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초 환경이 라스톰 해깃이 적게 들어가는데다 트라게가 많았기에 좀 이득을 본 면이 있었네요. 언엘이 다른1티어엔 꽤나 불리하지만 트라게에겐 매우 유리하니깐요.
덱도 이상하게짰는데 리플레이를 복기해보면 상당한 행운이 있어서 올라왔습니다.
이긴판에서 잔디 졸겸 스드가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선후공은 비슷하게 걸렸지만, 후공잡혔는데 상대가 말린경우가 좀 있었습니다. 그때가 시즌초라 사람들이 멘탈도 나가고 드트때문인지 덱을 덜안정적으로 후공돌파카드많이넣고 그러다보니 말리는사람이 더 많이 나온거같기도 하네요.
동티어, 다이아매칭 나오기전엔 즐겜딕이나 실력이 떨어지는 분들을 많이 만나서 별 생각없었는데, 지금 빡센 매칭을 하다보니
확실히 언엘이 1티어에 비해서 모자란 점이 많다는 걸 체감했습니다. 초동 안정성 후속 돌파력 공격권 등등.. 가장 인상깊었던 판은 초융합으로 론고+가쉽을 먹고도 진판이랑 일적지명자니비루 들고 드트에게 진 판이 있습니다.
선공잡은 1티어에게 언월따위가 비빌생각은 안하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좀 들었네요. 명결이든 일적이든 후공돌파카드를 빼는 덱리를 보고 왜 저렇게 했는지 싶었는데 저티어나 딕은 그냥 후공돌파 안넣는것도 전략이겠다 싶군요.
졸겸6장 갈 수 있는덱이면 졸겸이 파워가 너무 강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졸겸 안 넣어도 되니 패트랩 많이 넣을 수 있는 덱이 하고 싶네요. 후공잡혔을때 일적명결파같은거보다 패트랩이 훨씬 든든한 듯. 팬나나 트라게를 할려고 했는데 새팩이 나온다니 뭘 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요게 그 일적 지명자 니비루입니다. 저기서 나머지패가 언월+유니좀비였어도 어차피 안됬겠지만 좀 나았을지도?
트라게랑은 상당히 유리한편이지만 아제우스가 나오면 엘드빔이외에는 치우기가 빡센데 어찌저찌 몸비틀어서 치운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