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수 여러분. 최강의군단입니다.
3월 11일(수) 정기 점검의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사이드킥 추가]
ㄴ 선수님들을 도와주는 최고의 조력자! 사이드킥이 업데이트됩니다. 사이드킥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게임 가이드: 사이드킥을 참고해주세요.
■ 사이드킥의 사용
ㄴ 새로운 도전의 땅 만신전이 업데이트됩니다. 미러 사이트 9개 지역은 60레벨부터 180레벨까지의 성장 구간에서 도전할 수 있는 지역이며, 빌라 스킬라 5개 지역은 180레벨 이후에 지속적인 도전을 위한 지역입니다. 만신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게임 가이드: 만신전을 참고해주세요.
■ 만신전 입장
[강타 시스템 개편]
■ 강타 시스템 개편
[사이드킥 추가]
ㄴ 선수님들을 도와주는 최고의 조력자! 사이드킥이 업데이트됩니다. 사이드킥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게임 가이드: 사이드킥을 참고해주세요.
■ 사이드킥의 사용
- Tab키를 누르면 사이드킥 장착/육성창이 활성화됩니다.
- 사이드킥은 군단 레벨에 따라 최대 4개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 각각의 사이드킥은 1개의 액티브 스킬과 최대 3개의 패시브 스킬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장착된 사이드킥은 F1 ~ F4의 단축키를 통해서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일정량의 "마야의 목걸이 파편"을 소모합니다.
ㄴ 파편은 소지품함에 있는 것을 우선 사용 후 군단창고에 있는 것을 사용하게 되며, 소모량은 사이드킥의 랭크와 사용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 사이드킥은 군단 내에서 공유됩니다.
■ 사이드킥 획득
[만신전 오픈]- 사이드킥은 군단 레벨에 따라 최대 4개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 각각의 사이드킥은 1개의 액티브 스킬과 최대 3개의 패시브 스킬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장착된 사이드킥은 F1 ~ F4의 단축키를 통해서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일정량의 "마야의 목걸이 파편"을 소모합니다.
ㄴ 파편은 소지품함에 있는 것을 우선 사용 후 군단창고에 있는 것을 사용하게 되며, 소모량은 사이드킥의 랭크와 사용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 사이드킥은 군단 내에서 공유됩니다.
■ 사이드킥 획득
- 미리어드 사이드킥은 기본 지급됩니다.
- 일부 사이드킥은 각 PVE 캐릭터를 80레벨까지 달성하면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ㄴ 이미 80레벨 이상을 달성한 캐릭터는 점검 후 최초 접속 시 지급됩니다.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지급되는 사이드킥의 랭크 경험치가 보정 지급됩니다
- 일부 사이드킥은 만신전 클리어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사이드킥 랜덤박스, 제 3세계의 박스, 낚시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사이드킥도 있습니다.
ㄴ 상세한 사이드킥 획득 방법은 게임 내 사이드킥 캐릭터 툴팁을 참고해주세요.
■ 사이드킥 성장: 레벨
- 일부 사이드킥은 각 PVE 캐릭터를 80레벨까지 달성하면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ㄴ 이미 80레벨 이상을 달성한 캐릭터는 점검 후 최초 접속 시 지급됩니다.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지급되는 사이드킥의 랭크 경험치가 보정 지급됩니다
- 일부 사이드킥은 만신전 클리어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사이드킥 랜덤박스, 제 3세계의 박스, 낚시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사이드킥도 있습니다.
ㄴ 상세한 사이드킥 획득 방법은 게임 내 사이드킥 캐릭터 툴팁을 참고해주세요.
■ 사이드킥 성장: 레벨
- 사이드킥은 레벨을 가집니다. 레벨을 올리면 새로운 패시브 스킬들을 습득하게 됩니다.
- 사이드킥의 레벨은 "사이드킥 경험치 북"을 사용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ㄴ 사이드킥 경험치 북은 만신전에서 주로 드랍되며, 일반 사냥터에서도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사이드킥 성장: 스킬 레벨
■ 사이드킥 성장: 랭크
- 사이드킥의 레벨은 "사이드킥 경험치 북"을 사용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ㄴ 사이드킥 경험치 북은 만신전에서 주로 드랍되며, 일반 사냥터에서도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사이드킥 성장: 스킬 레벨
- 사이드킥이 가진 4가지 스킬은 각각의 스킬 레벨을 가지며, 스킬 레벨이 높아질 수록 스킬의 효과가 강력해집니다.
- 사이드킥의 스킬 레벨은 페니를 소모하여 올릴 수 있습니다.
- 사이드킥의 스킬 레벨은 페니를 소모하여 올릴 수 있습니다.
■ 사이드킥 성장: 랭크
- 사이드킥은 랭크를 가집니다. 랭크가 오를 수록 특별한 능력치를 부여받게 됩니다.
- 사이드킥의 랭크는 해당 사이드킥의 "사이드킥 계약서" 혹은 "사이드킥 계약서 조각"을 사용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1. 기본 지급되는 미리어드의 경우, 에르메스 퀘스트 클리어 시 계약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PVE 캐릭터를 80레벨로 성장시켜 얻을 수 있는 사이드킥 캐릭터의 계약서 조각은, 해당 PVE 캐릭터로 피로도를
3,600 소모할 때마다 그에 해당하는 사이드킥의 계약서 조각을 1개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그 외 사이드킥들은 만신전, 사이드킥 랜덤박스 등에서 계약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사이드킥 랜덤 박스
- 만신전과 빛나는 럭키백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갈리아노의 만능 열쇠를 사용하여 열 수 있습니다.
- 사이드킥 계약서와 계약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ㄴ 베니 포스터, 로타, 몽영 및 PVE 캐릭터 성장 시 지급되는 사이드킥
- 사이드킥의 랭크는 해당 사이드킥의 "사이드킥 계약서" 혹은 "사이드킥 계약서 조각"을 사용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1. 기본 지급되는 미리어드의 경우, 에르메스 퀘스트 클리어 시 계약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PVE 캐릭터를 80레벨로 성장시켜 얻을 수 있는 사이드킥 캐릭터의 계약서 조각은, 해당 PVE 캐릭터로 피로도를
3,600 소모할 때마다 그에 해당하는 사이드킥의 계약서 조각을 1개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그 외 사이드킥들은 만신전, 사이드킥 랜덤박스 등에서 계약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사이드킥 랜덤 박스
- 만신전과 빛나는 럭키백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갈리아노의 만능 열쇠를 사용하여 열 수 있습니다.
- 사이드킥 계약서와 계약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ㄴ 베니 포스터, 로타, 몽영 및 PVE 캐릭터 성장 시 지급되는 사이드킥
ㄴ 새로운 도전의 땅 만신전이 업데이트됩니다. 미러 사이트 9개 지역은 60레벨부터 180레벨까지의 성장 구간에서 도전할 수 있는 지역이며, 빌라 스킬라 5개 지역은 180레벨 이후에 지속적인 도전을 위한 지역입니다. 만신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게임 가이드: 만신전을 참고해주세요.
■ 만신전 입장
- 만신전은 캐릭터 레벨 60 이상이 되면 우측 하단의 만신전 입장 버튼을 클릭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만신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만신전 입장권이 필요하며, 만신전 입장권은 아래와 같이 얻을 수 있습니다.
ㄴ 군단 레벨 50부터 매일 최초 접속 시 지급되며, 군단 레벨에 따라 50개 ~ 250개가 지급됩니다.
VIP 등급에 따라 20개 ~ 100개가 추가 지급됩니다.
PVE 캐릭터 별 60레벨 달성 시, 만신전 입장권 20개가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베이스캠프의 군단상인 알리바바와 에밀리에게서 만신전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만신전 진행
■ 만신전 보상- 만신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만신전 입장권이 필요하며, 만신전 입장권은 아래와 같이 얻을 수 있습니다.
ㄴ 군단 레벨 50부터 매일 최초 접속 시 지급되며, 군단 레벨에 따라 50개 ~ 250개가 지급됩니다.
VIP 등급에 따라 20개 ~ 100개가 추가 지급됩니다.
PVE 캐릭터 별 60레벨 달성 시, 만신전 입장권 20개가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베이스캠프의 군단상인 알리바바와 에밀리에게서 만신전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만신전 진행
- 만신전에서는 텐트와 회복약, 프로이드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만신전에서는 부활 가능 횟수가 제한됩니다. 부활 가능 횟수는 스테이지별로 다르며, 보스를 처치하기 전에 모든 파티원의
부활 횟수가 남지 않으면 공략에 실패하게 됩니다.
- 좌측 파티원 초상화 UI에서 파티원의 남은 부활 횟수와 장착된 사이드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ㄴ 관련하여 파티원의 초상화 표시 순서도 변경됩니다. 기존에는 자신의 캐릭터가 항상 가장 위에 표시되었지만,
내일 점검 후부터는 파티원의 순서에 따라 초상화가 표시되도록 고정됩니다.
- 만신전에서는 부활 가능 횟수가 제한됩니다. 부활 가능 횟수는 스테이지별로 다르며, 보스를 처치하기 전에 모든 파티원의
부활 횟수가 남지 않으면 공략에 실패하게 됩니다.
- 좌측 파티원 초상화 UI에서 파티원의 남은 부활 횟수와 장착된 사이드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ㄴ 관련하여 파티원의 초상화 표시 순서도 변경됩니다. 기존에는 자신의 캐릭터가 항상 가장 위에 표시되었지만,
내일 점검 후부터는 파티원의 순서에 따라 초상화가 표시되도록 고정됩니다.
- 만신전은 몬스터 드랍 보상은 존재하지 않으며, 해당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게 됩니다.
1. 클리어 보상: 만신전 내의 챔피언과 보스 처치 시 마다 보상 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최종 보스를 처치하면 해당 카드를 뒤집어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달성율 보상: 각 만신전 스테이지 별로 클리어한 횟수에 따라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초회 보상: PVE 캐릭터 별로 처음 공략에 성공하면 스테이지 별 초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공략한 캐릭터의 수가 많을 수록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중간계
1. 클리어 보상: 만신전 내의 챔피언과 보스 처치 시 마다 보상 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최종 보스를 처치하면 해당 카드를 뒤집어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달성율 보상: 각 만신전 스테이지 별로 클리어한 횟수에 따라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초회 보상: PVE 캐릭터 별로 처음 공략에 성공하면 스테이지 별 초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공략한 캐릭터의 수가 많을 수록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중간계
- 만신전 정보창에 있는 "중간계로 이동" 버튼을 통해서 중간계 지역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중간계에는 만신전 전용 낚시터와 만신전 잼스톤을 통해 원더 장비를 구입할 수 있는 상인 NPC들이 존재합니다.
ㄴ 중간계 낚시터 전용 떡밥과 만신전 잼스톤은 만신전 클리어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만신전 떡밥으로는 아래의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ㄴ 리바이어던 계약서 및 계약서 조각, 원더 코인, 만신전 잼스톤 상자, 만신전 떡밥, 마야의 목걸이 파편
- 중간계에서 만신전 파티원을 구하고 공략을 연구해보세요.
- 중간계에는 만신전 전용 낚시터와 만신전 잼스톤을 통해 원더 장비를 구입할 수 있는 상인 NPC들이 존재합니다.
ㄴ 중간계 낚시터 전용 떡밥과 만신전 잼스톤은 만신전 클리어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만신전 떡밥으로는 아래의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ㄴ 리바이어던 계약서 및 계약서 조각, 원더 코인, 만신전 잼스톤 상자, 만신전 떡밥, 마야의 목걸이 파편
- 중간계에서 만신전 파티원을 구하고 공략을 연구해보세요.
[강타 시스템 개편]
■ 강타 시스템 개편
- 강타 속성 스킬로 타격하면 슈퍼아머를 가진 몬스터들일지라도 즉시 타격 반응을 일으켜서 경직되거나 넘어지게 됩니다.
- 슈퍼아머 몬스터가 스킬을 시전하고 있는 중이라면 강타 속성의 타격으로 즉시 스킬 시전을 취소시킬 수 있으며,
이렇게 스킬을 취소시킨 경우에는 "Cancel!" 이라는 이펙트가 출력됩니다.
- 기존의 강타를 누적시켜 슈퍼아머를 일정 시간동안 파괴하는 시스템은 삭제됩니다.
- 강타 개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시크릿 노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약한 강타와 강타 잡기
■ 캐릭터별 강타 스킬
- 강타 시스템 변경에 따라, 캐릭터 별로 스킬들의 강타 속성이 재배치됩니다. 아래의 기준에 따라 배치하였습니다.
1. 근접 캐릭터가 원거리 캐릭터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 많은 강타 스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는 근접 캐릭터가 상대적으로 더 많은 위험에 노출되기 때문에, 강타를 활용하여 위험한 상황을 타개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2. 회피나 생존이 어려운 캐릭터일수록 상대적으로 더 많은 강타 스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는 회피 대신에 강타를
이용하여 위험 상황을 파훼할 수 있는 방법을 주기 위함입니다.
3. 마나를 많이 사용하거나 긴 쿨타임을 가지고 있는 스킬들 중 대부분은 강타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4. 너무 자주 발동할 수 있거나, 의도하여 발동 시키기 힘든 스킬에 적용되어 있던 강타 효과는 삭제됩니다.
- 캐릭터 별 강타 속성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캐릭터 변경 사항]
ㄴ 헤이디어즈는 묵직한 철퇴로 공격하는 감각의 스킬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스킬 추가 및 기능 추가가 진행됩니다. 또한, 밸런스를 위해 일부 스킬의 성능이 조정됩니다.
화란과 데릭은 만신전 내부 테스트 결과, 낮은 레벨 구간(미러사이트 초반 지역 입장 레벨)에서 주력으로 사용되는 스킬들의 성능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어 스킬 공격력을 조정하였습니다.
화란의 개편은 이와 무관하게 3월 25일에 진행됩니다.
■ 헤이디어즈
■ 거래중개소 개선
- 슈퍼아머 몬스터가 스킬을 시전하고 있는 중이라면 강타 속성의 타격으로 즉시 스킬 시전을 취소시킬 수 있으며,
이렇게 스킬을 취소시킨 경우에는 "Cancel!" 이라는 이펙트가 출력됩니다.
- 기존의 강타를 누적시켜 슈퍼아머를 일정 시간동안 파괴하는 시스템은 삭제됩니다.
- 강타 개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시크릿 노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약한 강타와 강타 잡기
- 일부 강타 스킬은 약한 강타로 적용됩니다. 약한 강타란, 타격을 입은 몬스터를 눕히거나 공중에 띄우지 않고 일정 시간동안
경직만 주는 것을 뜻합니다. 그렇지만 약한 강타를 이용해서 슈퍼아머 몬스터들의 스킬을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 일부 잡기 공격은 강타 속성이 적용되어 강타 잡기가 됩니다. 강타 잡기 속성의 잡기 공격으로 챔피언, 보스, 돌연변이 등의
본체를 직접 잡을 수 있습니다.
대신, 기존의 잡기 공격을 누적시켜 해당 몬스터를 일정 시간 동안 잡을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은 삭제됩니다.
경직만 주는 것을 뜻합니다. 그렇지만 약한 강타를 이용해서 슈퍼아머 몬스터들의 스킬을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 일부 잡기 공격은 강타 속성이 적용되어 강타 잡기가 됩니다. 강타 잡기 속성의 잡기 공격으로 챔피언, 보스, 돌연변이 등의
본체를 직접 잡을 수 있습니다.
대신, 기존의 잡기 공격을 누적시켜 해당 몬스터를 일정 시간 동안 잡을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은 삭제됩니다.
■ 캐릭터별 강타 스킬
- 강타 시스템 변경에 따라, 캐릭터 별로 스킬들의 강타 속성이 재배치됩니다. 아래의 기준에 따라 배치하였습니다.
1. 근접 캐릭터가 원거리 캐릭터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 많은 강타 스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는 근접 캐릭터가 상대적으로 더 많은 위험에 노출되기 때문에, 강타를 활용하여 위험한 상황을 타개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2. 회피나 생존이 어려운 캐릭터일수록 상대적으로 더 많은 강타 스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는 회피 대신에 강타를
이용하여 위험 상황을 파훼할 수 있는 방법을 주기 위함입니다.
3. 마나를 많이 사용하거나 긴 쿨타임을 가지고 있는 스킬들 중 대부분은 강타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4. 너무 자주 발동할 수 있거나, 의도하여 발동 시키기 힘든 스킬에 적용되어 있던 강타 효과는 삭제됩니다.
- 캐릭터 별 강타 속성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캐릭터 별 강타 스킬 | |||
캐릭터 | 강타 스킬 | 비고 | |
화란
|
붕괴 | 약한 강타 | |
삼십칠계 | 삼십육계 도착 시 타격에만 약한 강타 효과가 적용 | ||
불가살이 | |||
최강의 최군 | 강타 잡기 | ||
망나니 기와발간 | 참수도 강타 속성 적용 | ||
하미레즈
|
상남자의 한방 | 강타 확률 삭제 (100% 강타 적용) | |
스팀팩 3중첩 | 니트로펀치 4타에 강타 효과 제트 펀치가 2번 발동될 때마다 강타효과 |
||
피스톤 펀처 | 모든 타격에 강타 효과 | ||
난 머리를 쓴다 | |||
초신성 | |||
딥 임팩트 | 아마게돈의 마무리 스킬에 강타 적용 | ||
톰
|
스페이스 베이스볼 | ||
데우스 미사일 | |||
마구마구 마무리 | 마구마구의 마무리 스킬에 강타 적용 | ||
핵 스파이크 | |||
오드리
|
명품 트렁크 | 약한 강타 | |
RPG-7 | 풀 차지 시에만 강타 적용 | ||
그라운드 제로 | |||
갈가마귀
|
해체검술 | 약한 강타 | |
차원참 | |||
아바돈의 쐐기 | 쐐기의 끝 지점에 맞은 적들에게만 강타 적용 | ||
맥
|
아파치 스트라이크 | ||
락스탁 & 투 스모킹 배럴스 | 약한 강타 | ||
트윈건 액스 | 약한 강타 | ||
비정한 도시 | 오브젝트가 떨어질 때마다 강타 적용 마무리 폭발 시에도 강타 적용 |
||
아라 공주
|
닻을 내려라 | 약한 강타 | |
해일 | 마지막 타격에만 강타 적용 | ||
심해크라켄 마무트 | 마무트 첫 등장 시에만 강타 적용 | ||
마리
|
쌀배달 | 강타 잡기 쌀배달의 마지막 타격에는 강타 타격 효과 적용 |
|
탈곡 | 강타 잡기 탈곡의 모든 타격에 강타 효과 적용 |
||
코너 오르기 | |||
탄력있는 엉덩이 | 골절 스택 15이상 혹은 잡기 스택 6 이상 일때만 강타 적용 | ||
더블 스윙킥 | 골절 스택이 풀일 때만 강타 적용 | ||
B
|
블라인드 슬로터 | 마지막 타격 시(2연타) 강타 효과 적용 | |
블라인드 허리케인 | 약한 강타 | ||
X 칼리버 | |||
헤이디어즈
|
디스커스 커터 | 약한 강타 | |
티아마트 브레스 | 첫 타격에만 강타 적용 | ||
재앙 / 대재앙 | 사신 강림의 마무리 스킬에 강타 적용 | ||
나그네
|
절명도 | ||
발검 | 기를 모으지 않아도 강타 적용 | ||
태산 베기 | |||
연환고 | |||
버드나무류 외식 곤,진,축시 | 마지막 타격에만 강타 적용 | ||
무당검 삼재 - 일도양단 | |||
데릭
|
전사 입장 | 약한 강타 | |
대지진 | 세번째, 네번째 타격에만 강타 적용 | ||
핵펀치 | |||
대장전 | |||
일대일의 최강자 | |||
전사의 테마 | 무기로 쓸 적을 잡아들 때 강타 잡기 적용 적을 잡아들고 때리는 모든 타격에 강타 적용 |
[캐릭터 변경 사항]
ㄴ 헤이디어즈는 묵직한 철퇴로 공격하는 감각의 스킬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스킬 추가 및 기능 추가가 진행됩니다. 또한, 밸런스를 위해 일부 스킬의 성능이 조정됩니다.
화란과 데릭은 만신전 내부 테스트 결과, 낮은 레벨 구간(미러사이트 초반 지역 입장 레벨)에서 주력으로 사용되는 스킬들의 성능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어 스킬 공격력을 조정하였습니다.
화란의 개편은 이와 무관하게 3월 25일에 진행됩니다.
■ 헤이디어즈
-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흔들리는 다트 발동 중, 가끔씩 다트 대신 철퇴를 휘둘러서 묵직한 타격을 하도록 변경됩니다.
- 빈틈이 보여가 발동될 때, 적이 벽 뒤에 있으면 다트 대신 묵직한 철퇴를 던지도록 변경됩니다.
- 안개 환영의 역경직 시간을 삭제해서 안개 환영 발동 시 느려지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사슬의 춤과 사슬 후려치기가 더 이상 적을 띄우지 않고 적을 밀어버리도록 변경됩니다.
- 죽음의 일격이 일반 몬스터의 체력이 높을 수록 즉사 확률이 줄어들도록 변경됩니다.
- 산산조각이 체력이 높은 일반 몬스터는 즉사시키지 않고 큰 피해를 주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 시린지의 쿨타임이 35초에서 40초로 증가됩니다.
- 시린지가 지속 시간이 끝나도 사라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침 이슬의 마나 회복량이 0.05칸에서 0.1칸으로 증가됩니다.
- 사형집행인의 공격력이 160%에서 120%로 감소됩니다.
- 광란의 사형집행인의 공격력이 100%에서 70%로 감소됩니다.
- 스네이크 다트의 이동 속도가 증가되며, 공격력은 감소됩니다.
ㄴ 일반 공격: 150% → 120%
마지막 타격: 300% → 240%
물어뜯기 표식이 있는 적: 180% → 140%
물어뜯기 표식이 있는 적에게 마지막 타격: 360% → 280%
- 스핀 캡쳐의 쿨타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 현란한 악셀의 쿨타임이 20초에서 25초로 증가됩니다.
- 어둠의 궁수의 공격력이 감소됩니다.
ㄴ 일반 화살: 60% → 50%
폭발 화살: 70% → 60%
■ 화란
■ 아라공주
■ B
■ 헤이디어즈 원더 장비 추가
■ 원더 장비 강화 성능 개선
- 원더 장비의 8~10강 강화 상승폭이 50% 증가되며, 강화 비용(페니, 프로이드 반도체)도 50% 증가됩니다.
[불만제로 프로젝트: 편의사항 개선]
■ 강화 주문서 편의성 개선
헤이디어즈 신규 스킬: 고공 내려찍기 계열 | ||||
아이콘 | 스킬명 | 습득 레벨 | 스킬 설명 | |
고공 내려찍기 | 24 | 발동키 R (스핀 캡쳐 스왑 스킬) 철퇴를 빠르게 돌리다가 발동키를 누르거나 최대 회전수 이상 돌렸을 때 타겟 지점으로 점프하여 철퇴를 강하게 내려 찍습니다. |
||
초고공 내려찍기 | 28 | 철퇴를 더 오래 돌릴수록 더 높이 떠서 내려찍습니다. 높이 떠서 찍을수록 범위가 넓고 피해를 많이 줍니다. | ||
다트 피어스 | 58 | 고공 내려찍기가 쿨타임일 때 발동키를 누르면 다트를 직선으로 던진 후 끌어당겨서 피해를 줍니다. | ||
천장 붕괴 | 122 | 고공 내려찍기로 가장 높이 떠서 피해를 주면 공중에서 큰 돌이 떨어져서 피해를 줍니다. | ||
천약 유정 | 155 | 천장 붕괴로 7명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보스급에 피해를 주면 잠시 치명타 발생 확률이 증가합니다. | ||
후벼 파기 | 170 | 다트 피어스를 던질 때 치명타로 피해를 주면 끌어당길 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 흔들리는 다트 발동 중, 가끔씩 다트 대신 철퇴를 휘둘러서 묵직한 타격을 하도록 변경됩니다.
- 빈틈이 보여가 발동될 때, 적이 벽 뒤에 있으면 다트 대신 묵직한 철퇴를 던지도록 변경됩니다.
- 안개 환영의 역경직 시간을 삭제해서 안개 환영 발동 시 느려지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사슬의 춤과 사슬 후려치기가 더 이상 적을 띄우지 않고 적을 밀어버리도록 변경됩니다.
- 죽음의 일격이 일반 몬스터의 체력이 높을 수록 즉사 확률이 줄어들도록 변경됩니다.
- 산산조각이 체력이 높은 일반 몬스터는 즉사시키지 않고 큰 피해를 주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 시린지의 쿨타임이 35초에서 40초로 증가됩니다.
- 시린지가 지속 시간이 끝나도 사라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침 이슬의 마나 회복량이 0.05칸에서 0.1칸으로 증가됩니다.
- 사형집행인의 공격력이 160%에서 120%로 감소됩니다.
- 광란의 사형집행인의 공격력이 100%에서 70%로 감소됩니다.
- 스네이크 다트의 이동 속도가 증가되며, 공격력은 감소됩니다.
ㄴ 일반 공격: 150% → 120%
마지막 타격: 300% → 240%
물어뜯기 표식이 있는 적: 180% → 140%
물어뜯기 표식이 있는 적에게 마지막 타격: 360% → 280%
- 스핀 캡쳐의 쿨타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 현란한 악셀의 쿨타임이 20초에서 25초로 증가됩니다.
- 어둠의 궁수의 공격력이 감소됩니다.
ㄴ 일반 화살: 60% → 50%
폭발 화살: 70% → 60%
■ 화란
- 불덩어리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ㄴ 작은 불덩어리: 80% → 90%
큰 불덩어리: 110% → 120%
큰 불덩어리의 폭발: 70% → 80%
- 삼십육계를 SP 강화 시 쿨타임이 더욱 많이 줄어들게 변경됩니다.
ㄴ 3강화 시 2.5초에서 2초로 변경
- 불두꺼비의 착지 시 공격력이 350%에서 400%로 증가됩니다.
- 천하대장군이 올라올 때의 공격력이 220%에서 300%로 증가됩니다.
- 화산바위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ㄴ 직접 타격: 140% → 150%
충격파: 560% → 750%
- 붕괴의 공격력이 200%에서 300%로 증가됩니다.
- 붕괴지대의 공격력이 타격당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소화산의 공격력이 160%에서 250%로 증가됩니다.
- 포식자의 공격력이 타격당 20%에서 25%로 증가됩니다.
- 부나비의 추가타 공격력이 35%에서 40%로 증가됩니다.
- 불가살이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ㄴ 직접 타격: 400% → 500%
폭발: 1200% → 1500%
■ 데릭
ㄴ 작은 불덩어리: 80% → 90%
큰 불덩어리: 110% → 120%
큰 불덩어리의 폭발: 70% → 80%
- 삼십육계를 SP 강화 시 쿨타임이 더욱 많이 줄어들게 변경됩니다.
ㄴ 3강화 시 2.5초에서 2초로 변경
- 불두꺼비의 착지 시 공격력이 350%에서 400%로 증가됩니다.
- 천하대장군이 올라올 때의 공격력이 220%에서 300%로 증가됩니다.
- 화산바위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ㄴ 직접 타격: 140% → 150%
충격파: 560% → 750%
- 붕괴의 공격력이 200%에서 300%로 증가됩니다.
- 붕괴지대의 공격력이 타격당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소화산의 공격력이 160%에서 250%로 증가됩니다.
- 포식자의 공격력이 타격당 20%에서 25%로 증가됩니다.
- 부나비의 추가타 공격력이 35%에서 40%로 증가됩니다.
- 불가살이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ㄴ 직접 타격: 400% → 500%
폭발: 1200% → 1500%
■ 데릭
- 막시무스의 백병전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ㄴ 1타: 90% → 100%
2타: 100% → 110%
3타: 120% → 130%
4타: 200% → 220%
- 막시무스의 잽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ㄴ 왼쪽: 90% → 100%
오른쪽: 50% → 60%
- 막시무스의 무쇠추의 공격력이 300%에서 330%로 증가됩니다.
- 막시무스의 난전의 공격력이 전반적으로 증가됩니다.
ㄴ 1타: 110% → 100%
2타: 90% → 110%
3타: 110% → 120%
4타: 100% → 130%
5타: 130% → 170%
- 막시무스의 협공의 공격력이 300%에서 500%로 증가됩니다.
- 불도저의 공격력이 140%에서 210%로 증가됩니다.
- 쿵쾅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ㄴ 찍기: 80% → 160%
띄우기: 160% → 320%
- 전사입장의 공격력이 320%에서 1400%로 증가됩니다.
- 트위스터의 공격력이 히트당 40%에서 50%로 증가됩니다.
- 모스크스트라우멘의 쿨타임이 7초에서 5초로 감소됩니다.
- 핵펀치의 공격력이 900%에서 1500%로 증가됩니다.
- 공성병기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ㄴ 펀치: 560% → 800%
벽 충돌 2차 데미지: 120% → 200%
- 핵융합 펀치의 공격력이 1400%에서 2500%로 증가됩니다.
- 대지진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ㄴ 1타: 200% → 600%
2타: 360% → 700%
3타: 480% → 800%
4타: 600% → 1200%
땅에 떨어질 때: 80% → 100%
ㄴ 1타: 90% → 100%
2타: 100% → 110%
3타: 120% → 130%
4타: 200% → 220%
- 막시무스의 잽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ㄴ 왼쪽: 90% → 100%
오른쪽: 50% → 60%
- 막시무스의 무쇠추의 공격력이 300%에서 330%로 증가됩니다.
- 막시무스의 난전의 공격력이 전반적으로 증가됩니다.
ㄴ 1타: 110% → 100%
2타: 90% → 110%
3타: 110% → 120%
4타: 100% → 130%
5타: 130% → 170%
- 막시무스의 협공의 공격력이 300%에서 500%로 증가됩니다.
- 불도저의 공격력이 140%에서 210%로 증가됩니다.
- 쿵쾅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ㄴ 찍기: 80% → 160%
띄우기: 160% → 320%
- 전사입장의 공격력이 320%에서 1400%로 증가됩니다.
- 트위스터의 공격력이 히트당 40%에서 50%로 증가됩니다.
- 모스크스트라우멘의 쿨타임이 7초에서 5초로 감소됩니다.
- 핵펀치의 공격력이 900%에서 1500%로 증가됩니다.
- 공성병기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ㄴ 펀치: 560% → 800%
벽 충돌 2차 데미지: 120% → 200%
- 핵융합 펀치의 공격력이 1400%에서 2500%로 증가됩니다.
- 대지진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ㄴ 1타: 200% → 600%
2타: 360% → 700%
3타: 480% → 800%
4타: 600% → 1200%
땅에 떨어질 때: 80% → 100%
■ 아라공주
- 나 아라? 의 쉴드가 간혹 적에게 걸리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워터히어로: 잭슨이 미니맵에 적군으로 표기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 마클로 톡식의 즉사 확률 데미지가 예상한 범위보다 높거나 낮게 적용되던 문제를 정상적으로 평균적인 데미지 수치로 적용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워터히어로: 잭슨이 미니맵에 적군으로 표기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 마클로 톡식의 즉사 확률 데미지가 예상한 범위보다 높거나 낮게 적용되던 문제를 정상적으로 평균적인 데미지 수치로 적용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B
- 운향 베기 사용 시 B의 1차 승급 일러스트 연출이 추가됩니다.
처음 일러스트 연출이 나오고 난 후에 3회의 운향 베기 사용 후 다시 승급 일러스트 연출이 발생합니다.
■ 나그네
[아이템 변경 사항]처음 일러스트 연출이 나오고 난 후에 3회의 운향 베기 사용 후 다시 승급 일러스트 연출이 발생합니다.
■ 나그네
- 타개가 강타 속성의 공격에 면역인 적에게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ㄴ "강타 면역" 속성은 대부분의 만신전 보스와 일부 만신전 챔피언, 그리고 필드의 고정형 보스 (엔키두, 하스터의 촉수,
미스터 킹 등) 에 적용되는 새로운 속성입니다.
- 카치나 마스크 등을 이용하여 변신한 상태에서 가만히 있어도 역마살 효과가 누적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캐릭터 공통 변경 사항
■ MFL: 몽영
ㄴ "강타 면역" 속성은 대부분의 만신전 보스와 일부 만신전 챔피언, 그리고 필드의 고정형 보스 (엔키두, 하스터의 촉수,
미스터 킹 등) 에 적용되는 새로운 속성입니다.
- 카치나 마스크 등을 이용하여 변신한 상태에서 가만히 있어도 역마살 효과가 누적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캐릭터 공통 변경 사항
- 스킬 쿨타임 스탯의 제한이 도입됩니다. 스킬 쿨타임 감소는 최대 50%까지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MFL: 몽영
- 게임 시작 시 기척감지 패시브 스킬이 걸리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헤이디어즈 원더 장비 추가
- 헤이디어즈 원더 장비가 추가됩니다.
헤이디어즈 원더 장비 | |||
아이템 | 부위 | 고유 효과 | |
이무기 | 무기 | 스네이크 다트 공격력 100% 증가 1명 최대 히트수 5회 증가 최대 히트수 10회 증가 |
|
크로이츠 선그레이저 | 무기 | 혜성각으로 착지 시 혜성 오브젝트가 30% 확률로 떨어져 적에게 데미지 | |
진격의 거골 | 무기 | 해골 사형집행인, 광란의 사형 집행인의 크기가 2배가 되고 공격력 100% 증가 | |
작열의 파이어댄스 | 무기 | 현란한 악셀, 더블 악셀, 트리플 악셀 공격력 100% 증가 | |
맹독의 칼날 | 무기 | 은밀한 습격 치명타 피해량 100% 증가 격정적인 암살의 연속 타격 확률 10% 증가 |
|
메리 시콜 | 머리 | 시린지의 쿨타임 5초 감소 백합교감 공격력 100% 증가 |
|
칠흑의 벨벳 드레스 | 상의 | 어둠의 궁수 공격력 100% 증가 어둠의 궁수 소환 확률 20% 증가 및 보스, 챔피언 몬스터를 그냥 타격해도 소환할 수 있게 변경 |
|
베토벤의 선율 | 하의 | 달빛 떨구기 공격력 100% 증가 추가로 달빛이 4개 더 낙하 |
|
기어박스 하이힐 | 신발 | 소용돌이 다트 중에 디스커스 커터를 3회까지 사용 가능 | |
나비부인 | 상의 | 나비 공격력, 호접몽 공격력 100% 증가 호접몽 공격 범위 50% 증가 |
■ 원더 장비 강화 성능 개선
- 원더 장비의 8~10강 강화 상승폭이 50% 증가되며, 강화 비용(페니, 프로이드 반도체)도 50% 증가됩니다.
- 원더 장비의 11강 이후 강화 상승폭이 100% 증가되며, 강화 비용(페니, 프로이드 반도체)도 100% 증가됩니다.
- 원더 장비의 11강 이후 강화 성공 확률이 소폭 감소됩니다.
■ 원더 장비 변경 사항
ㄴ 원더 장비의 기능 개선과 추가는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 B 전용 원더 방어구 "디스퀘어 크로스핏"의 고유효과가 교차베기의 마나 사용량이 없어지는 것에서,
마나 사용량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 원더 시계 "로타의 정사원 시계"의 고유효과로 생성되는 회오리의 공격력이 90% 증가합니다.
- 원더 시계 "스플릿세컨드: 카밀라의 점멸하는 시계"의 고유효과인 순간이동의 거리가 6m에서 화면 끝까지로 변경됩니다.
■ 기타 아이템 변경 사항
[경제 밸런스]
■ MFL 보상 증가
버프 물약 1개: 기존 확률의 40% 수준으로 조정
잼 1개: 기존 확률의 40% 수준으로 조정
카치나 인형 3개: 기존 확률의 130% 수준으로 조정
테크닉 교본 5개: 기존 확률의 150% 수준으로 조정
에밀리 소환서 1개: 기존 확률의 50% 수준으로 조정
낚시용 떡밥 10개: 기존 확률의 75% 수준으로 조정
프로이드 반도체 10개: 기존 확률의 200% 수준으로 조정
제세동기 2개: 기존 확률의 77% 수준으로 조정
잼 5개: 기존 확률의 22% 수준으로 조정
제세동기 2개: 기존 확률의 60% 수준으로 조정
프로이드탄 1개: 기존 확률의 75% 수준으로 조정
버프 물약 3개: 기존 확률의 75% 수준으로 조정
잼 3개: 기존 확률의 60% 수준으로 조정
프로이드탄 3개: 기존 확률의 40% 수준으로 조정
카치나 인형 15개: 기존 확률의 200% 수준으로 조정
에밀리 소환서 3개: 기존 확률의 330% 수준으로 조정
낚시용 떡밥 30개: 기존 확률의 66% 수준으로 조정
작은 시계 톱니바퀴 5개: 기존 확률의 83% 수준으로 조정
제세동기 4개: 기존 확률의 88% 수준으로 조정
잼 10개: 기존 확률의 33% 수준으로 조정
제세동기 3개: 기존 확률의 80% 수준으로 조정
황금 코인 3개: 기존 확률의 110% 수준으로 조정
버프 물약 3개: 기존 확률의 66% 수준으로 조정
작은 시계 톱니바퀴 5개: 기존 확률의 110% 수준으로 조정
잼 5개: 기존 확률의 47% 수준으로 조정
카치나 인형 15개: 기존 확률의 150% 수준으로 조정
에밀리 소환서 5개: 삭제
낚시용 떡밥 20개: 기존 확률의 50% 수준으로 조정
프로이드 반도체 150개: 기존 확률의 90% 수준으로 조정
제세동기 6개: 기존 확률의 30% 수준으로 조정
잼 15개: 기존 확률의 30% 수준으로 조정
실타래 50개: 기존 확률의 77% 수준으로 조정
실타래 150개: 기존 확률의 50% 수준으로 조정
- 낚시 보상 목록에 엔키드라와 리바이어던의 사이드킥 계약서 및 계약서 조각이 추가됩니다.
■ 필드 사냥터 보상 추가
- 원더 장비의 11강 이후 강화 성공 확률이 소폭 감소됩니다.
■ 원더 장비 변경 사항
ㄴ 원더 장비의 기능 개선과 추가는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 B 전용 원더 방어구 "디스퀘어 크로스핏"의 고유효과가 교차베기의 마나 사용량이 없어지는 것에서,
마나 사용량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 원더 시계 "로타의 정사원 시계"의 고유효과로 생성되는 회오리의 공격력이 90% 증가합니다.
- 원더 시계 "스플릿세컨드: 카밀라의 점멸하는 시계"의 고유효과인 순간이동의 거리가 6m에서 화면 끝까지로 변경됩니다.
■ 기타 아이템 변경 사항
- 에밀리의 판매 목록이 변경됩니다. 버프 포션, 만신전 입장권 패키지 등이 판매됩니다.
- 낚시 중일 때는 주문서 강화를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경제 밸런스]
■ MFL 보상 증가
ㄴ MFL 보상은 지속적으로 좀더 메리트 있는 방향으로 개편될 예정입니다.
- MFL 보상이 증가됩니다.
ㄴ 승리 보상: 400개 → 1000개
패배 보상: 100개 → 500개
승리 보너스(일 5회 지급): 400개 → 1000개
- MFL 온타임 이벤트의 포인트 달성 보상에 군단주화가 추가됩니다.
ㄴ 평일 낮 2500개, 평일 밤 4000개, 주말 5000개
■ 럭키백 변경
제세동기 1개: 기존 확률의 40% 수준으로 조정- MFL 보상이 증가됩니다.
ㄴ 승리 보상: 400개 → 1000개
패배 보상: 100개 → 500개
승리 보너스(일 5회 지급): 400개 → 1000개
- MFL 온타임 이벤트의 포인트 달성 보상에 군단주화가 추가됩니다.
ㄴ 평일 낮 2500개, 평일 밤 4000개, 주말 5000개
■ 럭키백 변경
- 평범한 럭키백에 일반 등급 사이드킥 경험치북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평범한 럭키백에 일부 아이템의 확률이 조정됩니다.
ㄴ 버닝 포션 1개: 기존 확률의 80% 수준으로 조정
- 평범한 럭키백에 일부 아이템의 확률이 조정됩니다.
ㄴ 버닝 포션 1개: 기존 확률의 80% 수준으로 조정
버프 물약 1개: 기존 확률의 40% 수준으로 조정
잼 1개: 기존 확률의 40% 수준으로 조정
카치나 인형 3개: 기존 확률의 130% 수준으로 조정
테크닉 교본 5개: 기존 확률의 150% 수준으로 조정
에밀리 소환서 1개: 기존 확률의 50% 수준으로 조정
낚시용 떡밥 10개: 기존 확률의 75% 수준으로 조정
프로이드 반도체 10개: 기존 확률의 200% 수준으로 조정
제세동기 2개: 기존 확률의 77% 수준으로 조정
잼 5개: 기존 확률의 22% 수준으로 조정
- 묵직한 럭키백에 일반 등급 사이드킥 경험치북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묵직한 럭키백에 일부 아이템의 확률이 조정됩니다.
ㄴ 군단주화 1000개: 기존 확률의 120% 수준으로 조정
버닝 포션 2개: 기존 확률의 75% 수준으로 조정- 묵직한 럭키백에 일부 아이템의 확률이 조정됩니다.
ㄴ 군단주화 1000개: 기존 확률의 120% 수준으로 조정
제세동기 2개: 기존 확률의 60% 수준으로 조정
프로이드탄 1개: 기존 확률의 75% 수준으로 조정
버프 물약 3개: 기존 확률의 75% 수준으로 조정
잼 3개: 기존 확률의 60% 수준으로 조정
프로이드탄 3개: 기존 확률의 40% 수준으로 조정
카치나 인형 15개: 기존 확률의 200% 수준으로 조정
에밀리 소환서 3개: 기존 확률의 330% 수준으로 조정
낚시용 떡밥 30개: 기존 확률의 66% 수준으로 조정
작은 시계 톱니바퀴 5개: 기존 확률의 83% 수준으로 조정
제세동기 4개: 기존 확률의 88% 수준으로 조정
잼 10개: 기존 확률의 33% 수준으로 조정
- 빛나는 럭키백에 사이드킥 랜덤 박스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빛나는 럭키백에 일부 아이템의 확률이 조정됩니다.
ㄴ 버닝 포션 3개: 삭제
프로이드 반도체 15개: 기존 확률의 120% 수준으로 조정- 빛나는 럭키백에 일부 아이템의 확률이 조정됩니다.
ㄴ 버닝 포션 3개: 삭제
제세동기 3개: 기존 확률의 80% 수준으로 조정
황금 코인 3개: 기존 확률의 110% 수준으로 조정
버프 물약 3개: 기존 확률의 66% 수준으로 조정
작은 시계 톱니바퀴 5개: 기존 확률의 110% 수준으로 조정
잼 5개: 기존 확률의 47% 수준으로 조정
카치나 인형 15개: 기존 확률의 150% 수준으로 조정
에밀리 소환서 5개: 삭제
낚시용 떡밥 20개: 기존 확률의 50% 수준으로 조정
프로이드 반도체 150개: 기존 확률의 90% 수준으로 조정
제세동기 6개: 기존 확률의 30% 수준으로 조정
잼 15개: 기존 확률의 30% 수준으로 조정
실타래 50개: 기존 확률의 77% 수준으로 조정
실타래 150개: 기존 확률의 50% 수준으로 조정
■ 낚시 변경
- 낚시 성공 시 프로이드 반도체가 나올 확률이 상향됩니다. - 낚시 보상 목록에서 주문서가 삭제됩니다.
- 낚시 성공 시 일반 떡밥이 나올 확률이 낮아집니다.
- 낚시 성공 시 버프 물약 아이템 종류가 나올 확률이 줄어듭니다.
- 낚시 성공 시 일반 떡밥이 나올 확률이 낮아집니다.
- 낚시 성공 시 버프 물약 아이템 종류가 나올 확률이 줄어듭니다.
- 낚시 보상 목록에 엔키드라와 리바이어던의 사이드킥 계약서 및 계약서 조각이 추가됩니다.
■ 필드 사냥터 보상 추가
- 보통 이상의 난이도에서 일반 등급과 상급 등급의 사이드킥 경험치북이 낮은 확률로 드랍됩니다.
- 필드 정산 시 갈리아노의 만능 열쇠가 나올 확률이 증가합니다.
- 필드 정산 시 일반/상급 등급의 장비와 에밀리 소환서를 얻을 확률이 줄어듭니다.
■ 퀘스트 변경 사항
- 필드 정산 시 갈리아노의 만능 열쇠가 나올 확률이 증가합니다.
- 필드 정산 시 일반/상급 등급의 장비와 에밀리 소환서를 얻을 확률이 줄어듭니다.
■ 퀘스트 변경 사항
- 1차 승급 에픽 퀘스트의 보상에 일반 등급 사이드킥 경험치북이 추가됩니다.
- 2차 승급 에픽 퀘스트의 보상에 상급 등급 사이드킥 경험치북이 추가됩니다.
- 3차 승급 에픽 퀘스트의 보상에 레어 등급 사이드킥 경험치북이 추가됩니다.
- 바르바토스 퀘스트의 보상에 주문서와 갈리아노의 만능열쇠 대신 사이드킥 랜덤 박스가 추가됩니다.
- 에르메스 퀘스트의 보상에 미리어드 사이드킥 계약서 및 조각이 추가됩니다.
[사냥터 변경 사항]
■ 그랜드마켓: 우당탕탕 과일시장
- 2차 승급 에픽 퀘스트의 보상에 상급 등급 사이드킥 경험치북이 추가됩니다.
- 3차 승급 에픽 퀘스트의 보상에 레어 등급 사이드킥 경험치북이 추가됩니다.
- 바르바토스 퀘스트의 보상에 주문서와 갈리아노의 만능열쇠 대신 사이드킥 랜덤 박스가 추가됩니다.
- 에르메스 퀘스트의 보상에 미리어드 사이드킥 계약서 및 조각이 추가됩니다.
[사냥터 변경 사항]
■ 그랜드마켓: 우당탕탕 과일시장
- 2레벨이 된후, 스킬 튜토리얼보다 먼저 스킬을 배웠을 때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지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그랜드마켓: 유령창고
■ 그랜드마켓: 유령창고
- 맥스의 외형이 변경됩니다.
■ 낡은 시계 숲 / 위치타운
■ 낡은 시계 숲 / 위치타운
- 얼굴 큰 거미와 거대 얼굴거미의 몬스터 스케일이 약간 커집니다.
추적 패턴 중 점프 직전까지 타겟을 계속 추적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마사이마라: 통로
추적 패턴 중 점프 직전까지 타겟을 계속 추적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마사이마라: 통로
- 출구 쪽 지형에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ㄴ 스토리 미션 입구 배치를 위한 사전 조치입니다.
■ 루저시티: 지하도시 노이반슈타인
ㄴ 스토리 미션 입구 배치를 위한 사전 조치입니다.
■ 루저시티: 지하도시 노이반슈타인
- 파라노이 킹의 주먹 발사 패턴에서 주먹을 발사하기까지 선딜레이가 늘어납니다.
[불만제로 프로젝트: 편의사항 개선]
■ 강화 주문서 편의성 개선
- 주문서 강화 시, 강화창이 자동으로 닫히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처음 주문서 강화창을 띄운 후 "강화 확인" 버튼을 통해서 연속적으로 강화를 할 수 있습니다.
■ 채팅 관련 개선- 처음 주문서 강화창을 띄운 후 "강화 확인" 버튼을 통해서 연속적으로 강화를 할 수 있습니다.
- 채팅창의 스크롤을 움직일 경우, 대화가 갱신되어도 해당 위치에 고정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아이템 링크 클릭이 불편하셨죠? 이제 더 이상 위로 올라가지 않습니다.
- 채팅창이 200줄까지 저장되어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채팅 내용이 빨리 사라져서 불편하셨죠? 이제 기존의 2배만큼 채팅이 간직됩니다.
- 아이템 획득 정보를 파티원에게도 공유하도록 변경됩니다.
- 귓속말과 클랜 대화의 연속 입력 제한을 완화하였습니다.
ㄴ 이제 친구와 보다 빠르게 많은 대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ㄴ 아이템 링크 클릭이 불편하셨죠? 이제 더 이상 위로 올라가지 않습니다.
- 채팅창이 200줄까지 저장되어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채팅 내용이 빨리 사라져서 불편하셨죠? 이제 기존의 2배만큼 채팅이 간직됩니다.
- 아이템 획득 정보를 파티원에게도 공유하도록 변경됩니다.
- 귓속말과 클랜 대화의 연속 입력 제한을 완화하였습니다.
ㄴ 이제 친구와 보다 빠르게 많은 대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 거래중개소 개선
- 캐릭터의 레벨이 180이상일 경우, 아이템 레벨 구간의 디폴트 입력 수치가 180으로 제공됩니다.
- 판매된 물건의 정산 시 거래 비밀 번호를 요구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마스케스 캡션의 위치가 거래중개소 UI를 가리지 않도록 이동됩니다.
- 판매된 물건의 정산 시 거래 비밀 번호를 요구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마스케스 캡션의 위치가 거래중개소 UI를 가리지 않도록 이동됩니다.
■ 편의성 개선
- 게임 내 페니, 경험치, 아이템 수량 입력창의 숫자 표시에 천단위마다 쉼표가 추가됩니다.
- VIP 1일 접속 보상이 계정 공유 우편으로 발송되도록 수정됩니다.
- 잼 충전 및 잼 아이템 사용 시 새로 고침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변경된 수치가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마나 회복 보주의 스택 수량이 10개에서 100개로 변경됩니다.
- 베이스캠프의 최적화를 진행합니다.
ㄴ 렉이 조금은 줄어들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오디오 패키지의 용량을 줄여, 총 클라이언트 용량 약 1GB 가량 줄어듭니다.
[기타 변경 사항]
■ 버그 수정
- VIP 1일 접속 보상이 계정 공유 우편으로 발송되도록 수정됩니다.
- 잼 충전 및 잼 아이템 사용 시 새로 고침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변경된 수치가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마나 회복 보주의 스택 수량이 10개에서 100개로 변경됩니다.
- 베이스캠프의 최적화를 진행합니다.
ㄴ 렉이 조금은 줄어들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오디오 패키지의 용량을 줄여, 총 클라이언트 용량 약 1GB 가량 줄어듭니다.
[기타 변경 사항]
■ 버그 수정
- 스킬로 소환하는 몬스터(디스트로이어 등)의 HP가 소환되는 필드에 따라 변동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ㄴ 소환 필드와 무관하게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HP가 변동됩니다.
- 친구/클랜창을 닫았다가 나중에 다시 여는 경우, 그 동안 발생한 친구나 클랜원의 변경사항이 갱신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클랜을 생성한 직후 클랜 탭에 자신이 보이지 않을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바벨을 통해 개선 및 버그 수정에 도움을 주신 선수님들께 감사드립니다.
ㄴ FLACFILE, Season22, 갈가마귀가슴털, TheEvsoR
업데이트 내용을 숙지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 없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과 다른 내용 발견 시, 혹은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건의 사항 발생 시에는 바벨에 해당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ㄴ 소환 필드와 무관하게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HP가 변동됩니다.
- 친구/클랜창을 닫았다가 나중에 다시 여는 경우, 그 동안 발생한 친구나 클랜원의 변경사항이 갱신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클랜을 생성한 직후 클랜 탭에 자신이 보이지 않을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바벨을 통해 개선 및 버그 수정에 도움을 주신 선수님들께 감사드립니다.
ㄴ FLACFILE, Season22, 갈가마귀가슴털, TheEvsoR
업데이트 내용을 숙지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 없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과 다른 내용 발견 시, 혹은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건의 사항 발생 시에는 바벨에 해당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선수 여러분을 위해 온 힘을 다하는 최강의군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액션중독 최강의군단
루리웹 최강의군단 게시판
http://gaia.ruliweb.com/gaia/do/ruliweb/detail/pc/list?pageIndex=1&bbsId=G001&itemId=810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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