技名 | コマンド | 備考 | ||
特殊技 | 2段ジャンプ | 空中でoror | 移動技 | |
空中ダッシュ | 空中でor+攻攻 (空中でor) |
移動技 前後2方向 | ||
볼드무브 |
S+攻 | 移動技 | ||
스팅거 |
+強 | 飛び道具無効M キャンセル不可 (ボールドムーブを除く) | ||
特殊技 (派生専用) |
ミリオンスタッブ | スティンガー⇒ | 強・連打 | 連打強化可 削りダメージ [最終段]: 浮かせ |
스캣 샷 |
서서強⇒ |
強 | 連打強化可 飛び道具L 削りダメージ | |
클레이 비젼 |
S⇒ | 強 | 連打強化可 飛び道具L 空中復帰不可 削りダメージ | |
프롭 슈레더 |
스캣 샷⇒ | S | エリアル始動 削りダメージ | |
클레이 비젼⇒ | ||||
콜드 샤워⇒ | ||||
스팅거Lv.2 |
스캣 샷⇒ | +強 | 飛び道具無効M キャンセル不可 (ボールドムーブを除く) | |
클레이 비젼⇒ | ||||
콜드 샤워⇒ | ||||
ウィーゼルショット | 立ち強⇒ | +強 | 連打強化可 飛び道具L 削りダメージ | |
콜드 샤워 |
앉아強(발생전)⇒ |
+強 | 連打強化可 飛び道具L ダウン拾い 削りダメージ | |
レインストーム | ジャンプ強(発生前)⇒ | 強 | 連打強化可 飛び道具L ダウン拾い 削りダメージ | |
必殺技 |
멀티 록 |
+弱 | タメ可 飛び道具L ホーミング | |
애시드 레인 | └ 弱 | 飛び道具L 発生保障 空中復帰不可 ダウン拾い | ||
크리스탈 | +中 | 飛び道具L 発生保障 ダウン拾い | ||
밀리온 캐럿 |
└ 中 | 飛び道具M ダウン拾い 空中復帰不可 | ||
ヒステリック | +強 | 飛び道具L ホーミング | ||
グラップル | └ 強 | 飛び道具L 引き寄せ 浮かせ 空中復帰不可 ロック キャンセル不可 | ||
리버브 쇼크 | +弱 | 浮かせ 空中復帰不可 | ||
リボルバー | +中 | 地面バウンド 浮かせ 空中復帰不可 ダウン拾い | ||
제트 스트림 |
+強 | 浮かせ | ||
파이어 워크 |
+攻⇒ | 強 | 飛び道具L ダウン拾い | |
クレイジーダンス | +攻⇒ | S | 空中復帰不可 ロック キャンセル不可 | |
ツイスター | +弱 | 飛び道具L 浮かせ ダウン拾い | ||
テンペスト | └ 弱 | 飛び道具L 浮かせ 空中復帰不可 | ||
볼케이노 |
+中 | 飛び道具無効化M 空中復帰不可 ダウン拾い ジャンプキャンセル | ||
비 하이브 |
└ 中 | 浮かせ 地面バウンド 中段 | ||
잼 세션 |
+強 | 飛び道具L | ||
킬러 비 |
공중에서+弱 |
浮かせ 空中復帰不可 地面バウンド | ||
해머 |
└ 弱 | 中段 無敵判定 {強制ダウン | ||
에어플레이 |
공중에서+中 |
タメ可 飛び道具L 発生保障 | ||
스카이댄스 |
공중에서+強 |
強制ダウン | ||
ドライブ | +S | 飛び道具L 発生保障 | ||
에어트릭 |
+S | ワープ | ||
ハイパーコンボ |
밀리온 달러 |
+攻攻 | 連打強化可 飛び道具H | |
데빌 트리거 |
+攻攻 | 強化 回復 ゲージ停止 | ||
デビルトリガー中 専用必殺技 |
에어레이드 |
+S | 空中可 移動技 ※飛行 | |
サンダーボルト | 空中で+S | 空中可 飛び道具L ダウン拾い | ||
ヴォルテックス | 空中で+S | 空中可 無敵判定 | ||
Lv3ハイパーコンボ |
데빌 머스트 다이 |
+攻攻 | 無敵判定 ロック ダメージ補正無視 強制ダウン |
1. 기초콤보
파생기:無 볼드캔슬:無 어시스트:無 안정감:★★★★★
弱>中>S>J中>J強>킬러 비(지면바운드)>強>리버브 쇼크>파이어 워크>밀리온 달러
1게이지 約530,000
파생기, 볼드캔슬 없음. 화면중앙에서도 구석에서도 안정적인 기본콤보.
간단하면서 화력 높은 콤보.
2. 기초콤보
파생기:無 볼드캔슬:無 어시스트:無 안정감:★★★☆☆
弱>中>S>J中>J強>킬러 비(지면바운드)>S>J強(약간 늦춰서)>스카이 댄스>밀리온 달러
1게이지 約550,000
화면구석이 안정적.
파생기나 볼드캔슬은 쓰지않는 기초콤보.
화면구석에서는 더욱 더 안정적이다.
간단하면서 안정적이고, 화력도 그럭저럭 높다.
확실히 데미지를 주고 싶으면 추천.
킬러 비>S후에 J강은 약간 늦춰서 입력할 것.
3. 기초콤보(투구가르기 or 해머시동)
파생기:有 볼드캔슬:無 어시스트:無 안정감:★★★★★
투구가르기or해머>콜드 샤워>프롭 슈레더>J>햄머>볼케이노>비 하이브(지면바운드)>볼케이노>비 하이브>
뒷꿈치찍기전에 밀리온달러
1게이지 約530,000
투구가르기 또는 해머로 강제다운했을 경우 추격콤보.
4. 기초콤보(투구가르기 or 해머시동)
파생기:有 볼드캔슬:無 어시스트:無 안정감:★★★★★
JSor해머>볼케이노>J>J中>J強>킬러 비(지면바운드)>強>리버브 쇼크>파이어 워크>밀리온 달러
1게이지 約600,000
3번 기초콤보보다 할 것이 없으며 데미지도 괜찮다.
볼케이노의 점프캔슬에 익숙해지면 안정적으로 쓸 수 있다.
응용콤보
1. 응용콤보
파생기:有 볼드캔슬:有 어시스트:無 안정감:★★★☆☆
弱>中>強>스팅거>볼드캔슬 볼케이노>(벽이라면 뒤로)J~J強>에어플레이>J強>S~클레이비젼(1,2Hit)~프롭 슈레더>
>해머or투구가르기>밀리온 캐럿>DT>투구가르기or해머>콜드 샤워~스팅거Lv.2(벽바운드)>볼드 무브>
>해머or투구가르기>볼케이노~비 하이브(지면바운드)>볼케이노~비 하이브(8hit)>밀리온 달러
2게이지 709,000~744,100
[콜드 샤워>스팅거Lv.2]부분부터 구석한정.
볼케이노~비 하이브에서 데미지를 늘리기 어렵다.
HC게이지 2개소비콤보로써는 화력이 낮다.
2. 응용콤보
파생기:有 볼드캔슬:有 어시스트:無 안정감:★★★☆☆ 中央・画面端限定
공중대쉬or에어트릭>J強>中>強>스팅거>볼드캔슬 볼케이노>J~J中>J強>에어플레이>킬러 비(지면바운드)>H>S>JM>JH>
>스카이댄스(지면바운드 리셋)>볼케이노~비 하이브(지면바운드2회째)>콜드 샤워~스팅거Lv.2(벽바운드)>볼드 무브>JS or 해머>
>각종OTG기술>밀리온 달러
1게이지 731,000~766,100
중앙, 화면구석한정.
스카이댄스의 지면바운드 리셋을 이용한 콤보.
스카이댄스로부터 OTG는 비 하이브를 직접 맞춘다.
화면구석시동에서는 볼케이노의 점프캔슬을 수직으로 하면 잇기 쉽다.
스카이댄스로부터 비하이브의 연결이나, 콜드 샤워>스팅거의 OTG가 어려운(에어플레이를 빼면 난이도 하락) 등,
타이밍에 익숙해져야 하지만, 0게이지로 시작하여 높은 화력과 게이지회수율 노릴 수 있는 스타일리쉬 콤보이므로
그리고 단테를 마스터하겠다면 이 콤보를 꼭 습득하도록 하자.
마지막의 OTG에서 크리스탈>DT를 넣으면 데미지는 80만가까이 된다.
그리고, 밀리온 달러를 연타하면 100Hit가 넘는 콤보가 되므로,
다음 프랭크로 딜레이드해서 경험치 얻기에 상성이 좋다.
3. 응용콤보
파생기:有 볼드캔슬:有 어시스트:無 안정감:★★☆☆☆
공중대쉬or에어트릭>J強>中>強>스팅거>볼드캔슬 볼케이노>J~J強>에어플레이>J強>強>데빌 머스트 다이(Lv.3HC)>콜드 샤워>
>프롭 슈레더>해머>콜드 샤워>스팅거Lv.2 볼드 캔슬 에어트릭(벽바운드>투구가르기>볼케이노>비 하이브(지면바운드>
>제트 스트림>파이어 워크>밀리온 달러
4게이지 1,050,000~1,100,000
3게이지시동에서 체력110만이상이외의 캐릭터는 즉사의 데빌 머스트 다이 추격콤보.
데빌 머스트 다이후에 즉시대쉬입력으로부터 콜드 샤워는 익혀야한다.
[스팅거Lv.2 볼드캔슬 에어트릭은] 구석이외의 상황에서 사용할 것.
구석에서는 볼드무브>투구가르기로 연결할 수 있다.
4. 응용콤보
파생기:有 볼드캔슬:有 어시스트:無 안정감:★★★☆☆
공중대쉬or에어트릭>J強>中>強>스팅거>볼드캔슬 볼케이노>J~J強>에어플레이>J強>強>S>클레이 비젼(1~2Hit)>
>프롭 슈레더>해머>콜드 샤워>스팅거Lv.2볼드캔슬 에어트릭(벽바운드)>투구가르기>볼케이노>
>비 하이브(지면바운드)>제트 스트림>파이어 워크>밀리온 달러
1게이지 700,000
전작으로부터 기존콤보.
약간 긴 콤보가 되지만 1게이지 70만이라는 고화력콤보.
스팅거Lv.2로부터 볼드캔슬 에어트릭은 연습이 필요하다.
[스팅거Lv.2 볼드캔슬 에어트릭은] 구석이외의 상황에서 사용할 것.
구석에서는 볼드무브>투구가르기로 연결할 수 있다.
마지막의 비 하이브(지면바운드)>제트 스트림은 즉시입력하면 헛손질하므로
1템포 느리게 제트 스트림을 쓰면 맞는다.
5. 응용콤보
파생기:有 볼드캔슬:有 어시스트:無 안정감:★★★☆☆
투구가르기or해머>볼케이노>J中>J強>킬러 비(지면바운드)>強(벽이면小백대쉬)>S>클레이 비젼(1,2Hit)>스팅거Lv.2(벽바운드)>
>볼드캔슬 에어트릭(벽에선 볼드무브)>투구가르기or해머>대쉬>볼케이노~비 하이브>밀리온 달러
1게이지 675,800~714,200
아마도 이 시동으로 콤보를 많이 하게 될 것이다.
투구가르기 or 해머시동의 콤보.
보정이 낮은 기술로만 구성되어있어서, OTG가 콜드 샤워시동의 콤보와 비교하여
20만가까이 화력이 다르므로, 될수 있다면 이쪽 콤보를 연습하도록 하자.
볼드캔슬을 안정적으로 쓰고 있다면 그렇게 어려운 콤보가 아니다.
클레이 비젼>스팅거Lv.2는 선행입력느낌으로 하면 안정적이다.
또한 S>클레이비젼의 시점에서 에어리얼콤보로 이행할 수 있으므로,
볼드캔슬 에어트릭>투구가르기를 벽을 등진 상태에서 쓰면 상대가 날라가버린다.
대쉬를 하면 문제가 없지만, 유예가 긴 해머로 쓰는 것을 추천한다.
6. 즉사콤보
파생기:有 볼드캔슬:有 어시스트:有(지면바운드 하지않는 OTG어시스트(웨스커β or 센티넬γ etc...) 안정감:★★☆☆☆
공중대쉬or에어트릭>J強>中>強>스팅거>볼드캔슬 볼케이노>J~J強>에어플레이>J強>強>데빌 머스트 다이(Lv.3HC)>
>콜드 샤워>프롭 슈레더>해머>어시스트A(OTG)>해머>콜드 샤워>스팅거Lv.2 볼드캔슬 에어트릭(벽바운드)>
>투구 가르기>볼케이노>비 하이브(지면바운드)>제트 스트림>파이어 워크>데빌 머스트 다이(Lv.3HC)
6게이지 1,340,000
5게이지시동으로 데빌 머스트 다이를 2회 넣은 모든캐릭터 즉사콤보.
콤보의 내용은 응용3번콤보와 비슷하고, OTG어시스트가 추가된 것 뿐이다.
콤보종반의 파이어워크로 간신히 3게이지가 채워진다.
7. 즉사콤보(솔로)
파생기:有 볼드캔슬:有 어시스트:無 안정감:★☆☆☆☆
공중대쉬 or 에어트릭>J強>強>스팅거>볼드캔슬 데빌 트리거>強>스팅거>볼드캔슬 볼케이노>J~J強>에어플레이>J強>앉아中>S>
>클레이비젼(1~2Hit)>프롭 슈레더>점프캔슬 애시드 레인*2회>S>J~JS>콜드 샤워>스팅거Lv.2(벽바운드)>볼드 무브>JS>
>볼케이노>비 하이브(지면바운드)>스팅거>볼케이노>비 하이브>발꿈치 내려찍기 전에 데빌 머스트 다이>小대쉬>볼케이노>
>비 하이브>발꿈치 내려찍기 전에 밀리온 달러
5게이지 1,250,000
5게이지시동으로 어시스트 없는 모든 캐릭터 즉사콤보.
애시드 레인x2회와 데빌 머스트 다이후의 小대쉬볼케이노가 어려워서 안정적이지 않다.
8. 즉사콤보(솔로)
파생기:有 볼드캔슬:無(화면중앙에서만 有) 어시스트:無 안정감:★★★☆☆
투구가르기 or 해머>데빌 트리거>볼케이노>J中>J強>킬러 비(지면바운드)>強>S>클레이비젼1~2Hit>스팅거Lv.2>
>볼드무브(화면중앙에선 볼드캔슬 에어트릭)>해머>볼케이노>비 하이브>발꿈치 내려찍기전에 데빌 머스트 다이>
>小대쉬>콜드 샤워1発>즉시 배리어블콤비네이션 밀리온달러
5게이지 1,250,000~(밀리온 달러 연타없음)
5게이지시동, XF, 어시스트 없는 모든 캐릭터 즉사콤보.
밀리온 달러 연타없이 딱 125만데미지.
주의할 점은, 데빌 트리거 발동중에 데빌 머스트 다이를 끝낼 것.
그리고 콜드 샤워는 배리어블 콤비네이션으로 캔슬할 수 있으므로
OTG후 바로 배리어블 콤비네이션을 쓸 것.
대장단테로 게이지MAX에서 어쩌다 해머나 투구가르기가 맞으면 사용해보자.
XF한정콤보
1. 무한콤보(XF레벨3)
파생기:無 볼드캔슬:無 어시스트:無 안정감:★★★★☆
잼 세션 * n회
弱>中>S>J中>J強>킬러 비(지면바운드)>잼 세션 * n회
0게이지 XF끝날 때까지 1.915.900
화면구석한정.
화면구석에서 잼 세션을 루프한다.
XF가 끝날 때까지 무한루프가능.
2. 불쾌즉사콤보(XF레벨2이상)
파생기:有 볼드캔슬:無 어시스트:無 안정감:★★★☆☆
JS>콜드 샤워>프롭 슈레더>J>JS>콜드 샤워>프롭 슈레더>J>JS>콜드 샤워>스팅거Lv.2(벽바운드)>볼드 무브>
>JS>볼케이노>비 하이브(지면바운드)>小점프JS>밀리온 캐럿>데빌 트리거>小점프JS>볼케이노>비 하이브>
내려찍기 전에 밀리온 달러
2게이지 1,250,000이상
화면구석한정.
한번의 콤보에 JS(투구가르기)를 6회반복하는 불쾌한 콤보.
테크닉
볼드캔슬(볼캔)
이 테크닉에 익숙해지면 콤보 레퍼토리가 무한대로 넓어지는 가능성을 가진 중요한 테크닉!
볼드캔슬이란 무엇인가?
솔직히 말로해서는 의미가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예를들어서 설명하도록 한다.
단테를 잘 하는 사람이나 영상을 보면 이하의 콤보를 쓰는 경우가 많다.
[弱>中>強>스팅거>볼케이노>J強>에어플레이...]
이렇게 스팅거>볼케이노를 연결하고 있다.
그럼 실제로 이 콤보를 써보자.
영상을 본 것으로 커맨드를 적자면,
[弱>中>強> 強> 中>J強> 中...]
이렇게 입력하면 영상 그대로의 동작이 완성될 것 같다.
하지만, 이렇게 입력하면 절대로 이어지지 않는다.
[ 強> 中]의 부분이 연결되지 않기 때문이다.
영상에서는 알 수 없지만,
사실은 [스팅거의 모션을 "어떤 기술"로 캔슬해서 볼케이노가 나오게]한다.
여기서 등장하는 것이 "볼드 무브"(攻 S)이다.
그냥 보자면 단순한 앞점프로밖에 보이지 않지만, 볼드 무브에는 이하의 두개 특징이 있다.
1. 많은 특수기, 기술을 캔슬할 수 있다.
2. 볼드 무브(앞점프)의 처음에 다른 기술로 캔슬할 수 있다.
1을 [제1캔슬], 2를 [제2캔슬]로 부른다고 치자.
이 2요소가 볼드캔슬을 하는 것에 있어서 중요포인트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예를들면, 스팅거( 強)입력후 바로 볼드 무브(攻 S)를 입력해보자.
그러면 스팅거히트후 바로 모션을 캔슬하여 앞점프한다.
이 "캔슬"이 볼드캔슬의 중요포인트 : 제1캔슬의 부분이 된다.
그러니까 스팅거를 캔슬하여 볼케이노를 사용하려면
[ 強>攻 S> 中]라고 커맨드를 입력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여기서 다른 문제가 발생한다.
[볼드무브캔슬후에 어떻게 볼케이노를 연결하지?]
[ 強>攻 S]를 입력하면 단테는 앞점프를 해버려, 앞점프중에 中를 입력해도 볼케이노는 나오지 않는다.
앞점프종료후에 中를 입력해도 느려서 이어지지 않는다.
여기서 중요포인트 : 제2캔슬을 할 필요가 있다.
즉, 앞점프를 하기 전에 中를 입력해야한다.
입력유예는 엄청나게 짧고, 처음에는[불가능하지않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여기서는 연습해서 익숙해지는 수밖에 없다.
하는 방법은, 스팅거( 強)입력후 바로 攻 S을 선행입력 하는 버릇을 들일 것.
그리고 스팅거의 모션을 볼드무브로 캔슬하기 전에 中의 입력이 완료되있을 것.
아무튼 최고속도로 입력을 의식하지 않으면 어렵다.
입력에 성공하면 스팅거로부터 볼케이노가 연결된다.
이 볼드캔슬을 마스터하면 스팅거로부터 모슨 기술을 이을 수 있게된다.
또한, 클레이 비젼, 스캣샷, 콜드 샤워로부터 파생하는 스팅거Lv.2도 마찬가지로 볼드캔슬이 가능해지므로
잘 이용해서 콤보의 폭을 늘리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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