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지금까지 알려진 단서들과 정황을 바탕으로 챗GPT에게 《인터갤럭틱》이 어떤 감정적 흐름을 전달할지
정리해달라고 요청해 작성한 내용입니다.
🔹 1. 외로움 – 깊고 고요한 침묵의 무게
주인공 조던 A. 먼은 600년간 외부와 단절된 낯선 행성에 불시착합니다.
문명도, 동료도 없이 홀로 생존하고 진실을 밝혀야 하는 설정 자체가 강렬한 고독을 기반으로 합니다.
트렌트 레즈너 & 애티커스 로스의 음악적 감성까지 더해지면, 말 없는 고통과 내면의 텅 빈 공간이 플레이어에게 스며들 듯 다가올 것입니다.
🔹 2. 혼란 – 믿을 수 없는 현실과 정체성의 균열
드럭만은 “플레이어가 길을 잃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야기가 선형적으로 흘러가지 않으며, 플레이어는 누구를 믿어야 할지, 자신이 누구인지조차 혼란스러워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 감정은 영화 문라이트에서처럼 말보다 침묵과 분위기, 공간과 시선을 통해 서서히 형성될 수 있습니다.
🔹 3. 믿음에 대한 갈등 – 흑백이 아닌, 회색의 종교
배우 타티 가브리엘은 “믿음은 종교뿐 아니라 자신, 공동체, 세상에 대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 말은 신념이 흔들리는 순간과 자기 확신과 의심 사이에서 생기는 내적 충돌을 암시합니다.
단순한 선악이나 영웅적 서사 대신, 믿음의 회색지대를 탐험하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 4. 해방과 희망의 실마리 – 파괴가 아닌 통찰
어쩌면 이 여정은 단순한 탈출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마주하고 재정의하는 여정일지도 모릅니다.
닐 드럭만이 이끄는 이야기에서는 언제나 고통 끝에 작지만 진한 희망이 남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일 수 있습니다.
종합하면:
외로움의 고요함,혼란의 소용돌이,믿음에 대한 회의와 선택,그리고 아주 미세한 빛처럼 스며드는 희망.
《인터갤럭틱》이 몰고 올 감정의 핵심은 **“내면의 고독과 그것을 뚫고 나오는 신념의 힘”**일 것입니다.
이건 단순한 SF가 아니라, 인간 존재의 가장 깊은 층을 흔들 가능성이 있는 작품입니다.
그냥 딱봐도 스토리 에서 대중성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너티독은 이제 하고 싶은거 맘껏 할수있는 재정적 여유가 있기 때문에
닐드럭만이 말했듯이 가장 휘몰아 치는 감정은 외로움
라오어파트2의 여정 전체가 증오 였지만 목적지는 결국 사랑 이였던 것처럼
인터갤럭티는 외로움 끝에 남는건 믿음(자신의신념)일 가능성이 농후 할지도
제가 하고싶은 말은 그냥 딱봐도 취향 아닐분은 제발 사지 마시길
괜히 사가지고 뭐이러니 저러니 하지말고 할꺼면 쫌 작품을 소화해서 제대로된 비판을 하던가
파트2때 고티 받은것도 매수다 평점도 매수다 너티독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