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2017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 작품 접수 시작

조회수 1195 | 루리웹 | 입력 2017.11.21 (12:39:57)
[기사 본문] - 20일(월)부터 25일(토)까지 6일간 접수
- 총상금 4,130만원, 기획부문, 제작부문에 총 40작품 시상
- 12월 개최예정인 ‘KGC2017’에서 작품 전시 및 시상, 쇼케이스 진행
-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여
- 대학부, 일반부 대상 수상작에는, 상금과 함께 해외홍보까지 지원


경진대회 홈페이지www.gigdc.or.kr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한국게임개발자협회와 함께,창의 적인 게임콘텐츠 발굴로 국내게임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게임개발 기회 확대를 통한 개발 전문인력양성을 위하는‘2017글로벌 인디 게임제 작 경진대회’가 어제부터 작품접수를 시작했다.

□ 대상에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시상은 물론,수상작에 대한 해외지원(참가, 홍보 등)혜택으로 인해,게임교육관련 중ㆍ고등ㆍ대학교를 비롯하여 아 마추어 개발자,전문 개발자 등으로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

□ 대회의 총 상금은4,130만원으로 예년보다 증액되었으며,참가부문은 크게 중고등부,대학부,일반부로 나뉘고 다시 제작부문,기획부문으로 세분화 하여,총5부문에서40편의 작품을 선정한다.출품된 작품중에서, VR, AR,기능성 등 특정 기술이나 주제에 특화된 게임은 특별상으로 선정한 다.

□ 평가는 전 부문 공통적으로 독창성 및 창의성에 가장 높은 배점을 부여하 며,각 부문별 세부 평가항목에 기준하여 평가가 이루어진다.

□ 전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여하며,대학부 제 작부문 대상 수상자(팀),일반부 대상 및 금상 수상자(팀)에게는 상금(대학 부 대상200만원/일반부 대상500만원,금상300만원)과 함께 수상작에 대한 해외홍보지원까지 받는다.수상작은11월 말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12월15일~16일,개최예정인‘2017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KGC2017)’기간 에 시상 및 전시,쇼케이스가 진행된다.올해부터는 수상에 관계없이,희 망작품에 한하여 작품전시 및 홍보도 지원한다고 한다.

□ 개인이나 팀 단위로 구성된 학생 및 아마추어 게임 개발자,현업 개발자 중 인디게임개발자 조건에 충족하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부문별 응모 요강에 맞춰 신청을 하면 된다.

작품단위로 접수받기에 동일인(또는 팀)이 여러 작품을 응모할 수 있으며, 독창성 및 창의성에 중점을 두기에,상용화 유무(온라인 스토어 등록 등) 와 관계없이 응모 가능하다.기 개발된 게임이더라도,한국게임개발자협 회에서 주최/주관한 대회에서 수상이력이 없거나,수상이력이 있더라도 게임의 기획이나 컨셉이 상당부분 업데이트된 경우라면 이 역시 출품가 능하다.

접수는11월20일부터25일까지, 6일 동안 진행되며 경진대회 신청을 위 한 세부요강 및 접수는 경진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www.gigdc.or.kr) 에서 확인하면 된다.


image005.jpg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한국게임개발자협회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