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6와 철권 태그 토너먼트 2, 그리고 철권 7의 간단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1. 구동 기종
철권 6 - 엑스박스 원 (하위호환)
철권 태그 토너먼트 2 - 엑스박스 원 (하위호환)
철권 7 - PC (스팀)
* 엑스박스 원으로 하위호환 게임을 구동할 경우 엑스박스 원 기능인 스샷 찍기와 동영상 캡쳐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스샷은 모두 직샷으로 찍은 겁니다.
철권 7은 PC로 한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직샷입니다.
철권7 그래픽 세팅
위 세팅입니다.
철권6와 철권 태그2, 철권 7 공통으로 모션블러는 OFF.
2. 오프라인 모드
대략적으로 철권7이 오프라인 모드가 제일 적습니다.
참고로 철권7의; 트레져 배틀은 철권6와 철권 태그2의 고스트 모드를 간략한 모드입니다. 계급을 승단하고 커스터마이즈 아이템, 파이트머니를 획득하는 것은 같습니다.
다만 고스트 모드는 다음 상대할 고스트를 선택할 수 있었지만 트레져 배틀은 안됩니다. 대신 트레져 배틀은 보스급(?) 캐릭터들(헤이하치, 진 카자마, 변신 후 카즈미, 고우키)을 일정 주기마다 상대하게 됩니다.
3. 캐릭터 선택화면
철권 6
철권 태그 2
철권 7
4. 텍스쳐 질감 (몇개만)
5. 캐릭터 인체 비율
보시면 아시겠지만 철권7에 와서 전체적으로 비율이 조정되었습니다.
몸체가 조금 작아지고 머리가 조금 커지게 비율을 조절했는데요. 그래서 이전처럼 여캐가 떡대가 크다는 느낌은 많이 해소되었습니다.
사실 이전에는 떡대가 큰게 아니라 몸에 비해서 머리가 작아서 떡대가 크게 보인것이었거든요.
6. 가정용으로 오면서 추가된 캐릭터들
철권 6 - 없습니다. 보스캐릭터인 낸시와 아자젤이라도 오프라인 모드에서 선택 가능하게 해줬으면 좋겠지만 그런것 없습니다. 그냥 아케이드와 같습니다.
철권 태그 2
순서대로
언노우(아케이드에서는 선택 불가 보스였지만 가정용으로 오면서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됨), 세바스찬(리리의 집사), 쿠니미츠, 바이올렛
타이거, 보스코노비치 박사, 슬림 밥(밥이 살찌기전), 포레스트 로우(마샬 로우의 아들, 철권3에서 마샬로우를 대신하여 한번 등장함)
프로토타입 잭, 컴봇, 에이션트 오우거(방패 오우거)
엔젤, 미하루, 알렉스, 미쉘 창
철권 7
순서대로
팬더, 엘리자(예구 특전 DLC, 지금은 따로 DLC로 구입가능), 리 차오롱
쿠마, 미겔, 에디
(아케이드로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어찌보면 가정용으로 먼저 추가된 캐릭터인 셈이죠.)
7. 바닥 파괴 효과 (적을 넘어 뜨리면 바닥이 파괴된 효과가 나옵니다.)
철권 6
파괴된 효과가 똑같이 나옵니다. 그리고 일정 시간이 흐르면 파괴된 효과(아마 오브젝트인듯)가 사라집니다.
그렇지만 효과가 사라지기전에 적을 넘어 뜨리면 3번째 사진처럼 쭉 만들 수 있습니다.
철권 태그 2
철권 태그 2에도 파괴 효과가 나오지만 사라지는 시간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철권6처럼 나열(?)하는건 못합니다.
철권 7
진짜 파괴되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파괴될때 나오는 파편 또한 물리엔진 기반으로 마구 튀고 심지어 파괴 효과도 사라지지 않죠.
그래서 온 맵의 바닥을 마구 부실 수 있습니다.
8. 그림자
그냥 그림자만 봐주세요.
9. 물 효과
철권 6
철권 태그 2
철권 7
10. 눈이 파이는 효과
철권 6
철권 태그 2
철권 7
보시면 아시겠지만 철권 7은 6편과 태그2처럼 눈이 파이지 않습니다.
발을 보면 땅에 파묻히는걸 보면 눈이 쌓여 있는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11. 철권 7에서 추가된 효과
땀흘리는 효과가 생겼습니다. (왼쪽이 전, 오른쪽이 후)
격투를 하다보면 캐릭터가 땀을 흘립니다.
12. 스토리 모드
철권 6
3D액션스타일의 스토리 모드를 재공합니다.
하지만 철권의 조작감을 그대로 옮겼기 때문에 조작감이 안좋고, 3D액션 게임임에도 시점을 바꾸거나 주위를 둘러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재미가 없다고 평가가되고 있지만 파이트머니를 가장 많이 주는 모드이기 때문에 커스터마이즈 아이템을 구입하려면 어쩔 수 없이 하게 되는 모드입니다.
또 이 모드에서는 보물상자가 드랍되는데 이 보물상자에서 커스타미이즈 아이템을 랜덤으로 입수할 수 있게 되고 또 보물상자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은 특수 능력치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그냥 구입하는 커스터마이즈 아이템은 능력치가 없습니다.)
능력치를 조합해서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면서 진행하는 모드이기 때문에 능력치가 우선이 되어 나중에는 룩을 포기하게 됩니다.
보물상자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은 이처럼 능력치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소울칼리버4에서 차용한듯 싶습니다.
하지만 소울칼리버 4 처럼 능력치의 가지수가 다양하거나 이에 따른 특수 능력을 장비하는 등의 다양한 세팅을 요구하는 정도는 아닙니다. 그냥 단순한 정도.
소울칼리버 4의 화면
소울칼리버 4에서 커스터마이즈 아이템에 능력치가 부여되어 있어서 결국에는 룩을 포기하면서 능력치를 우선시하게 되었습니다.
(스샷이 왜이러냐면 저는 캡쳐보드가 없기 때문에 전세대 기기 게임의 스샷을 찍으려면 디카로 찍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엑원으로 소울칼리버4가 하위호환 되기를 기다리고 있는 중 입니다.)
철권 태그 2
철권 태그 2는 일종의 드림매치이기 때문에 스토리가 없습니다.
그래서 스토리 모드 또한 없죠.
대신에 컴봇을 육성할 수 있는 모드가 이를 대신(?)한것으로 보입니다.
화면에 보이는 컴봇의 경우 이 모드를 클리어하지 않으면 아무런 기술도 없는 캐릭터입니다.
철권 7
철권 7의 스토리 모드는 컷씬을 감상하고 중간에 격투를 하는 모드입니다.
또 이모드에서는 난이도에 따라서 간단 콤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 커스터마이즈
철권 6
스샷은 헤어스타일을 커스터마이즈 하는 장면
철권 6의 커스터마이즈 부위는 머리, 안경, 얼굴, 메이크업, 상의, 하의, 머리 장식, 등, 오른쪽 허리, 왼쪽 허리, 타격 이펙트, 오라, 헤어스타일, 헤어 색입니다.
헤어 스타일은 베이스, 왼쪽 앞머리, 오른쪽 앞머리, 앞머리, 뒷머리로 조합하여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 각 커스타미이즈 아이템들은 캐릭터 공용이 없는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색은 바꿀 수 없기 때문에 같은 커스터마이즈 아이템이라도 여러 색이 존재합니다.
철권 태그 2
스샷은 헤어 스타일을 커스터마이즈 하는 장면
철권 태그 2의 커스터마이즈 부위는 머리(머리 장식과 베이스+뒷머리가 하나의 카타고리로 통합), 앞머리, 구렛나루, 안경, 원피스, 상의, 하의, 등, 손이나 허리, 타격 이펙트, 레이지 효과, 오라, 패널, LED(등장 장면의 뒷배경)입니다.
캐릭터들의 전용 아이템이 많이 줄어들고 공용 아이템이 많아졌습니다.(하지만 디자인이 조금씩은 다르기도 합니다.) 대신에 각 아이템은 색을 마음데로 바꿀 수 있습니다.
철권 7
스샷은 헤어 스타일을 커스터마이즈 하는 장면
철권 7의 커스터 마이즈 부위는 머리, 헤어 스타일, 풀페이스, 머리 장식, 안경, 메이크업, 상의, 하의, 원피스, 악세사리(상), 악세사리(하), 타격 이펙트, 오라, 태닝, 패널입니다.
캐릭터 전용 커스터마이즈 아이템이 더 줄었고, 캐릭터 공용 아이템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디자인도 똑같습니다.) 또 색은 마음데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 이전작과 다르게 헤어스타일을 여러 부위로 조합해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완성된걸 고르는건데 스샷에서도 나오지만 그 수가 매우 적습니다. 그리고 긴머리가 없습니다.
14. 마지막으로 게임 스샷
철권 6
철권 태그 2
철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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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어떻게 바뀌었는지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해서 작성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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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이런 글은 추천 드려야죠ㅎㅎ 갠적으로 캐릭터 모델링에선 남캐는 택2가 우수하고, 여캐는 7이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얼굴, 비율 등등) 6는 지금 보니까 되게 꺼벙하게 생겼네요; 그때 당시엔 잘 못느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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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 수록 창렬해지는 커스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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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은 진짜 맘에 안드는게 헤어 커스터마이즈가 너무 제한적이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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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눈하고 물은 왜 그런지 이해를 못 하겠네요.. 그냥 물과 눈 위에 떠있는 듯한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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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이런 글은 추천 드려야죠ㅎㅎ 갠적으로 캐릭터 모델링에선 남캐는 택2가 우수하고, 여캐는 7이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얼굴, 비율 등등) 6는 지금 보니까 되게 꺼벙하게 생겼네요; 그때 당시엔 잘 못느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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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세월만큼 기술력도 발전한 결과겠죠. | 17.08.21 21: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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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아직도 몇몇 어색한 표정들이.... 특히 리리 레이지 아츠 마지막 표정은 정말...하 | 17.09.06 21: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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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눈하고 물은 왜 그런지 이해를 못 하겠네요.. 그냥 물과 눈 위에 떠있는 듯한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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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부분은 이해가 안갑니다. 다 괜찮은데 눈과 물은 왜그렇게 했는지 말이죠. | 17.08.21 21: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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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여 이쪽질감은 택2가 나은듯 | 17.09.06 11: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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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생각입니다. ^ ^ | 17.08.21 21: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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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파이는 효과도 아쉽습니다. 더러워지는건 태그2에 있던건데 이것도 사라진게 아쉽더군요. | 17.08.21 21: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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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7 개좋아졌고 진짜 흡족한데 | 17.09.06 15: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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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 17.08.21 22: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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굵은건아니죠 건강한체형인거지 | 17.09.06 15: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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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저렇게 싸울려면 저정도는 굵어야되긴 해요;;; 오히려 격투가 치고는 얇은 편이라고 볼 수 있고... 그리고 전체적으로 대부분 여캐 허벅지는 남캐보다 얇고 여성스러운 편이고 철권이나 스파같은 작품들의 작풍은 사람 그림체와 체형이 모두 현실적이고 굵직한 편이다보니 결론은 적당하다고 봅니다. | 17.09.06 16: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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굵어서 좋은데 | 17.09.07 11: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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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 수록 창렬해지는 커스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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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터파이즈가 많이 축소되었죠. 아무래도 DLC를 염두해둔것 같습니다. | 17.08.21 22: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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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생각하기엔 DLC장사도 드럽게 못하고 있어서; | 17.09.06 04: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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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스테이지가 좋기도 했죠. | 17.08.21 22: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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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어떻게 바뀌었는지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해서 작성해봤습니다. | 17.08.21 22: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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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이런 발전 비교글 환영합니다 추천드려요 | 17.09.06 04: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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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된 게임이죠. 세월이 참 빠르네요. | 17.08.22 14: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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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7.08.22 14: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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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7.08.22 14: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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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형이 이상적으로(?) 바뀌었고 여캐 얼굴들이 생동감있게 바뀌었습니다. 정말 마음에 듭니다. | 17.08.22 14: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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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7.08.22 14: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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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볼링이라고 하네요 | 17.08.22 08: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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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링? 스포츠 볼링 말씀인가요? 그것뿐인가요? | 17.08.22 08: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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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KfMp_ZBgDuo 네, 일단 추가모드는 이것 뿐이라고 하고 나머지는 DLC 캐릭터랑 복장들... | 17.08.22 08: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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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그냥 캐릭 관련 dlc만 구입해야겠네. | 17.08.22 08: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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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공개된 싱글 컨텐츠는 볼링 모드 밖에 없습니다. | 17.08.22 14: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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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당시 기기 성능을 생각하면 잘만든것 같습니다. | 17.08.22 14: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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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2의 스테이지들이 다양하죠. | 17.08.22 14: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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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2가 캐릭도 배경도 커스텀도 혜자였건만 제일 안팔리다니...망해서... 흑흑 | 17.08.22 15: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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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보니 그러네요. ^ ^ | 17.08.24 11: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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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편에 오면서 여캐가 격변을 했습니다. 전부 예뻐졌어요. | 17.08.24 22: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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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유가 이번에 엄청 강해졌죠. | 17.09.07 16: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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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으로 나오면 좋겠어요. | 17.09.07 16: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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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은 진짜 맘에 안드는게 헤어 커스터마이즈가 너무 제한적이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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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은 그렇다치고 헤어스타일 기존에 있던거 가져오면 되는걸 ,... 진짜 짱나요~~~ | 17.09.06 15:51 | |
(IP보기클릭)42.82.***.***
철권태그때는 이러고 놀았는데.. | 17.09.06 16: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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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으 핑게이 으 드러워.. 이거 말고 밥하고 간류에게 티셔츠인데 리리랑 아스카 옷처럼 그려 입혀놓은거보고 개 빵터짐ㅋㅋㅋ | 17.09.06 16: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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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7편에서 커스터마이즈가 많이 축소되었죠. 개인적으로 7편에서 커스터마이즈를 기대를 했었는데 막상보니 많이 축소되어 실망이 큰편입니다. | 17.09.07 16:52 | |
(IP보기클릭)116.36.***.***
(IP보기클릭)133.137.***.***
그 특전 캐릭터로 폴하고 로우 나오던 그 액션(?) 게임 아닌가요? 플2용.. 스크린샷으로만 본 거 같아용! | 17.09.06 04:39 | |
(IP보기클릭)116.36.***.***
네, 그 게임 맞습니다. 액션게임 난투형 게임으로 킬링타임 게임으로서 조건을 전부 갖췄습니다. | 17.09.06 11:34 | |
(IP보기클릭)203.229.***.***
어반레인 꿀잼이었죠 | 17.09.06 20: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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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작감을 3D액션에 맞게 바꿔서 나왔으면 괜찮았을거라고 보는데 그냥 철권 그자체의 조작감을 넣어버려서 이상해졌죠. | 17.09.07 16:53 | |
(IP보기클릭)133.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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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에서도 썼듯이 전작보다 분명 발전된 부분은 있습니다. 하지만 전작에서도 표현되었던걸 삭제한것 또한 있죠. 후속작이니 전작에 있던 그래픽 효과들을 전부 넣었으면 좋겠는데 이점이 아쉽기도 합니다. 그리고 태그2의 경우 한화면에 캐릭터가 3명이상 나오면 해상도를 낮추는 방법을 썼었죠. | 17.09.07 16:54 | |
(IP보기클릭)133.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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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2에서는 이전 시리즈의 BGM와 동영상이 DLC로 존재합니다. 본 태그2 자체의 볼륨에는 DLC가 전혀 없었구요. 그리고 저 또한 이번 7편의 BGM은 마음데 들지 않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귀에 맴도는 BGM이 없어요. | 17.09.07 16:55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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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렇군요... 더러워지는 효과는 왜 평이 안좋았던 걸까요? 태그2 영상보니 언노운 스테이지에서 어두워지면 물도 먹물처럼 되고 몸에 묻은 먹물이 너무 검어서 철권7 코난 범인룩마냥 캐릭터가 잘 안보이던데 이거 때문인가요? | 17.09.06 10:16 | |
(IP보기클릭)61.78.***.***
아닙니다-_-; 게임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돌아가는지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시면 완전 뜬금없는 이야기라는거 아시는 분들이 더 많을듯. 눈이나 물같은 물리처리는 클라이언트에서 자체적으로 연산하기 때문에 온라인 동기화랑 1도 상관없습니다. 바닥 파괴같은 것도. 캐릭터만 동기화 하고 나면 물리효과는 시각적인 후처리 효과에 포함되기 때문에 회선을 통해 동기화할 필요가 없고 각각의 기기에서 최종적으로 렌더링만 해주면 되는거거든요. 그거보단 엔진을 언리얼 엔진4로 바꾸면서 기존의 물리효과들이 어떤 이슈가 생겨서 일단은 빼놓은거라고 생각하는게 더 맞는것 같네요. 바닥 파괴같은건 언리얼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에셋으로 구현한것 같구요. | 17.09.06 10:32 | |
(IP보기클릭)133.137.***.***
파괴된 바닥 타일 조각에 캐릭터가 접근하면 반투명 효과처럼 되는데 이게 무슨 스폰지마냥 작은 점같은게 따다닥 박힌 반투명이라 디게 거슬리더군요 바닥 타일이 기본 에셋이라면 혹시 이것도 언리얼4 엔진 탓일까요? | 17.09.06 10: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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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오브젝트가 캐릭터를 가리려고 할때 우선적으로 해당 오브젝트를 알파(투명)처리시키는 거 말씀하시는거 같은데...그게 깔끔하게 처리되는게 아니라 디더링(점표법처럼)처리된다는 말씀이시죠? 깔끔하게 반투명메쉬로 빼는거보다 점묘법(디더링)처리가 최적화에 더 용이(일반적으로 가격이 싸다라고 표현합니다) 그렇게 한거죠. 엔진에선 두가지 방식 다 지원하는데...그건 엔진탓이라기 보단 남코 탓입니다...어떻게 할지 결정한건 남코니까요... | 17.09.06 11: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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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씨판은 그래픽 옵션에서 두가지 방식 중 선택할 수 있게 했으면 좋았을텐데... 여튼 남코가 그렇게 설정해둔거군요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다스 께떼님 | 17.09.06 11: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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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한 원인은 저도 모르지만 그래도 전작에 있던 그래픽 효과가 빠진건 아쉽습니다. | 17.09.07 16: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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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삼판 철권부터는 아예 전통이네요 7FR도 오리지날에서 그래픽 너프됐다던데 | 17.09.06 11: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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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2는 한화면에 캐릭터를 4명분을 처리해야해서 어쩔 수 없었을 겁니다. | 17.09.07 16: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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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33.137.***.***
아닙니다 샤워기는 땀처럼 물기 그래픽(?)은 동일하나 양이 더 많고, 옷도 젖기 때문에 좀 더 그래픽이 뺀질빼질해집니다ㅎ 땀은 피부에 물기랑 살짝 기름친 효과가 더해지지만 옷은 안 젖는 차이가 있어요 | 17.09.06 10: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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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하다보면 캐릭터가 땀을 흘리고 있는걸 발견하실 거예요. | 17.09.07 16:59 | |
(IP보기클릭)45.22.***.***
격투를 하다보면.. .땀을 흘립니다.....
(IP보기클릭)210.210.***.***
땀을 흘립니다. ㅋ | 17.09.07 16:59 | |
(IP보기클릭)121.156.***.***
(IP보기클릭)210.210.***.***
??? | 17.09.07 17:14 | |
(IP보기클릭)39.113.***.***
(IP보기클릭)203.229.***.***
저는 아케이드만 하는데 콘솔판이 같은줄 모르나 저도 딱 이 댓글 달려고 내렸네요.. 약간 스파처럼 된 느낌이라 해야하나 | 17.09.06 10:00 | |
(IP보기클릭)39.113.***.***
저도 그래서 처음에 영 적응이 안되더라구요. ㅋㅋ 뭔가 그림자가 좀 어색한것 같기도 하고... 암튼 내가 알던 그 철권이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 17.09.06 10:02 | |
(IP보기클릭)210.210.***.***
저는 괜찮았는데,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른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7이 남코 자체 엔진이 아니라 언리얼 엔진 4이라서 그렇게 느끼시는것 같습니다. | 17.09.07 17: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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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사 처음 공개되었을때 미소녀 로봇이래서 철권도 이제 망했니 어쨌니하며 루리웹에서 개같이 까이던게 생각나네요ㅋㅋ 5 DR -> 6으로 오면서 그래픽은 피규어스럽게 좋아졌지만 말씀하신것처럼 여캐들의 얼굴 대부분이 개박살.. 리리 아스카 아... 거기에 안나는 정말 심각한 수준이었고.. BR오면서 조금 나아진거 같기 도하고; 여기에 신캐 알리사 혼자만 예뻐서 이질감 폭발ㅋ 여튼 구구절절 공감되는 댓글입니다 비록 태그2는 너무 어려워서 게임센터에서 구경만 하던게 다 였지만 그 당시에는 그래픽이 좋다고 느꼈었거든요 남캐 근육 묘사도 BR보다 훨 디테일하고 사실스러워졌고.. 태그2 에서는 상의 탈의나 비키니를 입히면 전부 체형이 달랐던 것 <- 전혀 몰랐던 사실인데 태그2가 정말 혜자였네요 아니, 철권7이 창렬인걸지도... 그리고 7편에서 마음에 드는 또 한가지가 복장에 물리 효과가 적용되었다는 것인데 도복띠나 악세서리 같은 것들도 적용되는게 많아서 무척 마음에 듭니다ㅎㅎ 특히나 SNOWFALL맵처럼 배경에 따라 바람이 부는지 복장들이 한방향으로 펄럭거리고 있는 현상은 과거 버추어파이터2 사라 스테이지에서 보여주던 바로 그런 현실적인 현상이라 추억돋기도 하고 참 좋더군요 하하 | 17.09.06 17: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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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플3용 철권이라 그런지 신경 잔뜩 쓴 모양이네요 째즈야 급 노안은 50대 후반으로 보일 정도라 완전 별로였지만 그뉵 표현은 정말 지렸던 기억이 납니다ㅎ 7편은 진짜 쮸쮸가 샤오나 럭클빼고는 대부분 복붙이라 사이즈가 다 똑같고... | 17.09.06 18: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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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차이가 많이 나네요 미겔처럼 굵은 놈과 진파치처럼 늙은 캐릭터의 근육, 로우나 리 챠오랑처럼 근육량이 적고 마른 근육.. 놀라운건 레이우롱은 근육이 아예 없네요;; 배만 안나왔지 완전 아저씨 몸매 워.... | 17.09.07 03: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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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벅지 그뉵 모양도 조금씩 다르고.. 여캐의 경우는비키니 복장이 다 달라서 자세한 차이를 느끼기 어렵지만 니나 응딩이가 확실히 다른 여캐들보다 크고 거대하네요 떡대도ㅎㄷㄷㄷ 리리는 얼굴이 와... 개판이네...... | 17.09.07 03: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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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편의 모델링을 지금보면 부족해보이는게 보입니다. 태그2가 해상도부분만 제외하면 6보다 그래픽이 더 발전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7편에서는 본문에서는 기제를 하지 않았지만 캐릭터가 움직일때 의상이 펄럭이는 효과가 매우 자연스럽게 바뀌였습니다. 또 인체 비율도 바뀌어서 자연스러워졌고, 무엇보다 여캐들이 예뻐졌죠. | 17.09.07 17: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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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로딩을 다시하지 않고 바로 재시작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17.09.07 17: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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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생각을 하지 못했던 부분이네요. ㅋ | 17.09.07 17: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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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가 그만큼 흘렀고 기술력이 그만큼 발전한 탓이겠죠. 유저들 눈도 그에 맞게 바뀌었구요. | 17.09.07 17: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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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게임이라고 한정지을필요가있나 그냥 더 사실적으로 표현하는게 좋은데 | 17.09.06 15:1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