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차)
[챠콥] 손님, 아직 사람을 찾고 계신가요?
[레이튼] 예, 그렇습니다.
웨이터씨, 개를 안은 여자아이가 여기를 지나가지 않았나요?
[챠콥] 아, 그거라면, 뒷쪽 차량으로 갔다고 생각하지만...
[레이튼] 그렇습니까, 감사합니다.
(6량째 통로 - 첼미)
[첼미] 뭔가, 레이튼군. 아직 돌아다니고 있는 건가.
나는 이제부터 그 부인에게 아가는 찾지 못했다고 설명하려던 참이야.
[레이튼] 첼미 경부님, 조금만 더 있으면 아가를 찾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겠습니까?
[첼미] 아직 그런 말을 하고 있는건가. 흥, 뭐 좋아.
마침 부인도 자고 있는 것 같고 잠시 기다려주지 못할 것도 없지.
하지만, 부인이 눈을 뜨면, 전부 설명할테니 말야.
찾겠다고 한다면, 그 전까지 아가를 데려오게나.
[레이튼] 예, 그럴 생각입니다.
[루크] 빨리 여자아이를 찾는 편이 좋을 거 같군요.
(7량째 통로 - 노인)
[마모] 당신들, 12문제 이상의 수수께끼를 푼 거 같군.
도전정신이 있는 인간은 싫어하지 않지. 서로 잘 지낼 수 있을 거 같군.
(마모)
[마모] 음, 음. 아무래도 상쾌해지지 않는군.
당신들, 뭔가? 좀 전부터 나에게 뭔가 용무가 있나?
[레이튼] 개를 데리고 있는 여자아이를 찾고 있습니다만....
[마모] 음, 그거라면 말야, 이 뒤쪽으로 가보는 게 좋아.
[레이튼] 그렇습니까, 감사합니다. 그럼...
[마모] 이봐이봐, 잠깐 기다려 줘.
물을 것만 묻고, 가버리는 건가.
질문에 대답했으니, 나에게 협력 좀 해줘도 되잖아.
[레이튼] 이건 실례했습니다.
뭘 도와드리면 되겠습니까?
[마모] 요즘에 계속 고민하고 있는 일이 있어서 말야.
상담을 해줬으면 해. 이 수수께끼인데...
~~~~~~~~~~~~~~~~~~~~~~~~~~
퍼즐 012 차창 하늘의 수수께끼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30/30 피카렛
~~~~~~~~~~~~~~~~~~~~~~~~~~
열차의 창문으로 하늘을 보고 있던 남자는, 무언가를 생각해서, 스케치를 그려 내밀었다.
[파란 하늘과 흰 구름, 이 파랑과 흰색의 면적이, 어느 정도의 비율인지 알겠어?
전체를 10이라고 생각하면, 몇 대 몇이 될지 대답해 봐.
어림짐작 말고, '어떤 법칙이 숨겨져 있어'」
파랑과 흰색, 각각의 숫자를 넣자.
% 해답은 스킵~ >_<
[마모] 과연. 잘 하는군, 당신. 도움이 됐어.
여자아이라면 전망열차에 있지 않을까.
바로 뒷쪽의 열차야. 가보게나.
~[글라스 부품]을 입수하였다!
~[신비한 카메라] 모드에서 조립할 수 있어!
~수수께끼 012 [차창 하늘의 수수께끼]가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레이튼과 루크는 전망열차의 여자아이에게 이야기를 듣기로 했다.
(전망열차 - 여자아이)
[레이튼] 잠시만.
[루크] 엣, 설마?
[레이튼] 역시 우리 뒤를 따라다닌 거구나.
[루크] 아로마씨, 어째서...
[아로마] 죄송해요. 저, 아무래도 레이튼 선생님의 곁에 있고 싶어서.
[레이튼] 이번에는 위험해 질지도 몰라. 절대 멋대로 행동 하지 말 것, 알겠지?
[루크] 맞아, 좀 전의 개...!
[레이튼] 잡아!
[톰] 왈!
[루크] 그건 그렇고, 이 개가 톰 아가였다니...
이번 일은, 개 찾기였다는 거군요.
[레이튼] 하하, 그렇구나.
자, 빨리 로즈 부인에게 데려가자.
[아로마] 저도 함께 가도 괜찮을까요?
[레이튼] 물론이지, 가자!
~아로마가 함께 가기로 하였다!
~여행의 동행자는 위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어!
~레이튼 일행은 로즈 부인의 개 톰을 데려다주기로 했다.
(6량째 통로 - 로즈 부인방)
[로즈] 어머나! 무사했구나, 아가!
[톰] 왈.
[첼미] 이게 톰 아가라고...? 단지 개가 아닌가!
[로즈] 무슨 말을 하는 거에요!
우리 귀여운 아가를 보통 개와 같이 취급하다니!!
[첼미] 개를 찾는 건 경찰의 일이 아닙니다.
그렇게 중요하다고 한다면, 다음부터는 자신이 직접 찾으세요.
정말... 소란을 피우는 부인이군. 바톤, 가자.
[바톤] ...에, 예. 경부님.
[로즈] 잘난 척이 심한 사람이네!
정말, 저런 사람에게 부탁한 내가 바보였어!
그건 그렇고, 아가는 어디에 간 거였니?
이렇게 귀여우니까, 혹시 누군가에게 납치된 건 아닌지 걱정했어.
[루크] 아로마씨가 톰을 데리고 있던 것은, 비밀로 해 두는 편이 좋겠네요.
[레이튼] 아아, 그렇네.
[아로마] ...
[로즈] 아무튼, 당신들에게는 감사드려요.
사양은 필요없어요. 호호호.
~[미니어쳐 하우스]를 입수하였다!
~[햄스터] 모드의 모형 정원에 배치할 수 있어!
[레이튼] 다음은 [드롭스톤]이라고 하는 시골 마을에 정차할 예정인 거 같구나.
[루크] 드롭스톤까지 앞으로 어느 정도 남았을까요?
[레이튼] 글쎄. 아무튼, 방에 돌아가서 쉬어 둘까.
~체크하고 싶은 수수께끼를 리스트에서 골라서 터치해주세요
~깊어지는 수수께끼 리스트(ふかまるナゾリスト)
~아가의 수수께끼(ぼうやのナゾ) <- 해결
[사라진 아가]
아가란 건 로즈 부인이 기르던 개였다.
사랑이 깊어서, 부인도 아가를 개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던 거겠지.
OK! <-
~레이튼 일행은 일단, 방에 돌아가기로 했다.
(방을 나가면)
[루크] 그런 그렇고, 아로마씨는 어디에 계셨나요?
[아로마] 저 개를 찾기 전까지는 계속 방에 있었지만....
[루크] 에? 아로마씨의 방이라니...
[아로마] 3량째의 중앙에 있는 방이에요.
[루크] 에엣!? 그건, 우리들 옆방이 아닌가요!
[레이튼] 설마 그렇게 가까이 있었는데 눈치채지 못했을 줄이야.
나도 아직 멀었군.
[아로마] 꺅!
[레이튼] 뭐지? 열차가 멈춘건가?
[루크]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팟포랏치] 뭘 하고 있는 거야, 이 멍청한 놈!
[샘] 그런 말을 하셔도, 앞에 망가진 열차가 있어요.
저걸 치우지 않으면, 앞으로는 갈 수 없어요.
[팟포랏치] 그런 건, 어서 치워버려!
손님을 기다리게 하지마, 신용을 떨어뜨리지마!
[샘] 그런 말을 해도...
[팟포랏치] 이러쿵저러쿵 말하지 말고 빨리 하는 거야, 도움이 안되는 멍텅구리 놈!
[샘] 알겠으니까, 그렇게 큰소리치지 말아주세요, 아저씨.
[팟포랏치] 아저씨가 아냐, 사장이야!
[샘] 예예, 알겠습니다, 사장님-.
(팟포랏치)
[팟포랏치] 정말 녀석은! 불평만 말하고 말야!
(이동)
[레이튼] 무슨 일이 있었나요?
[샘] 미안해, 손님.
저 고장열차가 길을 막고 있어서 지금은 열차를 움직일 수 없어.
움직이려면 시간이 걸릴 거 같으니까, 뭐, 한가롭게 기다려 줘.
[레이튼] 괜찮으시다면, 도와드릴까요?
[샘] 뭐라고!? 그러면 고맙지!
앞에 있는 고장난 열차를 움직여서, 그 열차를 움직일 수 있도록 해 줘.
[리젠] 이봐, 비켜 비켜! 이제부터 열차를 움직여야 해.
방해하면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출발 못 한다구.
(리젠)
[리젠] 이 열차를 움직이지 못하면 모렌트리도 움직일 수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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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 026 열차의 입환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25/25 피카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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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 열차와 빨간색 열차를 바꿔 넣자.
한량씩 움직여서, 지정되어 있는 번호대로 나란히 세웠으면 좋겠다.
% 해답은 스킵~ >_<
[레이튼] 이것으로 열차를 움직일 수 있어요.
[리젠] 기다려, 금방 열차를 움직이겠어!
[루크] 드디어 움직이는 군요.
[레이튼] 아아, 다음은 드롭스톤 마을이야.
[루크] 거기서 단서를 찾을 수 있을까요...
[레이튼] ...
~[커다란 부품]을 입수하였다!
~[신비한 카메라] 모드에서 조립할 수 있어!
~수수께끼 026 [열차의 입환]이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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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장 - 시골 마을 드롭스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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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 이 마을에서 당분간 차량정비야.
빨라도 3시간은 걸릴테니, 마을을 둘러보고 와.
정비가 끝나면 부를테니 말야.
[레이튼] 흠, 그런 거라면 마을을 보고 올까.
뭔가 정보를 모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군.
~레이튼 일행은 드롭스톤 마을을 둘러보기로 했다.
(집 벽의 포스터)
[루크] 열차의 포스터군요.
[레이튼] 그렇네. 응? 이 포스터, 이상한 부분이 있구나.
[루크] 엣, 어디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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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 027 역에서의 이별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20/20 피카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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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은 이별의 무대이기도 하다.
한편, 그림은 이별을 안타까워하는 남녀의 모습을 그린 것이지만, 웬지 이상한 부분이 있다고 한다.
그것은 어딘인가. 둘러싸서 대답하자.
% 해답은 스킵~ >_<
[루크] 그런 거군요, 선생님!
~[L자 부품]을 입수하였다!
~수수께끼 027 [역에서의 이별]이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샘)
[샘] 아아, 이 마을은 변함이 없군.
한가히느긋이, 아무리 봐도 시골이라 졸린다고 할까.
아저ㅆ...사장님도 그 형사들도 마을을 둘러보는 것 같은데, 당신들도 어슬렁거리는 게 어때?
50주년 축제같은 걸로, 번화한 것 같고 말야.
[레이튼] 50주년이라고 하는 건 마을이 생긴지 아직 50년이라는 거군.
비교적, 새로운 마을이란 거네.
[루크] 하지만, 이런 한가로운 마을에, 악마의 상자의 단서가 있을 거라곤 생각하지 않아요.
[레이튼] 그건 알 수 없어, 루크.
생각하지 못한 곳에 해답이 있다... 수수께끼의 철칙 아니니.
[루크] 그렇네요. 열심히 하겠어요!
(이동)
[나조바] 어라, 당신들인가.
열차의 차량정비라 해서, 쫒겨나고 말았어.
수수께끼가 풀고 싶다면, 이 작은 집을 들여다 봐.
다시 열차가 움직이기 전까지, 난 여기에 있을테니까 말야.
(팟포랏치)
[팟포랏치] 오오, 레이튼군.
자네도 치유의 마을, 드롭스톤을 즐기고 있나?
[레이튼] 확실히 런던을 떠나, 가끔은 이런 시골 마을에서 한가로이 지내는 것도 좋군요.
[루크] 이 마을, 공기가 깨끗해서 매우 좋아요!
이런 곳에 살 수 있다니 부러워요.
[팟포랏치] 그렇지. 이 마을은 좋은 마을이야.
마치 마음이 정화되는 것 같아.
[레이튼] 그러고보니, 이 마을에서는 지금 50주년 축제를 하고 있다는 군요.
그렇다는 건, 이 마을과 모렌트리 급행의 역사는 50년으로 같다는 거군요.
[팟포랏치] ...그, 그렇지. 완전히 우연이야.
이 마을과, 나의 모렌트리 급행에는 아무런 관련도 없어.
[레이튼] 그렇군요. 그렇다해도, 같은 50주년이니, 마을의 축제에 편승해서 축하하는 것도 좋을 지도 몰라요.
[팟포랏치] 흥, 나의 모렌트리 철도의 50주년 기념 파티는 런던에서 성대히 행하기로 되어 있어.
[레이튼] 그렇습니까. 이건 실례했습니다.
[팟포랏치] 그럼, 나도 여러가지로 갈 곳이 있어서, 이걸로 실례하겠네.
그럼, 레이튼군.
[레이튼] 예, 팟포랏치씨.
[팟포랏치] 벌써, 그 사람이 죽은지 1년인가...
시간이 지나는 건 빠른 거군.
[레이튼] 그 사람...?
[루크] 누구의 일일까요?
[레이튼] 글쎄...
(이동 - 남자)
[울츠] 당신들은 본 적없는 얼굴이군. 다른 곳에서 왔나?
[레이튼] 예, 모렌트리 급행으로 여행중인데, 열차정비로 정차중입니다.
[울츠] 아아, 그랬던건가.
정차로 시간이 걸린다는 건, 오늘은 저쪽으로 가는 걸까...
[레이튼] ...저쪽으로 간다?
무슨 말이신가요?
[울츠] 아아. 아무것도 아니야, 이쪽 이야기야.
오늘은 즐거운 축제의 날! 이 마을의 설립 50주년 기념일이야.
모처럼이니, 출발 시간까지 당신들도 즐기다 가라구.
(울츠)
[울츠] 그건 그렇고, 오늘은 날씨도 좋고 절호의 축제날이군.
이렇게 즐거운 기분엔, 당신들에게 비장의 수수께끼를 가르쳐줘도 좋을 거 같은 기분이 들어.
~~~~~~~~~~~~~~~~~~~~~~~~~~
퍼즐 041 등분비율의 도형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25/25 피카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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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육면체를 2개의 같은 형태로 분리한 도형이 4개 있다.
즉, 완전 같은 형태의 것을 2개 합치면 원래의 정육면체가 되지만, 실은 1개만 실패하는 도형이 있다고 한다.
그것은 A에서 D 중, 어느 것인가?
도형을 둘러싸서 대답하자.
% 해답은 스킵~ >_<
[울츠] 나의 비장의 수수께끼였는데, 그렇게 기분좋게 풀다니.
맞아맞아, 수수께끼라 하면, 세상에 남겨진 수수께끼를 모아주는 녀석이 있는 듯 하군.
어떻게 해서 수수께끼를 모으는 지는 모르지만, 편리한 거군.
~수수께끼 041 [등분비율의 도형]이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이동)
[루크] 우와아, 떠들썩하군요.
[아로마] 저, 축제라니 처음이에요.
[루크] 그런가, 아로마씨는 계속 그 마을에 있었지요.
그럼, 잠깐이지만 축제를 즐겨요!
[아로마] 그렇네, 그렇게 할께.
[루크] 앗, 아로마씨.
저쪽에서 노점을 하고 있어요.
[아로마] 아...저기, 기다려, 루크!
[레이튼] 하핫, 두사람 모두, 뛰면 위험해.
(왼쪽의 노점)
[아로마] 이건 뭘까?
[루크] 당첨 화살이군요!
[뭇키] 오우, 아가씨들, 이걸로 놀고 싶은 건가.
특별히 공짜로 해줄테니, 놀다 가.
[루크] 엣, 정말로 괜찮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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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 029 당첨 화살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20/20 피카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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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의 화살 가운데, 1개에 과자의 봉투가 매달려 있다.
화살이 똑바르다고 하면 [당첨] 화살은 A, B, C중 어떤 것일까.
천에 숨겨진 부분을 잘 보고, 과자를 손에 넣자!
% 해답은 스킵~ >_<
[뭇키] 꽤 하는군, 소년.
이것도 가져가. 서비스야.
[루크] 와아, 고맙습니다!
~[용수철 부품]을 입수하였다!
~수수께끼 029 [당첨 화살]이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오른쪽의 작은 수레)
[아로마] 이건... 뭘까?
[루크] 판매대의 짐수레에요.
[아로마] 이걸로 물건을 옮기는 거네? 처음 봤어.
[루크] 런던에서 짐수레는 쉽게 볼 수 없으니까요.
[아로마] 맞아, 루크. 나, 차바퀴의 수수께끼를 알고 있어.
이런 수수께끼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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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 028 이상한 차바퀴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20/20 피카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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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륄로의 삼각형]이라고 불리는 도형이 있다.
그림의 오른쪽 위에 있는 것처럼, 정삼각형이 약간 부푼 형상이다.
이 도형은, 원과 같이, 모든 부분의 폭을 아주 일정하게 하기 때문에, 굴렸을 때 높이가 변하지 않는다.
한편, 역사(駅舎)의 창고에, 5개의 시험 제작품 차바퀴가 널려 있었다.
이 중에, [륄로의 삼각형]과 같은 성질을 가지는 것이 있다고 하면, 그것은 어느 것인가.
% 해답은 스킵~ >_<
[아로마] 정답이야. 대단해, 루크.
[루크] 맡겨주세요!
그건 그렇고, 아로마씨가 그런 수수께끼를 알고 있다니 조금 의외로군요.
[아로마] 나도 레이튼 선생님의 연인후보인 걸.
~수수께끼 028 [이상한 차바퀴]가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뒤에 보이는 여자)
[미루루] ...이 앞은 지금, 축제 준비중~. 통행금지야~.
(왼쪽으로 이동 - 노인)
[코젯트] 오늘도 좋은 날씨군.
드롭스톤의 50주년을 축하하기엔 딱 좋은 날씨야.
그런데 당신, 보지 못한 얼굴이군.
그렇다는 건, 열차의 정비를 기다리는 건가?
그런, 손님을 기다리게 해선 안되지. 가끔, 이런 일이 있어.
뭐, 금방 출발하겠지. 그때까지 편히 쉬다 가게나.
[레이튼] 그렇게 할 생각입니다.
그런데, 질문드리고 싶지만, 악마의 상자라는 걸 알고 계십니까?
[코젯트] !! 그런 건, 몰라.
나는, 아무것도 몰라.
모른다면, 모르는 거야!
[레이튼] ......?
[코젯트] 흥, 용건은 그것뿐인가.
너 때문에 즐거운 기분이 엉망이 되었어.
사과 대신에 이 수수께끼를 풀어주지 않겠나.
~~~~~~~~~~~~~~~~~~~~~~~~~~
퍼즐 037 골프 명인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25/25 피카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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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천재적인 골퍼는, 퍼터로 3m, 5m, 7m, 11m의 거리를 정확하게 칠 수 있지만, 그 이외의 거리는, 전혀 칠 수 없다고 한다.
한편, 그린 위에 올라간 공은, 20m의 거리를 남기고 있다.
이 골퍼는 최소, 앞으로 몇 타를 치게 될까.
공이 정확히 홀에서 멈추지 않으면 지나가 버리는 것으로 한다.
% 해답은 스킵~ >_<
[코젯트] 오, 오, 과연 과연. 당신, 꽤 하는 군.
~수수께끼 037 [골프 명인]이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코젯트)
[코젯트] 이 마을에서, 쉽사리 악마라든지 뭐라든지 말하지 않는 편이 몸에 좋을 거야.
당신들도 안좋은 얼굴을 보고 싶진 않잖아.
(오른쪽으로 2번이동)
(커다란 나무)
[루크] 이 나무, 꽤나 대단하군요.
[레이튼] 아무래도 고목인거 같구나.
상당히 전부터 이곳에 있는 거겠지.
맞아, 루크. 나무라고 하면 이런 수수께끼가 있어. 풀어보겠니?
[루크] 물론이에요, 선생님.
~~~~~~~~~~~~~~~~~~~~~~~~~~
퍼즐 034 변두리의 나무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20/20 피카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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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두리의 길을 따라서, 나무가 일직선으로 나란히 서있다.
A에서 E까지 5개의 나무가 있지만, '어느 나무와 나무의 간격이 가장 떨어져 있다고 말할 수 있을까'.
그림을 잘 보고, 2개의 나무 버튼의 사이에 선을 그었으면 한다.
% 해답은 스킵~ >_<
[레이튼] 너무 간단했나. 그럼, 좀 더 마을 안을 둘러보자.
~[그루터기]를 입수하였다!
~수수께끼 034 [변두리의 나무]가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할머니)
[로라] 잠깐, 잠깐만 당신들! 도와줘!
[레이튼] 무슨 일이신가요?
[로라] 나의 소중한 새가 구멍에 떨어져 버렸어.
도와주고 싶지만 손이 닿질 않아. 어떻게든 해 줘.
[레이튼] 알겠습니다, 맡겨주세요.
~~~~~~~~~~~~~~~~~~~~~~~~~~
퍼즐 036 구멍에 떨어진 작은 새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35/35 피카렛
~~~~~~~~~~~~~~~~~~~~~~~~~~
지면에 있던 깊은 구멍에 작은 새가 떨어져 버렸다.
구멍은 깊고 구부러져 있는 듯, 손이 안쪽까지 닿지 않는다.
딱딱한 지면이므로, 맨손으로는 구멍을 파는 것도 할 수 없을 것 같다.
자, 공원에서라면 간단히 구할 수 있는 것을 사용해서, 작은 새를 구해 내고 싶다.
당신이라면, 무엇을 사용할까?
히라가나 2글자로 대답하길 바란다.
% 해답은 스킵~ >_<
~수수께끼 036 [구멍에 떨어진 작은 새]가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로라] 아아, 다행이야. 잘됐어.
이대로 구하지 못하는 게 아닌가 생각했어.
뭔가 사례를 하고 싶은데...
아아, 그렇네. 이 티세트와 허브를 줄께.
~[허브 티] 모드가 레이튼 가방에 추가되었다!
~[레몬 잎]을 입수하였다!
~[허브 티] 모드에서 재료로 사용할 수 있어!
~[페어리드롭]을 입수하였다!
~[귤]을 입수하였다!
(로라)
[로라] 오, 당신들. 마침 좋은 때에 와줬군.
키우던 꽃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데, 잘 포장할 수 없어서 곤란해.
나 대신 어떻게 좀 해 줘.
~~~~~~~~~~~~~~~~~~~~~~~~~~
퍼즐 032 꽃집의 심부름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20/20 피카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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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에게 줄 꽃을, 예쁘게 포장하자.
왼쪽의 그림과 같이 말기 위해서는, 어떻게 말기 시작하면 좋을까?
A, B, C, D 중에서 선택하길 바란다.
% 해답은 스킵~ >_<
[로라] 예쁘게 말았군. 고마워.
~[꽃]을 입수하였다!
~수수께끼 032 [꽃집의 심부름]이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로라] 그럼, 사례로 좋은 걸 알려주지.
좀 전에 건내준 허브 티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야.
당연히, 방금 건내준 3종류의 재료를 1개씩 사용하는 오렌지클래식은 이미 완성되어 있겠지.
이건 기본이야.
그리고... 페어리드롭 2개와 그리고 1개의 뭔가로, 단데도 정갈한 나이스한 차가 만들어져.
기억해 둬. 그리고, 혹시 앞으로 새로운 재료를 찾으면 직접 시행착오를 해보는 거야.
티의 길은 속이 깊으니까 말야. 몇 번이라도 도전정신이야.
(로라)
[로라] 그리고, 이 꽃다발을 앤더슨씨에게 가져다 줘.
듣건데, 아가씨가 숨기고 있는 일이 있다고 해서 풀이 죽어있는 듯하니까 말야.
[챠콥] 손님, 아직 사람을 찾고 계신가요?
[레이튼] 예, 그렇습니다.
웨이터씨, 개를 안은 여자아이가 여기를 지나가지 않았나요?
[챠콥] 아, 그거라면, 뒷쪽 차량으로 갔다고 생각하지만...
[레이튼] 그렇습니까, 감사합니다.
(6량째 통로 - 첼미)
[첼미] 뭔가, 레이튼군. 아직 돌아다니고 있는 건가.
나는 이제부터 그 부인에게 아가는 찾지 못했다고 설명하려던 참이야.
[레이튼] 첼미 경부님, 조금만 더 있으면 아가를 찾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겠습니까?
[첼미] 아직 그런 말을 하고 있는건가. 흥, 뭐 좋아.
마침 부인도 자고 있는 것 같고 잠시 기다려주지 못할 것도 없지.
하지만, 부인이 눈을 뜨면, 전부 설명할테니 말야.
찾겠다고 한다면, 그 전까지 아가를 데려오게나.
[레이튼] 예, 그럴 생각입니다.
[루크] 빨리 여자아이를 찾는 편이 좋을 거 같군요.
(7량째 통로 - 노인)
[마모] 당신들, 12문제 이상의 수수께끼를 푼 거 같군.
도전정신이 있는 인간은 싫어하지 않지. 서로 잘 지낼 수 있을 거 같군.
(마모)
[마모] 음, 음. 아무래도 상쾌해지지 않는군.
당신들, 뭔가? 좀 전부터 나에게 뭔가 용무가 있나?
[레이튼] 개를 데리고 있는 여자아이를 찾고 있습니다만....
[마모] 음, 그거라면 말야, 이 뒤쪽으로 가보는 게 좋아.
[레이튼] 그렇습니까, 감사합니다. 그럼...
[마모] 이봐이봐, 잠깐 기다려 줘.
물을 것만 묻고, 가버리는 건가.
질문에 대답했으니, 나에게 협력 좀 해줘도 되잖아.
[레이튼] 이건 실례했습니다.
뭘 도와드리면 되겠습니까?
[마모] 요즘에 계속 고민하고 있는 일이 있어서 말야.
상담을 해줬으면 해. 이 수수께끼인데...
~~~~~~~~~~~~~~~~~~~~~~~~~~
퍼즐 012 차창 하늘의 수수께끼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30/30 피카렛
~~~~~~~~~~~~~~~~~~~~~~~~~~
열차의 창문으로 하늘을 보고 있던 남자는, 무언가를 생각해서, 스케치를 그려 내밀었다.
[파란 하늘과 흰 구름, 이 파랑과 흰색의 면적이, 어느 정도의 비율인지 알겠어?
전체를 10이라고 생각하면, 몇 대 몇이 될지 대답해 봐.
어림짐작 말고, '어떤 법칙이 숨겨져 있어'」
파랑과 흰색, 각각의 숫자를 넣자.
% 해답은 스킵~ >_<
[마모] 과연. 잘 하는군, 당신. 도움이 됐어.
여자아이라면 전망열차에 있지 않을까.
바로 뒷쪽의 열차야. 가보게나.
~[글라스 부품]을 입수하였다!
~[신비한 카메라] 모드에서 조립할 수 있어!
~수수께끼 012 [차창 하늘의 수수께끼]가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레이튼과 루크는 전망열차의 여자아이에게 이야기를 듣기로 했다.
(전망열차 - 여자아이)
[레이튼] 잠시만.
[루크] 엣, 설마?
[레이튼] 역시 우리 뒤를 따라다닌 거구나.
[루크] 아로마씨, 어째서...
[아로마] 죄송해요. 저, 아무래도 레이튼 선생님의 곁에 있고 싶어서.
[레이튼] 이번에는 위험해 질지도 몰라. 절대 멋대로 행동 하지 말 것, 알겠지?
[루크] 맞아, 좀 전의 개...!
[레이튼] 잡아!
[톰] 왈!
[루크] 그건 그렇고, 이 개가 톰 아가였다니...
이번 일은, 개 찾기였다는 거군요.
[레이튼] 하하, 그렇구나.
자, 빨리 로즈 부인에게 데려가자.
[아로마] 저도 함께 가도 괜찮을까요?
[레이튼] 물론이지, 가자!
~아로마가 함께 가기로 하였다!
~여행의 동행자는 위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어!
~레이튼 일행은 로즈 부인의 개 톰을 데려다주기로 했다.
(6량째 통로 - 로즈 부인방)
[로즈] 어머나! 무사했구나, 아가!
[톰] 왈.
[첼미] 이게 톰 아가라고...? 단지 개가 아닌가!
[로즈] 무슨 말을 하는 거에요!
우리 귀여운 아가를 보통 개와 같이 취급하다니!!
[첼미] 개를 찾는 건 경찰의 일이 아닙니다.
그렇게 중요하다고 한다면, 다음부터는 자신이 직접 찾으세요.
정말... 소란을 피우는 부인이군. 바톤, 가자.
[바톤] ...에, 예. 경부님.
[로즈] 잘난 척이 심한 사람이네!
정말, 저런 사람에게 부탁한 내가 바보였어!
그건 그렇고, 아가는 어디에 간 거였니?
이렇게 귀여우니까, 혹시 누군가에게 납치된 건 아닌지 걱정했어.
[루크] 아로마씨가 톰을 데리고 있던 것은, 비밀로 해 두는 편이 좋겠네요.
[레이튼] 아아, 그렇네.
[아로마] ...
[로즈] 아무튼, 당신들에게는 감사드려요.
사양은 필요없어요. 호호호.
~[미니어쳐 하우스]를 입수하였다!
~[햄스터] 모드의 모형 정원에 배치할 수 있어!
[레이튼] 다음은 [드롭스톤]이라고 하는 시골 마을에 정차할 예정인 거 같구나.
[루크] 드롭스톤까지 앞으로 어느 정도 남았을까요?
[레이튼] 글쎄. 아무튼, 방에 돌아가서 쉬어 둘까.
~체크하고 싶은 수수께끼를 리스트에서 골라서 터치해주세요
~깊어지는 수수께끼 리스트(ふかまるナゾリスト)
~아가의 수수께끼(ぼうやのナゾ) <- 해결
[사라진 아가]
아가란 건 로즈 부인이 기르던 개였다.
사랑이 깊어서, 부인도 아가를 개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던 거겠지.
OK! <-
~레이튼 일행은 일단, 방에 돌아가기로 했다.
(방을 나가면)
[루크] 그런 그렇고, 아로마씨는 어디에 계셨나요?
[아로마] 저 개를 찾기 전까지는 계속 방에 있었지만....
[루크] 에? 아로마씨의 방이라니...
[아로마] 3량째의 중앙에 있는 방이에요.
[루크] 에엣!? 그건, 우리들 옆방이 아닌가요!
[레이튼] 설마 그렇게 가까이 있었는데 눈치채지 못했을 줄이야.
나도 아직 멀었군.
[아로마] 꺅!
[레이튼] 뭐지? 열차가 멈춘건가?
[루크]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팟포랏치] 뭘 하고 있는 거야, 이 멍청한 놈!
[샘] 그런 말을 하셔도, 앞에 망가진 열차가 있어요.
저걸 치우지 않으면, 앞으로는 갈 수 없어요.
[팟포랏치] 그런 건, 어서 치워버려!
손님을 기다리게 하지마, 신용을 떨어뜨리지마!
[샘] 그런 말을 해도...
[팟포랏치] 이러쿵저러쿵 말하지 말고 빨리 하는 거야, 도움이 안되는 멍텅구리 놈!
[샘] 알겠으니까, 그렇게 큰소리치지 말아주세요, 아저씨.
[팟포랏치] 아저씨가 아냐, 사장이야!
[샘] 예예, 알겠습니다, 사장님-.
(팟포랏치)
[팟포랏치] 정말 녀석은! 불평만 말하고 말야!
(이동)
[레이튼] 무슨 일이 있었나요?
[샘] 미안해, 손님.
저 고장열차가 길을 막고 있어서 지금은 열차를 움직일 수 없어.
움직이려면 시간이 걸릴 거 같으니까, 뭐, 한가롭게 기다려 줘.
[레이튼] 괜찮으시다면, 도와드릴까요?
[샘] 뭐라고!? 그러면 고맙지!
앞에 있는 고장난 열차를 움직여서, 그 열차를 움직일 수 있도록 해 줘.
[리젠] 이봐, 비켜 비켜! 이제부터 열차를 움직여야 해.
방해하면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출발 못 한다구.
(리젠)
[리젠] 이 열차를 움직이지 못하면 모렌트리도 움직일 수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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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 026 열차의 입환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25/25 피카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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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 열차와 빨간색 열차를 바꿔 넣자.
한량씩 움직여서, 지정되어 있는 번호대로 나란히 세웠으면 좋겠다.
% 해답은 스킵~ >_<
[레이튼] 이것으로 열차를 움직일 수 있어요.
[리젠] 기다려, 금방 열차를 움직이겠어!
[루크] 드디어 움직이는 군요.
[레이튼] 아아, 다음은 드롭스톤 마을이야.
[루크] 거기서 단서를 찾을 수 있을까요...
[레이튼] ...
~[커다란 부품]을 입수하였다!
~[신비한 카메라] 모드에서 조립할 수 있어!
~수수께끼 026 [열차의 입환]이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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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장 - 시골 마을 드롭스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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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 이 마을에서 당분간 차량정비야.
빨라도 3시간은 걸릴테니, 마을을 둘러보고 와.
정비가 끝나면 부를테니 말야.
[레이튼] 흠, 그런 거라면 마을을 보고 올까.
뭔가 정보를 모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군.
~레이튼 일행은 드롭스톤 마을을 둘러보기로 했다.
(집 벽의 포스터)
[루크] 열차의 포스터군요.
[레이튼] 그렇네. 응? 이 포스터, 이상한 부분이 있구나.
[루크] 엣, 어디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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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 027 역에서의 이별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20/20 피카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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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은 이별의 무대이기도 하다.
한편, 그림은 이별을 안타까워하는 남녀의 모습을 그린 것이지만, 웬지 이상한 부분이 있다고 한다.
그것은 어딘인가. 둘러싸서 대답하자.
% 해답은 스킵~ >_<
[루크] 그런 거군요, 선생님!
~[L자 부품]을 입수하였다!
~수수께끼 027 [역에서의 이별]이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샘)
[샘] 아아, 이 마을은 변함이 없군.
한가히느긋이, 아무리 봐도 시골이라 졸린다고 할까.
아저ㅆ...사장님도 그 형사들도 마을을 둘러보는 것 같은데, 당신들도 어슬렁거리는 게 어때?
50주년 축제같은 걸로, 번화한 것 같고 말야.
[레이튼] 50주년이라고 하는 건 마을이 생긴지 아직 50년이라는 거군.
비교적, 새로운 마을이란 거네.
[루크] 하지만, 이런 한가로운 마을에, 악마의 상자의 단서가 있을 거라곤 생각하지 않아요.
[레이튼] 그건 알 수 없어, 루크.
생각하지 못한 곳에 해답이 있다... 수수께끼의 철칙 아니니.
[루크] 그렇네요. 열심히 하겠어요!
(이동)
[나조바] 어라, 당신들인가.
열차의 차량정비라 해서, 쫒겨나고 말았어.
수수께끼가 풀고 싶다면, 이 작은 집을 들여다 봐.
다시 열차가 움직이기 전까지, 난 여기에 있을테니까 말야.
(팟포랏치)
[팟포랏치] 오오, 레이튼군.
자네도 치유의 마을, 드롭스톤을 즐기고 있나?
[레이튼] 확실히 런던을 떠나, 가끔은 이런 시골 마을에서 한가로이 지내는 것도 좋군요.
[루크] 이 마을, 공기가 깨끗해서 매우 좋아요!
이런 곳에 살 수 있다니 부러워요.
[팟포랏치] 그렇지. 이 마을은 좋은 마을이야.
마치 마음이 정화되는 것 같아.
[레이튼] 그러고보니, 이 마을에서는 지금 50주년 축제를 하고 있다는 군요.
그렇다는 건, 이 마을과 모렌트리 급행의 역사는 50년으로 같다는 거군요.
[팟포랏치] ...그, 그렇지. 완전히 우연이야.
이 마을과, 나의 모렌트리 급행에는 아무런 관련도 없어.
[레이튼] 그렇군요. 그렇다해도, 같은 50주년이니, 마을의 축제에 편승해서 축하하는 것도 좋을 지도 몰라요.
[팟포랏치] 흥, 나의 모렌트리 철도의 50주년 기념 파티는 런던에서 성대히 행하기로 되어 있어.
[레이튼] 그렇습니까. 이건 실례했습니다.
[팟포랏치] 그럼, 나도 여러가지로 갈 곳이 있어서, 이걸로 실례하겠네.
그럼, 레이튼군.
[레이튼] 예, 팟포랏치씨.
[팟포랏치] 벌써, 그 사람이 죽은지 1년인가...
시간이 지나는 건 빠른 거군.
[레이튼] 그 사람...?
[루크] 누구의 일일까요?
[레이튼] 글쎄...
(이동 - 남자)
[울츠] 당신들은 본 적없는 얼굴이군. 다른 곳에서 왔나?
[레이튼] 예, 모렌트리 급행으로 여행중인데, 열차정비로 정차중입니다.
[울츠] 아아, 그랬던건가.
정차로 시간이 걸린다는 건, 오늘은 저쪽으로 가는 걸까...
[레이튼] ...저쪽으로 간다?
무슨 말이신가요?
[울츠] 아아. 아무것도 아니야, 이쪽 이야기야.
오늘은 즐거운 축제의 날! 이 마을의 설립 50주년 기념일이야.
모처럼이니, 출발 시간까지 당신들도 즐기다 가라구.
(울츠)
[울츠] 그건 그렇고, 오늘은 날씨도 좋고 절호의 축제날이군.
이렇게 즐거운 기분엔, 당신들에게 비장의 수수께끼를 가르쳐줘도 좋을 거 같은 기분이 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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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 041 등분비율의 도형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25/25 피카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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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육면체를 2개의 같은 형태로 분리한 도형이 4개 있다.
즉, 완전 같은 형태의 것을 2개 합치면 원래의 정육면체가 되지만, 실은 1개만 실패하는 도형이 있다고 한다.
그것은 A에서 D 중, 어느 것인가?
도형을 둘러싸서 대답하자.
% 해답은 스킵~ >_<
[울츠] 나의 비장의 수수께끼였는데, 그렇게 기분좋게 풀다니.
맞아맞아, 수수께끼라 하면, 세상에 남겨진 수수께끼를 모아주는 녀석이 있는 듯 하군.
어떻게 해서 수수께끼를 모으는 지는 모르지만, 편리한 거군.
~수수께끼 041 [등분비율의 도형]이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이동)
[루크] 우와아, 떠들썩하군요.
[아로마] 저, 축제라니 처음이에요.
[루크] 그런가, 아로마씨는 계속 그 마을에 있었지요.
그럼, 잠깐이지만 축제를 즐겨요!
[아로마] 그렇네, 그렇게 할께.
[루크] 앗, 아로마씨.
저쪽에서 노점을 하고 있어요.
[아로마] 아...저기, 기다려, 루크!
[레이튼] 하핫, 두사람 모두, 뛰면 위험해.
(왼쪽의 노점)
[아로마] 이건 뭘까?
[루크] 당첨 화살이군요!
[뭇키] 오우, 아가씨들, 이걸로 놀고 싶은 건가.
특별히 공짜로 해줄테니, 놀다 가.
[루크] 엣, 정말로 괜찮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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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 029 당첨 화살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20/20 피카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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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의 화살 가운데, 1개에 과자의 봉투가 매달려 있다.
화살이 똑바르다고 하면 [당첨] 화살은 A, B, C중 어떤 것일까.
천에 숨겨진 부분을 잘 보고, 과자를 손에 넣자!
% 해답은 스킵~ >_<
[뭇키] 꽤 하는군, 소년.
이것도 가져가. 서비스야.
[루크] 와아, 고맙습니다!
~[용수철 부품]을 입수하였다!
~수수께끼 029 [당첨 화살]이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오른쪽의 작은 수레)
[아로마] 이건... 뭘까?
[루크] 판매대의 짐수레에요.
[아로마] 이걸로 물건을 옮기는 거네? 처음 봤어.
[루크] 런던에서 짐수레는 쉽게 볼 수 없으니까요.
[아로마] 맞아, 루크. 나, 차바퀴의 수수께끼를 알고 있어.
이런 수수께끼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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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 028 이상한 차바퀴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20/20 피카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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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륄로의 삼각형]이라고 불리는 도형이 있다.
그림의 오른쪽 위에 있는 것처럼, 정삼각형이 약간 부푼 형상이다.
이 도형은, 원과 같이, 모든 부분의 폭을 아주 일정하게 하기 때문에, 굴렸을 때 높이가 변하지 않는다.
한편, 역사(駅舎)의 창고에, 5개의 시험 제작품 차바퀴가 널려 있었다.
이 중에, [륄로의 삼각형]과 같은 성질을 가지는 것이 있다고 하면, 그것은 어느 것인가.
% 해답은 스킵~ >_<
[아로마] 정답이야. 대단해, 루크.
[루크] 맡겨주세요!
그건 그렇고, 아로마씨가 그런 수수께끼를 알고 있다니 조금 의외로군요.
[아로마] 나도 레이튼 선생님의 연인후보인 걸.
~수수께끼 028 [이상한 차바퀴]가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뒤에 보이는 여자)
[미루루] ...이 앞은 지금, 축제 준비중~. 통행금지야~.
(왼쪽으로 이동 - 노인)
[코젯트] 오늘도 좋은 날씨군.
드롭스톤의 50주년을 축하하기엔 딱 좋은 날씨야.
그런데 당신, 보지 못한 얼굴이군.
그렇다는 건, 열차의 정비를 기다리는 건가?
그런, 손님을 기다리게 해선 안되지. 가끔, 이런 일이 있어.
뭐, 금방 출발하겠지. 그때까지 편히 쉬다 가게나.
[레이튼] 그렇게 할 생각입니다.
그런데, 질문드리고 싶지만, 악마의 상자라는 걸 알고 계십니까?
[코젯트] !! 그런 건, 몰라.
나는, 아무것도 몰라.
모른다면, 모르는 거야!
[레이튼] ......?
[코젯트] 흥, 용건은 그것뿐인가.
너 때문에 즐거운 기분이 엉망이 되었어.
사과 대신에 이 수수께끼를 풀어주지 않겠나.
~~~~~~~~~~~~~~~~~~~~~~~~~~
퍼즐 037 골프 명인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25/25 피카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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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천재적인 골퍼는, 퍼터로 3m, 5m, 7m, 11m의 거리를 정확하게 칠 수 있지만, 그 이외의 거리는, 전혀 칠 수 없다고 한다.
한편, 그린 위에 올라간 공은, 20m의 거리를 남기고 있다.
이 골퍼는 최소, 앞으로 몇 타를 치게 될까.
공이 정확히 홀에서 멈추지 않으면 지나가 버리는 것으로 한다.
% 해답은 스킵~ >_<
[코젯트] 오, 오, 과연 과연. 당신, 꽤 하는 군.
~수수께끼 037 [골프 명인]이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코젯트)
[코젯트] 이 마을에서, 쉽사리 악마라든지 뭐라든지 말하지 않는 편이 몸에 좋을 거야.
당신들도 안좋은 얼굴을 보고 싶진 않잖아.
(오른쪽으로 2번이동)
(커다란 나무)
[루크] 이 나무, 꽤나 대단하군요.
[레이튼] 아무래도 고목인거 같구나.
상당히 전부터 이곳에 있는 거겠지.
맞아, 루크. 나무라고 하면 이런 수수께끼가 있어. 풀어보겠니?
[루크] 물론이에요, 선생님.
~~~~~~~~~~~~~~~~~~~~~~~~~~
퍼즐 034 변두리의 나무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20/20 피카렛
~~~~~~~~~~~~~~~~~~~~~~~~~~
변두리의 길을 따라서, 나무가 일직선으로 나란히 서있다.
A에서 E까지 5개의 나무가 있지만, '어느 나무와 나무의 간격이 가장 떨어져 있다고 말할 수 있을까'.
그림을 잘 보고, 2개의 나무 버튼의 사이에 선을 그었으면 한다.
% 해답은 스킵~ >_<
[레이튼] 너무 간단했나. 그럼, 좀 더 마을 안을 둘러보자.
~[그루터기]를 입수하였다!
~수수께끼 034 [변두리의 나무]가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할머니)
[로라] 잠깐, 잠깐만 당신들! 도와줘!
[레이튼] 무슨 일이신가요?
[로라] 나의 소중한 새가 구멍에 떨어져 버렸어.
도와주고 싶지만 손이 닿질 않아. 어떻게든 해 줘.
[레이튼] 알겠습니다, 맡겨주세요.
~~~~~~~~~~~~~~~~~~~~~~~~~~
퍼즐 036 구멍에 떨어진 작은 새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35/35 피카렛
~~~~~~~~~~~~~~~~~~~~~~~~~~
지면에 있던 깊은 구멍에 작은 새가 떨어져 버렸다.
구멍은 깊고 구부러져 있는 듯, 손이 안쪽까지 닿지 않는다.
딱딱한 지면이므로, 맨손으로는 구멍을 파는 것도 할 수 없을 것 같다.
자, 공원에서라면 간단히 구할 수 있는 것을 사용해서, 작은 새를 구해 내고 싶다.
당신이라면, 무엇을 사용할까?
히라가나 2글자로 대답하길 바란다.
% 해답은 스킵~ >_<
~수수께끼 036 [구멍에 떨어진 작은 새]가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로라] 아아, 다행이야. 잘됐어.
이대로 구하지 못하는 게 아닌가 생각했어.
뭔가 사례를 하고 싶은데...
아아, 그렇네. 이 티세트와 허브를 줄께.
~[허브 티] 모드가 레이튼 가방에 추가되었다!
~[레몬 잎]을 입수하였다!
~[허브 티] 모드에서 재료로 사용할 수 있어!
~[페어리드롭]을 입수하였다!
~[귤]을 입수하였다!
(로라)
[로라] 오, 당신들. 마침 좋은 때에 와줬군.
키우던 꽃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데, 잘 포장할 수 없어서 곤란해.
나 대신 어떻게 좀 해 줘.
~~~~~~~~~~~~~~~~~~~~~~~~~~
퍼즐 032 꽃집의 심부름
이 수수께끼의 번뜩임 지수는 20/20 피카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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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에게 줄 꽃을, 예쁘게 포장하자.
왼쪽의 그림과 같이 말기 위해서는, 어떻게 말기 시작하면 좋을까?
A, B, C, D 중에서 선택하길 바란다.
% 해답은 스킵~ >_<
[로라] 예쁘게 말았군. 고마워.
~[꽃]을 입수하였다!
~수수께끼 032 [꽃집의 심부름]이 수수께끼 사전에 추가되었다!
[로라] 그럼, 사례로 좋은 걸 알려주지.
좀 전에 건내준 허브 티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야.
당연히, 방금 건내준 3종류의 재료를 1개씩 사용하는 오렌지클래식은 이미 완성되어 있겠지.
이건 기본이야.
그리고... 페어리드롭 2개와 그리고 1개의 뭔가로, 단데도 정갈한 나이스한 차가 만들어져.
기억해 둬. 그리고, 혹시 앞으로 새로운 재료를 찾으면 직접 시행착오를 해보는 거야.
티의 길은 속이 깊으니까 말야. 몇 번이라도 도전정신이야.
(로라)
[로라] 그리고, 이 꽃다발을 앤더슨씨에게 가져다 줘.
듣건데, 아가씨가 숨기고 있는 일이 있다고 해서 풀이 죽어있는 듯하니까 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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