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축맞춤 시 집중모드 활용
이전작에서는 찌르기를 하면 무조건 전진하기 때문에,
스텝으로 찌르기 후딜레이 캔슬 및 축맞춤을 해야 했습니다.
와일즈에서는 집중모드 시 중단찌르기를 하면서 전후좌우로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집중모드가 아닐경우에는 첫 중단찌르기는 무조건 전진하고,
이후 중단찌르기 2타는 전후진만 가능합니다.
집중모드 중에 상단찌르기는 전진만 할 수 있으나,
대신 공격방향을 느리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중단 또는 상단찌르기 3타 등에 연계되는 3단 찌르기 중에도
공격방향을 느리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찌르기 연계 중에는 중단과 상단 찌르기를 자유롭게 섞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계를 유지하면서, 모션 배율이 높고 공격 방향의 전환이 필요하다 - 상단찌르기
거시적인 축맞춤이 필요하다 - 스텝 후 연계 재돌입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판단하면 되겠습니다.
2. 카운터 2연 찌르기 위력은 연계 누적에 비례
와일즈 랜스의 한줄기 빛인 모으기 카운터 - 카운터 2연 찌르기는
이전 연계에 따라 위력이 변화합니다.
카운터 2연 찌르기의 데미지는 모으기 차징 레벨에 비례하는데,
연계 누적 정도에도 모으기 차징 레벨이 달라져서 그렇습니다.
연계없이 노차징 상태에서 쓸 경우
중단찌르기 1회 후
중단찌르기 3회 후
연계누적에 따라 데미지 차이가 상당히 납니다.
몬스터 패턴 타이밍에 많이 숙달된 상태이면,
선행동작을 최대한 누적하면서 카운터 2연 찌르기를 연계하는 것이
딜링과 생존 모두에 크게 기여합니다.
3. 혼신 되돌려 찌르기 대신 뛰어들어찌르기
파워가드 유지 중 몬스터 패턴을 가드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혼신 되돌려 찌르기나 뛰어들어찌르기로 연계할 수 있습니다.
이 중 혼신 되돌려 찌르기는 사실상 와일즈에서 랜스의 함정 카드인데,
선딜레이가 끔찍하고 데미지도 좋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추격 돌진 및 피니시 2단 찌르기 연계로 거리와 데미지 보완이 가능하긴 하나
모션 자체의 단점이 너무 커서 좀 과장시키자면 랜스를 하면서 봉인해야 할 모션입니다.
파워가드 후 혼신 되돌려 찌르기 시
파워가드 후 뛰어들어찌르기 시
선딜레이 및 위력 모두 뛰어들어찌르기가 더 좋습니다.
혼신 되돌려 찌르기[천]을 쓰려고 파워가드 중인데 가드에 실패하면 뛰어들어찌르기로 연계하세요.
랜스의 단점은 낮은 한방딜, 느린 기동성, 모으기에 의존, 가드 불가 패턴, 가드 데미지, 멋없음 등등이 있지만
진짜 주적은 가드 밀림인데, 스펙이나 컨트롤로 다른 단점들이 어느 정도 극복이 되지만
가드 밀림은 그게 어렵습니다.
와일즈에서는 가드 대시와 뛰어들어찌르기의 이동 거리와 후딜레이 성능이 모두 너프를 먹었습니다.
여기에 라이즈에서는 저스트 가드 성공 시 퍼펙트 가드 판정을 받았으나
와일즈에서는 꼴랑 가드 성능 3렙으로 폭풍 너프 당했기 때문에
가드 밀림이 심하면 거리를 다시 좁히기가 쉽지 않습니다.
랜스유저들은 월드 알바트리온 3단 바닥 폭발 패턴 때 알바를 등지고 파워가드를 해서
알바와의 거리를 오히려 좁혔던 기억이 있을겁니다.
와일즈의 혼신 되돌려 찌르기나 혼신 되돌려 찌르기[천]은
사용 시 후방으로 약간 이동 후 전방으로 도약해서 찌릅니다.
이를 이용해서 가드 밀림이 큰 패턴 시 몬스터와의 거리를 좁힐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몬스터를 등지고 파워가드를 하는 것은 동일하고,
혼신 되돌려 찌르기의 방향을 전진하려는 방향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왕다우와 같이 원거리에서 더러운 패턴을 자주 쓰는 몬스터한테 특히 유용합니다.
가드 밀림이 큰 레일건 패턴 시, 왕다우를 등지고 파워가드로 가드하면 거리가 한번 좁혀지고,
이후 바로 왕다우 방향으로 혼신 되돌려 찌르기[천]을 사용하면
레일건 이후 후속 장판도 자연스럽게 피하면서 거리를 좁히고 찌르기 데미지를 먹일 수 있습니다.
위 경우는 왕다우 머리 축맞춤이 잘 안된 경우인데,
축맞춤이 잘 될 경우 머리에 혼신 되돌려 찌르기[천] 3타와
이후 추격 돌진+피니시 2단 찌르기까지 모조리 먹여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패턴들은 파워가드 시 들어오는 가드 데미지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체력이 위험한 상태라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체력이 적을 때 왕다우 레일건의 경우에는 레일건을 카운터 2연 찌르기로 파훼하고,
가드 대시로 후속 장판을 가드하면서 뛰어들어찌르기나 스텝으로 연계해서
왕다우와의 거리를 조절하는 대책이 있습니다.
5. 조 시아 수직브레스는 카운터 2연 찌르기로 파훼 가능
조 시아 초기에는 가드 불가 패턴인 수직브레스 때문에 강벽주 이야기가 좀 있었습니다.
랜스는 카운터 2연 찌르기로 파훼가 가능합니다.
다만 카운터 2연 찌르기 직후에는 수직브레스가 끝날때까지 아무런 행동도 하지 말아야 합니다.카운터 2연 찌르기 직후에 뭐라도 연계하면 무적 판정이 캔슬되고 바로 피격당합니다.
비슷한 느낌으로 진 다하드 필살기 패턴도 파훼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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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스가 전작에서는 가드 대시 위주였는데 와일즈에서 모으기 메타가 되버려서 처음에는 저도 좀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태도 특납 같은것 보다는 훨씬 널널해서 다행입니다. | 25.05.25 17: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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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카운터 재미가 생겨서 랜스도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재미있죠 ㅎㅎ | 25.05.25 17: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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