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신 대거 플레이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검방이나 쌍수는 아래 모션캔슬의 응용이기 때문에 굳이 다루지는 않겠습니다.
스닉 대거 암살자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스카이림 은신 메카니즘에 대해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은신이 발각되는 이유는 크게 3가지 입니다.
1-1. 시야
눈에 보이면 당연히 걸립니다. 이는 적 캐릭터에 시선에 걸릴경우 해당됩니다.
시야에는 사정거리가 있습니다. 밝을경우 굉장히 넓고 최고로 어두울경우 한치앞도 못봅니다.
이동할때 시야를 가리는 장애물, 시야를 좁게하는 그림자등등을 친구삼아 적절히 활용하면 안걸리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광원모드를 설치해서 이 어두움이 확실히 보이도록 하는것도 좋겠죠.
또한 날씨에 영향도 큰데 낮과 밤의 시야가 엄연히 틀리고 폭풍우나 폭설이 내릴때 시야가 굉장히 좁습니다. 이런 기상조건을 잘 이용하는것도 중요합니다.
1-2. 소음
이동시에는 기본적으로 소음이 발생합니다. 방어구에 무계에 비례해서 소음이 커지는데요.
적과의 거리가 가까워질수록 같은 소음이라도 더 시끄럽게 인지하므로 접근할수록 소음이 커진다고 보면됩니다.
적이 뒤를 돌아보지 않았는데도 은신이 발견되는것은 소음 때문입니다.
이후 설명할 연속적인 은신플레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 소음을 0에 가깝게 만들어야 됩니다.
소음을 줄일려면 방어구 무게가 0이 되거나 소음을 없애는 퍽을 찍으면 됩니다. 말의운명석은 방어구무게를 0으로 만드므로 소음을 없앨수 있습니다.
또한 은신퍽에서 이동시에 소리를 없애는 퍽을 찍어도 소음을 완전히 없앨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바닐라 기준이고 레퀴엠이나 기타모드에서는 이 소음에 패널티를 부과해서 은신을 어렵게 만들때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신발에 소음방지 인챈트나 환영마법에 소음방지 마법등을 이용해서 소음을 줄이면 됩니다.
또한 무기 사용시에 소음이 발생합니다. 단 대거의 경우 무소음 무기입니다.
대거외에 다른무기를 사용할경우 공격과 동시에 은신이 풀립니다.
1-3. 닿을경우
적과 몸에 닿을경우 당연히 풀립니다. 은신을 이어갈 생각이 있다면 몸에 부딪치면 안됩니다.
2. 일반 공격방법
-은신 공격의 경우 제자리에서 하는 공격은 정지 공격입니다. 때리고 난 후 걸리는 딜레이를 생각해 보신다면 2:1 이상 대결할때 한대도 안맞고 때릴수가 없는 공격방식이고
또한 빠른 이동 공격, 때린후 빠른 자리이탈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은신공격은 대쉬강타를 잘 이용해야 됩니다. 은신상태에서 구르기에 이은 대쉬 강타의 경우 스닉판정이 들어갑니다. 또한 바로 굴러서 빠지기도 쉽죠.
은신 메카니즘을 이해하고 밀리테크닉을 겸한다면 이를 이용해서 적의 숫자와 상관없이 이런식으로 연속적인 은신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한손스킬 50이상이 찍혀서 대쉬강타 퍽이 찍혀야 가능합니다.)
적이 여러명이 있더라도 한대를 때리고 빠르게 안보이는곳까지 회피하면 은신이 완전히 발각되지 않습니다.
또한 시야에 걸렸다고 바로 발각이 되는것이 아니라 발각이 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 시간안에 안보이는곳까지 피한다면 은신이 유지가 되는것이죠.
물론 이를 위해서 처음에 접근할때 적이 다른데를 보고 있어야 되고 본인 소음이 0이어야 됩니다. 소음이 크면 적이 안보더라도 소리르 듣고 주변적이 알아차리기 때문입니다.
이런식으로 왔다갔다 하면서 다량 암살이 가능합니다. 물론 컨트롤이 좀 되야 가능하겠죠.
3. 쉐도우 워리어를 이용한 공격방법
- 은신 암살플레이를 하다보면 이 은신상태를 유지하면서 싸우기가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위에 전투법을 완벽하게 적용한다면 쉐도우워리어가 필요가 없겠죠. 하지만 실수를 하거나 상황상 어쩔수 없을때 이 쉐도우워리어를 이용한 전투방식이 필요합니다.
쉐도우워리어는 내가 적에게 인지된 상태에서 1초동안 스닉판정을 받을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그러니까 발각이 된 상태에서 쉐도우 워리어를 쓰고 1초안에 적을 공격하면 스닉판정을 받을수 있다는 것이죠.
이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딱 2가지 공격법이 가능한데 제자리 공격과, 대쉬공격(대쉬강타가 아닙니다.)입니다.
그외에 공격은 정면으로 공격시에는 스닉판정을 못받습니다.
제자리 공격의 경우 한방은 칠수 있겠지만 그다음에 모션 딜레이로 회피가 거의 힘듭니다. 그래서 주로 해야 될건 쉐도우워리어 - > 대쉬공격 입니다.
보시다 싶이 타격후에 이동하면서 회피가 가능합니다. 이것만 잘 쓰셔도 암살자 플레이는 이거 하나로 다 풀어갈수 있습니다.
위의 영상 까지는 네이버 카페 디앤디님 영상입니다.
아래는 실제로 제가 적용한 영상을 하나 올릴려고 합니다.
만약에 적이 스닉으로 한방 맞아도 안죽고 난 2~3방에 훅갈정도의 난이도에서 스닉 암살자 플레이가 가능할까? 라는 편견을 가지고 계셨다면
그 편견을 깨드리겠습니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