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딥L
제목:
Nintendo Switch 2 is going to put Xbox out of the games business.
닌텐도 스위치 2는 Xbox를 게임 사업에서 퇴출시킬 것입니다.
There’s been a lot of talk this year about how busy October is in terms of new releases, and how poorly publishers have managed to schedule around each other. That’s all true but the wrong game is being identified as the heavy hitter that everyone else has to avoid. Most assume it’s Marvel’s Spider-Man 2, but the original sold only 13.2 million in its original run, while two of the New Super Mario Bros. games have sold over 30 million each – and Super Mario Bros. Wonder is out on the same day as Spider-Man 2.
올해 10월이 신작 출시로 얼마나 바쁜지, 퍼블리셔들이 서로 일정을 제대로 맞추지 못했는지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모두 사실이지만, 모두가 피해야 할 대작으로 잘못된 게임이 지목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블의 스파이더맨 2라고 생각하지만, 오리지널은 출시 당시 1,320만 장만 판매된 반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게임 중 두 게임은 각각 3,000만 장 이상 판매되었으며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는 스파이더맨 2와 같은 날에 출시됩니다.
Nintendo is constantly and perpetually underestimated and ignored when the wider video game world is being discussed (the recent Activision Blizzard acquisition court case as an example) and this is madness because their better selling consoles have easily outsold Xbox and PlayStation. The Xbox 360 not only lost out to the PlayStation 3, but both were outsold by the Wii. The PlayStation 4 isn’t the best-selling console of its generation, the Switch is – despite launching three years later than it.
더 넓은 비디오 게임 세계가 논의될 때(최근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법정 소송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닌텐도는 끊임없이 그리고 영원히 과소평가되고 무시당하고 있으며, 더 잘 팔리는 콘솔이 Xbox와 PlayStation을 쉽게 능가했기 때문에 이는 말도 안 되는 일입니다. Xbox 360은 PlayStation 3에 밀렸을 뿐만 아니라 둘 다 Wii에 밀렸습니다. PlayStation 4는 그보다 3년 늦게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동세대에서 가장 많이 팔린 콘솔이 아니며, Switch는 그보다 더 많이 팔린 콘솔입니다.
There are ups and downs to be sure, and you never know whether you’re going to get a Wii U or a GameCube when it comes to a new generation, but if Nintendo ever had a sure bet, when it came to consoles, it must be the Switch 2.
확실히 기복이 있고, 새로운 세대의 콘솔에 관해서는 Wii U가 될지 GameCube가 될지 알 수 없지만, 닌텐도에 확실한 내기가 있다면 콘솔에 관해서는 스위치 2가 될 것입니다.
I’m not going to try and predict when it will be out, just repeat that the current best guess of a reveal in the first half of 2024 and launch in the second half seems to make sense. I have no idea if it’s possible for a console of that size to be roughly as powerful as the PlayStation 4, but since the best source on that information is Activision, and not just some guy on Twitter, I’m going to assume there’s a good chance it’s true.
출시 시기를 예측하기보다는 2024년 상반기에 공개되고 하반기에 출시될 것이라는 현재 가장 유력한 추측이 합리적이라는 점을 반복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정도 크기의 콘솔이 PlayStation 4만큼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이 정보를 가장 잘 알려주는 출처는 트위터의 한 사람이 아니라 Activision이므로 사실일 가능성이 높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As the Wii and Switch have proven, there are far more people that value novel but technologically simple Nintendo games over typical AAA titles for Xbox and PlayStation. If the Switch 2 not only has that but is putting out quality graphics on par with the PlayStation 4 – which the PlayStation 5 has consistently failed to surpass in any significant manner people are going to flock to it like never before.
Wii와 Switch가 증명했듯이, Xbox와 PlayStation의 일반적인 AAA 타이틀보다 참신하지만 기술적으로 단순한 닌텐도 게임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훨씬 더 많습니다. Switch 2가 그뿐만 아니라 PlayStation 4와 동등한 수준의 그래픽을 제공한다면 - PlayStation 5가 지속적으로 뛰어넘지 못했던 - 사람들은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Switch 2에 몰려들 것입니다.
If you can play Call Of Duty or FIFA on a portable why do you need a PlayStation 5 and Xbox Series X/S? That will be the logic of many a casual gamer next year. And that is a big problem for Sony and Microsoft because games like that are their bread and butter.
휴대용으로 Call Of Duty나 FIFA를 플레이할 수 있다면 굳이 PlayStation 5와 Xbox Series X/S가 필요할까요? 내년에는 많은 캐주얼 게이머가 이런 논리를 펼칠 것입니다. 이런 게임이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요 수익원이기 때문에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에게는 큰 문제입니다.
Sony will survive because their first party games are a major selling point, although I’m sure their share of the market will be greatly reduced. Microsoft though… it hasn’t yet proven it can attract anyone new to its consoles with its exclusives and that is going to make it super vulnerable. We see so many stories of console and Game Pass sales underperforming that I genuinely think it could drive Xbox out of the industry, unless they switch to streaming quicker than we all assume.
소니는 자사 게임이 주요 판매 포인트이기 때문에 살아남을 것이지만 시장 점유율은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하지만 Microsoft는 독점 게임으로 새로운 사용자를 콘솔로 끌어들일 수 있다는 것을 아직 입증하지 못했기 때문에 매우 취약할 것입니다. 콘솔과 Game Pass 판매 실적이 저조한 사례가 너무 많아서, 우리 모두가 예상하는 것보다 더 빨리 스트리밍으로 전환하지 않는 한 Xbox가 업계에서 퇴출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Sony won’t be any better if they insist on their current live service title approach, because nobody seems to want them and the one thing that gives them an advantage over Microsoft is the one thing they’re not doing at the moment.
소니가 현재의 라이브 서비스 타이틀 방식을 고집한다면 아무도 원하지 않는 것 같고 Microsoft에 비해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한 가지가 현재 하지 않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더 나아지지 않을 것입니다.
People will laugh at what I’ve said, I’m sure, or just ignore it, but you remember this prediction when the Switch 2 comes out next year and it starts outselling everything by a massive margin. The only company that can beat Nintendo is Nintendo, and if they don’t mess up then this is their prime chance to be bigger than ever.
사람들은 제가 한 말을 비웃거나 무시할 수도 있겠지만, 내년에 스위치 2가 출시되어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하기 시작하면 이 예측을 기억하실 겁니다. 닌텐도를 이길 수 있는 유일한 회사는 닌텐도뿐이며, 그들이 망치지 않는다면 지금이 그 어느 때보다 더 커질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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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무슨 호들갑이 스타필드급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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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개소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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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어그로인가 싶어서 글을 읽어봤는데도 이상한 소리뿐이네;; 스위치2 나오면 나오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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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쪽하고 다른 회사들은 항상 그 방향성이 다르지 않았나? 닌텐도가 흥한다고 다른쪽이 망하는건 아닐텐데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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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도 이것대로 웃기네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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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무슨 호들갑이 스타필드급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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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음 스타필드급 호들급 정확한 비유인 듯 그런데 그럴만한 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닌텐도를 상대로 저정도 호들급은 떨 수 있는거임 당연 엑박이 사장될 일은 없겠지만 | 23.09.03 08: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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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어그로인가 싶어서 글을 읽어봤는데도 이상한 소리뿐이네;; 스위치2 나오면 나오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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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 분은 상당히 냉철한 분인데 무슨 일이 있으셨나 | 23.09.03 1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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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멍멍 소리는 이거다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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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또 소니 과소평가하고있네 소니 독점전략 더 강화시키고 있는데 뭐가 힘에 부치다는건지; | 23.09.03 09: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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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A가 이전만큼 힘을 못쓰는 것도 사실이고 서드도 예전만큼 소니에 독점 몰아주지도 않는 상황이죠. 스퀘어에닉스만 봐도 요즘 분위기는 읽힐텐데요. 위 시절보다 더 어려운 상황인게 위는 정말 기믹해서 후속작인 위유에선 스스로 넘어진 감도 있는데, 스위치는 그저 체감형 기믹 원툴이 아니라 계속 유지, 발전될 수 있는 컨셉이라는 겁니다. 다른 두 회사가 성능포기하고 같은 걸 할 수 없다는건 엑박원 키넥트 기본 실패로 증명되어버렸구요. 그럼 남은 건 성능인데 슬슬 상향평준화 중. 그래서 엑박은 진작에 스트리밍으로 선회한거고 플스는 프로젝트Q니 VR이니 찔러보는겁니다. 소니 입장에선 프로젝트Q에 꽤 진심일겁니다. 다음 방향성을 잡아줄 수 도 있는 기기니까요. | 23.09.03 10: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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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도 듀얼센스 등 기믹에선 딱히 안 밀리고 aaa도 한계는 커녕 매년 판매규모가 커지는 추세인데 뭔 방향성이 없다는 건지 원. 4k가 대중화되는 거랑 별개로 여전히 그래픽은 발전 여지가 있고 소니도 라오어 갓오브워 등 성공 ip 라인업 갖춰서 딱히 문제될 게 없어요. | 23.09.03 10: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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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8k컨텐츠는 커녕 4k 컨텐츠도 제대로 나온게 없음. 8k8k타령하는건 좀 멍청한 사람들이나 부르짖는 소리임 | 23.09.03 12: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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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 개솔ㅋㅋ | 23.09.03 10: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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틀린말이 아닌데.. | 23.09.03 13: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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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의자리가 성능지표니까... 40F0느낌?ㅋㅋㅋ | 23.09.03 09: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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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스위치 성능으로도 판매량 보면 엑박과 비교가 안되니 | 23.09.04 00: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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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많은 마소가 몇십년째 콘솔 꼴등을 하는건 모르나봄 | 23.09.04 00: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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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가 콘솔 적자니까 머 파산할거라고 생각하시는데 콘솔쪽 적자라고해도 돈많습니다 687억 달러 블라지드 인수해도 돈많고 엑박은 게임패스 구독자수 외외로많습니다 | 23.09.04 18: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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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5보단 잘될 거 같음 | 23.09.03 12: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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츄플
그게 아니라 포지션이 다르잖아요. 젤다 마리오 3천만장 팔린다고 갓 오브 워 콜옵 등 게임이 안 팔리는게아니죠. | 23.09.03 13: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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츄플
지금 스위치 상황처럼 하위이식은 틈새시장이 되겠죠. 적절한 가격과 기기스펙은 중요합니다. 엑원이 플스4에 일방적으로 밀린 이유 중 하나도 이건데 | 23.09.03 13: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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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세대 1등은 닌텐도 저 기사는 오바가 맞지만 | 23.09.03 12: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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츄플
큐브 | 23.09.03 20: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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츄플
개폭망 큐브 구엑박에도 발린넘 ㅋㅋ | 23.09.04 02: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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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닌텐도 입장에선 별 상관없음 준다니 받은거뿐이지 콜옵 없이 너무 잘나가서 | 23.09.03 12: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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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애초에 스위치 콜옵 하려고 사는사람 거의 없죠 | 23.09.03 12: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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