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eamfighttactics.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teamfight-tactics-patch-15-3-notes/
K.O. 콜로세움의 또 다른 에피소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유닛, 아이템 관련 밸런스 변경 사항과 더불어 일부 프리즘 특성이 더 달성하기 쉽게 변경됩니다!
K.O. 콜로세움의 또 다른 에피소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5.3 패치에서도 전투 진행 속도 늦추기가 계속됩니다. 즉, 그 무엇보다 하향을 더 많이 보게 되실 겁니다. 찬란한 아이템 및 유물 아이템도 전투 라운드 속도를 빠르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였던 만큼, 다수가 하향됩니다. 마지막으로 프리즘 특성 세 가지가 더 달성하기 쉽게 변경됩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로저 "Riot Prism" 코딜
케이티 "Riot Ukime" 궈
패치 하이라이트
로테이션 상점 인포그래픽
배틀패스 XP 구매
이번 패치 PBE 테스트 서버부터 배틀패스 레벨을 구매할 수 있으며, 9월 10일에는 라이브 서버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배틀패스 레벨은 레벨당 130 RP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체계
파워 업
이전에는 파워 업의 가중치(파워 업 등장 확률)가 0인 상황에서도 종종 파워 업이 등장하곤 했습니다. 이에 따라 파워 업이 나와서는 안 되는 상황이라면 등장하지 않게끔 이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가중치가 0이라 전혀 등장하지 않았던 두 가지 파워 업이 다시 추가됩니다. 이 파워 업 중 일부는 처음 보실 수 있는 만큼, 아래에 설명을 준비했습니다.
● 가중치가 0인 파워 업이 이제 제대로 숨겨집니다.
● 최대 속도: 0 ⇒ 10
● 마나 폭주: 0 ⇒ 5
● 최대 속도: 공격 속도를 10% 얻고 처치 관여 3회당 영구적으로 1.5% 얻습니다.
● 마나 폭주: 마나가 가득 찬 상태로 전투를 시작합니다.
프리즘 구
상대는 아이템이 쏟아지는데 나는 골드만 획득한다면 기분이 상당히 나쁠 수 있습니다. 골드만 획득하는 상황이 전체적으로 더 공평하게 느껴지도록 변경했습니다.
● 55골드 ⇒ 10골드 + 찬란한 행운의 아이템 상자
4성
전략적 팀 전투에서 4성 유닛을 완성하는 방법이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해졌고, 그 안정성만큼 위력도 강력합니다. 별 레벨과 상관없이, 다른 유닛들도 한 번쯤은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4성 유닛이 되었을 때 얻던 추가 체력을 제거했습니다.
● 4성 고정 추가 체력: 200 ⇒ 0
무기고 팝업 이용 제한 타이머
무기고 팝업 시 클릭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적용되던 짧은 이용 제한 시간이 소폭 감소했습니다. 이제 더 빠르게 행동을 마치고, 엄청난 APM을 제대로 뽐낼 수 있을 겁니다. 실력을 보여주세요!
● 감소된 무기고 안전 타이머로는 파워 간식, 수정 갬빗, 리 신 등이 있습니다.
대규모 변경 사항
튕겨 다니는 자크 풍선만큼 큰 변경 사항입니다.
특성
다이아몬드는 영원합니다. (7) 수정 갬빗이 패치 두 번 연속으로 최고의 골드 특성 자리를 유지한 것처럼 말이죠. 하지만 다이아몬드처럼, 수정 갬빗의 가치 또한 만들어지는 것에 불과합니다. 이에 따라 특성의 전반적인 피해 증폭을 감소시켜 전투 진행 속도를 낮춘다는 목표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4단계 유닛 2명으로 쉽게 구성할 수 있는 (3) 거대 메크는 자르반 4세와 최근 상향된 요네가 강력한 게임 후반 군중 제어 효과를, 전장을 압도하는 카르마가 피해량을 제공합니다. (3) 거대 메크의 게임 후반 성장력을 하향하고 받는 체력 회복량을 감소시켜 특성이 제공하는 전방 위력을 낮추었습니다.
프로레슬러는 현재 방어 측면에서 과도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강력한 체력 회복 효과와 더불어 정화로 지속 피해를 지워버리기 때문입니다. (미안해요, 말자하.) 이번 하향을 통해 이 특성을 균형 잡힌 상태로 끌어내리고자 합니다. 또한 추후 더 큰 변경 사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프로레슬러가 힐(악역을 뜻하는 프로레슬링 용어입니다.)이 되게 만드는 잔재주에 기대지 않고 메타 속에 굳건하게 자리를 잡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2-1에 룰루를 획득하지 못하면, 괴물 트레이너를 플레이하는 게 꽤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성장에 필요한 30레벨 경험치 달성이 쉽지 않기 때문이죠. 이번 상향을 통해 30레벨 달성이 평균적으로 1~2라운드 빨라지며, 이에 따라 스테이지 3-1 룰루 또한 활약할 수 있습니다.
학교 동아리의 매력적인 리더이든, 학교에서 절대 허락해 주지 않는 괴짜 동아리의 일원이든 상관없습니다. 성능이 부족했던 별 수호자 아리의 추가 효과와 악령이 모두 상향됩니다.
● (3) 수정 갬빗 패배당 보석의 힘 획득량: 11 ⇒ 13
● (7) 수정 갬빗 피해 증폭: 30% ⇒ 20%
● (3) 거대 메크의 거대 메크 로봇 스테이지별 체력 증가: 90/120/135/170/200% ⇒ 90/115/120/150/175%
● (3) 거대 메크의 거대 메크 결합 코어 체력 회복량: 챔피언 피해량의 10% ⇒ 12%
● 프로레슬러 체력 회복량: 20/50% ⇒ 15/35%
● 이제 프로레슬러가 지속 피해 효과를 발동 즉시 정화하지 않습니다.
● 괴물 트레이너 경험치 스테이지 보너스 소폭 증가
● 별 수호자 아리 추가 효과: 2초에 걸쳐 마나 3 ⇒ 2초에 걸쳐 마나 5
● 악령 발동 시 피해량: 18/36/50% ⇒ 20/40/60%
1단계 유닛
나피리와 신드라는 각자의 역할군 최고의 1단계 아이템 창고 유닛입니다. 다른 초반 핵심 유닛과 아이템 창고 유닛이 정상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한쪽은 보호막 흡수량을, 다른 한쪽은 피해량을 살짝 낮추었습니다. 현재 아무도 리롤 나피리를 플레이하지 않는 만큼, 나피리 하향은 1성 및 2성으로 제한했습니다.
● 나피리 보호막 흡수량: 100/120/150 ⇒ 90/110/150
● 신드라 주문력의 230/345/520% ⇒ 주문력의 215/325/485%
2단계 유닛
벽을 향해 전속력으로 달려본 적 있으신가요? 없다고요? 확실한가요? 분명 해 보셨을 겁니다. 해 보신 게 분명합니다. 부끄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도 아이템 두 개와 거인의 허리띠를 장착한 2성 문도에게 박살 난 적이 있거든요. 데이터에 따르면 이 최고의 2단계(만약 3단계였다면 3단계에서도 최고였을) 탱커는 칫솔로 벽돌담을 허무는 것보다도 더 쓰러뜨리기 어렵습니다. 이에 따라 이 벽돌담에 끌을 대어, 진짜 2단계에 걸맞은 크기로 다듬고자 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갱플랭크의 밸런스를 맞추기 힘들었던 것도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해적이라면 당연히 패치로 눈을 가려도 정확한 곳을 찌르니까요. 농담은 여기까지 하고, 갱플랭크의 위력을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골드 수급에서 스킬 피해량으로 이전해 그 존재감을 되살리고자 합니다. 다만 예전과 똑같은 방식이 아니며 공격 속도, 공격력, 마나 모두 15.2 추가 패치 전보다 낮게 조정됩니다.
코부코는 (4) 멘토에서 탱커 아이템만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코부코가 지속적으로 후방에 피해를 입히며 체력을 깎는 와중에 막대한 스킬 및 집중 공격을 받아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변경 사항을 통해 코부코가 탱커 아이템을 장착했을 때, 가치가 높은 후방에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 순위를 점령하는 상황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 문도 박사 체력 획득량: 300/350/420 ⇒ 240/280/350
● 갱플랭크 스킬 피해량: 285/430/775 ⇒ 305/460/815
● 갱플랭크 골드 확률: 40% ⇒ 30%
● 진의 4번째 총탄이 날아가는 도중에 대상이 사망하면 총탄이 대상을 다시 지정합니다.
● (4) 멘토 코부코 스킬 보호막 흡수량: 325/425/550 ⇒ 325/400/500
● (4) 멘토 코부코 스킬 내려찍기 체력 계수: 25% ⇒ 18%
● (4) 멘토 코부코 스킬 2차 피해량 체력 계수: 10% ⇒ 8%
● 자야 스킬 피해량: 40/60/95% ⇒ 50/75/115%
3단계 유닛
케이틀린은 가장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 3단계 유닛입니다. 튕기는 탄환과 후방 헤드샷으로 제 꿈속까지 따라와 괴롭히고 있죠. 이에 따라 수치가 약간 조정되지만 케이틀린은 여전히 유능한 저격수일 것입니다. TenZ 선수급은 아니겠지만요.
세나는 최후의 속삭임 또는 불태우기 아이템 창고로만 활용되었습니다. 이제 슈퍼광살포가 설정에 맞는 위력을 갖습니다. 제 배치는 맞지 않더라도 말이죠.
중요한 건 최고가 되는 것이지, 최고인 것만 선택하는 게 아닙니다. 스몰더는 괴물 트레이너 선택지 중에서도 압도적인 최고의 친구였습니다. 트레이너 경험치 상향과 더불어 스몰더가 과도하게 성장하지 않도록 약간 하향했습니다.
(4) 멘토 야스오는 매우 좋지만, 기본 형태는 어떨까요?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형태에 따른 차이를 약간 줄였습니다.
● 케이틀린 1차 대상 피해량: 350/525/840 ⇒ 330/495/790
● 케이틀린 튕기는 탄환 피해량: 95/145/240 ⇒ 85/130/205
● 세나 스킬 피해량 (공격력): 350/525/870 ⇒ 385/580/960
● 세나 스킬 피해량 (주문력): 35/55/85 ⇒ 40/60/95
● 스몰더 피해량: 225/340/540 ⇒ 215/325/515
● 야스오 기본 형태 스킬 찌르기 피해량 (공격력): 135/200/330 ⇒ 150/225/360
● 야스오 기본 형태 스킬 찌르기 피해량 (주문력): 40/60/100 ⇒ 30/45/70
● (4) 멘토 야스오 스킬 베기 피해량: 140/210/335 ⇒ 100/150/240
4단계 유닛
전반적으로 주요 4단계 유닛의 피해량을 낮추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핵심 유닛에게 빛날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전투 진행 속도를 늦춘다는 목표를 이어가고자 합니다.
사미라는 이전까지 스킬의 모든 피해 흡혈 두 배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해당 문제가 수정된 만큼, 이제 적 무리 한가운데로 뛰어들어도 이전보다 더 잘 살아남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질적(및 생존 관련) 상향에 따라, 이미 핵심 유닛으로서 훌륭한 위치에 있는 사미라의 피해량을 낮추었습니다.
● 징크스 스킬 피해량: 공격력의 520/750/3,600% ⇒ 공격력의 575/875/4,000%
● 카르마 스킬 피해량: 주문력의 1,125/1,700/6,500% ⇒ 주문력의 1,050/1,575/6,500%
● 라이즈 스킬 피해량: 720/1,080/6,000 ⇒ 770/1,155/6,000
● (4) 멘토 라이즈 스킬 피해량: 750/1,125/6,000 ⇒ 800/1,200/6,000
● 사미라 버그 수정: 이제 스킬 사용 중 스타일의 모든 피해 흡혈이 제대로 두 배가 됩니다.
●사미라 탄환 피해량: 90/135/650 ⇒ 80/120/650
● 사미라 내면의 무기고 해방 피해량: 280/420/2,200 ⇒ 230/345/2,200
● 유미 고정 피해량: 기본 피해량의 32% ⇒ 기본 피해량의 30%
5단계 유닛
세라핀과 요네는 오오라 축적에서 절대 바라지 않는 5단계 유닛입니다. 이에 따라 오오라를 축적할 가치가 있게끔 두 유닛의 피해량을 상향했습니다.
● 리 신 처형자 형태 1차 대상 피해량: 공격력의 295/445/8,000% ⇒ 공격력의 325/500/8,000%
● 리 신 전쟁기계 형태 마나: 30/60 ⇒ 20/50
● 리 신 전쟁기계 형태 1차 대상 피해량: 공격력의 450/675% ⇒ 공격력의 525/800%
● 세라핀 스킬 기본 피해량: 135/205 ⇒ 150/225
● 요네 적중 시 공격 속도: 4% ⇒ 4.5%
● 요네 적중 시 마법 피해량: 주문력의 90/135% ⇒ 주문력의 105/160%
증강
구인수의 격노검은 대부분의 챔피언 증강에서 최적의 아이템이었습니다. 기본 공격 속도 효과를 추가 능력치로 이전해, 공격 속도 아이템을 장착하거나 준비 운동 같은 공격 속도 증강을 선택한 것과 유사하게 작동하도록 했습니다. 이는 구인수의 격노검이 지닌 압도적인 지위를 낮추고 다른 빌드 선택지를 열기 위함입니다.
지난 패치에서 이세계와 함께 제공되는 정의의 손길을 삭제하려 했으나, 변경 사항은 의도를 벗어나고 말았습니다. 증강 이름처럼 말이죠. 세계를 뛰어넘는 소년이 지나치게 안정적으로 로비의 정상으로 뛰어오르지 않도록 다시 한번 조정했습니다.
● 정상을 노려라!: 첫 승리 시 조합 아이템 1개를 제공합니다. 이후 3회 승리할 때마다 조합 아이템 1개를 제공합니다.
● 눈부신 기교 피해 감소량: 25% ⇒ 20%
● 깊어지는 그림자 발동당 공격력/주문력: 5 ⇒ 6
● 다이아몬드 손: 삭제
● 사전 계획 체력: 200 ⇒ 150
● 의자를 집어던지세요! (문도 박사) 기본 체력 비례 피해량: 6% ⇒ 7%
● 울부짖는 돌풍의 돌풍 소환에 필요한 마나: 600 ⇒ 550
● 이제 이세계가 정의의 손길 제공하지 않습니다.
● 운동장의 정의 (가렌) 능력치: 공격 속도 0.8 ⇒ 공격 속도 0.6 및 공격 속도 30%
● 유성 (니코) 체력 회복: 주문력의 250/350/450% ⇒ 주문력의 300/400/550%
● 유성 (니코) 능력치: 공격 속도 0.8 ⇒ 공격 속도 0.6 및 공격 속도 50%
● 태양불꽃판 지속시간: 12초 ⇒ 15초
● 지표면의 거인 (말파이트) 능력치: 공격 속도 0.8 ⇒ 공격 속도 0.55 및 공격 속도 50%
● 소규모 팀 추가 효과: 175% ⇒ 200%
● 토너먼트의 인기 스타 4~7 구간 증가:
● 20,000 ⇒ 25,000
● 50,000 ⇒ 60,000
● 90,000 ⇒ 100,000
● 115,000 ⇒ 130,000
아이템 및 찬란한 아이템
푸른 파수꾼을 쇼진의 창과 달리 다른 능력치의 도움 없이 마나 회복만으로 최고의 성능을 내는 대표적인 마나 재생 아이템으로 더욱 예리하게 다듬고자 합니다. 이야기가 나온 김에, 쇼진의 창은 대부분의 후방 마법사에게 최적의 아이템입니다. 이에 따라 그 지배력을 낮추고자 소폭 하향됩니다.
전투 진행 속도가 느려짐에 따라, 이미 강력했던 구인수의 격노검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이 아이템은 현재도 최상위 조합에 힘을 보태고 있는 만큼, 이번에는 중간 규모로 하향됩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찬란한 아이템의 위력 또한 전투 진행 속도를 올리는 데 기여했습니다. 이에 따라 과도한 성능을 내는 아이템을 하향하고, 이번 세트에서 빛을 보지 못한 아이템 두 개를 상향했습니다.
● 푸른 파수꾼 마나 재생: 5 ⇒ 6
● 구인수의 격노검 초당 공격 속도 증가량: 7% ⇒ 6%
● 쇼진의 창 공격력: 18 ⇒ 15
● 찬란한 적응형 투구 주문력/공격력: 30 ⇒ 45
● 찬란한 적응형 투구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60 ⇒ 75
● 찬란한 푸른 파수꾼 공격력/주문력: 60 ⇒ 45
● 찬란한 밤의 끝자락 신규 효과: 대상 지정 불가 효과 종료 후 장착 유닛 체력 전체 회복
● 찬란한 밤의 끝자락 공격 속도: 40% ⇒ 30%
● 찬란한 밤의 끝자락 공격력: 25 ⇒ 20
● 찬란한 밤의 끝자락 주문력: 30 ⇒ 20
● 찬란한 구인수의 격노검 기본 공격 속도: 30% ⇒ 25%
● 찬란한 구인수의 격노검 초당 공격 속도 증가량: 14% ⇒ 12%
● 찬란한 무한의 대검 공격력: 70 ⇒ 65
● 찬란한 쇼진의 창 공격력: 35 ⇒ 30
● 찬란한 쇼진의 창 주문력: 30 ⇒ 25
유물 아이템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애쉬 또는 제이스의 하향을 기대하셨을 겁니다. 이 챔피언들이 강력하긴 하지만, 가장 강력한 유물 아이템을 장착한 경우에만 과도한 성능을 보인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따라 주력 아이템을 일부 하향하고 이번 세트에서 인기가 저조했던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상향했습니다.
● 명멸검 기본 공격당 공격 속도: 7% ⇒ 6%
● 마나자네가 더 이상 이월된 모든 마나를 두 번째 스킬 사용 이후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신, 마나 재생 타이머를 멈추고 챔피언이 마나 잠금 상태가 아닐 때 다시 시작합니다.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주문력: 30 ⇒ 40
● 은빛 여명이 더 이상 받은 피해량의 1%를 마나로 전환하지 않습니다.
● 은빛 여명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0 ⇒ 60
파워 업
9,000 초과는 첫 PvE 라운드가 끝나기도 전에 이를 먼저 확인하는 기묘한 플레이어 행동을 야기했습니다. 파워 업을 더 전략적으로 활용하도록 유도하고자 PvE 라운드에서는 중첩되지 않게 변경했습니다. 이미 강력했던 효과였던 만큼 필요했던 하향도 적용됩니다.
● 적응형 피부 전체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5 ⇒ 60
● 예술적인 KO 추가 피해량: 40% ⇒ 35%
● 최선의 방어 보호막 흡수량 비례 피해량: 150% ⇒ 175%
● 몽둥이찜질 방어력 무시: 35% ⇒ 40%
● 관리인 보호막 흡수량: 주문력의 120% ⇒ 주문력의 135%
● 거인화 체력: 1,000/1,400 ⇒ 900/1,250
● 거인화 피해 증폭: 10/30% ⇒ 10/20%
● 정수 공유 마나 공유: 25% ⇒ 35%
● 효율성 마나 감소량: 20 ⇒ 15
● 요정 꼬리 피해량: 80/110/150/220 ⇒ 80/125/175/250
● 이제 요정 꼬리가 사미라에게 제시되지 않습니다.
● 팬 서비스 가중치: 15 ⇒ 20
● 플레이어가 이미 팬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면 항상 팬 서비스가 제시됩니다.
● 해트트릭 기본 공격력/주문력: 20 ⇒ 16
● 에너지 파동이 적중 시가 아닌 기본 공격 시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사망한 대상에게 발사할 확률이 감소합니다.
● 얼음술사 범위 피해량: 20% ⇒ 30%
● 메크 조종사 체력 공유: 50% ⇒ 60%
● 극대화 아르카나 기본 주문력: 20 ⇒ 22
● 최대 속도 기본 공격 속도: 8% ⇒ 10%
● 최대 속도 중첩당 공격 속도: 1% ⇒ 1.5%
● 극한의 활력 전투당 체력: 35 ⇒ 40
● 극한의 활력 10초당 체력: 10 ⇒ 12
● 바느질 추가 피해량: 50% ⇒ 45%
● 아직 안 끝났어 추가 체력: 25% ⇒ 18%
● 평범 체력: 300/400/600/800 ⇒ 300/400/750/1,000
● 평범 공격 속도: 20/35/50/65% ⇒ 30/45/65/85%
● 9,000 초과에서 마나 재생이 덜 나타납니다.
● 9,000 초과가 더 이상 PvE 라운드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정밀 기본 공격당 추가 마나: 10 ⇒ 5
● 정밀 공격 속도가 더 이상 은빛 여명의 0.5 공격 속도를 무효화하지 않습니다.
● 추격 주문력 획득량: 5 ⇒ 8
● 내성 기본 피해량 감소: 30 ⇒ 25
● 로봇 레인저 능력치 공유: 35% ⇒ 50%
● 2라운드 체력: 85% ⇒ 60%
● 그림자 분신의 분신 피해량: 25% ⇒ 22%
● 그림자 분신의 분신 체력: 75% ⇒ 50%
● 특이점 사망당 체력: 8 ⇒ 10
● 사교계 표식 칸 지속 라운드: 3 ⇒ 5
● 사교계 체력: 200 ⇒ 150
● 가시 돋친 껍질 스테이지당 피해량: 5 ⇒ 8
● 단결된 의지 보호막 흡수량: 40% ⇒ 50%
● 단결된 의지 스킬 사용당 마법 저항력: 10 ⇒ 25
● 초천재 주기: 1.5초 ⇒ 2초
● 이제 스테이지 2에서 초천재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 저지 불가 체력: 300 ⇒ 150
● 무게 추 내구력: 18% ⇒ 12%
소규모 변경 사항
지난 패치에서 프리즘 거대 메크에 도달할 확률만큼 작은 변경 사항입니다.
특성
거대 메크 프리즘 단계는 완성하기가 매우 어려운 특성이었으며, 플레이어의 자율성이 부족했습니다. 필요한 증강 중 하나만 나오고, 나머지는 전혀 제시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변경하여 프리즘 특성을 달성하려고 할 때 더 많은 주도권을 부여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안정성이 높아진 만큼, 개별 증강의 위력을 크게 낮췄습니다. 이제 단순히 운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골드 관리 또는 강력한 전투 위력 증강 없이 10레벨까지 생존할 수 있느냐 에 관한 게임이 될 것입니다.
다른 두 개의 프리즘 퀘스트 또한 달성하기 어려웠지만, 학기가 다시 시작됐으니 열심히 공부하면 아카데미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세상을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거대 메크
● 이제 프리즘 퀘스트 증강이 증강 희귀도에 따라 증강 3개가 모두 등장할 수 있는 경우(골드/골드/골드 또는 골드/골드/프리즘)에만 등장합니다.
● 첫 번째 증강(나는 다리)을 선택하면 나머지 증강 또한 등장합니다.
● 나는 다리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5 ⇒ 10
● 나는 팔 공격 속도: 60% ⇒ 45%
● 이제 나는 팔이 세나와 갱플랭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나는 머리 (골드) 메크 로봇 체력: 400 ⇒ 250
● 나는 머리 (프리즘) 메크 로봇 체력: 800 ⇒ 350
● 나는 머리 (프리즘) 메크 로봇 피해 증폭: 25% ⇒ 15%
● 이제 나는 머리(프리즘)가 요네를 제공합니다.
● 별 수호자 마나 기준치: 20,000 ⇒ 18,500
● 전투사관학교 기준치: 아이템 175개 ⇒ 160개
● 전투사관학교 효과에 챔피언이 장착한 아이템만 해당된다는 사실이 더 잘 드러나도록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3단계 유닛
아리와 비에고를 중심으로 한 리롤 조합이 열릴 수 있도록 이 둘을 약간 강화하고자 합니다.
● 3성 아리 스킬 피해량: 주문력의 1,100% ⇒ 주문력의 1,175%
● 3성 비에고 스킬 첫 번째 타격 피해량: 주문력의 70% ⇒ 주문력의 80%
● 3성 비에고 스킬 두 번째 타격 피해량: 주문력의 250% ⇒ 주문력의 270%
● 3성 비에고 스킬 세 번째 타격 피해량: 주문력의 530% ⇒ 주문력의 560%
4단계 유닛
몇몇 3성 유닛은 기대만큼 빛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 3성 뽀삐 스킬 1차 대상 피해량: 공격력의 2,000% ⇒ 공격력의 3,000%
● 3성 뽀삐 스킬 2차 대상 피해량: 공격력의 600% ⇒ 공격력의 1,000%
● 3성 크산테 기본 형태 스킬 피해량: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의 800% ⇒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의 1,200%
● 3성 레오나 스킬 기본 피해량: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의 500% ⇒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의 800%
● 3성 라이즈 스킬 주변 적 피해량: 주문력의 550% ⇒ 주문력의 1,200%
● 3성 라이즈 (4) 멘토 스킬 주변 적 피해량: 주문력의 550% ⇒ 주문력의 1,200%
● 3성 라이즈 (4) 멘토 스킬 범위 피해량: 주문력의 250% ⇒ 주문력의 450%
● 3성 자르반 4세 스킬 보호막 흡수량: 주문력의 2,000% ⇒ 주문력의 1,500%
● 3성 자르반 4세 스킬 피해량: 주문력의 2,000% ⇒ 주문력의 3,000%
버그 수정
● 떴다, 진크스: 이제 진이 발사 전에 기본 공격 애니메이션이 취소됐을 때 4번째 총탄의 추가 피해량을 상실하지 않습니다.
● 이제 다리우스에게 사냥본능이 제시되지 않습니다.
● 더블 업 보조 무기고에서 지원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 이제 (7) 수정 장미 및 (10) 수정 장미가 정상적으로 톡톡이의 시험 진척도를 부여합니다.
● 이제 크루의 첫 번째 추가 효과가 8레벨 이상에서 직스의 상점 확률을 올바르게 적용합니다.
● 전쟁기계 왕관 및 요새 왕관의 툴팁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수정 갬빗이 첫 번째 묻고 두 배로 가에 실패한 후, 다음 묻고 두 배로 가에서 자동으로 이익을 실현하지 않습니다.
● 이제 챔피언이 자동 배치되어 거대 메크 로봇이 소환될 때, 거대 메크 로봇이 간혹 전장 반대편에 생성되지 않습니다.
● 로봇 요리사: 거대 메크 로봇의 아이템이 요리용 냄비 증강 집계에 포함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유리한 조건이 더블 업 모드에서 올바르게 금지되었습니다.
● 이제 칼리스타의 남는 피해량이 연장전 동안 비정상적으로 증폭되지 않습니다.
● 이제 카이사가 요술사 파워 업 보유 시, 대상이 사망하고 사거리 내 다른 대상이 없을 때 스킬 사용에 실패하지 않습니다.
● 이제 증강된 힘이 초반 증강 조우자에서 제공되지 않습니다.
● 이제 새로고침 이월이 첫 번째 증강 라운드에만 등장합니다.
● 모든 쿠로와 시로 변형에서 감정표현 2/3/4의 음향이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최종 형태가 전투 종료 후 정상적으로 제거됩니다.
● 이제 거대 메크 프리즘 특성 발동이 플레이어가 퀘스트를 완료한 첫 턴에 실패하지 않습니다.
● 혼돈 고조의 효과가 마법 저항력에 따라 올바르게 감소합니다.
● 이제 폭풍술사의 피해에 치명타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이제 최선의 방어 피해에 치명타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그림자 분신의 아이템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감소합니다.
● 이제 무리 전술 피해에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확률형 아이템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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