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가 마침내 이루어지고 '스타필드'가 9월의 최다 판매 게임임을 알게 된 뒤로,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비전은 몇 년 동안 이루어진 것 중에서 가장 강력한 위치에 있습니다. 아마도 Xbox 360 시대의 초반 몇 년 이후로 가장 강력한 것으로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Xbox 부문은 무엇이든 다른 것 이외에도 이제 출판 업계의 거대한 힘이 됐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작은 국가의 GDP(국내 총생산) 비용이 들었을 수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개발과 출판 분야에서 경쟁에 미쳐 있던 회사에서 잊혀진 스튜디오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상황에서 어느 플랫폼에서든 세계에서 가장 큰 비디오 게임 출판사 중 하나가 됐습니다.
그 결과, 회사의 최근 재무 결과 주변에서 이 새롭게 얻은 위치에 대한 많은 암시가 있었으며 아마 가장 흥미로운 것은 숫자 자체가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영진이 이를 어떻게 구성했는지였습니다.
무엇보다도,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제 게임 개발과 출판에 대한 그들의 헌신 정도를 강조하기 위해 고심을 기울였습니다. 이것은 사소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위에서 언급한 모든 사항을 감안할 때 그들이 헌신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면서요. 그러나 회사가 게임 개발 및 출판에 엄청난 자원을 투자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의문이 남아 있습니다. 게임 출판 최우수 기업이 되는 것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종 목표는 아닙니다. 이것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에 불과합니다. 그 목표는 게임 구독 서비스의 주요 플랫폼이 되는 것이며, 이 비즈니스 모델은 이 분야의 미래이자 클라우드 컴퓨팅의 주요 수익원이라고 회사는 단언합니다.
전략적으로, 이 최종 목표에 대한 중장기적인 진전이 만족스럽지 않다고 여겨진다면 어떻게 진행될지 아무도 정확히 모릅니다. 당연히 마이크로소프트는 하위 성과가 불만족스러울 경우 무자비한 태도를 보이는 기록이 있으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와 경쟁에서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명확해지자 네트워크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키아를 인수하고 나서 빠르게 다시 팔아버린 것이 가장 유명한 사례 중 하나입니다. 이는 자본 소모적인 과오를 가볍게 받아들이지 않는 회사입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가 현재 운영하는 게임 출판 비즈니스의 엄청난 규모를 고려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이 비즈니스는 Xbox 360 시대에 보유한 것보다 훨씬 거대한 제국입니다.
우리는 이제 마이크로소프트의 지붕 아래에서 Call of Duty, Halo, Overwatch, Doom, World of Warcraft, The Elder Scrolls, Fallout, Starcraft, Age of Empires와 같은 IP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Candy Crush와 같은 대규모 모바일 게임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러한 IP들을 모으고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흗 달리 작업하는 모든 스튜디오를 포함시키는 비용은 노키아를 인수한 비용보다 훨씬 많았습니다. 더구나, 이것은 노키아보다 훨씬 건강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입니다. 노키아는 스마트폰 시대에 실제로 적응하지 못했을 때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한 것이었습니다.
또한 Satya Nadella가 이제는 모바일에서의 빠른 철수를 더 잘 처리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공개적으로 인정하는 가치가 있습니다. 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구글과 애플과 경쟁을 계속하는 크고 단호한 움직임 중 하나였을 때 회사를 주로 B2B 및 클라우드 시장에 초점을 맞추도록 빠르게 재조정한 것을 후회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분야를 완전히 그들에게 양보한 것을 후회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Nadella는 분명히 마이크로소프트가 소비자 시장에 얼마나 깊숙이 관여해야 하는지에 대한 견해를 완화시키고 있으며, 아마도 Surface 및 Xbox와 같은 프로젝트가 회사의 재무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더라도 회사의 다른 비즈니스에 이로운 '헤일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이크로소프트와 그 경쟁사 간의 대조는 항상 사람들에게 잠깐의 중단을 줄 것입니다. 닌텐도는 게임 회사로서 그 본질이 게임인 반면, 소니는 PlayStation이 왕관의 빛나는 보석인 비교적 작은 하드웨어 회사입니다. 누구도 그들의 게임 시장이나 플랫폼에 대한 헌신을 의심한 적이 없습니다. (그럼, 솔직히 말하자면 소니는 몇 년 동안 PS Vita가 존재하는 것을 잊었었지만, 이것은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실수였습니다. 나는 종종 몇 달 동안 Vita를 소유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잊어버렸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마이크로소프트는 보통 시가 총액 기준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기업이며, 비디오 게임이 전체 게임 업계를 지배하더라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디오 게임은 여전히 그저 부가적인 취미에 불과할 것입니다. 이 회사의 게임에 대한 헌신은 항상 조건적이며, 다른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게임을 활용하는 능력에 의존합니다. 현재, 게임은 특히 Azure 클라우드 서비스를 확대하는 측면에서 다른 비즈니스 목표와 매우 잘 어우러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icrosoft가 이에 가장 신경을 쓸 것으로 보이는 Game Pass 가입자 수는 주의 깊게 관찰될 것입니다. 그 성장이 멈춘다면, 이것은 Microsoft의 전체 게임 전략에 예측할 수 없는 파급 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심의 작은 주름은 영원히 없어지지 않을 것이며, 그러나 너무 과도하게 이것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미래가 얼마나 안전한지에 대한 사실에서 주의를 돌릴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20개의 스튜디오가 노력하고, 거의 1000억 달러에 달하는 인수 투자가 성공의 저울에 무겁게 올려놓으며, 회사 자체의 판단에 따르면 앞으로 배치될 10억 달러 이상의 프랜차이즈(양식에 따르면)가 대기 중인 상황에서, Xbox의 다음 몇 년은 당연히 매우 놀라운 시기가 될 것입니다.
모든 것이 원활하게 진행되지는 않을 것이며, 거대한 출판사(특히 내부 문화적인 문제가 매우 잘 문서화된 출판사)를 통합하는 것은 주요한 도전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산업 최상위 그룹의 자리를 확보하고 이 자리를 확고히 하고 확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러나 Game Pass 가입 및 유지 숫자를 증가시키기 위한 전략은 더 공격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난 주에 Starfield의 출시가 이 측면에서 불평이 있었는데, 사실상 풀 가격 게임으로 플레이어를 유도하려 하지 않고 Game Pass 가입을 늘리려는 시도 대신에 풀 가격 게임으로 플레이어를 유도한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경우에는 Game Pass 성능을 위한 매우 이상한 통계를 골라 내기 시작했다는 것은 의미심장하며, 이 서비스에 대한 최고의 단일 날짜 가입 증가를 동반했다고 발표한 것은 마치 최고의 달 또는 최고의 주를 말할 수 없는 숫자임을 고려할 때 특히 그렇습니다.
20개의 스튜디오가 노력하며, 거의 1000억 달러에 달하는 인수 투자가 있으며,
10억 달러 이상의 프랜차이즈가 10개 이상 있다고 하니, Xbox의 다음 몇 년은 꽤 놀랄만한 시기가 될 것입니다.
한편, 나델라의 성과 관련 보너스 결정 지표 목록에서 Game Pass 성장이 제외되어서 이 통계를 볼 창구가 더 하나 없어졌습니다. 현재 Game Pass 성장이 마이크로소프트가 만족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전략이 구독을 더 많이 향하도록 전환될 가능성이 높다면, 결국 이것은 적어도 일부 분쟁의 원인이 될 것입니다. 특히 (가능성대로) 추가 콘텐츠와 다른 혜택이 구독 갱신 뒤에 잠겨버리기 시작하면 그럴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미래입니다. 현재로서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에 대한 헌신은 매우 실질적이며, 그 운영 규모는 매우 인상적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게임 출판사 중 하나를 먹어 치우며, 그것은 진짜 거대한 존재로 자신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상업적 목표에서는 세계 최상위 게임 출판사 중 유일한 것이며, 그 목표는 게임을 판매하는 것 이상의 더 야심찬 일을 하려는 것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 즉 이 새로운 권력과 위치를 활용하여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재구성하는 것은 앞으로 몇 년 동안 게임 비즈니스 이야기의 큰 부분이 될 것입니다.
요약
"마이크로소프트가 게임 출판 분야의 최상위 그룹에 가입합니다
"20개의 스튜디오가 작업하고, 약 1000억 달러의 인수 투자가 있으며, 10억 달러 이상의 프랜차이즈가 10개 이상 있으므로 Xbox의 다음 몇 년은 상당히 특별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번역툴 : GPT-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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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이제부터래 베데스다 인수때도 똑같이 긍정적인 기사 난발해댔지 스카이림을 만든회사!디스오너드 프레이를 만든회사가 퍼스트니 이제 플스는 지는일만 남았다! 그리고 결과는 개망 마소는 상상이상으로 무능하며 상상이상으로 똥겜을 선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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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하는 말이 게임 따위의 판매가 진정한 목적이 아니다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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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 레드폴 스타필드 포르자 나올때마다 에이스라고 하다가 망하면 사실 에이스가 아니었다고 기다리라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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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수고 뭐고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아무리봐도 엑박이 가장 뼈아픈건 결국 물리 패키지에서 디지털로 넘어가는 전세대부터 망한게 너무 큼 당장 이번세대 판매량만 봐도 딱히 전세대랑 다를바가 없어보이는데 그럼 이미 2세대를 플스 쪽에 디지털 라이브러리를 만든 유저들이 다음 세대에서 엑박이 날고 뛴다고 해서 과연 넘어갈까? 지금까지 산 게임들 다 버리고?? 머 아에 플스가 개같이 꼴아박아서 지저를 뚫을 정도로 저점을 띄우고 엑박이 미친듯한 고점을 띄운다면 모르겠지만 적당한 기복으로는 딱히 변화가 없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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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젠 아니었냐구요 ㅋㅋㅋㅋ 진짜 이러니 개그프로들이 망하지 웃느라 복근생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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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이제부터래 베데스다 인수때도 똑같이 긍정적인 기사 난발해댔지 스카이림을 만든회사!디스오너드 프레이를 만든회사가 퍼스트니 이제 플스는 지는일만 남았다! 그리고 결과는 개망 마소는 상상이상으로 무능하며 상상이상으로 똥겜을 선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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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소니가 죽는다고 난리치는게 유머요 | 23.10.28 18: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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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에도 스카이림 메타 점수 첨부하면서 그럴게 자신만만해대더니 똑같은 짓을하고있네 거기다가 하필이면 싱글 개쳐망한 모던2리메이크 ㅋㅋ | 23.10.28 18: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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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 ? 콜옵 켐패인 별로면 망하는가 봅니다? 새로운 정보군요 감사요 ㅎㅎ | 23.10.28 19: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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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후 이분 원작 모던1,2,3탄해보셨나 싱글 연출 하나로 뉴스까지 떳던 게임임 싱글 개쩔었음 그런 매력이 지금은사라진 시점에서멀티만 있으면 된다고 으스댈 생각이신가 | 23.10.28 19: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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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ruliweb.com/ps/board/300001/read/2278614?search_type=subject&search_key=%EB%93%80%ED%8B%B0&page=2 불과 이틀간의 판매량으로 10월 소프트웨어 판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이 액티비전의 슈터는 11월 차트에서 신제품인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포켓몬 스칼렛과 바이올렛, 소닉 프론티어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퍼블리셔 액티비전에 따르면 모던 워페어 2는 전 시리즈 중 가장 빨리 팔린 타이틀로, 이는 10일 만에 1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이 기록을 달성하는 데 보름이 걸린 2012년 블랙옵스2의 기록을 뛰어넘었다. 켐페인 별로라고 콜옵 망하는 세상은 어떤 평행세계인지 모르겠습니다. | 23.10.28 19: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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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처럼 열등감 개쩌네요 ㅋ 마소가 반대입장되도 반대했을건데 | 23.10.28 19: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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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리중 가장 빨리 많이 팔렸지만 아무튼 망함 ㅎㅎ | 23.10.28 19: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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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차리쇼 디4도 잘팔렸어 하드웨어는 안팔려도 상관없다는 놈들이 게임은 품질 떡락해도 잘팔리면 대단한거라 주장하는거 너무웃겨 그래그래 게이머는 게임경험 떡락해도 브랜드 빨로 잘팔리면 기분좋지? 마소님의 즐거움이 또 너희들의 즐거움이니 | 23.10.28 19: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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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딧에서조차 실드못치는 모부투를.. 모부삼도 dlc 수준이라 말 많이나오고 있고 지금이야 잘팔리지만 이런짓이 언제까지 가능할지는 장딤못함 | 23.10.28 19: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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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에 반박도 못하고 횡설 수설 잘봤습니다. ㅎㅎ | 23.10.28 19: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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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옵 나올때마다 언젠가 망할거라던데 ㅎㅎ 현실은 모던2 시리즈 가장빠른 판매요 | 23.10.28 19: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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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애초에 콜옵 잘팔리는건 액티비젼 능력이지 마소가 서포트 한 게 아닌데 그걸 들이미는 분이 이상한거지요 ㅋ | 23.10.28 19: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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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옵은 플스가 수수료 수입만 어마어마하게 벌어들이는 타이틀이라 이게 마소꺼든 누구꺼든 망해서 좋을 거 없음. 애초에 경쟁사와 수익을 나누는 타이틀을 메인으로 내세울 정도로 기존 퍼스트파티가 처참한 건 알겠네요. ㅋㅋ | 23.10.28 19: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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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수수료로 마소소유 콜옵 판매량보다. 더많이 가져가는가 보죠? 참 오늘 놀라운 사실 많이 알고갑니다. | 23.10.28 19:15 | | |
(IP보기클릭)118.235.***.***
시리즈 최고속도 판매지만 싱글별로라서 망했다는 평행 세계 수수료로 매출이상 가져가는 세계 참 놀라운 세상이 많군요 마블 멀티버스도 울고갈듯 ㅎ | 23.10.28 19:16 | | |
(IP보기클릭)118.235.***.***
수수료 우대 안했을경우 더 가져가진 않더라도 비슷하게 가져가긴할겁니다. 마소에서 괜히 소니에게도 구독제 입점제안한게 아님. ㅋ 누가 더 많이 가져가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수입원의 유지가 더 중요한거거죠. ㅋㅋㅋㅋ 지금 상황보니 콜옵빼고 다 ㅂㅅ된 상황인 듯 한데 | 23.10.28 19:17 | | |
(IP보기클릭)210.103.***.***
엑박 게임사업부가 액블이전 적자사업이라는 열등감 때문에 이러시는거 같은데 애초에 누가 더 가져가든 스팀이나 소니입장에서 뭔 상관이겠어요. ㅋㅋㅋㅋ 아 진짜 웃겨 ㅋㅋㅋㅋ 콜옵을 독점무기로 쓰면 모를까 지금상황으로 가면 플랫폼 점유율은 변하지 않음. | 23.10.28 19:20 | | |
(IP보기클릭)118.235.***.***
아무튼 ㅂㅅ됨 네네 ㅎㅎ | 23.10.28 19:20 | | |
(IP보기클릭)118.235.***.***
정복자 캉처럼 멀티버스에서 오셨는데 제가 어찌 이기겠습니까 ㅎㅎ 엑블망해간다고 많이 생각하십쇼 ㅋ | 23.10.28 19:22 | | |
(IP보기클릭)118.235.***.***
| 23.10.28 19:24 | | |
(IP보기클릭)210.103.***.***
그래서 플스가 ㅂㅅ되냐구요 ㅋㅋㅋㅋ 동발만 하면 플랫폼 점유율 그대로 가기때문어 콜옵은 물론이고 타 서드파티도 여전히 플스가 그 수수료 다 먹을텐데. ㅋㅋㅋㅋ 콜옵이 잘나가든 말든 플스는 그 수수료 그대로 먹을 수 있음 아무상관없음. | 23.10.28 19:24 | | |
(IP보기클릭)220.90.***.***
콜옵이 싱글 연출때문에 이렇게 올라왔다고 진심으로 생각하는거면 참... | 23.10.28 19:24 | | |
(IP보기클릭)210.103.***.***
전 액블망해간다 한 적 없어요. ㅋ 기존 엑박 퍼스트가 망했다고 했지 ㅋ 제니맥스 포함 | 23.10.28 19:25 | | |
(IP보기클릭)122.135.***.***
오.. 톡방왕이잖아 누추한분이 누추한곳에 행차하셨네 | 23.10.28 19:48 | | |
(IP보기클릭)118.235.***.***
마소 깔려고 콜옵을 까네.... 그래서 지금 콜옵보다 잘팔리는 프렌차이즈 얼마나 된다고 이거 가져가지말라고 소니 수장이 그렇게 안달이 났었는데 ㅋ | 23.10.28 20:02 | | |
(IP보기클릭)115.22.***.***
잘팔리는 걸로 까면 안된다는 논리면.. 한국 모바일게임들은 왜 까인거임...? | 23.10.28 20:22 | | |
(IP보기클릭)59.0.***.***
싱글연출이 쩔어서 뉴스에 떴니 멀티로 으스대니 말도안되는 소리를 하지 말라는거죠 까도 팩트로 까야지 이건 뭐.... | 23.10.28 20:32 | | |
(IP보기클릭)106.133.***.***
최근 콜옵 평가 안좋은건 팩트아님? 앞으로도 계속 이상태면 그 욕은 고스란히 마소가 먹을거고 그럼 지금이랑 달라지는거 없음 | 23.10.29 00:04 | | |
(IP보기클릭)211.63.***.***
좋겠다 뇌가 단순해서;; 판매량 높다고 갓겜이라고 칭하네ㅋㅋㅋㅋㅋ 니가 뭐 마소 사장이냐? 판매량으로 평가하게? 게임하는 사람이면 게임이 재밌는게 중요하지 너는 ㅅㅂ 판매량 높으면 메타크리틱,오픈크리틱 점수 높게주고 그러냐? 엑천지 수준 | 23.10.29 01:42 | | |
(IP보기클릭)118.235.***.***
대단한게 엑블 인수이후에도 인수계속한다는거
(IP보기클릭)118.235.***.***
이쯤되면 욕먹어야죠. 그냥 품질이 아니라 자본으을 동원한 과점이로 시장 싹쓸이 하자는 거 밖에 더되요. ㅋ | 23.10.28 19:01 | | |
(IP보기클릭)223.38.***.***
인수해서 지금 그 꼴인데 좋다고 지지하는 거 보면 마소는 앞으로 겜 대충 만들어도됨 ㅋㅋ 대충 나와도 갓겜이다 게임패스라 개꿀 하면서 찬양함 ㅋㅋ 근데 지금까지 독점 나쁘다고 욕하던 엑전사들 아님? 근데 왜이리 독점을 좋아함? | 23.10.28 19:32 | | |
(IP보기클릭)119.82.***.***
이 아저씨가 농부라는, 유명한 걸 넘어 루리웹 전설이라는 걸 모르는 이들이 많아진 시기가 왔다는 게 참 세월무상이네 걍 대화를 할 생각들을 하지 마세요 ㅈㄴ 간만에 봤는데 어째 말투는 더 괴팍해진 듯 | 23.10.29 00:38 | | |
(IP보기클릭)112.167.***.***
인수해서 지금 그꼴이 아니고 인수한지 일주일도 안됐는데 | 23.10.29 07:23 | | |
(IP보기클릭)223.32.***.***
... 그렇게 개판을 치면서 또 산다니 ... 두렵다 ... 진짜 게임계가 망할려나보다 ... | 23.10.30 14:46 | | |
(IP보기클릭)175.223.***.***
항상 하는 말이 게임 따위의 판매가 진정한 목적이 아니다 ㅋㅋㅋㅋ
(IP보기클릭)61.111.***.***
ott가 처음에는 하드웨어 묶어서 구현되었지만 현 시점에선 소프트웨어만으로도 어디서든 내가 원하는 서비스를 시청 할 수 있지요. 구독제인데 특정 하드웨어 발목 잡히길 원하는 소비자는 없을 듯 통신사 ott도 스마트폰에서 시청이 가능한 시대이기 때문에 | 23.10.28 19: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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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분은 또 무슨 헛소리를 하시는건지 ㅋ 자기가 뭔 말 하는지도 모르나봐 ㅋㅋ 본질은 게임이어야 하는데 구독제를 위한 게임이 되니 이런 개소리가 나와버리네요. ㅋㅋ | 23.10.28 19:51 | | |
(IP보기클릭)223.32.***.***
... 헐 ... 극장에서 영화 못봤음? ... 진짜 휴대폰에서 깔짝깔짝 보는 동영상이 극장에서 영화 보는 경험을 대체할 수 있다는 건가? ... 눈에 족박음? ... | 23.10.30 14: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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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젠 아니었냐구요 ㅋㅋㅋㅋ 진짜 이러니 개그프로들이 망하지 웃느라 복근생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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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분야 최상위 그룹에 가입하면 뭐하나요? 90조 주고 액티비전 인수하고 9조 주고 베데스다 인수해도 마소퍼스트 파티 스타필드 한글화도 안해주는 현실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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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천지들 수준이 판매량 높다고 갓겜이라고 하니 그러니까 수준이 이따위 인거 같네요. 엑천지 니들은 디아4, 스타필드, 콜옵만해라 그렇게 자랑스러운 퍼스트들인데 | 23.10.29 01: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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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옵 잘할게 ㅋㅋ | 23.10.29 12: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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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 레드폴 스타필드 포르자 나올때마다 에이스라고 하다가 망하면 사실 에이스가 아니었다고 기다리라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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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수고 뭐고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아무리봐도 엑박이 가장 뼈아픈건 결국 물리 패키지에서 디지털로 넘어가는 전세대부터 망한게 너무 큼 당장 이번세대 판매량만 봐도 딱히 전세대랑 다를바가 없어보이는데 그럼 이미 2세대를 플스 쪽에 디지털 라이브러리를 만든 유저들이 다음 세대에서 엑박이 날고 뛴다고 해서 과연 넘어갈까? 지금까지 산 게임들 다 버리고?? 머 아에 플스가 개같이 꼴아박아서 지저를 뚫을 정도로 저점을 띄우고 엑박이 미친듯한 고점을 띄운다면 모르겠지만 적당한 기복으로는 딱히 변화가 없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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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애기 예전에 마소가 스마트폰 사업 하면서 노키아 인수하면서 나왔던 이야기인데 현실은... | 23.10.28 19: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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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EA같은데 먹어버리면 시간문제일걸요 야금야금 말려죽이는 식으로 가면 소니 절대 못이김 물론 그전에 인수 못하게 막히겠지만 | 23.10.28 19: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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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식으로 말려죽이는게 들어가면 미국에서 철퇴내릴수 있죠. 인수만 규제하는게 반독점법이 아님. | 23.10.28 19: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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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되면 게임계에는 재앙이죠 지금만 해도 엑박이 말아먹은 ip가 몇개인데 | 23.10.28 19: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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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가 바이오웨어 등 말아먹은거 참 ㅂㅅ같았는데 얘네나 이제 가뿐이 능가하긴 했죠. 이제 헤일로 기어스 페이블은 틀딱내나는 ip죠. | 23.10.28 19: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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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에 갓겜나오면 그때찬양하면되지 지금까지 결과가 처참하고 현지화는 넷플릭스랑 비교도 못할 구멍가게 수준인데 님은 엑박 게임도 안하면서 갓갓이라고 하니 무슨 설득력이 있겠나요 ㅋㅋㅋㅋ 작년에 올해 이럴 줄 예상이나 했음???? 게임 하나나 제대로 나오고 나서 이딴 소리하쇼. ㅋㅋ 기존 ip가지고 무기로 활용해서 갑질하는 수준의 경영은 기저귀 찬 아이들도 할 수 있는 짓이에요. | 23.10.28 19:54 | | |
(IP보기클릭)118.43.***.***
안망함 | 23.10.28 19:56 | | |
(IP보기클릭)210.103.***.***
자그마치 엑박 런칭하고 3년동안 속아왔으면 이제 그만 믿을때도 됬는데 님은 엑박이 갓겜내는거 보다 그저 마소와 자아일체화되어 회사를 그저 방어하기 바쁘네요. ㅋ 10월달 콘솔 3사 퍼스트 동시런칭때 엑박 혼자 ㅂㅅ된 게 너무나도 아픈가봅니다. | 23.10.28 19:57 | | |
(IP보기클릭)61.111.***.***
암튼 망함, 망할거임 = X 암튼 망해야함, 망해야만 함 = O 가격 인상에는 나타나지 않음 | 23.10.28 19:57 | | |
(IP보기클릭)210.103.***.***
님이랑 작성자님이랑 비추수집하려고 작정하셨구나. 이미 망한걸 가지고 망했다고 하는겁니다. 누가 마소가 망했데 올해 낸 게임들이 딱 하나 빼고 망했다는거죠. 피해의식 개쩐다. ㅋ | 23.10.28 20:00 | | |
(IP보기클릭)210.103.***.***
번역 긁어오는거야 몇 분 안걸린다지만 이렇게 정성스레 뻘글작성하는거 시간 좀 걸릴텐테 진짜 주말에 할 겜 겁나없으신가 봄. 플스가 있다는 말도 다 개뻥인가 아님 돈없어서 공기계로 놔두나 ㅋ | 23.10.28 20:03 | | |
(IP보기클릭)218.49.***.***
아무도 망한다고 한 적 없는데 망함 호소인임? | 23.10.28 20:19 | | |
(IP보기클릭)211.246.***.***
위에 나열한게임들이 원래부터 엑박 소유였냐 하면 그건 또 아님 죄다 인수해서 그렇게 된게 아닌가? ㅋ 누가 보면 태생부터 엑뱍으로만 나온줄알겠네 | 23.10.28 20:20 | | |
(IP보기클릭)218.49.***.***
그 아무도 마소 망한다고 한적없는데? ㅋㅋ 누가 그럼? | 23.10.28 20:20 | | |
(IP보기클릭)60.73.***.***
이미 망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10.28 22:09 | | |
(IP보기클릭)61.111.***.***
망했는데 서비스가 유지되고 있고, 추가 혜택 계속 플러스 되는건 넌센스 아닌가요? 망했으면 존재하질 못해야 하는게 맞는 것 같은데 | 23.10.28 22:52 | | |
(IP보기클릭)223.62.***.***
그리고 27년 사업철수 | 23.10.29 09:08 | | |
(IP보기클릭)223.32.***.***
... 마소는 안망함 ... 게임계가 망할 것 같음 ... 최소한 완전히 다른 길로 빠질듯 ... | 23.10.30 14:53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헤일로 유기해놓고 콜옵타령 하는거 보면 어이가 없음. | 23.10.28 20:03 | | |
(IP보기클릭)125.247.***.***
(IP보기클릭)218.49.***.***
- XOX 나왔다 플스4 프로보다 좋다 소니 끝났다. - 뭐? 10 가변 테라플롭스? ㅉㅉ 코어게이머들은 사양높은거 선호한다 소니 끝났다. PS3 제래다. - 뭐? PS5가 사양이 더 낫거나 비슷하다고 아직 개발킷 안나와서 그런거다. - 제니맥스 인수했다 엘더스크롤, 스타필드, ㅅㅂ 이제 소니 끝났다. - 레드폴 똥겜이라고? 곧 젤다와 견주는 스타필드 나온다. 스파, 파판16 80점따리나 나오는 소니 이제 진짜 끝났다. - 스타필드 80점도 좋은게임 입니다. 까지 마시죠? - 감히 포르자를까? 포르자는 개 갓겜입니다. 이제 소니는 끝났다. - 나만 재밌으면 되는거 아님?? (포르자 평가 나락으로 가며...) - 야 이제 액블 인수 된다 소니 이제 끝났다. 도대체 소니 언제끝남?
(IP보기클릭)223.38.***.***
내년박스라 내년에 소니 끝임(27년 까지 플스 안 망하면 엑박이 문닫음 | 23.10.28 20:23 | | |
(IP보기클릭)218.49.***.***
제발 소니 끝내줘 화이팅^^
(IP보기클릭)203.243.***.***
(IP보기클릭)175.195.***.***
너도 광신도야 ㅋㅋ | 23.10.29 12: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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