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한시간 플레이중이라 간만보고 소감써요
일단 비욘드에서 아쉬웟던 각종효과
라이징에서는 자원팟을먹던 개발을하던 연구를하던 일러스트를 삽입해서
비욘드에서 밋밋하다던 의견을 잠식 시키려한듯한데
일단은 처음은 신선합니다
헌데 일러스트의 다양성이 부족해서
나중에도 신선할까? 하면 또그건 아니네요 걍 신경쓴 시늉만 한겁니다 란 소리를 들을듯하네요
하지만 전체적인 시스템을 갈아엎은탓에 게임자체는 완전신선하며 파고들요소들또한 많아졋습니다
무엇보다 비욘드에서 부족하던 트리의 다양성이 눈에 확띄게 증가한게 느껴집니다
비욘드에서 단순히 빨리 연구해서 어퍼니티 싸움이나 하던가 외교로 남에나라 이간질시켜 싸움이나 붙이는게 다인반면
라이징에서는 외교자본이라는 새로운 시스템탓에 외교의 비중이 어마하게 커졋습니다
외교만 잘해도 쉽게 도시를 키울수가 있어서
이번작은 어퍼니티싸움보단 외교싸움이 큰힘을 가지게 하는요소같습니다
여튼 전체적인 평가는 비욘드가 5라는 재미엿으면
라이징은 7이나 8정도인거 같습니다
재미나요~!!
일단 비욘드에서 아쉬웟던 각종효과
라이징에서는 자원팟을먹던 개발을하던 연구를하던 일러스트를 삽입해서
비욘드에서 밋밋하다던 의견을 잠식 시키려한듯한데
일단은 처음은 신선합니다
헌데 일러스트의 다양성이 부족해서
나중에도 신선할까? 하면 또그건 아니네요 걍 신경쓴 시늉만 한겁니다 란 소리를 들을듯하네요
하지만 전체적인 시스템을 갈아엎은탓에 게임자체는 완전신선하며 파고들요소들또한 많아졋습니다
무엇보다 비욘드에서 부족하던 트리의 다양성이 눈에 확띄게 증가한게 느껴집니다
비욘드에서 단순히 빨리 연구해서 어퍼니티 싸움이나 하던가 외교로 남에나라 이간질시켜 싸움이나 붙이는게 다인반면
라이징에서는 외교자본이라는 새로운 시스템탓에 외교의 비중이 어마하게 커졋습니다
외교만 잘해도 쉽게 도시를 키울수가 있어서
이번작은 어퍼니티싸움보단 외교싸움이 큰힘을 가지게 하는요소같습니다
여튼 전체적인 평가는 비욘드가 5라는 재미엿으면
라이징은 7이나 8정도인거 같습니다
재미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