넬리 (2단 점프)를 해야 하는 제약 조건이 좋지 않다고 판단하여서 스케이트 보드를 탄 상태에서 휠업으로 바로 핸드 그렙 넬리 (2단 점프)를 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공중에 오래 머물 수는 없지만, 바로 공중 상태로 올라갈 수 있는 방식을 쉽게 개편하였습니다.
- 점핑 사용 시에도 조금씩 톰이 지상으로 떨어집니다. 이는 무한정 공중 상태로 점핑만을 하고있는 방향은 좋지 않다로 판단하여 수정된 부분입니다.
- 기존과 비교하면 쿨타임은 증가됐지만, 공중으로 쉽게 올라갈 수 있고 공중 상태에서 마나 스킬을 사용하여 충분히 쿨타임이 돌아오는 시간을 벌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다른 스킬 트리에 비해서는 컨트롤적인 요소가 다소 요구됩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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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고 | |
- 발동하자마자 최초에 잠시 가속합니다. 지상 회피 능력을 좀 더 올려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
ㄴ [부스트 업] | ||
"]"=""> | - 고고 스킬 트리에 추가된 진화입니다. 스케이트 도중에 RC를 누르면 발로 땅을 굴러 속도를 더 증가시키는 동작입니다. 최대 1000의 속도까지 올릴 수 있으므로 구역 이동에도 효과적입니다. - 고고 트리 강화 시 단계별 부스트 업 직후 점프하면 기존의 2단점프 높이까지 바로 올라가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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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드리프트] | ||
"]"=""> | - 마나를 수급하는 근접 스킬로 변경됩니다. [ 조작 방법이 기존과는 다르게 마우스 우클릭은 누른 상태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마우스를 회전하면, 따라서 드리프트 하며 회전합니다. 촥악~촥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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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팝 샤빗] | ||
"]"=""> | - 공중에서 RC를 누르면 지상으로 스케이트를 회전시켜 찍으며 빠르게 착지합니다. 공중에서의 회피/이동 선택을 주기 위함입니다. 이제는 공중에서 워닝마크가 보여도 두려워하지 마세요! |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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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징 썬 | |
- 공중에서 SPACE 키 조작으로 변경됩니다. 기존에는 불꽃 스크루 슬라이딩 직후에만 쓸 수 있었는데, 좀 더 다양한 상황에서 응용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점핑 스파이크]로 점핑 공격을 마무리 하면서 높에 뜬 적들을 바로 [라이징 썬]을 통해 잡고 올라가 공격하는 것은 대표적인 콤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카메라가 확대되는 연출을 삭제하여 좀 더 멀어지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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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라이징 킥] | ||
"]"=""> | - 마운드 상태일 때 라이징 썬 직후 바닥 착지 전에 마우스 왼쪽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해당 위치로 라이징 킥을 하며 적들을 원하는 위치로 날려 버립니다. 이는 곧바로 공중상태의 점핑 머신건으로 이어지며, 연계적으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 점핑 톰에게도 마운드 발동 시에 이득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개편하였는데, 연속적으로 공중 상태로 올라 콤보 스킬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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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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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핑머신건 | |
- 6발에서 8발 던지는 스킬로 변경되었으며, 바닥에 튕길 때에도 데미지를 줍니다. | ||
ㄴ [점핑 스파이크] | ||
"]"=""> | - 기존 RC 조작이었는데 이제 점핑머신건 을 다 던지고도 LC를 누르고 있으면 나가는 마무리로 합쳐졌습니다. - 또한 적들을 공중으로 높게 띄우게 되어, 연이어 라이징 썬과의 연계에 용이하도록 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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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데우스 미사일] | ||
"]"=""> | - 미사일 쏩니다! 좀.. 많이요...하하 - 기존 마우스 AC 자리에서 변경되어서 기존의 핵스파이크 자리로 이동하였습니다. [ 기존의 핵스파이크의 느낌이 점핑 스파이크 스킬과 다소 비슷한 감이 있어서 고통만 주던 데우스 미사일 스킬을 멋진 연발 데우스 미사일 스킬로 변경했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데우스 미사일의 발암은 사라지길.. 기존 진화스킬인 미사일탄 사나이는 자연스레 미사일에 태워 아버지 곁으로 보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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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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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킥 | |
"]"=""> | - 인사이드킥과 포크볼의 사용성과 데미지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 나그네 쓸개차기 포지션 ) - 해당 스킬을 강화하면 톰의 모든 공격 시 공중, 다운 대상 적에게 더 강하게 데미지를 주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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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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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볼 스윙 | |
"]"=""> | - 해당 스킬을 강화하면 톰이 공중에서 넣는 모든 공격을 더 강하게 해 주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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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구수집 | |
"]"=""> | - 공중에 떴을 때, 도구수집의 쿨감을 잘 이용해서 점핑 머신건을 연속적으로 쓸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추가적으로 유틸성이 강조되던 스킬들의 데미지도 강해지도록 강화에 적용하여 이득을 줄 수 있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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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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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 베이스볼 | |
"]"=""> | - 목성이 만유인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떨어지기 직전에 적들이 중력장에 이끌려 공중으로 붕붕~ 뜹니다. |
마구마구 톰
공을 최대한 많이 모으고 마구마구로 난사하는 흐름의 스킬 트리입니다. 스택이 없는 상황에서도 마나를 사용하여 어느정도 마구마구를 던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걸어다니는 기관포탑같은 플레이 방향입니다. 플레이 선택은 공을 어떻게 모을것인가와 언제 마구마구를 쏘고 멈출 것인가, 거리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가 의미있게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연출적인 부분에 있어서 약간의 수정이 되었습니다. 마무리 할 때 팔을 빙글빙글~ 귀엽게 돌립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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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칭머신 | |
"]"=""> |
- 강화할 수록 볼 수급이 더 좋아집니다. - 주변에 적이 없어도 공을 바로 바닥에 떨어뜨려 수급하기에 용이하도록 변경하였고,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쿨타임을 기존 60초에서 30초로 변경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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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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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구마구 | |
"]"=""> |
- 스택이 없을 때 써도 마나를 소모해서 15개까지 던질 수 있습니다. 짧게 짧게 기관사격 하고 싶을 때 좋습니다. |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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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 슬라이더 | |
"]"=""> |
- 마구마구 시전 중에 주변 적을 처리하고, 원하는 위치에 모아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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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치 클리어링 or 제구투수 | |
"]"=""> |
- 제구투수 스왑 시 마구마구가 3.5m 밖의 적을 강하게 타격합니다. - 벤치 클리어링을 스왑하면 근접 마구마구를 쏟아붓고다니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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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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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여름의 야간 경기 | |
"]"=""> |
- [더블헤더를 부탁해] 스킬 강화를 통해 스택 스킬들의 최대 스택을 올려줍니다. 이를 통해 좀 더 마구마구를 많이 쌓아놓고 오래 던질 수 있게됩니다. |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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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곳이 나의 마운드다 | |
"]"=""> |
- 마운드 역시 제구투수 스왑을 통한 고정형 마운드와 벤치 클리어링을 통한 이동형 마운드 중 선택을 통해서 근접 마구마구 톰이될지, 원거리 마구마구 톰이될지에 대한 선택이 가능하게 됩니다. - [한번에 다 쏟아 붓는다]를 통해서 마운드 발동 시 공이 자동으로 빨려들어와 마구마구 중에도 주변 공을 빨아들일 수 있기 때문에 공 수급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
팀 톰
이 트리는 톰 자신 뿐만 아니라 베이스볼 프렌드( 루스, 게리, 콥 )나 파티 플레이에서의 다른 파티원을 함께 강화해서 팀을 강하게 만드는 방향입니다.
회랑 솔플보다는 해방, 만신전, 역류 등에서 4인 파티일 때 선택하기 좋은 트리입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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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스볼 프렌드 | |
- 기본적으로 생존력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적들을 밀쳐내고 산개시키던 스킬들이 더 이상 밀치지 않고 산개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
ㄴ [야구는 팀게임] | ||
"]"=""> | - 각각 나와있을 때 아군에게 오라효과를 주는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루스 : 활력과 최대 HP ] [ 콥 : 공격력 ] [ 게리 : 공격 속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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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태그 액션] | ||
"]"=""> |
- 각각의 태그액션의 연출과 활용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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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공의 압박 | |
"]"=""> |
- 베이스볼 프렌드의 타격도 인정해 줍니다. |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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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살, 삼중살 | |
"]"=""> |
- 베이스볼 프렌드의 타격도 인정해 줍니다. |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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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혈 고교야구 | |
"]"=""> | - 톰이 야구부원들과 함께 거침없이 활보합니다. 마지막에 투지를 불태워 주변에 광역 데미지를 주고, 5초 동안 버프 효과가 추가됩니다. 야구부원들은 주변으로 멋지게 슬라이딩하며 마무리합니다. | |
ㄴ [다함께 썬썬썬] | ||
"]"=""> |
- 열혈 고교야구 진화 스킬로, 톰이 투지를 불태운 뒤에 야구부원들은 멋지게 슬라이딩 하여 베이스를 밟고 라이징 썬을 합니다. 내려 찍을 때에 마우스 원하는 위치에 떨어지도록 제작하였습니다. |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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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키세븐 | |
- 마나 회복 스킬로 변경됩니다. | ||
ㄴ [작전 타임] | ||
"]"=""> |
- 이제 아군과 톰이 느려지지 않습니다!! 와우~ |
해당 캐릭터만 착용할 수 있는 원더 등급의 아이템입니다.
신규 원더 아이템의 경우, 플레버 텍스트는 추후에 추가/적용 될 예정입니다.
신규 원더 아이템
캐릭터 | 부위 | 아이콘 | 장비명 | 고유 효과 |
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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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 | 슬럼 반다나 : 그 여름의 합숙훈련 | - 베이스볼 프랜드 공격력 +100% - 야구는 팀게임 버프오라 효과 +50% - 고교야구 응원가 공격력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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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의 | 리인카네이터 : 재활하는 어깨 | - 퍼펙트 자이로볼, 작열하는 후폭풍의 공격력 +100% | ||
하의 | 스키니 파이어 버드 | - 불꽃 스크류 슬라이딩, 라이징 썬 공격력 +100% (열혈 고교야구 부원들이 쓰는 불꽃 스크류 슬라이딩과 라이징 썬 포함) - 열혈 고교야구 달릴 때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 열혈 고교야구 부원들의 하의가 타이즈로 바뀝니다. |
||
신발 | 슈퍼 클라우드 나인 | - 점핑 머신건, 스파이크, 데우스 미사일 공격력 +50% |
개편된 원더 아이템
캐릭터 | 부위 | 아이콘 | 장비명 | 고유 효과 | 플래버 텍스트 |
톰
(기존 원더 아이템) |
무기 | 내 이름은 하미레즈 | - 스페이스 베이스볼 공격력 +100% 증가 - 몰어넣으면 이득으로 인한 마나회복 효과 +100% |
"요즘 안좋은일이 자꾸 생기는거 같아." - 하미레즈 | |
무기 | X-Mas 아이스볼트 | - 평타 타격 시 10% 확률로 적을 3초간 얼립니다. ( 쿨타임 5초 ) - 평타 스킬인 충격의 패스트볼, 벽꿍, 셧아웃 공격력 +50% |
|||
무기 | 토니 호크 : 레전드 보더 | - 스케이팅과 연계된 스킬인 고고!, 부스트 업, 드리프트, 핸드 그렙 넬리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 벤치 클리어링 효과 중 점핑 머신건, 열혈 고교야구, 불꽃 스크류 슬라이딩 트리의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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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 | 파이브의 선구안 | - 제구투수 피해 +100% - 제구투수 치명타 피해 +50% - 제구투수의 발동 조건이 1M 완화되어 5M로 이상의 적에게 발동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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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 | 진법 : 종심돌파진형 | - 일점사 발동 시 대상 몬스터가 받는 피해가 10% 증가하고, 파티원에게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각 10%씩 증가하는 버프가 10초 동안 걸립니다. ( 중첩되지 않습니다. ) - 병살, 삼중살 공격력 +30% |
"군단전 단계로 가게 되면, 선수들의 배치가 중요해진다." - 데릭 | ||
상의 | 넘버99 : 제리의 유니폼 | - 1/60 프레임의 반사신경 효과 +100% - 1/60 프레임의 반사신경 재활성화 시간이 5초 감소됩니다. - 슬라이딩 캐치 성공 시 마나 회복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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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의 | 알럽베이스볼 : 모든 야구인의 셔츠 | - 충격의 패스트볼, 셧아웃, 벽꿍 공격력 +100% - 쿠션볼, 4조각 스플리터 공격력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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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의 | 미쉘린 : 정열의 타이어맨 | - 공중타이어, 대공타이어, 중견수 앞 안타 피해 +100% - 공중타이어, 대공타이어, 중견수 앞 안타 발동 시 20%의 확률로 10초 동안 파티원 전체에게 공격력 10%가 증가하는 버프가 발동됩니다. ( 중첩되지 않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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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의 | 프리즈비 : 공포의 슬라이더 배스킷 | - 고속 슬라이더, 구질변화 후 직구 피해 +100% - 쿨타임이 2초 감소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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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 | 올 하이랜더 : 천공을 달리는 야구화 | - 천공 던지기 피해 +100% - 천공의 범위 및 크기가 1.5배 증가됩니다. |
많은 선수님들의 의견을 토대로 열심히 고민하였지만, 모든 것을 다 이뤄드리지는 못하기 때문에 그저 죄송할 따름입니다.
바벨에 톰에 대한 애정과 여러 아이디어를 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다음엔 어떤 캐릭터로 선수님들에게 인사드릴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몸 건강하시고 메르스 조심하세요!
지금까지 게오였습니다. (게이는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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