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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심각한 투쟁의 시간에 압도적인 악에 맞설 수 있는 건 바로 정의의 빛입니다.
신성한 개입 시즌이 한국 시간 기준 12월 12일 오후 1:30에 시작됩니다. 고위 악마가 혼돈을 퍼뜨리러 돌아오고, 그 공세의 선봉을 아즈모단이 이끕니다. 구속에서 풀려난 천사가 강림하여 악마의 침공에 저항하는 이들에게 천상의 선물을 수여합니다. 아이템 시스템의 명품화 및 담금질과 관련된 대규모 업데이트가 적용되고, 괴물과의 전투가 진화하여 신선한 도전을 제시하는 상급 적과 싸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즌 등급 시스템을 진행하여 보상을 얻고, 심판을 기다리는 성역에서 천상 및 지옥과 맞서십시오.
2.5.0 공개 테스트 서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본 게시물에는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받은 피드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가 종료된 이후 이루어진 추가 변경 사항은 파란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이템 여정 개편: 담금질과 명품화
성역의 수많은 대장장이들이 작업실에서 자랑스럽게 벼려낸 무기의 새로운 잠재력을 찾아냈습니다. 방어구와 무기의 새로운 시대가 찾아왔습니다. 신성한 개입 시즌에는 아이템의 여정이 크게 달라집니다.
담금질이 여러 가지 면에서 변경되었습니다. 담금질이 이제 무작위로 적용되지 않고 명품화가 더 직관적이고 직선적으로 변경되어, 바라던 힘을 한층 직접적인 방법으로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담금질과 명품화를 가장 핵심적인 요소인 커스터마이징과 고급화를 중심으로 조정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이제 항상 원하는 담금질 속성을 얻게 되고, 명품화에는 완벽을 향해 가는 직접적인 수단이 추가되었습니다.
담금질
이제 담금질 제조법에서 아이템에 붙이고 싶은 속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작위로 바로 그 속성이 붙기를 바랄 필요가 없죠! 무작위성이 줄어든다는 점을 고려해서, 이제 아이템 하나에 담금질 속성이 하나만 붙을 수 있습니다. 선조 아이템에 적용된 담금질 속성은 때때로 상급 속성으로 업그레이드될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담금질 충전 횟수를 무제한으로 다시 채울 수 있으니, 원하는 만큼 빌드를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명품화
명품화는 아이템의 품질을 강화의 기준으로 활용하여, 아이템의 기본 공격력, 방어도 또는 저항 및 부여된 모든 속성에 보너스를 부여해 줍니다.
아이템은 품질 한도인 25
20에 도달할 때까지 명품화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명품화할 때마다 품질이 (2-5 단계1-3 단계중) 임의의 단계만큼 추가됩니다. 품질은 레벨 하나당 모든 속성 값도 1%씩 증가시켜 줍니다. 명품화 비용도 아이템 품질에 따라 증가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품질이 한도에 도달하면, 최고 보너스를 노리고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명품화할 수 있습니다. 최고 보너스는 아이템에서
상급 속성이 아닌 무작위 속성 하나를 상급 속성으로상급 속성을 포함한 무작위 속성 하나를 50% 업그레이드해 줍니다. 그 후 명품화 품질을 초기화하지 않고, 명품화로 붙인 상급 속성의 수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명품화로 붙인 속성의 수치를 변경하는 데는 옵두사이트와 니스아이언이 필요합니다.추가로, 비고유 아이템에 붙는 기본 속성의 개수가 3개에서 4개로 증가합니다.
괴물 전투의 진화
성역의 수많은 굴과 수렁 아래에 도사리고 있는 피에 굶주린 생물들은 지능이 전혀 없어 보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들이 아직 성역에서 멸종하지 않은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먹잇감을 잡기 위해 끊임없이 변이하며 적응하면서... 서서히 강해지기 때문이죠.
괴물 행동 개선
괴물들이 전투에서 더 잘 반응하고 적응하며, 플레이어의 숨통을 끊어 놓으려고 합니다. 이제 전투에서 괴물들이 제각기 명확한 역할과 정체성을 갖게 됩니다. 전에는 괴물이 너무 뻔하게 행동했지만, 이제 전투에서 플레이어에게 어떻게 반응하느냐에 따라 더 역동적으로 행동하게 됩니다.
더 위험해진 적
플레이어의 방어 능력은 끊임없이 시험에 들 것이며, 더 지능적으로 행동하는 적 무리에게 더 자주 피해를 받게 될 것입니다. 속성이 부여된 괴물 역시 더 강력해져, 중요도가 떨어지는 적들을 상대하기 전에 강한 적들을 먼저 처리해야 할 필요성이 커질 것입니다. 적 속성의 위력이 더 강해졌으니 주의하십시오. 기존 속성(저항 기반 속성)이 추가로 고행 난이도로 이동되어, 고행 전 난이도에서 이런 신규 속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러 괴물 무리가 모이는 빈도도 줄어들어 한꺼번에 해치우기가 어려워집니다. 괴물들의 전술이 교묘해진 만큼, 여러분의 전술도 교묘해져야 할 것입니다. 추가로 괴물 희귀도인 용사 등급이 개편되어 용사 무리가 등장합니다. 정예 괴물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악몽 던전 속성이 이제 용사 적에게도 적용됩니다.
정예 적 업데이트
새롭게 익히고 적응해야 할 괴물 속성이 20여 개 추가되고, 이제 정예 적들이 자신의 속성을 일부 가진 하수인들을 거느리고 등장합니다. 또한 적 속성들을 더 흥미롭게 업데이트하고, 디자인상 서로 겹치는 부분을 줄이고, 시각적인 명확성도 개선했습니다.
이 변화는 성역 전역의 모든 괴물에게 적용됩니다. 이제 익히 안다고 생각하는 적 무리를 만나더라도 방심하지 마십시오.
시스템 업데이트: 방어, 치유, 명망
신성한 개입 시즌에는 적의 공격을 방어하고 물약을 사용하는 방식과 시즌 및 영원의 영역에서 명망에 생겨난 변화를 새롭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어 개편: 강인함 도입
여러 직업과 빌드의 유효 생명력을 평준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생명력이 피해 감소와 상호작용하는 방식과 개별적인 능력치들이 계산되는 방식을 여러 가지로 변경하려 합니다. 그 목표는 플레이어가 난이도를 높여 가며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방어 능력이 제대로 시험받게 하여, 생존 능력을 고려하여 빌드를 구성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방어도 및 저항
방어도와 저항이 둘 다 평점 시스템으로 변경되어, 수치가 높아질수록 그로부터 얻는 이득이 줄어듭니다. 방어도는 이제 가해지는 물리 피해와 비물리 피해를 모두 감소시킵니다.
피해 저항에 물리 피해 유형이 새로 추가됩니다. 추가로 고행 난이도에 따른 방어도 및 저항 페널티가 없어집니다. 각각의 고행 난이도를 선택할 때 추천 강인함 레벨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변경을 감안하여 기술과 정복자 노드도 각각 개편됩니다.
여러 형태의 피해 감소를 제공하던 정복자 노드와 기술들이 이제 방어도 또는 모든 저항에 곱연산 보너스를 부여합니다.
강인함
플레이어가 자신의 방어 능력을 파악하기 쉽게 하기 위해, 강인함이라는 능력치를 새로 추가하려 합니다. 강인함은 모든 피해 완화 수단을 고려한 후에 플레이어가 받을 수 있는 유형별 피해의 총합입니다.
강인함은 캐릭터 능력치 화면에 전투력 다음으로 표시됩니다. 강인함 수치는 각각의 피해 유형에 대한 평균적인 방어 능력을 요약한 값으로, 이 수치 위에 커서를 가져가면 특정 피해 유형에 대한 방어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툴팁을 통해 여러 아이템의 강인함을 비교하여 결정에 참고할 수 있을 겁니다.
치유 업데이트
물약이 더 의미 있고 더 전략적으로 사용되도록, 물약이 크게 개편됩니다.
기본 물약 용량이 4회로 감소합니다. (이전의 명망 상황과는 무관하며,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물약 치유가 이제 퍼센티지 기준으로 즉각 적용됩니다. 물약을 사용하면 사용 즉시 전체 생명력의 35%가 회복됩니다.
또한, 습득하는 물약에 더해 물약이 30초당 1개의 속도로 서서히 재생됩니다. 이를 상쇄하기 위해, 적중 시 생명력 회복이 개선되어 속성으로 다시 추가되고, 아이템에서 확인하거나 장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명력 재생, 처치 시 생명력 회복, 치유량 %의 수치를 증가시키고 더 잘 나오게 조정했습니다. 물약이 전체 생명력의 일정 비율을 치유하게 됨에 따라 치유 물약 업그레이드 시스템이 없어집니다. 그래도 가끔 한 번씩 들러 연금술사에게 안부 인사라도 해주십시오.
보강 개편
치유와 물약에 적용되는 변화와 맞물리도록 피해 감소 수단이었던 보강이 추가적인 생명력의 원천으로 변경됩니다. 보강이 소진되면서 플레이어를 지속적으로 치유하는 구조입니다.
이제 보강을 획득하면 보강이 최대 생명력까지 중첩됩니다. 보강을 최대 생명력 미만으로 보유한 상태에서는, 매초 최대 생명력의 일정 비율을 회복하고 보강을 그만큼 소진합니다.
보강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보강 상태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보강과 관련된 기술, 지속 효과, 아이템에 적용되는 구체적인 변화는 이 게시물의 하단에 있는 2.5.0 패치 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귀 환영 부스터 관련 변경 사항
본의 아니게 사용하는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복귀 환영 부스터가 훈련장으로 이동할 예정이니, 아직 사용하지 않은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시즌이 끝난 후 복귀 환영 부스터에 변화가 생길 것입니다.
11시즌부터는 신규 계정에 복귀 환영 부스터가 지급되지 않고, 신규 캐릭터의 일지에 자동으로 추가되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계정을 만들고 10시즌이 끝나기 전에 로그인하면, 언제든지 복귀 환영 부스터를 획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시즌 중이나 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드리엘과의 동맹
이 막대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드높은 천상의 구성원 한 명이 비밀리에 성역에 내려와 주민들에게 천상의 지원을 제공하려 합니다. 무릇 정의를 실현하는 데는 저항이 필요한 법이지요.
시즌 영역에서 주요 도시를 방문하면 천사의 빛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 빛의 근원을 따라가서 시즌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고위 악마들을 물리치십시오
고위 악마들이 신중하게 계획을 실행에 옮기며, 모두가 방심하는 틈을 타 성역에 쳐들어왔습니다. 신성한 개입 시즌에 이들의 흉계를 좌절시키려면 드높은 천상의 힘이 필요합니다.
고위 악마의 침공
시즌 영역에서 지옥을 방불케 하는 게임 모드들에 고위 악마들이 쳐들어와, 각자의 악의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고위 악마는 각기 다른 게임 모드를 장악했습니다.
아즈모단이 첫 번째 신규 야외 우두머리로 성역을 불태웁니다! 다른 거대 추종자들과 함께 새로운 도전으로 로테이션에 등장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 주십시오.
아즈모단
아즈모단은 이제 시즌 영역과 영원의 영역 모두에서 영구 야외 우두머리로 등장합니다. 그의 전술에 숙달하고, 파괴적인 용암과 천둥 같은 지진을 전복시켜야 이 강력한 적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아즈모단은 시즌 등급 V 최고 던전에서 물리쳐야 합니다.
또한 적절한 재료를 획득한 후에는 하웨자르의 자르빈제트 근처 특별한 위치에서 소환할 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소환 제단은 나머지 세 고위 악마 중 하나의 힘을 지닌 아즈모단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소환 제단 중 하나를 선택해 아즈모단을 소환하면, 나머지 세 고위 악마 중 하나의 힘을 지닌 아즈모단을 부를 수 있습니다. 아즈모단은 천상의 선물을 모두 해제한 후 소환하는 게 좋습니다.
아즈모단과 함께 싸우기 위해 등장하는 괴물들 역시 해당하는 고위 악마와 관련된 속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벨리알과 두리엘이 생성하는 적들도 효과의 가시성이 개선되었습니다. 벨리알은 거대 눈알을 생성하여 플레이어를 실명시키며, 두리엘은 제때 파괴하지 못하면 구더기를 생성하는 거대 알을 소환합니다.
아즈모단은 저항이 상당히 강해 강력한 방랑자가 한 방에 처치할 수는 없어서, 파티 찾기에 아즈모단과의 전투를 추가했습니다.
아즈모단을 쓰러뜨리고 나면, 소환 구역에 타락한 정수로 열 수 있는 궤짝이 나타납니다.
구더기의 왕 두리엘
두리엘은 지옥물결에 파고들어, 기생충 같은 영향력을 퍼뜨리고 있습니다. 지옥물결 안에서 피의 여제 대신 두리엘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멀미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두리엘의 소환 효과를 제거했습니다. 헤아릴 수 없이 많은 구더기가 튀어나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불편할 것 같습니다.
위협 수준이 최대에 도달하면 지옥살이 대신 두리엘의 격통이 생성됩니다. 두리엘의 격통은 두리엘이 지옥물결을 장악한 결과물로, 지옥물결에 항
상 존재합니다. 이들을 쓰러뜨리고 악독한 심장을 획득하면 두리엘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지옥물결에 등장하는 괴물 무리에는 구더기 괴물군이 섞여 있으며, 여기에는 새로 추가되는 초대형 구더기인 고통의 징조가 포함됩니다. 지옥벌레는 구더기를 뱉어 내고, 지옥물결에 떨어지는 운석에도 구더기 무리가 득시글거립니다. 아주 재미있겠죠.
벨리알
벨리알이 나락에 숨어들어, 가는 곳마다 혼란을 퍼뜨리고 있습니다. 나락에서 벨리알의 눈이 무작위로 등장합니다. 벨리알의 눈을 파괴하면, 주위 적들이 기절하고 벨리알의 환영 무리가 소환됩니다. 이 환영들을 처치하면 나락 진행도가 올라갑니다.
진행 중에 벨리알의 눈을 여러 개 파괴하면 최종 우두머리가 벨리알로 바뀝니다. 플레이어가 가까이 다가가면 벨리알의 눈은 자동으로 터집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의 피드백에 따라, 처치한 벨리알이 훨씬 더 빨리 사망하게 바꿨습니다. 벨리알의 영향력은 나락 전체에 퍼져 있어, 적의 분신이 등장하며 우리의 머릿속에 혼란의 씨앗을 뿌립니다.
안다리엘
안다리엘은 쿠라스트 지하도시에 낙인을 남겼습니다. 안다리엘의 영향력이 지하도시의 혼령 봉화를 타락시켰습니다. 그 결과 혼령 봉화가 더 위험해졌지만, 그 대신 평소보다 조율을 훨씬 많이 줍니다. 이 고통받는 영혼 봉화를 사용하면 추가 조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안다리엘과 관련된 지하도시 공물이 3종 추가됩니다. 이 공물들은 각각 지하도시 보상을 늘려 주고, 안다리엘이 최종 우두머리로 등장하게 해 줍니다. 이 공물들은 지하도시에 던전 속성을 추가하니 조심해야 합니다.
지하도시 으슥한 곳에는 안다리엘의 그림자도 도사리고 있습니다. 이 강력한 그림자는 플레이어의 시간을 붕괴시키는 공격을 가합니다.
안다리엘도 지하도시 최종 우두머리로 등장할 수 있으며, 안다리엘을 쓰러뜨리면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녀의 전환 단계도 속도가 훨씬 빨라져서, 변신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또한 안다리엘의 행동 방식도 변경해서, 전투 중 플레이어가 사망해도 안다리엘의 생명력이 재생하지 않게 바꿨습니다. 추가로, 지하도시에 등장하는 적들에게 통곡하는 영혼이 깃듭니다. 통곡하는 영혼은 플레이어의 위치를 쫓아가는 공격을 가합니다.
천상의 선물을 획득하십시오
이번 시즌에는 천사 하드리엘이 성역으로 돌아와, 돌아온 고위 악마들과 싸우는 데 보탬이 되는 귀한 선물을 줍니다. 하드리엘은 드높은 천상이 가진 힘의 일부를 천상의 선물이라는 형태로 전합니다. 이 선물들은 큰 보상과 함께 큰 기회를 줍니다.
각각의 천상의 선물은 3가지 요소, 즉 보상, 타락한 선물, 정화된 선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지품 안에 있는 천상의 선물 창에서 천상의 선물을 안쪽 칸에 배치하면 정화된 선물을, 바깥쪽 칸에 배치하면 타락한 선물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천상의 선물을 칸에 배치하면 각각의 선물에 따르는 보상 보너스가 활성화되어, 특정 천상의 선물을 보상이 증가합니다.
타락한 선물은 해당하는 활동의 난이도를 증가시키고, 천상의 선물의 보상 보너스도 부여합니다. 정화된 선물은 부정적인 효과를 없애고 긍정적인 효과를 추가하며, 획득하는 보상을 2배로 증가시킵니다.
타락한 선물 칸은 각각 자동으로 열립니다. 시즌 평판 보드를 진행하다 보면 천상의 선물에 대한 정화된 선물 칸이 열립니다.
각각의 정화된 선물 칸이 열리는 천상의 은총 등급은 아래와 같습니다.
- IV등급: 두리엘
- VI등급: 안다리엘
- VII등급: 아즈모단
- X등급: 벨리알
고위 악마를 처음으로 처치하면 그 악마의 타락한 정수가 떨어집니다. 이 정수를 하드리엘에게 가져가면 해당 고위 악마와 관련된 천상의 선물 2개가 해제됩니다.
천상의 선물이 해제된 후에는, 해당 천상의 선물을 장착하고 관련 고위 악마나 그 하수인들을 처치하면 천상의 선물 레벨을 올리는 데 필요한 경험치를 획득하게 됩니다.
고통의 정수
- 보상: 지옥물결 도중 두리엘의 격통이 홈 장착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정화된 상태에서는 2배 많이 떨어뜨립니다.
- 등급 업그레이드: 더 질이 좋은 룬과 보석이 나옵니다.
- 정화된 선물: 20초에 한 번, 부상당한 후 잠깐 동안 최대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 두리엘의 격통이 기습 공격을 더 자주 하고 공격 시 100% 확률로 플레이어의 보호막이나 보강된 생명력을 깨뜨립니다.
지옥물결에서 두리엘과 싸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불결의 정수
- 보상: 지옥물결 도중 구더기가 경험치 구슬을 떨어뜨립니다. 정화된 상태에서는 2배 많이 떨어뜨립니다.
- 등급 업그레이드: 경험치 구슬이 더 강해집니다.
떨어지는 경험치 구슬의 수가 증가합니다.- 정화된 선물: 20초마다 치유 물약을 채웁니다.
- 떨어지는 운석에서 구더기가 생성되고 구더기의 모든 공격이 플레이어의 생명력 물약을 1개 소모합니다.
지옥물결에서 두리엘과 싸워 획득할 수 있습니다.
거짓의 정수
- 보상: 나락에서 추가 업그레이드 기회가 1회 주어집니다.
- 등급 업그레이드: 추가 업그레이드 확률이 증가합니다.
- 정화된 선물: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만큼 보강됩니다.
- 타락한 선물: 벨리알의 눈이 악의를 가득 띠고 광선을 플레이어에게 집중하여 매초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나락에서 벨리알과 싸워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의 정수
- 보상: 나락을 완료하면 막대한 양의 금화를 획득합니다. 정화된 상태에서는 2배로 증가합니다.
- 등급 업그레이드: 금화 수량이 증가합니다.
- 정화된 선물: 12초에 한 번 군중 제어 상태에서 잠깐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 타락한 선물: 환영이 강화되어 환영의 공격이 플레이어를 3초 동안 멍하게 하거나 밀쳐낼 수 있습니다.
나락에서 벨리알과 싸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죄악의 정수
- 보상: 야외 우두머리 전투에서 살아남으면 활동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정화된 상태에서는 2배로 증가합니다.
- 등급 업그레이드: 더 질이 좋은 던전 열쇠가 나옵니다.
- 2등급: 주간 보관함에서 어마어마한 수량의 활동 열쇠가 나옵니다.
- 5등급: 성역 전역에서 나오는 나침반과 공물의 수가 증가합니다.
- 정화된 선물: 방어도가 20% 증가합니다.
- 타락한 선물: 야외 우두머리와 싸울 때 취약해집니다.
지상 세계에서 아즈모단과 싸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지옥불의 정수
- 보상: 야외 우두머리 전투에서 살아남으면 소굴 우두머리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정화된 상태에서는 2배로 증가합니다.
- 등급 업그레이드: 더 질이 좋은 소굴 우두머리 열쇠가 나옵니다.
- 2등급: 주간 보관함에서 어마어마한 수량의 소굴 우두머리 열쇠가 나옵니다.
- 5등급: 성역 전역에서 나오는 소굴 우두머리 열쇠의 수가 증가합니다.
- 정화된 선물: 직접 피해를 주면 10% 확률로 적이 1초 동안 기절합니다.
- 타락한 선물: 야외 우두머리와 싸울 때 운석이 비처럼 떨어집니다.
지상 세계에서 아즈모단과 싸워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고뇌의 정수
- 보상:
지하도시를 완료하면지하도시에서 조율을 획득하면 은화를 획득합니다. 정화된 상태에서는 2배로 증가합니다.
- 등급 업그레이드: 은화 수량이 증가합니다.
- 5등급 보너스: 지하도시를 정복하면 보물 고블린 호기심 많은 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정화된 선물: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 타락한 선물: 고뇌의 현신이 지하도시 곳곳에 도사리고 있다가 플레이어가 가까이 있을 때 번개 흡수기를 부착하여 70% 감속시킵니다.
지하도시에서 안다리엘과 싸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비명의 정수
- 보상:
지하도시를 완료하면지하도시에서 조율을 획득하면 분해 재료를 획득합니다. 정화된 상태에서는 2배로 증가합니다.
- 등급 업그레이드: 더 질이 좋은 제작 재료가 나옵니다.
- 5등급 보너스: 지하도시를 정복하면 보물 고블린 혐오스러운 엑토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정화된 선물: 저항이 20% 증가합니다.
- 타락한 선물: 고뇌에 찬 영혼이 격분하여 폭발을 일으킵니다. 폭발은 플레이어를 끌어들이고 매초 최대 생명력의 12%만큼 피해를 주는 전기 지대를 생성합니다.
지하도시에서 안다리엘과 싸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축성을 통해 지금껏 불가능했던 경지에 이르십시오
짓밟힌 이들을 보호하려는 당신의 노력은 헛되지 않았습니다, 방랑자님. 신성한 개입 시즌에서는 드높은 천상에서 당신의 노고를 치하하여 그 막대한 힘의 일부를 하사합니다.
축성은 드높은 천상의 승천의 힘을 아이템에 주입하여 아이템의 위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아이템을 축성하면 일정 확률로
- 추가 전설 능력이 부여됩니다.
- 속성 1개가 상급 속성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 특별 축성 속성 목록에 포함된 속성이 하나 붙습니다.
- 기존의 속성 하나가 무작위 축성 속성으로 교체됩니다.
아이템을 축성하면 추가적인 속성 변경이 불가능해져, 그 아이템의 여정은 끝납니다. 따라서, 축성은 아이템에 마지막으로 적용하는 업그레이드가 되어야 합니다. 적용 가능한 축성 값의 범위가 좁아지고, 더 큰 값 쪽으로 옮겨갔습니다. 공용 공격 전설 위상이 축성 풀에 추가됐습니다. 신성한 개입이 이루어지면, 신화적인 힘이 아이템에 뿌리를 내릴 수도 있습니다...
이 천상의 힘을 부여하는 방법으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고행 전의 난이도에서는, (지옥물결 등) 고위 악마가 장악한 게임 모드에서 고위 악마를 쓰러뜨리면 낮은 확률로 천상의 모루에서 아이템을 축성할 수 기회가 주어집니다. 초대를 받았을 때 기회를 잡지 않으면, 다음으로 천상의 초대를 받을 때까지는 아이템을 축성할 수 없습니다.
또한 천상의 인장을 획득하면 언제든지 천상의 용광로로 이동해 아이템을 축성할 수 있습니다. 천상의 인장은 선조 품질의 아이템을 축성할 때만 필요하며, 고행 난이도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소지품에 겹쳐서 표시됩니다.
탑과 순위표를 올라가십시오 (베타)
성역에서 새로운 도전이 시작되지만, 11시즌 출시 첫날에는 아닙니다. 탑과 순위표가 2026년 초 2.5.2 패치에서 돌아옵니다.
성역에서 숱한 전투를 치르며 단련된 전사들의 기량을 시험하는 새로운 난관이 나타납니다. 탑은 여러 스테이지로 나뉜 시간제한 던전으로, 정예 중의 정예인 방랑자들만 극복해 낼 수 있습니다. 나락에서는 가장 깊은 곳으로 내려가며 힘을 시험하게 된다면, 탑에서는 점점 높아지는 난이도에서 자신의 능력을 자신하는 자들과 맞붙어야 합니다. 탑은 베타에 출시되고, 향후 저희가 플레이어 여러분과 함께 이 콘텐츠를 계속 다듬어 나가는 동안 향후 시즌에도 그대로 남을 겁니다.
베타 전반의 초점은 난이도를 조율하고,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괴물의 다양성을 확장하고, 새로운 보상을 도입하는 것이며, 그 모든 게 여러분의 피드백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개발팀에서 탑을 게임 종반의 강력한 한 축으로 완성해 나가는 동안, 각 시즌마다 새로운 업데이트가 추가될 겁니다.
2.5.2 패치 출시가 가까워지면 탑(베타)의 다음 단계에 뛰어들 수 있는 방법을 상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탑
2.5.2 패치가 적용된 후 시즌 등급의 2등급을 완료하면 탑이 해제됩니다. 완료 후 세리가의 방첨탑을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그 후에는 나락에서 해제해 둔 모든 난이도로 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한 이후, 이제 탑 자체의 난이도를 해제할 수 있는 변화도 적용했습니다. 추가로 행동에 문제가 있는 몇몇 우두머리가 제거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흡혈귀 우두머리 망령과 몰락자 영매 우두머리 부패의 씨를 뿌리는 자가 제거되었습니다.
탑의 게임플레이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순위표 (베타)
탑과 함께 순위표 역시 디아블로 IV에 의기양양하게 돌아옵니다. 정예 투사들이 최고의 방랑자 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곳이죠. 2.5.0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탑을 플레이하고 순위표에 진출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순위표는 내년 초 출시될 2.5.2 패치에서 모든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초기화될 예정입니다.
탑 공략을 마치면 완료한 탑 단계와 최종 시간 기록이 나타납니다. 세리가에 있는 명공의 첨탑이나 수집품 메뉴에서 순위표상 자신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플랫폼 플레이를 허용하지 않은 경우 순위표 이용이 제한됩니다. 추가로, 하드코어 모드와 일반 모드의 순위표 기록은 완전히 별도로 관리됩니다.
순위표는 다음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 1인 야만용사
- 1인 강령술사
- 1인 원소술사
- 1인 도적
- 1인 드루이드
- 1인 혼령사
- 2인 파티
- 3인 파티
- 4인 파티
또한 순위표에 기록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순위
- 플레이어 이름
- 완료한 단계
- 시간
- 날짜
다음 기준으로 결과를 필터링할 수도 있습니다.
- 모든 플랫폼 또는 PC만
- 하드코어 및 일반
- 친구
- 클랜
세리가에 있는 명공의 첨탑을 사용하면 순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즌 등급 도입
시즌 여정이 시즌 등급을 통해 도전 정신을 자극하고 더 큰 보상을 줍니다. 이제 각 등급에서 최고 던전을 완료해야만 다음 등급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최고 던전과 마찬가지로, 이 던전에는 권장 레벨과 난이도가 되기 전에도 도전할 수 있습니다.
시즌 영역에서는 명망에 큰 변화가 생깁니다. 시즌 등급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선택적인 목표를 완료하여 기술 포인트와 이글거리는 재, 꾸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되는 대신, 명망이 사라집니다.
추가로 시즌 등급의 보상 보관함 곳곳에 천상의 인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정복자 포인트 보상이 조정 및 업데이트되어 영원의 명망에 새롭게 정복자 포인트가 12 추가되고, 시즌 등급 보상에 새롭게 정복자 포인트가 12 추가되었습니다.
시즌 영역의 명망 관련 변경 사항
이제 영원의 영역에서만 명망이 영구적으로 유지됩니다. 시즌 영역에서도 새로 도입되는 시즌 등급 시스템의 진행 현황에 따라 그동안 명망 시스템이 부여하던 추가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시즌 등급 1, 2, 3등급에는 추가 기술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 시즌 등급 3, 4, 5, 6등급에는 추가 정복자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 추가 물약 용량이 영원의 영역 명망 보상의 길에서 빠지고, 다른 보너스로 교체됩니다.
- 릴리트의 제단과 아카라트의 교리도 여전히 약간의 경험치와 보상을 지급하지만, 영구적인 능력치와 위력은 부여하지 않습니다.
시즌 등급 보상 잠금 해제
고위 악마의 진격으로부터 성역을 지키기 위해 쉬지 않고 노력하다 보면 시즌 등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5등급 최고 던전을 완료하고 6등급을 해제하면 알레프타 애완동물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알레프타를 받기 위해 5등급의 모든 목표를 완료할 필요는 없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신성한 개입 시즌의 시즌 축복
시즌 등급에서 시즌 축복과 이글거리는 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글거리는 재는 시즌 등급에서 목표를 완료해 장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재를 얻으면 시즌 축복을 얻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천상의 은총의 항아리: 모든 출처에서 획득하는 천상의 은총이 증가합니다.
- 결판의 항아리: 정예 및 용사 괴물이 일정 확률로 추가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 재앙의 항아리: 야외 우두머리에게서 추가 장비 보상을 획득합니다.
- 선조 속삭임의 항아리: 속삭임을 반납할 때 선조 보관함이 등장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 축성의 항아리: 모든 출처에서 일정 확률로 추가 천상의 인장이 나옵니다.
최고 던전 정복
최고 던전이 새로운 시스템으로 구축되어, 여러 난이도 등급에 걸친 캐릭터의 여정을 헤쳐 나아가며 힘을 키워 가는 플레이어들의 도전 정신을 자극합니다. 참고로 최고 던전에는 권장 레벨이 명시되어 있으나, 이 레벨은 플레이어의 현재 난이도에 따라 달라지지 않습니다.
최고 던전은 총 5개 있습니다.
도가니의 지하전당
- 권장 레벨: 30
- 난이도: 어려움
지옥 같은 내리막
- 권장 레벨: 50
- 난이도: 참회자
어둠의 피신처
- 권장 레벨: 60
- 난이도: 고행 I
변절자의 소굴
- 권장 레벨: 60
- 난이도: 고행 II
죄악의 틈새
- 권장 레벨: 60
- 난이도: 고행 III
신규 고유 아이템
이 신규 아이템들이 더욱 치열해진 악마와의 싸움을 위해 성역을 찾아옵니다.
야만용사
사슬참화 쇠미늘 (고유 바지):
속성:
- 모든 능력치 +51-65
- 최대 생명력 +424-457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8.1-8.8%
- 난투 기술 등급 +2-3
고유 능력:
- 피해를 주는 난투 기술을 시전하면 그 기술이 비활성화됩니다. 행동 막대에 있는 피해를 주는 난투 기술이 모두 비활성화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 상태로 이 기술들이 다시 활성화됩니다. 비활성화된 기술 하나당 시전하는 난투 기술이 주는 피해가 50-100%[x] 증가합니다.
드루이드
캄신 평원방랑자 (고유 장화):
속성:
- 기본 속성: 공격 시 피하기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감소
- 군중 제어 지속시간 +41.5-55.0%
- 자연 마법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6-25%
- 나쁜 징조 등급 +2-3
- 끝없는 비바람 +1-2
이동 속도 +16.5-25.0%고유 능력:
- 자연 마법 기술로 적 150-100마리에게 피해를 주면 4-8초 동안 최대 이동 속도와 방해받지 않음 상태를 부여받습니다.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부딪치는 적이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폭풍 기술로 적 200-100마리에게 피해를 주면 충전을 획득합니다. 방어 기술을 사용하면 사용한 충전 하나당 1초 동안 최대 이동 속도와 방해받지 않음 상태를 부여받습니다. 충전되어 있는 동안 부딪치는 적이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도적
죽음의 파반 (고유 바지):
속성:
- 기본 속성: 칼날의 춤에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회피 확률 +15%
- 극대화 확률 +9.0-11.0%
- 이동 속도 +16.0-25.0%
- 칼날의 춤 등급 +2-3
- 날쌘 몸놀림 피해 +62.5-85%
고유 능력:
- 칼날의 춤에 적중당한 적이 칼을 떨어뜨립니다. 이 칼을 습득하면 충전을 1 얻고 칼날의 춤 피해가 6초 동안 10-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회 중첩됩니다.
강령술사
온 세상의 강령술사여, 기뻐하십시오! 이제 공격 위상이 방패에 나타납니다.
무덤꽃 (고유 한손 철퇴):
속성:
- 기본 속성: 공격 속도 10%
- 지능 +80-94
- 최대 생명력 +424-457
- 골렘이 두 번 공격할 확률 +36.5-50.0%
- 골렘 숙련 +1-2
고유 능력:
- 더 작은 골렘들을 3마리 일으킵니다. 골렘은 각각 원래 피해의 40-60%를 주고 공격 속도를 30%[+] 획득합니다. 골렘이 50% 빨리 부활합니다.
원소술사
오르시베인 (고유 한손 철퇴):
속성:
- 지능 +99-113
- 최대 생명력 +424-457
- 비물리 피해 +57.0-75.0%
- 핵심 기술 등급 +3-4
고유 능력:
- 행동 막대에 없는 방어 기술 하나당 주는 피해가 20-40%[x] 증가하고, 그에 관련된 마법부여 효과를 얻습니다.
혼령사
밀사의 길 (고유 장화):
속성:
- 기본 속성: 이동 속도 +30%
- 이동 속도 +16-25%
- 핵심 기술 피해 +155-200%
- 핵심 기술 등급 +1-2
- 방해 효과 감소 +26.5-40%
고유 능력:
- 12-4미터 이동할 때마다 주 혼령 전당에 있는 핵심 기술을 사용합니다.
눈을 즐겁게 하는 트위치 드롭스
신성한 개입 시즌 시작을 기념해 찬란한 트위치 드롭스가 찾아옵니다.
11시즌에 대비하십시오. Battle.net 계정을 트위치 계정과 연결하고 디아블로 IV 카테고리의 전문 스트리머의 방송을 시청하여 귀중한 드롭스를 획득해 보십시오.
투구 절단기 한손 꾸미기 아이템을 획득하십시오.
한국 시간 기준 12월 13일 오전 2시~12월 26일 오전 3시에 트위치 드롭스가 활성화된 동안 유효한 디아블로 IV 콘텐츠를 2시간 이상 시청하고 야만용사를 위한 투구 절단기 한손 꾸미기 아이템을 획득하십시오.
트위치 드롭스에 관련해 자주 접수되는 질문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성한 개입 시즌 성물함 헤쳐 나아가기
이번 시즌에는 돌파할 만한 새로운 배틀 패스 성물함과 몇 가지 프리미엄 배틀 패스 성물함이 추가됩니다.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신성한 개입 시즌 배틀 패스 성물함은 길든베인 탈것, 유황불 성전사 마갑 탈것 방어구, 천공의 눈동자 마을 차원문과 같은 찬란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딜럭스 배틀 패스 묶음 상품
2,800 백금화에 딜럭스 배틀 패스를 구매하면 천공 기사단원 방어구 세트와 추가 콘텐츠를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묶음 상품 구성품:
- 직업별 천공 기사단원 방어구 세트* 즉시 잠금 해제
- 천공 기사단원의 날개 등 장식품
- 반짝이는 반응형 효과를 지닌 꾸미기 아이템입니다.
- 비구름 날개 달린 여우 애완동물
- 무기, 야수, 방어구 성물함 이용 가능
테잘의 상점에서 전설적인 방어구 입수하기
멋진 악마 정복을 위한 새로운 장비, 방어구, 장식, 탈것 및 탈것 방어구 묶음 상품의 등장으로 상점이 후끈 달아오릅니다. 12월 12일 부터 테잘을 방문해 상품을 살펴보십시오. 신성한 개입 시즌 동안 테잘이 계속해 재고를 갱신할 예정이니 자주 확인하는 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성역의 먼 곳에서 발견된 희귀한 물건 중 하나인 봄달 수사슴 위신 애완동물 묶음 상품에는 월령사슴 애완동물, 뼈의 심야 탈것 노획품, 이지러지는 세계 엠블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묶음 상품은 테잘의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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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바로 다음날이 poe2 새시즌이네 ㅋㅋ 안타깝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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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영원으로 가버리죠. 시즌 안 즐기고 영원으로 계속 플레이하면 되긴 하는데 시즌템 같은 건 아마 사라질 거예요. | 25.12.04 10: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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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바로 다음날이 poe2 새시즌이네 ㅋㅋ 안타깝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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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도 망겜이라 들었는데 | 25.12.04 10: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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것도 하는 사람만 하는 게임이라...난 디아는 해도 poe나 라스트 에포크 같은 건 안 맞더라. | 25.12.04 10: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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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2나 디아4나 ㅋㅋㅋㅋㅋ | 25.12.04 10: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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