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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트로피코 소감 및 초중반 공략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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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거예산은 풀로 하는게 좋습니다. 인구도감에서 재산상황 봐가면서요 그래야 돈이 마니 들어와요. 다만 숫자가 꽉차있지않으면 줄이는 형식으로 하고요. 그리고 광물은 냉전까지는 손도 대지말고 철 금같이 적은건 무조건 자동차, 전자공장 만드는데 생각하고 써야한다 생각하네요. 보석 팔거나 강철 파는거 비추..맵에 따라 달라지긴 하겠지만 산업 상품 경우 재료가 많을수록 절차가 길수록 비싸지니까요. 그리고 무조건 캐지말고 수입루트로 들어오면 광산 멈춰버리고 루트없으면 캐는 방식이 좋습니다. 어떻해든 제작해서 팔면 수익은 남으니까요 패션같은 경우 괜찮긴 한데 양모 대는게 나중에 손이 마니 가더라구요
14.06.09 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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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부터 주거예산을 풀로 땡겨버리면 노동자들의 재산상황때문에 세금수입이 적습니다. 그렇게 적자가 나죠. 물론 냉전 이후에 노동자들의 재산상황이 좋아지면 주거예산을 올려서 주거환경을 좋게 만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너지를 이용해서 최저예산으로 최고 주거환경을 만들어주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거환경 시너지의 경우 각 업그레이드 종교시설, 임대인, 단독주택단지, 미관, 도로 근처 아파트 등등으로 한계까지 끌어올리면 최저예산에서 75이상유지하는게 가능합니다. 나중에 예산이 늘어나면 예산을 적절히 조절해서 100으로 만들어 주면 될것 같습니다. 광물은 영구 흑자를 볼만한 녀석들을 구축하기전까지 원포인트 릴리프 느낌으로 사용했습니다. 물론 광물생산을 통한 이익은 후반으로 갈수록 막대해지지만 중반을 넘기기가 쉽지 않고, 노동유연성을 고려해서 줄어든 생산라인에서 초콜릿이나 패션쪽으로 옮겨탈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익 시점을 어디로 잡을지가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아 덧붙여 수입하고 수출하는데 세관 효율이 좋으면 수입한 뒤에 그냥 바로 팔아버리는 버그인지 시스템적 문제가 있더군요. 항구에 황금이 남아도는데 보석세공소에 전달이 안되는걸 보고 적자로 끝낸적이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수입루트를 별로 안좋아합니다. | 14.06.09 11: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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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들어가는거 안들어가지는 버그로 알고 있는데 그때는 공장은 돌리고 재료를 캐는 경우나 농장은 인원을 싹다 빼었다가 다시 넣주면 되고 무역루트는 배를 완전히 빼버리고 확인 누른담에 다시 배지정을 해주면 됩니다 | 14.06.09 14: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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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하다보면 모든 건물 예산 풀로 올려도 돈은 문제가 안 되는데 현대에서 운송사가 일을 안 해서 돈이 안 들어오곸ㅋㅋ 반란도 일어나곸ㅋㅋㅋㅋ
14.06.09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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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현대들어와서 지하철 도배, 통근칙령하고 운송사 예산 땡겨주고, 항구로 연결되는길 최소 3길 이상 만들어주니까 근근히 운송업이 돌아가더군요. 전작부터 교통체증때문에 학을 땐적이 있어서 고민을 많이 하고 길을 먼저 만드니 좀 나은 상황이었습니다. 반란은 그냥 민주주의 하고 돈으로 해결봤습니다. 군대유지비+인력낭비가 매수하는 금액보다 비싸게 먹혀서 포기했습니다. | 14.06.09 11: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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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잘 봤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용 난이도를 어느정도로 하고 공략 하신건지...
14.06.09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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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난이도 보통과 어려움으로 공략했습니다. 매우 어려움은 경제공황때문에 정신을 못차리겠네요. | 14.06.09 12: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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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난이도 정치난이도 매우 어려움해도 게임돌아가는 패턴만 알면 익숙해집니다. 세계대전 때 시작하면 가톨릭교단2개로 모든 주거 품질 20한번에 올리면 처음 지지율은 잡는데 많은 도움 되고요 산업화 선포하고 바로 공장부터 짓습니다. 물론 이공장을 돌리기위한 준비는 식민시대에 해야되고요. 그럼 돈들어오는 외교부터 뚫어서 한쪽 편 적극적으로 지지하는게 낫습니다. 동맹도 군사력 확보하면 하시는게 낫습니다. 공장 지어지면 바로 교육 연감 열어서 고졸자는 모조리 찾아내서 직장에서 자르고 칸은 닫아두면 빠르게 공장에 취업합니다. 첨 이민자는 이민자개방으로 하고 인구가 급속히 늘면 비자발급으로 바꾸어주고요. 그래서 경찰서-진료소-주택개량 순으로 지지율 잡으면 세계대전때 80%정도는 가볍게 찍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절대로 세계대전때 다음시대 퀘떴다고 넘어가면 안댑니다. 세계대전 때 돈빨아먹을 수 있는만큼 다 빨아먹어서 예산을 엄청 늘려야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최하 20만원은 모아서 넘어갑니다.
14.06.09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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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냉전은 최대한 절약하고 내수시장으로 뽑아야하구요. 무료급식 금지 유료의료 같은거 선포하시고 가장 많은 수의 건물이 주거공간이기때문에 여기서 최대예산을 늘려줘야 수익이 마니 납니다. 해보니까 중요한게 건물을 어떻게 세우느냐..세트건물 효과 극대로 누리고 특히 주거공간은 무조건 밀집해서 지어야 현대가서 사무소빨 세웁니다. 현대가면 사실 취향따라 너무 달라지는데 이때부터는 고학력자 요구도 많아지고 문맹자 처리를 어떻게 하느냐가 관건이라 관청 근처 농장은 모두 버리고 새로운 농장단지를 조성해서 거서 애들돌리거나 관광으로 조금씩 빼게 하는게 좋구요 | 14.06.09 15: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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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현대시대 + 광산 + 원유 있는 기간까지는 별로 어렵지 않죠...돈도 잘 벌립니다. 경제/정치 모두 최고 난이도에서 몇 백만원 이상 모으기도 어렵지 않죠. 본격 적인 겜은, 인구 2천 + 섬에 모든 자원이 고갈 되고 난 뒤부터라고 봅니다.(광산+원유 없어진 시기) | 14.06.09 23: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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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맵 위에 나와있는 저를 지지하는 사람들의 퍼센트가 실제 각각 정치세력들에서 저를 지지하는 사람들의 퍼센트와 오차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니맵 위의 퍼센트가 60이라고 쳤을 때 연감에서 자세히 적어놓은 각 정치파벌에서 저를 지지하는 인구수의 퍼센트를 계산기로 평균을 냈을 때 1000명을 기준으로 200명정도 오차가 있었습니다. 즉 미니맵에는 60이 사실 연감으로 계산해봤을때는 70~80퍼센트인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 버그를 각종 커뮤니티에 검색해서 고치는 법을 알아봤지만 없네요. 플레이를 하는 유저분들 참고하세요.
16.05.05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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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피코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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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
시뮬레이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SWITCH,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일정
[출시] 2019.03.30 (PC)
[출시] 2019.09.27 (PS4)
[출시] 2019.09.27 (XBOX ONE)
[출시] 2019.09.30 한국 정발 (PS4)
[출시] 2020.11.06 (SWITCH)
[출시] 2020.12.04 한국 정발 (SWITCH)
[출시] 2022.03.31 (XSX)
[출시] 2022.04.01 한국 정발 (PS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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