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투기장에서 돌리던 페더소드 운영 조합은
셀레스트[그리폰 라이더 1명] + 오쿨리스 와 우메루스 [페더소드 2명]
+
외 서포터 2명
조합으로 돌리면서 테스트했는데
이 조합의 단점이 유지력이 굉장히 안좋았음.
활맞아도 죽어 , 마법맞아도 죽어
너무나도 극상성을 타는 나머지 어떻게 해야 좋을까하고 계속된 고민끝에
번뜩이는 생각과 함께 페더소드 조합 자체를 잘못 운영하고 있었다는것을 깨닮음
그렇다...
페더소드는 전열을 무시하고 후열을 공격할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것과
이것을 설정을 해야했어야 한다는 것을 잊고 있었음..
그래서 처음부터 목표설정을 다시 짯음
1.
변경전
아군에게 받는 모든 버프를 공격력으로 변환[디스차지] 발동 후
인핸스 차지[3연타]로 적 전열 처리
변경후
상대방 후열에 있는 궁수,마법사부터 처리할수 있도록 후열 우선 설정 과 한명은 궁수계열 먼저 처리 설정,
다른 하나는 마공 제일 높은 적 먼저 처리로 설정.
적 전열 탱커가 막아준다고 해도 페더소드의 인핸스차지 크리 3연타 맞고 전열 하나 제거
2.
변경전
그리폰 라이더 채용으로 페더소드의 부족한 딜을 보충 + 상대에게 디버프를 주고 아군에게 도박사코인 쓸 행동력 높은 아군 사용
변경후
그리폰 라이더 뺌[ 딜욕심 + 유지력 약화의 원인] =>아군 버퍼겸 생존력을 챙겨줄 스칼릿 투입
상대방 PP 감소 및 행동력,치명타,데미지 감소를 위해 알치나 셋팅을 다시 한 후 행동력을 보정해줌
3.
상세 배치및 템,코딩 셋팅 방법
알치나
행동력 1순위 보정 해줄것 [ 단, 아미너스 월 비활성 필수, 그래야 어레인의 래피드 오더 발동가능]
장비 : 풍장 에우로스[ AP 보정및 행동력 증가]
그랑 바리스[ 디버프 무효] 필수
천사 깃털 장식[ 아군 후열 행동력 증가] 필수
창정석 팬턴트 패시브 효과 발동을 많이 해야하기때문에 필수
중요 : 다크세이버 반드시 비활성화 할것. 다크세이버 활성화시 도박사의 코인 버프가 페더소드한테 적용이 안됨
어레인
장비는 스토리 밀던것 그대로 가져와도 됨.
단, 현효이 숄 장착해서 상대 딜러한테 버프걸리는것 무효화 해줄것[필수]
알치나 다음가는 행동순위 가지게 할것, [ 레피드 오더 발동으로 아군 전체 행동력 상승 가능]
스칼릿
매우 중요함
장비 : 프레셔스 로드[리미티드 힐로 아군 전체 체력 초과해서 회복] 아군 유지력의 핵심장비
상대방한테 더럽고 치사하게 싸울려면 반드시 장착해야함.
비정석,창정석 팬던트[AP,PP+2 증가] 필수
에이~ 악세서리칸 두개 쓸바에 그냥 흑정석 펜던트으로 AP,PP 한번에 챙기면 되는데
왜 악세서리칸 두개나 씀? 이라는 소리가 나올수 있지만..
해보시면 알게 됩니다. 일반 평타 한대라도 스치면 죽는 스칼릿을 볼 수 있음.
빛바랜 도박사의 코인[아군 후열 페더소드들 데미지 증가 핵심장비] 필수
행동 셋팅 : AP - 리미티드 힐 제일 위에 설정,
PP - 와이드 찬스 후열의 아군으로 고정 설정.
오쿨리스,우메루스 공통
장비 :
비룡의 세검 장착[치명타 확률 증가및 치명타 데미지 증가] 거의 필수 어떻게보면 핵심템
방패 : 디버프 또는 암흑을 막아줄 수 있는 방패 착용
[적의 디버프로 인한 AP감소및 데미지 감소와 헛스윙 방지] 필수
비정석 펜던트[AP+2] 인핸스 러시 쓰기위해서 필수
선택 악세서리:
1.치명타 터질 확률을 높이기 위한 맹자의 안대 [치명타율 30% 증가]
2.물리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치명타가 좀 줄어드는 전사의 메달+라이언 하트 외
3. 아 혹시 모른다 싶어서 행운의 코인[치명타율 20% 증가 및 회피+20] 비추
개인적으로 치명타 확률 제일 많이 올려주는 맹자의 안대 추천함.
엑티브
행동설정[핵심] : 인핸스 러시
1.
후열의 적 "우선"으로 설정
"우선"설정입니다. 후열의 적만 설정하면 전열 적 공격안하고 놀게 됩니다. "반드시 우선"으로 설정해야합니다
2.
한명은 궁수계열 적 우선으로 설정 [ 적 메인딜러 유니피 인 경우 암살시도] 그런데 엘프궁수하고 같이 나오면 가끔 엘프궁수먼저 처리할 때도 있음.
다른 한명은 마법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 우선으로 설정[ 적 메인딜러가 마법사 인 경우 암살시도]
패시브
1.
다이널 가드 : 방어 불가능한 적의 선공을 맞았을 시 방어, 방어함으로써 자체 버프 +1스텍
2.
디스차지 : 지금까지 아군에게 받은 모든 버프를 공격력으로 변환하는 버프,
버프 숫자에 따라 상대 호플리타이와 어레인도 녹여버리는 무시무시한 성능을 가짐
[버프 2개 + 도박사의 코인 효과 중첩이면 안죽는 애들 거의 없음]
돌아가는 순서
1. 어레인 : 래피드 오더 발동 [아군 행동력 보정]
적 먼저 행동시 버프 걸었을 경우 퀵디스펠 발동
2. 스칼릿 : 패시브 서플라이 발동 [래피드 오더 받은 효과로 어레인 PP 보충]
3.적 공격 시 알치나 : 커스드 제일 발동, 상대의 공격력 치명타 감소[아군생존력 증가+1]
4. 알치나 : 패시브 커스 발동[ 상대 전열 또는 후열 PP -1 , 행동력감소]
그 이후 폴로 윈드 발동, 후열 아군들 행동력 증가
5. 스칼릿 : 패시브 서플라이 발동 [ 알치나 PP 보충]
6. 축제의 시작
오쿨리스 우메루스 행동 시작. 디스차지 발동후 인핸스 러시 발동 설정된 적을 제거
크리티컬 터지면 평타 한번당 최소 100~240사이 뜨는것 확인 가능
7. 적 메인딜러들 제거 완료 후
스칼릿 : 리미티드 힐 방동 [아군 체력 초과 업] 존버의 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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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P 다 소모될때까지 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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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
끝
이런식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단점 : 이 조합의 가장 큰 단점, 많은 물약 투자가 필요하다.
많은 능력치 상승 물약의 투자 필수.
1순위 : 오쿠리스,우메루스 = 치명타 , 물리공격력 , 행동속도 , 종합증가 물약 최대한 도핑해줄것.[적처리 능력상승]
2순위 : 알치나 스칼릿 = 행동속도, 물리방어력, 마법방어력, 체력증가 , 종합증가 물약 도핑[생존력증가]
물약 투자안하면 생각보다 딜 덜 나올 수 있어서 변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니피+엘고르 조합에는 전투걸면 개망할 수 있으니 용기있는자만 시도해보자..[아직 테스트 안해봄]
마지막으로 동영상으로 페더소드조합 공략 끝냅니다.
원래 MP4 파일로 올릴려고 했는데 30초안에 겜이 안끝나서 유튜브 영상으로 올려요.
아래영상은 종합적으로 변수있는지 체크하면서 돌린 영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