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국 의뢰 7 [기간: 2년째 7월 1일 ~ 9월 30일]
▶필수 의뢰(클리어하지 못하면 GAME OVER): 불볕더위 대책용 도구 납품(猛暑対策の道具の納品)
- 레헤룬(レヘルン), 용수의 잔(湧き水の杯)을 조합하여 납품
※만약 이전에 레헤룬과 용수의 잔을 양판점에 등록해 두었다면 아주 간단하게 끝날 의뢰입니다.
왕국의뢰 7 시작 직후 ‘불볕더위 대책 마련’을 위한 재료를 어디서 어떻게 구해야 할지
걱정하는 로로나의 이벤트가 이어지는데........ 이거 다 개수작(?)입니다.
어떻게든 여성 캐릭터들에게 수영복을 입혀 유저들에게 훈훈한 장면을 보여주기 위한 제작자의
개수작(이라 쓰고 ‘은총’이라 읽습니다.)이죠. 그러니 이벤트만 보고 혼동하지 마시고,
만약 ‘용수의 잔’ 제작이 쉽지 않으면, 그냥 ‘레헤룬’만 잔뜩 만들어서 납품해도 됩니다.
(이벤트는 그냥 이벤트대로 흐뭇하게 즐기도록 합시다. 하지만 토토리의 풍어제 이벤트보다
퀄리티가 떨어진다는 불편한 진실이...ㅜㅜ)
▶일반 의뢰(반드시 해결하지 않아도 클리어 가능)
• 정기의뢰: 조합
- 기간 내에 조합을 5회 실행
•정기의뢰: 채집
- 기간 내에 채집을 10회 실행
•정기의뢰: 전투
- 기간 내에 전투를 5회 실행
•정기의뢰: 의뢰
- 기간 내에 의뢰를 5회 달성
•도어 토벌(島魚の討伐)
- 도어(섬 물고기???)를 5마리 토벌
•이그아노스 토벌(イグアノスの討伐)
- 이그아노스를 5마리 토벌
※‘도어’와 ‘이그아노스’는 이번 장에 이벤트를 통해 자동 해금되는 채집지인
‘네벨 호반(ネーベル湖畔)’에서 모두 토벌 가능합니다.
• 신밀의 앙크를 만들자(神秘のアンクを作ろう)
- 기간 내에 ‘신밀의 앙크(神秘のアンク)’를 1개 조합
※‘신밀의 앙크’ 제작을 위한 레시피는 이번 장에 해금되는 ‘네벨 호반’의
‘도어의 집락(島魚の集落)’에서 발견할 수 있는 보물 상자 안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참고서를 얻어야 이번 왕국 의뢰 중 ‘신밀의 앙크를 만들자’와 ‘회복 아이템을 만들자3’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참고서 헤르메스 선집(ヘルメス選集)’
‘멘탈 워터(メンタルウォーター)’ / ‘힐링 벨(ヒーリングベル)’
‘신밀의 앙크(神秘のアンク)’의 레시피
• 레헤룬이 가득(レヘルンがいっぱい)
- 기간 내에 ‘레헤룬(レヘルン)’을 10개 조합
• 고품질 레헤룬(高品質のレヘルン)
- 품질 80 이상의 레헤룬을 1개 조합
※‘고품질 중화제’와 에스티의 아이템 교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품질 80의 빙수석(樹氷石)’을
이용하면 조합 가능합니다.
• 회복 아이템을 만들자3(回復アイテムを作ろう3)
- ‘힐링벨(ヒーリングベル)’을 5개 조합
※‘힐링벨’은 전투 중 한 번 사용하면 매턴마다 총 3회 자동으로 아군을 회복시켜주는
매우 편리한 아이템입니다. 제 경우 후반에 고급 회복 아이템인 ‘에릭실제(エリキシル剤)’를
제작하기 전까지 주력으로 사용했구요, 이를 잘 사용해야 중후반 보스전이 편해집니다.
(에릭실제를 만든 후에도 장비가 완벽하게 갖추어지기 전까지는 데미지를 감당하기
힘든 경우가 많으므로, 에릭실제와 병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강적! 라움 리저드(強敵!ラウムリザード )
- 아란드 국유 광산에 출현한 ‘라움 리저드’를 토벌
※‘악마가 다니는 길(悪魔の通り道)’의 끝자락, 출구 근처에 자리 잡고 있는
파란색 리저드입니다.
• 강적! 스케어 팬텀(強敵!スケアファントム)
- 오르트가 유적에 출현한 ‘스케어 팬텀’을 토벌
※‘유적 외벽(遺跡外壁)’의 중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참고
- 먼저 ‘수영복 이벤트’를 챙겨서 채집지 ‘네벨 호반(ネーベル湖畔)’을 해금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수영복 이벤트(드디어 올 것이 왔네요. 아란드 시리즈의 전통! 유일한 노출 이벤트!)★
1. 7월 1일, 7장 시작 직후. 쿠데리아의 교우치 30, 리오넬라의 교우치 20, 파멜라 상점 오픈을
모두 마친 후라면 아틀리에에서 선행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벤트 내용은 혹서기 대비 아이템의 재료 채집을 위해 고민하는 로로나를 위한다는 명목으로
아스트릿트가 모종의 계획 제안하는데...... 훗~! 아스트릿트, 네가 있어 우리가 행복하다!
2. 1번 이벤트로부터 일주일 후, 7월 8일에 드디어 모든 여성 캐릭터들이 한 데 모여
네벨 호반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언제나 그렇듯, 대중교통을 이용 중이라면 후방 시선 주의하시고, 즐겁게 이벤트를 감상하시길...
이후 자동으로 채집지 ‘네벨 호반’이 해금됩니다. 트로피 ‘모두와 호수에(みんなで湖へ)’ 획득
※만약 아틀리에에서 연금 조합 등의 다른 행동을 할 경우
또는 채집지에서 날짜를 보내려 할 경우
완료 시점이 7월 8일을 넘게 된다면 로로나가 알아서 ‘스승과의 약속이 있으니 하지 말자.’
라고 행동 자체를 컷~! 해 줍니다.(어떻게든 자신의 수용복 착용신을 보게 해 주려는 배려?)
- 2년째 9월, ‘인근 숲’의 요리 재료 이벤트를 본 상태에서 익셀의 교우치가 30을 넘으면
아틀리에에서 익셀과의 이벤트가 발생, 채집지 ‘검은 대수의 숲(黒い大樹の森)’이 해금됩니다.
- 이번 장은 ‘네벨 호반’과 ‘검은 대수의 숲’을 중심으로 진행하도록 합시다.
‘네벨 호반’의 경우 중간에 물을 얼려 지나가야 하는 부분이 있으므로 ‘레헤룬’을 반드시 준비
하시고, ‘검은 대수의 숲’은 바위를 파괴해야 하는 부분이 있으므로 ‘벌룬브람’을 준비해 갑시다.
‘검은 대수의 숲’의 경우 갈림길이 많아 일정상 시간이 부족한 경우가 있으므로,
적당히 진행하도록 합시다.
- 이후 8장부터는 ‘파멜라의 양판점’이 필요해지므로, 파멜라의 교우치가 아직 25 미만이라면
서둘러 교우치를 올리도록 합시다.
▶주요 이벤트
• 에스티의 부탁4(エスティのお願い4) : 7장 시작 직후, 인기 40% 이상
※ ‘고급품(高級品: 高値LV1 과 高値LV2 를 특성 조합)’이 달린 ‘향기 나는 야생(香り立つ野生)’
을 1개 납품. 달성 후 교환 목록 갱신.
※ 그동안 꾸준히 이용해 오셨을 것 같지만....
연금 조합에는 다양한 ‘특성 조합’이 존재합니다. 대표적인 예가 이번 에스티의 부탁의
납품템에 달아줘야 하는 ‘고급품’인데, 이것은 특성 ‘비싼 값어치lv.1(高値LV1)과 lv.2를 조합’
하여 만들 수 있는 특성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향기 나는 야생’의 재료인 ‘식물류(植物類)’ 또는 ‘액체(液体’) 또는
‘잊혀진 짐승의 뼈(忘れられた獣の骨)’ 중 일부에 ‘高値LV1 과 高値LV2’가 달린 것을 함께
사용하면 조합의 과정에서 이 둘이 합쳐져 ‘고급품(高級品)’이 달려 나오는 방식입니다.
‘메루루’부터 추가된 시스템으로 조합을 조금 더 어렵게, 하지만 재미있게 만들어 주는
흥미로운 요소이니, 이것저것 실험해 보도록 합시다.
★자주 사용되는 ‘특성 조합’의 예 - 가장 애용되는 특성만 정리했습니다.★
특성 조합 |
조합 결과(*코스트) |
설명 |
安物Lv1×安物Lv2 |
セール品(10) |
이 특성들을 달아서 양판점에 등록하면 구입 가격이 낮아집니다. 후반에 ‘에릭실제’나 ‘에어드롭’ 등의 활용도 높은 아이템에 달아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安物Lv2×安物Lv3 |
在庫処分品(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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セール品×在庫処分品 |
廃棄直前激安品(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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コストレベル+1×コストレベル+2 |
コスト拡張(15) |
• 확장(拡張): 조합시 코스트+20 • 효율 강화(効率強化): +30 • 효율극대(効率極大): +50 후반 장비 제작에 필요한 중요 특성입니다. |
コストレベル+2×コストレベル+3 |
コスト効率強化(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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コスト拡張×コスト効率強化 |
コスト効率極大(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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高品質Lv1×高品質Lv2 |
出来が良い(10) |
• ‘出来が良い’: 품질 +20 • ‘プロの完成度’: +30 • ‘超クオリティ’: +50 장비나 사용아이템은 품질이 높을수록 성능이 좋아지므로 이를 위해 자주 활용되는 특성입니다. |
高品質Lv2×高品質Lv3 |
プロの完成度(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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出来が良い×プロの完成度 |
超クオリティ(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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破壊力増加Lv1×破壊力増加Lv2 |
とても痛い(10) |
• ‘とても痛い’: 공격 아이템의 효 과 30% 상승 • ‘破壊者の祝福’: 50% 상승 • ‘破壊神の祝福’: 75% 상승 메테올 등의 공격 아이템에 달아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破壊力増加Lv2×破壊力増加Lv3 |
破壊者の祝福(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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とても痛い×破壊者の祝福 |
破壊神の祝福(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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回復力増加Lv1×回復力増加Lv2 |
治りが早い(10) |
• ‘治りが早い’: 회복 아이템의 효 과 25% 상승 • ‘治癒者の祝福’: 35% 상승 • ‘天の神の祝福’: 50% 상승 힐링벨이나 에릭실제 등의 회복 아이템에 달아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回復力増加Lv2×回復力増加Lv3 |
治癒者の祝福(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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治りが早い×治癒者の祝福 |
天の神の祝福(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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使用回数+1×使用回数+2 |
大きい(15) |
• ‘大きい’: 사용횟수+3, 아이템 사용시 효과 20% 저하 • ‘特大の’: 사용횟수+5, 아이템 사용시 효과 10% 저하 • ‘おばけサイズ’: 사용횟수+9 아이템 효과 저하 없음 횟수 제한이 있는 아이템에 달아주면 좋습니다. 특히 에릭실제나 메테올 등 후반 보스전에 자주 사용되는 아이템에 달아주면 상당히 편리합니다. 단 기왕 달아줄 거 효과 저하가 없는 ‘おばけサイズ’를 노려보도록 합시다. |
使用回数+2×使用回数+3 |
特大の(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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大きい×特大の |
おばけサイズ(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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ランク強化Lv1×ランク強化Lv2 |
ランクで強化(13) |
‘아이템 랭크×12% / 15% / 20%’ 만큼 위력이 상승합니다. 주력 회복템과 공격템에 필수적으로 달아주어 위력을 높이도록 합시다. 유무의 차이가 꽤 큽니다. |
ランク強化Lv2×ランク強化Lv3 |
ランクボーナス(20) |
|
ランクで強化×ランクボーナス |
ランクスペシャル(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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少数ボーナスLv1×少数ボーナスLv2 |
単体に効く(13) |
순서대로 45/60/90 ÷ 효과범위 내의 적수% 만큼 위력이 증가합니다. 보스는 대부분 한 마리이므로 주공격 아이템에 달아주면 보스전에 효과적입니다. |
少数ボーナスLv2×少数ボーナスLv3 |
単体によく効(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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単体に効く×単体によく効く |
単体に効果増大(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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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10×HP+20 |
HP強化(15) |
방어구에만 달아줄 수 있는 특성 순서대로 ‘HP +30 / +50 / +80’ ‘ライフガード’는 후반 방어구 제작에 필수적으로 들어갑니다. |
HP+20×HP+30 |
HP大増量(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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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強化×HP大増量 |
ライフガード(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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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10×MP+20 |
MP強化(12) |
방어구에만 달아줄 수 있는 특성 순서대로 ‘MP +30 / +50 / +80' 'メンタルガード'는 후반 방어구 제작에 필수적으로 들어갑니다. |
MP+20×MP+30 |
MP大増量(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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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強化×MP大増量 |
メンタルガード(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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攻撃力+3×攻撃力+6 |
攻撃強化(12) |
• ‘攻撃強化’: 공격력 +10 (장비) • ‘攻撃ブースト’: 공격력 +20 (장비) • ‘パワーヒッター’: 공격력 +30 (무기에만) 공격력을 올려주기 위한 필수 특성입니다. ‘パワーヒッター’는 후반 무기 제작에 필수적으로 들어갑니다. |
攻撃力+6×攻撃力+9 |
攻撃ブースト(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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攻撃強化×攻撃ブースト |
パワーヒッター(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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防御力+3×防御力+6 |
防御強化(12) |
• ‘防御強化’: 방어력 +10 (장비) • ‘防御ブースト’: 방어력 +20 (장비) • ‘ディフェンダー’: 방어력 +30 (방어구에만) 방어력을 올려주기 위한 필수 특성입니다. ‘ディフェンダー’는 후반 방어구 제작에 필수적으로 들어갑니다. |
防御力+6×防御力+9 |
防御ブースト(30) |
|
防御強化×防御ブースト |
ディフェンダー(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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速度+5×速度+10 |
速度強化(12) |
• ‘速度強化’: 속도 +15 (장비) • ‘速度ブースト’: 속도 +25 (장비) • ‘スピードスター’: 속도 +40 (장신구에만) 속도를 올려주기 위한 필수 특성입니다. ‘スピードスター’는 후반 장신구 제작에 필수적으로 들어갑니다. |
速度+10×速度+15 |
速度ブースト(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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速度強化×速度ブースト |
スピードスター(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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全能力+2×全能力+4 |
全能力強化(15) |
순서대로 전 능력치를 +6 / +10 / +20 (모두 장신구에만) ‘全能の力’은 후반 장신구 제작에 필수적으로 들어갑니다. |
全能力+4×全能力+6 |
全能力+10(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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全能力強化×全能力+10 |
全能の力(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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消費10%減×消費15%減 |
消費MPカット(14) |
순서대로 스킬 사용 MP를 20% / 30% / 40% 경감 ‘エコスキル’은 후반 장비 제작 시 스킬 사용 MP를 0으로 만들기 위해 자주 사용됩니다. |
消費15%減×消費20%減 |
MPコスト圧縮(25) |
|
消費MPカット×MPコスト圧縮 |
エコスキル(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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技威力10%+×技威力15%+ |
技威力強化(15) |
순서대로 스킬 위력 20% / 30% / 50% 증가 소비 MP 10% / 15% / 25% 상승 솔직히 이 세 가지 특성보다는 스킬 위력 50% 증가, 소비 MP 25% 경감 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이들의 상위 특성인 ‘ベテランスキル’을 무기와 장신구에 두 개 달아주어 스킬 위력 100% 증가 효과를 노리는 쪽이 좋습니다.(연장전에 단독 스킬로 나옵니다.) |
技威力15%+×技威力20%+ |
スキルブースト(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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技威力強化×スキルブースト |
マスタースキル(50) |
*(코스트): 해당 특성을 장비나 아이템에 달아줄 때 필요한 코스트 수치
★최고의 성능을 지닌 단독 특성들★
특성 이름(코스트) |
효과 |
설명 |
ゴッドブレイカー(60) |
공격 아이템 효과 125% 상승 |
‘破壊神の祝福’의 상위 특성 |
ゴッドブレシング(60) |
회복 아이템 효과 100% 상승 |
‘天の神の祝福’의 상위 특성 |
シングルボーナス(50) |
150 ÷ 효과범위 내의 적 수% 만큼 공격 아이템의 위력 증가 |
‘単体に効果増大’의 상위 특성 |
マッハの投げ込み(75) (마하 던지기) |
아이템 사용 시 WT 50% 단축 |
위에 따로 정리하지 않은 ‘高速使用’ 및 ‘ソニックスロー’의 상위 특성입니다. 이 특성들은 아이템 사용시 WT를 단축시켜 주지만 위력이 저하되는 부작용이 있어 비추. 달아준다면 바로 이 ‘마하 던지기’입니다. |
やる気マンマン(의욕 충만) (10) |
HP 50% 이하에 아이템 자동 사용 |
동일 계열 특성 중 이 녀석이 효율은 최고입니다. 나머지는 사용하기에 위험부담이 크거나 아이템 낭비가 심해서... 후반 에릭실제에 반드시!! 달아줘야 합니다. |
ファイナルエース(50) |
사용회수 마지막 사용 시 아이템의 위력 150% 상승 |
아이템을 끝물까지 쪽쪽 빨아먹기 위해서는! (단, 필수는 아님) |
霊花の生命力 |
전투불능 회복 & 최대 HP 상승 |
‘돈켈하이트’의 고유 특성입니다. 에릭실제에 이것을 달아주지 않으면 전투불능 회복이 불가능하므로 효율이 대폭 저하되어 버립니다. 반드시 달아줍시다. 필수! |
器の言霊(그릇의 언령) |
코스트 +100 |
유명한 ‘언령 시리즈’입니다. 단독 특성 중 최고급 효과들을 지니고 있지만 ‘그릇의 언령(50)’을 제외한 모든 언령들은 각 ‘75’라는 엄청난 코스트 수치를 요구하므로 장비에 복수로 달아주기 위해서는 ‘코스트 관련 특성들’이 반드시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특성 조합으로 얻을 수 없고, 본편에서도 나오지 않습니다. 오로지 연장전만의 특성이므로 이점 참고해 주세요. 장신구 ‘브레이브 마스크(ブレイブマスク)’의 주효과 ‘HP재생-극(HP再生・極)’를 활용하면 ‘마의 언령’의 페널티를 상쇄할 수 있습니다. 극딜을 원하신다면 장신구 두 개에 모두 ‘마의 언령’을 달아주되, 장신구 둘 중 하나는 반드시 ‘HP회복-극’ 효과가 달린 ‘브레이브 마스크’를 선택하도록 합시다. |
炎の言霊(염의 언령) |
HP & 공격력 상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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氷の言霊(빙의 언령) |
MP & 방어력 상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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風の言霊(풍의 언령) |
명중률 상승 크리티컬시 데미지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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土の言霊(토의 언령) |
WT가 밀리는 효과 감소 (결과적으로 WT 단축 효과?) 핀치에 몰렸을 때 강해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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白の言霊(백의 언령) |
데미지의 일부를 MP 데미지로 전환 & 모든 상태 이상에 내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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黒の言霊(흑의 언령) |
속도 상승 & 스킬 행동 시간 단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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昼の言霊(낮의 언령) |
HP 자동 회복 & 확률로 전투불능 회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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夜の言霊(밤의 언령) |
크리티컬 발생 확률 상승 & 확률로 행동 후 대기 시간 단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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聖なる言霊(성스러운 언령) |
데미지의 일부를 환원 & 물리 데미지 경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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魔の言霊(마의 언령) |
공격력이 크게 상승 & 행동 시 큰 데미지를 입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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太陽の言霊(태양의 언령) |
수 & 빙 속성 내성 상승 & 모든 능력치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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月の言霊(달의 언령) |
전 & 토 속성 내성 상승 & 모든 능력치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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星の言霊(별의 언령) |
HP와 MP의 최대치를 바꿈 & 회피율 상승 |
|
空の言霊(공의 언령) |
어시스트 게이지 상승량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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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탈페인(60) (フェイタルペイン) |
크리티컬 확률 증가 & 스킬 크리티컬 발생 시 데미지 증가 |
무기에 달아주면 매우 좋습니다. |
소울이터(ソウルイート)(60) |
HP환원 데미지 증가 |
무기에 달아 줄 수 있습니다. |
히어로 마인드(60) (ヒーローマインド) |
자신보다 강한 적이나 보스와의 전투시 능력치 상승 |
무기에 달아줄 수 있습니다. |
베테랑 스킬(75) (ベテランスキル) |
스킬 위력 50% 상승 & 스킬 소비 MP 25% 감소 |
무기와 장신구에 달아줄 수 있습니다. 장비 제작 시 무기와 장신구에 각각 하나씩 달아주어 스킬 위력 100% 상승과 소비 MP 50% 감소의 효과를 반드시 얻도록 합시다. |
소닉 무브(60) (ソニックムーブ) |
스킬 WT 단축 & 확률로 행동시 WT 단축 |
방어구에 반드시 달아주도록 합시다. 속도(WT 단축) = 보스 난이도 |
하드코트(60) (ハードコート) |
방어력 상승 & 데미지 경감 |
방어구에 반드시 달아주도록 합시다. 필수 특성입니다. ※방어구 품질 120에 방어력 +45 |
엘리먼트 가드(60) (エレメントガード) |
4속성 데미지 내성 |
•방어구 품질 120: 전내성 +22 •장신구 품질 120: 전내성 +30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달아줍시다. |
스페셜 가드(60) (スペシャルガード) |
최대 HP & MP +80 |
방어구에 반드시 달아주도록 합시다. 필수 특성입니다. |
※‘페이탈 페인’부터 ‘스페셜 가드’까지 총 8개의 특성도 언령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연장전에서만 나오는 단독 특성들입니다.
• 술주정꾼 티파나 1 : 선라이즈 식당에서 티파나 관련 이벤트 발생
※티파나의 교우치 40 이상, 이벤트 발생 시 1일 자동 경과
(일웹에서는 1년째 8월 이후 발생하는 이벤트라고 하는데..... 과연???)
티파나는 별다른 동료 엔딩이 존재하지 않지만 관련 이벤트를 끝까지 진행하면
재미있는 이벤트CG와 트로피를 습득할 수 있으므로 챙겨보도록 합시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웃에 사는 인기인 : 게임 시작 직후 티파나의 상점 방문 시 발생
2. 티파나는 미망인 : 1년째 4월 이후 (이벤트 발생 직후 1일간 잡화점 이용 불가)
3. 아저씨들에게 대인기1 : 2번 이벤트로부터 30일 경과(충격적인 티파나의 빠돌이 이야기1)
4. 아저씨들에게 대인기2 : 3번 이벤트로부터 30일 경과(충격적인 티파나의 빠돌이 이야기2)
5. 병에 잘 걸리는 티파나 : 왕국 의뢰 5. 카타콘베에서 참고서 ‘나코토의 사본(ナコト写本)’을
얻어 아이템 ‘넥탈(ネクタル)’의 존재를 알게 된 이후? 또는 ‘넥탈’을 가방에 소지한 직후?
파멜라 상점 오픈 후?
(조건이 조금 애매합니다. 항상 빠짐없이 자동으로 봤던 이벤트라.....)
이벤트가 발생하면 1일간 잡화점 이용 불가
6. 약을 줄까? : 5번 이벤트로부터 30일 이내에 ‘넥탈’을 소지. 선택지는 당연히 ‘준다(はい)’
7. 술주정꾼 티파나1 : 1년째 8월 이후 발생. 티파나와의 교우치 40 이상. 강제 1일 경과
(일웹에는 1년째 8월 이후라고 하는데.... 8월이면 왕국의뢰 3 진행 중입니다.ㅡㅡ;;;;
아무리 생각해도 왕국의뢰 3 진행 중에 이 이벤트를 본 적이 없는 것 같고,
이 시점에서 티파나의 교우치가 40을 넘긴다는 것도 좀 무리인 것 같습니다.
혹 2년째 8월 이후가 아닐지..... 제 생각엔 2년째 8월이 맞는 것 같습니다.)
8. 술주정꾼 티파나2 : 6번 이벤트로부터 30일 경과. 티파나와의 교우치 60 이상.
강제 1일 경과. 트로피 ‘주정꾼 티파나(酔いどれティファナ)’ 획득
• 익셀의 요리 재료 이벤트 : 네벨 호반 ‘도어 서식지(島魚の集落)’ ‘카타마키 조개(カタ巻き貝)’,
검은 대수의 숲 ‘꿈꾸는 왕관(夢見る王冠)’ 획득
• 가방이여! 커져라! : 코올의 교우치가 10 이상일 경우 발생. 가방 칸수가 60에서 100으로!!
※채집지에서 귀환 시 가방의 남은 칸수가 10칸 미만일 경우에 발생합니다.
코올의 교우치를 확인하시고, 채집지에서 귀환하기 직전에 가방을 가득 채우고 귀환합시다.
어찌 보면.... 편리한 진행을 위해 가장 중요한 이벤트??
• 식당일 돕기 : 선라이즈 식당에서 익셀 관련 이벤트 발생. 강제 1일 경과
• 호무, 고양이를 줍다. : 2년째 7월 12일 이후, 연금 조합 직후 발생
※호무 등장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로로나가 호문클루스 제작법에 대해 조사하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이미 했겠죠?^^;;) 아스트릿트가 이에 대해 답변을 해주는 이벤트이죠.
이 이벤트가 발생한 후 180일이 경과하면 ‘호무, 고양이를 줍다.’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뭐... 대략 이때 즈음이겠죠~ 트로피가 걸려 있는 이벤트이니 잘 챙겨 봅시다.
호무 관련 이벤트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남동생과 여동생 : 1년째 11월 10일 이후 발생. 호무의 성별을 결정짓는 이벤트.
2. 호문클루스를 만들었습니다. : 2년째 1월 이후, 1번 이벤트로부터 60일 경과 후. 호무 등장.
3. 호문클루스라는 것이 뭐야? : 2번 이벤트로부터 3일 경과 후.
4. 뭐라고 부르게 할까? : 3번 이벤트로부터 30일 경과 후. 언니? 어림도 없는 소리..Z
5. 호무, 고양이를 줍다. : 3번 이벤트로부터 180일 경과 후. 조합 직후 발생.
6. 호무, 고양이를 기르다. : 5번 이벤트로부터 30일 경과 후. 조합 직후 발생.
트로피 ‘호무와 아기 고양이(ホムと子ネコ)’ 획득
7. 고양이가 늘었다. : 6번 이벤트로부터 180일 경과 후. 조합 직후 발생.
*기타-미아가 된 호무 : 로로나의 초어드벤스 스킬 ‘리사르 브람(リーサルフラム)’을 전투 중에
사용하고 아틀리에로 귀환 시.
*기타-부모로부터의 여행 선물•외전 : 여행 선물 이벤트를 1회 이상 본 후, 채집지에서 귀환 시
• 에스티의 작업 이벤트
- 에스티의 부탁4 달성 후 발생. 두 가지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일어남.
- 멋진 사람이 있어.
- 멋진 사람과 만나는 방법(선택기에 따라 에스티 엔딩이 미묘하게 변화)
• 스테르크에 대한 마을 사람들의 감사 : 스테르크를 파티에 넣어 채집지로 출발 시 발생.
※특별한 조건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교우치가 60 이상이어야 한다는 정보도 있구요.
스테르크가 약속 시간에 늦어 서두르는데 마을 사람들이 하나 둘 씩 스테르크를 붙잡는 이벤트
입니다. 전 3회차 진행하는 동안 별다른 신경 쓰지 않아도 항상 봤던 이벤트라...
아무래도 이벤트 조건은 공략하기가 참 까다롭네요. 미숙한 부분 이해 부탁드립니다.
• 오늘도 리오짱은 인기 : 광장에서 탄트리스 관련 이벤트 발생. 탄트리스와의 교우치 40 이상
※리오넬라의 교우치도 이벤트 발생에 영향을 미치는지는 미확인입니다.
• 쿠데리아 이벤트 진행 : 이번 것은 주의해서 봐 주시기 바랍니다.
※쿠데리아의 이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총 5번의 고액 의뢰를 진행해야 한다고
일전에 알려드렸습니다만,
‘양장석’ 납품까지 총 4회의 고액 의뢰를 6장까지 진행하면서 어느 정도 해결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무언가를 놓쳤다 해도 너무 조금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 경우 마지막 고액 의뢰인 ‘몽블랑 납품’ 만 두 번 반복해서 3년째에 완료했으니까요.
단!
일단 고액 의뢰를 4회까지 진행하셨다면, 5회 마무리를 보기 이전에 반드시 아틀리에에서
연금 조합을 한 번 실패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야만 이후 쿠데리아 이벤트가 진행되거든요.
조합에 실패하는 방법은 ‘MP'를 거의 소진한 상태에서 남은 MP 이상의 MP를 소비하는
연금 조합을 시도‘하시면 됩니다. 조합 이전에 세이브는 반드시 하시구요.
이렇게 고액 의뢰를 4회 완료한 상태에서 조합에 실패하면
이번 한 번만 ‘예쁜 돌(きれいな石)’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걸 얻게 되면 바로 다음 날,
이 돌을 로로나가 쿠데리아에게 선물하는 이벤트가 발생하죠.
그 이후 마지막 5번째 고액 의뢰를 달성하면 쿠데리아와 로로나의 싸움 이벤트가 일어난 후,
이 ‘예쁜 돌’이 화해의 매개체 역할을 하면서 이벤트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챙겨야 할 이벤트이니 놓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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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
쓰다보니 이것저것 정리할 것이 많아서 업데이트가 오래걸렸습니다.
초보분들 중 특성 조합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좀 계시는 것 같아서
중요한 특성 위주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전체 특성 정리는 솔직히 불가능해요. ㅜㅜ 너무 방대한 분량.....)
슬슬....
동료 엔딩 관련 이벤트들의 압박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 공략을 쓰기 전에
동료 엔딩 관련 이벤트를 한 번에 정리해 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주말이므로..... 업데이트는 수요일 이후가 되겠지만요.'
그럼 다음주에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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