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챕터 한 8 정도까지 진행했는데
닌가 고인물로서 이번작의 문제점 몇가지를 짚어봅니다.
1. 체크 포인트가 어디인지 알수없음
닌가 1,2 는 용신상에서 세이브 한게 체크포인트였고
닌가3는 그냥 대규모 전투가 체크포인트였습니다
근데 닌가4는 그야말로 두서없음
초반에는 거의 매 전투가 체크 포인트 였는데
(죽으면 그 전투에서 바로 다시 시작)
나중엔 죽으면 한참 전 지점으로 돌아감
근데 죽기전엔 어디가 체크 포인트인지 알수가 없어서
죽을랑 말랑 할때 물약을 써야되나 말아야되나 고민됨
물약이 꽉찬 상태에서 같은 물약을 얻으면 돈으로 환산해주는데
그래서 물약을 최대한 안쓰는 플레이를 하게 됨
근데 돈 몇푼 때문에 물약 아끼다가 한참 뒤 지점으로 돌아가서
상자 다 다시 까야하고 상점에서 무기 업그레이드 다 다시 하자니 개빡침
아니 차라리 상점을 체크포인트로 하던가
꼬라지 보니 후반부엔 난이도 상승을 위해 체크 포인트 간격을 엄청 길게 잡을듯함
2. 죽고 다시 시작할때 피 꽉채워줌
사실 피통이나 회복 아이템 관리하는건 닌가 전통의 겜성인데
피를 다 채워줘 버리니 살려고 아둥바둥 안하고 그냥 죽고 다시 시작하지 하게 만들어버림
문제는 죽은 횟수를 카운트 해서 챕터 끝내고 점수 받을때 깐다는건데
베요네타식 채점 방식을 도입해서 많이 죽으면 하급닌 뜸 (딥빡)
3. 보스전에서 몇번 죽었다고 회복 아이템 줌
한마디로 넘나 모욕적임
아놔 시발 물약 안줘도 깬다고 ㅠㅠㅠㅠㅠ
4. 죽은 적은 멸각이 안걸림
닌가2 닌가3 에서는 이미 죽은 적도 한 1초간은 멸각 타이밍이 나오죠
이 죽은적 멸각은 호흡을 한템포 쉬어가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게임 요소입니다.
근데 닌가4 는 죽은적은 멸각이 안걸려서 멸각 넣으려다 개쳐맞는일이 매우 자주 생김
그래서 게임을 더욱 소극적으로 플레이하게 만들어버림
아 이건 솔직히 넘 닌알못인것 같아서 추후 패치로라도 고쳐줬으면 좋겠습니다.
5. 적들 피통이 너무 큼
시그마2 에서 피통 크다고 욕먹었는데 그건 비교대상도 아님
인간형 적인데 이즈나 드랍을 5방 먹여도 안죽는 새기들이 있음
시그마2는 적어도 사슬낫 귀참이라던가 그외 잘 안죽는 놈들도
순식간에 처치할수있는 방법이 다 있었고
닌가3는 단골로 걍 적을 순삭시켜버리는데
닌가4 에서는 진짜 하루 웬종일 패야함
물론 닌가4 에도 방법이 없는건 아닌데
패링을 써야함 -_-
(패링한뒤 때리면 무족권 절단하는 기술이 있음)
사라진줄 알았던 풍구는 나중에 상점에 추가되는데
일단 게임 시작하면 풍구부터 하고 보는 닌가 고인물들에게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강제하기 위한 의도인것 같음
중반 가면 풍구 머리밟기 콤보를 깨기 위해 잔대갈 굴린게 많이 보임
예를들어 좁고 사방이 낭떠러지인데 적들이 떼거지로 나오게 한다던가
(풍구 머리밟기 하다 절벽으로 떨어짐 죽지는 않고 피통 까임)
그리고 떠다니는 적들이 너무 많고 공중에서도 공격을 해옴
뭔가 패링 위주의 게임 플레이를 강요하는 느낌임
사실 보스전은 거의 필수로 저스트 회피와 패링을 써서 깨도록 디자인 되어있어서
닌가 보스전을 하고있는것 같다는 생각이 안들 정도임
그렇다고 못만든 게임인건 절대 아니고
매우 짜임새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새로운 무기를 얻을때마다 그 무기로 사용해서 진행하도록 짜여져 있음
어쨌든 재미는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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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성인지 뭔지 일반판은 바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딜럭스판은 안되고 일반판만 가능함 | 25.10.11 15:43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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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패키지
쉿 스포 주의 | 25.10.11 16: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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張劍鐵
실례했습니다;; | 25.10.11 16: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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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앞으로 최소 10년은 플레이할것 같은데 10년치 패스면 360만원인가요? ㅋㅋ | 25.10.11 21: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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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ㅂㅅ 같이 글만 싸지르는 분이라 ㅋㅋㅋ | 25.10.11 22: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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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오리 닌가2 에도 이즈나 한방에 안죽는 적은 있습니다. 마닌 계열은 이즈나 한방에 안죽죠. 사실 이즈나 한방에 안죽는건 아무것도 아님. 2단 절기를 풀로 다쳐맞고 안죽는 새기들도 있음 ㅋㅋㅋ 보스전은 패링이랑 저스트 회피가 강요되긴 하는데 졸개들은 전작들과 비슷한 감각으로 상대할수 있습니다. 물량은 구간에 따라 오리 닌가2 수준으로 쏟아지는 곳도 있음. 적이 너무 적게 나오는 시그마2 와 너무 많이 나오는 오리2 의 딱 중간 정도로 밸런스를 잘 잡은듯함. | 25.10.11 22:0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