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8 패치 대규모 변경 예고]
아이템 (황금 프라이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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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벌꿀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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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성 (3성 제작)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308902
챔피언 (아리)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308937
챔피언 (뇸뇸이)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308994
특성 (요술사)
https://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308995
체계 (자석제거기)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309013
체계 (4성 챔피언)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309147
특성 (요정)
https://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309155
챔피언 (애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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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계 (주술)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309222
https://x.com/Mortdog/status/1831328459421085898
Riot Mortdog - 전략적 팀 전투 리드 디자이너
오공은 특성을 지니고 있지 않은 챔피언이며, 다양한 조합에서 매우 유연한 전방 챔피언입니다. 문제는, 오공의 구식 기본 지속 효과는 매우 심하게 제한된 아이템 조합을 사용하여 오공을 사용할 수 있을때가 제한됩니다.
14.18 패치에서는 기본 지속 효과를 조정했습니다. 이제 오공의 기본 지속 효과는 매초마다 조금 줄어드는 40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제공합니다.
특성을 최대로 올리는 것이 요구되는 다른 챔피언들과 비교하면 오공은 매우 강하기때문에 여러분이 오공을 일찍 발견한다면 즐겁게 느끼셨어야하는게 저희 목표였습니다. 스테이지 2에서 워모그 같은 아이템을 지닌 오공은 쓰러트리기 힘들고 다른 유닛을 사용할 여지를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해당 변경점은 일부러 오공의 최대 위력을 낮췄습니다. 가고일 돌갑옷 2개를 착용한 3성 오공은 훨씬 튼튼했었고, 많은 고정 피해를 가해야만 저지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3성 오공은 여전히 선택지로 있지만, 이전보다 선을 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 형태가 오공을 자주 플레이하는 데 더 재밌게 만들어주기를 바라며, 챔피언과 같은 고유한 위협에 대해 저희가 원하는 것입니다!
Wukong is the one champion who doesn't have any traits, and is meant to be an extremely flexible front line champ for a variety of comps. The problem is, his old passive limited his itemization options pretty heavily, restricting when you could play him.
So in Patch 14.18 we're adjusting the passive. Now, his passive simply gives him 40 bonus Armor & MR that deteriorates a bit each second.
Our goal was that if you see a Wukong early, you should be thrilled since he'll be quite strong compared to other champs that require traits to reach their maximum. A Wukong with something as simple as a Warmogs on Stage 2 will be tough to take down, and allow you to stay open to other lines.
However this is purposefully a nerf to his cap. A Wukong3 with 2x Gargoyles was far tankier than he should be, and really only held back by the large amounts of true damage. Wukong3 is still an option of course, but it won't be quite as over the line as it was previously.
Hopefully this shape makes Wukong more fun to play more often, which is what we want for this unique threat like champ!
전투 싲닥: X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매초마다 1씩 사라집니다.
사용 시: 회전해 4초 동안 X의 보호막을 획득하고 근처의 각 적에게 총 X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