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캡콤)
액션 게임은 지난 10여 년간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2000년대에는 모두가 데빌 메이 크라이의 열풍을 쫓았지만, 프롬소프트웨어가 소울라이크 장르를 선보이면서 장르는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전환되었습니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나 스텔라 블레이드 같은 게임들은 액션 게임 스타일로 저를 사로잡았지만, 소울라이크의 영향을 여실히 보여주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같은 트렌드를 따르는 것은 아닙니다.
최근 일부 액션 게임들은 이러한 흐름에 반발하여 전통적인 액션 스타일로 회귀하고 있으며, 팬텀 블레이드 0 개발진은 이 게임이 소울라이크 장르가 아니라고 강력히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캡콤의 귀무자: 검의 길(Onimusha: Way of the Sword)도 이러한 고전 액션 게임 부활의 물결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오토마톤과의 인터뷰에서 사토루 니헤이 감독은 "귀무자: 검의 길은 오픈 월드 게임이 아니며, 죽고 다시 시도하는 방식의 (소울류) 게임도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니헤이 감독은 "숙련된 액션 게임 플레이어라면 분명 즐길 수 있겠지만, 액션 게임을 전문으로 하지 않는 플레이어라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 저희의 목표였습니다. 귀무자: 검의 길에서는 액션을 통해 칼날이 부딪히는 장면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오리지널 귀무자 시리즈는 데빌 메이 크라이(원래는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로 기획된 게임이었습니다.)의 하드코어 액션 게임 스타일보다는 레지던트 이블의 사무라이 버전에 더 가까운 선형 액션 게임이었습니다. 그래서 거의 20년 만에 시리즈가 부활한 것이, 적어도 주류 AAA 게임 시장에서는 그런 종류의 게임이 훨씬 덜 흔한 업계에서 기존 전략을 고수하는 것은 참으로 고무적입니다.
(IP보기클릭)125.191.***.***
다행이다 소울 스타일 아니여서
(IP보기클릭)61.83.***.***
쩔긴함 근대 안나올수도 있으니 캡콤은 확실히나오자너
(IP보기클릭)58.230.***.***
진짜 오픈월드건 소울 라이크건 이젠 싫다 이 두가지 요소가 게임을 접게 만드는 요소여서 선형적인 플레이하 흔했던 초창기 겜들이 많았던 플스2때까지의 겜들이 그리워 질 지경
(IP보기클릭)121.131.***.***
근데 귀무자 시리즈도 최고난이도로 하면 프롬 소울류들보다 훨씬 빡쎄게 어려워서 초보와 고수 모두 만족할수 있을듯
(IP보기클릭)58.228.***.***
소울이 아니라서 다행.. 이러다 데메크도 차기작은 소울라이크로 나오는가 싶을 정도인데.
(IP보기클릭)112.149.***.***
(IP보기클릭)218.234.***.***
트레일러 대단하긴 하더라 | 25.06.21 20:43 | | |
(IP보기클릭)61.83.***.***
-대장-
쩔긴함 근대 안나올수도 있으니 캡콤은 확실히나오자너 | 25.06.21 20:45 | | |
(IP보기클릭)121.128.***.***
https://www.youtube.com/watch?v=ivwgE_t8a5s ㅎㅎ 선생님 딥다운이라는 게임이 있었는데요......ㅋㅋㅋㅋㅋㅋ | 25.06.21 21:32 | | |
(IP보기클릭)112.149.***.***
안나올수도 있어요..?? | 25.06.21 21:59 | | |
(IP보기클릭)49.166.***.***
중요한건 내실이죠 귀당이 귀무자보다 화려한 게임으로 나올수는 있겠지만 귀무자보다 재미있는 게임으로 나올수 있을지는 두고봐야죠 | 25.06.21 22:03 | | |
(IP보기클릭)112.149.***.***
재미는 개취인지라 저는 귀무자 인생겜인지라 기대중입니다 ㅎㅎ | 25.06.21 22:09 | | |
(IP보기클릭)61.83.***.***
나라카 제작진이라 모르긴한대 그냥 트레일러만 만들고 안나올수도 | 25.06.21 22:23 | | |
(IP보기클릭)222.108.***.***
게임에 유체역학을 넣는다고 해서 화제였었죠 ㅋㅋ | 25.06.21 23:52 | | |
(IP보기클릭)59.29.***.***
(IP보기클릭)222.236.***.***
(IP보기클릭)125.191.***.***
다행이다 소울 스타일 아니여서
(IP보기클릭)106.101.***.***
이렇게 말해도 소용없음 소울빠도 아니고 소울근원론자들은 소울이라고 우길것이기때문... 그런 양반들때문에 스스로를 소울빠라고 말도못하겠음 | 25.06.22 00:13 | | |
(IP보기클릭)210.97.***.***
(IP보기클릭)125.184.***.***
(IP보기클릭)121.131.***.***
근데 귀무자 시리즈도 최고난이도로 하면 프롬 소울류들보다 훨씬 빡쎄게 어려워서 초보와 고수 모두 만족할수 있을듯
(IP보기클릭)118.235.***.***
애초에 프롬꺼는 모르면 맞아야지 식이라 귀무자 최고난이도 다해보고 했어도 어려웠음... 서로 게임성이 다름 | 25.06.21 22:15 | | |
(IP보기클릭)218.158.***.***
일섬 난이도 였나??? 소울라이크는 그냥 응애 수준 난이도~ | 25.06.22 00:34 | | |
(IP보기클릭)61.72.***.***
그러네... 옛날에 일섬난이도 앤등 어케본거지 미친; | 25.06.22 00:42 | | |
(IP보기클릭)39.116.***.***
(IP보기클릭)58.228.***.***
소울이 아니라서 다행.. 이러다 데메크도 차기작은 소울라이크로 나오는가 싶을 정도인데.
(IP보기클릭)106.101.***.***
아무렴 액션원조들이 그런 짜치는 짓을 할리가 | 25.06.21 22:20 | | |
(IP보기클릭)106.101.***.***
데빌메이크라이는 애초에 스타일리시 액션게임의 근본중의 근본임 | 25.06.22 00:15 | | |
(IP보기클릭)222.121.***.***
(IP보기클릭)106.101.***.***
난이도가 높다 = 소울류 ......ㅈ이건 아님 진짜... | 25.06.22 00:16 | | |
(IP보기클릭)112.77.***.***
ㅇㅇ 소울무새들 ㅅㅂ. 어려우면 다 소울 붙임. | 25.06.22 00:33 | | |
(IP보기클릭)218.158.***.***
근데 소울류 하면서 느낀거는 구르기 판정이 너무 혜자 이긴 함~ | 25.06.22 00:39 | | |
(IP보기클릭)58.230.***.***
진짜 오픈월드건 소울 라이크건 이젠 싫다 이 두가지 요소가 게임을 접게 만드는 요소여서 선형적인 플레이하 흔했던 초창기 겜들이 많았던 플스2때까지의 겜들이 그리워 질 지경
(IP보기클릭)221.138.***.***
오픈월드가 유행하면서 게임들의 깊이가 얕아진 느낌 | 25.06.21 23:45 | | |
(IP보기클릭)106.101.***.***
이게... 오픈월드가 대세니 무지성오픈월드화하는데 선형적 게임에 오픈월드 끼얹은 꼴이라 진짜... 더군다나 오픈월드 명작들로 유저들 눈은 높아질데로 높아졌는데 말이죠 | 25.06.22 00:19 | | |
(IP보기클릭)39.121.***.***
(IP보기클릭)219.255.***.***
(IP보기클릭)111.171.***.***
(IP보기클릭)121.190.***.***
(IP보기클릭)218.148.***.***
(IP보기클릭)218.158.***.***
맞음~ 귀무자는 귀무자 만에 맛이 있음~ 소울류 랑은 다른 진퉁베기 맛~ | 25.06.22 00:40 | | |
(IP보기클릭)182.212.***.***
(IP보기클릭)175.214.***.***
(IP보기클릭)175.114.***.***
(IP보기클릭)22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