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제 게시판 BEST에 등록되어있는
http://gaia.ruliweb.com/gaia/do/ruliweb/detail/pc/read?bbsId=G001&articleId=9194899&itemId=81224
제목으로 글을 작성한 피터파커 입니다.
저글은 해당 글에도 기재한거 처럼 개인적인 300시간정도 디비전을 하면서 느껴본 3가지 총기에 대한 내용을 적었는데요
개인적인 사용평가글이라 개인적인 의견으로 받아주실줄 알았는데 제가 글재주가 없어서인지.. 생각보다 오해하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러고 생각보다 제가 느낀점에 대해서 아니다 라고 말씀하시는분들도 많았고요
물론 존중합니다. 개개인 느끼는 점이 다 다를수있습니다. 마우스컨트롤 여부와 개인이 편한 컨트롤이 있으니깐요
그래서 무엇이 좋다기 보다 써보고 선택하자라는 의미에서 어그가 과대평가되어있는게 아닌가 라는 뜻에서 써본글이였습니다.
aug가 사랑받는 이유는 방당 대미지가 우수하고, 반동제어가 우수하다는데 있을겁니다. 하지만 꼭 다른총기에 비해 아주 우수하거나 뛰어난건 아니라는 겁니다.
현재 우체국에 있는 204제 어그는 체감 대미지가 엄청날겁니다. 깡댐이높고 헤드샷탈렌트에 생명치치확까지 몹에 긁으면 녹을겁니다.
다만 204제 벡터,mp5도 탈렌트만 총기에 맡게 잘붙어준다면충분히 aug만큼 제역활을 할수있습니다. 벡터가 많이 외면받는 이유는 좌우반동가 탄창에 있을겁니다.
사설이 길어졌는데 이만 줄이고^^; 이것이 중요한게 아닌데 말이죠;;
위 사진을 보시면
좌우탄퍼짐 상태가
1,3,4위로 벡터 / 2,5,8위로 어그 / 6,7,9위로 mp5
순으로 mp5 > 어그 > 백터순으로 좌우탄퍼짐 상태가 좋은것으로 테스트되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벡터는 : 벡터는 초반 에임도 벌어지고 총기 자체의 좌우반동때문에 동시에 좌우탄 퍼짐이 나타났고
aug는 : 좌우반동이 적지만 명중률에 의한 에임벌어짐때문에 초반엔 안정적이였다가 탄을 난사할수록 좌우탄 퍼짐이 생깁니다.
mp5는 : 에임벌어짐과 좌우반동이 제일 양호하게 테스트 됬습니다.
요즘에는 총기구하기가 어렵지 않으니 3가지로 우체국앞에서 테스트 해보시면 이글 테스트와 비슷한 결과를 얻으실수있으실겁니다.
이런 테스트결과로 알수있는건 몇가지가 있습니다.
AUG는 : 좌우반동이 적고 에임벌어짐이 다소 생기기 때문에 : 탈렌트에 안정성보다는 명중률을 챙기는것이 좋습니다.
벡터는 : 좌우반동과 에임벌어짐이 심하기때문에 명중률과 수평을 같이 잡아줘야되서 다루기가 힘든편입니다.
mp5는 : 좌우반동과 에임벌어짐이 제일 양호하지만 빠른 발속+탄창량으로 인해 위로 쏟는 특성때문에 안정성을 챙기는것이 좋습니다.
그러고 한가지 사진을 보면 알수있는것이 좌우탄퍼짐 외에 상탄결과도 같이 보이고 있습니다.
벡터 > 어그 > mp5 순으로 상탄제어가 우수했는데요
이렇게 테스트결과가 나온것이 꼼꼼하신분들은 알겠지만 탄창수에 의한 상탄이 더 위로 흐른다는걸 알수있습니다.
탄창이 많을수록 후로 갈수록 총구가 위쪽으로 더 흐르게 됩니다.
물론 총기마다 흐르는 픽셀 수준이 다르고 일정부분 흐르다가 딱 멈추는 총기들도 있습니다. 이건 번외이니 넘기기로 하구요
그래서 탄창수를 배제 같은 탄수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테스트 결과입니다.
각각 20발을 슈팅했을때로 테스트 해보고자 했습니다.
테스트결과 벡터 > mp5 > aug순으로 상탄흐름이 좋았습니다.
위 테스트와 아래테스트를 합쳐서 알수있는것은
벡터는 : 안정성보다 수평반동과,에임을 좁히기위해 명중률 옵션을 챙겨야하고
AUG는 : 안정성보다 벌어지는 에임을 위해 명중을 챙기거나 개인취향에 따라 명중+안정을 동시에 챙기는것도 괜찮습니다. 또한 ps4에서 특히좋은선택이 될수있습니다.
MP5는 : 많은 탄창수와 빠른 rpm으로 상대적으로 빠르게 상단쪽으로 흐르는 총구를 제어하기위해 안정성을 챙기는것이 좋은선택이 될수있습니다.
총기가 각자 가지고 있는 탄창수와 RPM에 비례해서 초당 dps가 계산되기때문에 탄수에 의한 상탄 흐름을 결코 배제할수는 없는것이 사실입니다.
mp5의 경우 단시간에 빠르게 총구가 위로 올라가기때문에 상탄제어가 힘들다고 느껴질수있고 또한 패드로 할경우 개개인에 따라 힘들수도있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ps4나 마우스로 상탄을 못잡으시는 분들의 경우 aug가 가장좋은 대안이 될수도있습니다.
반대로 상탄을 잘잡는 유저인 경우 좌우반동과 에임이 가장적은 mp5로 헤드에 일렬로 빠르게 넣어 사주3셋효과보는것이 손에 맞을수도있습니다.
말을 종합해 보자면
총기 특성에 따른 상탄제어도 존재하지만 탄창수에 의해 총구가 상단쪽으로 더 많이 흐른다 라고 느낄수도있다.
이전 제목: aug너무 과대평가 받고 있는게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글을 쓸때 이런 테스트와 경험을 안해보고 적은 글이 아니였습니다.
테스트 해보고 사용해보고 나름 느낀점을 나열했는데.
참고하시라고 글을 적어놓고 잊어먹고있다가 2틀뒤에 갑자기 베스트글이 됬길래 기분 좋은마음으로 눌러봤더니
댓글에 사용해본거 맞음??? / 응 니생각 등... 너무 불쾌한 댓글들이 많이 달려서 깜짝놀랬습니다. 그냥 정보공유를 위해 올린것이였는데 괜한 짓을 했나 싶기도 하고
착찹하더군요..
물론 본인이 지금껏 사용한 느낌과 다를수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다른사람의 결과까지 무시해야되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기분 좋은 댓글이 더 많은 정보교류가 될수있는데 너무 본인의 생각만 남에게 강요되는 공간이 아니길 바랍니다.
(테스트의 모든 장면은 녹화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상이 궁금하시면 쪽지주시면 영상보내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aug는 충분히 좋은 총입니다. 우체국에 있는 aug는 상당히 쓸만합니다. 사서 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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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의결정// 제가 볼때는 연사 도중에 사람이 반동 컨트롤하면서 쏘면 3개 총기가 비슷하게 나오면 비교하기 어렵겠죠? 그냥 있는 그대로의 성능만 확인해서, "이 정도 연사에 이정도 반동이 나온다" 만 확인하면 어떤 총기가 더 반동 컨트롤 하기 쉬운지 비교하기 쉽겠죠? 그래서 연사 도중에 반동 컨트롤 안한 탄착군 사진으로 비교한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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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히 잡힌다 x 상탄 잡다가 좌우탄까지 움직인다 o 마우스움직이므로 좌우탄이 미세하게나마 움직이니 테스트가 제대로 되지 않으니깐 하는소리잖아요 님말은 상탄을 잡고 쏴야된다면서요 그러니깐 상탄잡고 쏘는건 제대로 된 테스트가 아니다 이글 테스트가 옳바른다라는 말입니다. 애초에 좌우탄 잡는건 다른얘기잖아요;; 이분 이해력이 ㅜ_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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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필요없고 실전에서 셋다 써보면 왜 어그쓰는지 알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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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탄이 덜하면 조금만 내려도되고 그럼 다루기가 쉬운총인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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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에 개인의 컨트롤을 넣는시점에서 이미 아웃 모든사람이 다 자기처럼 컨트롤할수잇다고 생각하는건지 뭔지.. 웃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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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탄이 덜하면 조금만 내려도되고 그럼 다루기가 쉬운총인거죠; | 16.04.25 01: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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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히 잡힌다 x 상탄 잡다가 좌우탄까지 움직인다 o 마우스움직이므로 좌우탄이 미세하게나마 움직이니 테스트가 제대로 되지 않으니깐 하는소리잖아요 님말은 상탄을 잡고 쏴야된다면서요 그러니깐 상탄잡고 쏘는건 제대로 된 테스트가 아니다 이글 테스트가 옳바른다라는 말입니다. 애초에 좌우탄 잡는건 다른얘기잖아요;; 이분 이해력이 ㅜ_ㅜ | 16.04.25 02: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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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의결정// 제가 볼때는 연사 도중에 사람이 반동 컨트롤하면서 쏘면 3개 총기가 비슷하게 나오면 비교하기 어렵겠죠? 그냥 있는 그대로의 성능만 확인해서, "이 정도 연사에 이정도 반동이 나온다" 만 확인하면 어떤 총기가 더 반동 컨트롤 하기 쉬운지 비교하기 쉽겠죠? 그래서 연사 도중에 반동 컨트롤 안한 탄착군 사진으로 비교한거죠. | 16.04.25 03: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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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에 개인의 컨트롤을 넣는시점에서 이미 아웃 모든사람이 다 자기처럼 컨트롤할수잇다고 생각하는건지 뭔지.. 웃기네요. | 16.04.25 07: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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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필요없고 실전에서 셋다 써보면 왜 어그쓰는지 알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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