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이드가서 쥬도님이 알려주신 패턴 걸기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괴수님은 쉬헐크 -로켓라쿤 어시스트로
M-H 라쿤 장풍어시(두발짜리 뿅,뿅)-달려가서 잡기,혹은 점강 중단
이런식으로 쓰시는데
저는 웨스커-도르마무-둠 팀이기때문에
웨스커를 기준으로
중-서서 강-둠 플라즈마 빔-텔리포트 점강
이렇게 씁니다.
비슷한 맥락이니 제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영상으로 1/2속도로 보면 ↓이렇습니다.
도르마무로 썼는데 도르마무 다크홀은 단점이 있어서..
어쨌든 저는 이게 그냥 좀 복잡한 가드흔들기 아니냐? 뭐 이런식으로 대충생각했는데
아니더라구요 ㅋㅋ
이게 장점이 무궁무진합니다.
이건 상대가 무슨짓을 하던지 뒤잡는 이지선다 까지 반드시 오고 (혹은 케릭에 따라 중,하단 이지)
이지선다가 실패해도 우선권이 한번 더 공격자한테 옵니다.
이건 회피가 불가능합니다. 무조건 가드하는 상황이 옵니다.
상대가 어시스트를 치든,
노멀 가드를 하든,
아니면 예상치 못한 구간에서 공격당해서 상대가 구르던가 하는 식으로 콤보가 끊긴다던지,
점프를 한다던지
그런거 없이 무조건 이지가 들어가고 실패해도 우선권은 여전하다는거죠.
저도 걱정했던 부분이 어드벤싱을 적절히 쳐주면 슈점해서 도망가지 않나... 그렇게 생각했는데
그것도 힘듭니다.
아래 영상은 중 에서 어드밴싱을 한 상황인데,
(보통 중을 보고 강을 어드벤싱하는데 강을 어드벤싱하면 더 답이 안나옵니다)
이것도 1/2 속도인데 (콤보는 중-서서 강-둠 플라즈마 빔-텔리포트 점강)
중이 어드벤싱 되고 웨스커가 밀리고 강이나갑니다 ( 강이 나갈수 밖에 없는게 눈으로 보고 못끊죠-_-)
강이 헛칠때 둠이 나오고
텔리포트를 할때 둠이 빔을 쏩니다.
(물론 여기서 어드벤싱 경직이 끝나고 슈점할 상황이 오긴하는데 리얼타임에서 그걸 무슨수로 함-_-
DC 코믹스의 플래쉬도 아니고 반응하기 힘들죠;)
그리고 빔에 맞을 때 텔리포트로 뒤로 돌아갑니다.
둠의 빔을 어드벤싱하면 죽습니다. 웨스커가 뒤를 치기때문에.
이게 만약에 처음시작하는 중이나 강이나 둠어시스트든 뭐든 상대가 그냥 맞아버려도
그대로 콤보가 끊어지지 않고 그대로 이어집니다.
아래 영상처럼요.
콤보가 끊기지 않죠?
이게 웨스커만 되는게 아니라 다됩니다.. 무슨케릭이든
문제는 어시스트 구성을 잘 해놔야 한다는 점~
다들 연구를 해봅시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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