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 ‘포켓몬 고’, 평창송어축제 현장 이벤트 ‘피카츄의 사계여행: 새하얀 겨울 나들이’ 2026년 1월 19일 시작
- 오는 1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강원도 평창에서 특별 현장 이벤트 진행
- 특별 로케이션 배경이 있는 포켓몬과의 만남, ‘평창송어축제’ 더욱 풍성
- 현장에서만 받을 수 있는 한정 리서치 제공, 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예정
Niantic.inc(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에서 강원도 평창 대표 축제인 ‘평창송어축제’를 배경으로 특별 이벤트 ‘피카츄의 사계여행: 새하얀 겨울 나들이’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축제 기간에 맞춰 오는 1월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트레이너들은 겨울 축제의 정취를 즐기며 “Pokémon GO”만의 색다른 모험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평창 방문을 기념할 수 있는 특별한 로케이션 배경이 있는 포켓몬을 획득할 수 있어 트레이너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할 전망이다.
트레이너들은 야생에서 등장하는 ‘눈송이 비니의 피카츄’ 혹은 레이드배틀로 등장하는 ‘눈송이 비니의 피카츄’와 ‘사철록(겨울의 모습)’을 잡을 시, 운이 좋으면 이벤트 테마가 적용된 로케이션 배경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현장 방문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시간제한 리서치’를 완료할 경우에도 경험치, 별의모래, 행복의알 등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로케이션 배경이 있는 ‘눈송이 비니의 피카츄’와 ‘사철록(겨울의 모습)’을 만날 수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
행사 기간 동안 ‘평창송어축제’ 구역 일대에서는 ▲눈송이 비니의 피카츄 ▲꾸꾸리 ▲눈꼬마 ▲눈쓰개 ▲달막화(가라르의 모습) ▲꽁어름 등 겨울 테마와 어울리는 포켓몬들이 야생에서 대거 등장하며, 색이 다른 포켓몬을 만날 확률도 높아진다.
이와 함께 축제장 내 강 근처에서는 ‘루어모듈’과 ‘향로’ 사용 시 ‘배쓰나이(적색근의 모습)’가 등장해 수집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기간 중 ‘평창송어축제’ 구역에서는 레이드배틀 승리 시 XP 2배, 하루 특별한 교환 1회 추가, 루어모듈 효과 1시간 지속 등 현장 방문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평창송어축제’ 현장에서 “Pokémon GO” 부스가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카츄의 사계여행: 새하얀 겨울 나들이’ 이벤트 : 바로가기
* 공식 블로그 : 바로가기
© 2025 Niantic, Inc. ©2025 Pokémon.
© 1995-2025 Nintendo / Creatures Inc. / GAME FREAK inc.
포켓몬스터, 포켓몬, Pokémon은 Nintendo의 상표입니다
|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