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저, 놀라운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 마우스워싱이 4K 리뷰를 돌파하고, 긍정적인 리뷰 평점(!압도적으로!)으로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 저희 작은 툴파르 크루를 중심으로 팬덤이 얼마나 열정적이고 사려 깊게 성장했는지 확인하게 되어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은 질문에 답해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Q&A 포스팅을 한 편이 아닌 세 편으로 나눠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직 질문에 대한 답변을 보지 못하셨다면 다음 포스팅에 답변이 올라올지도 모르니 기대해 주세요 👁.
그리고 더 많은 팬아트, 밈, 편집본을 보는 것보다 저희의 심장을 더 빨리 뛰게 하는 것은 없으니 여러분과도 함께 공유하고 싶어요!
이제 Q&A로 넘어가죠:
대략적으로 15개월이 걸렸지만, 마우스워싱의 개발은 연속적으로 진행되지는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5명의 개발팀으로 개발을 시작했고, 중간에 7명으로 인원을 늘렸습니다.
게임의 내러티브를 개발할 때 항상 비선형적인 스토리를 목표로 했나요?
네, 처음부터 비선형적인 스토리로 기획했습니다. 요한나가 전체적인 스토리를 구상한 다음 모든 플롯 비트와 장면을 포스트잇 메모에 적어두면 언제 어떻게 점프가 일어날지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장면을 바꿔야 할 때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었죠. 게임의 각 순간에 어떤 캐릭터가 무엇을 알고 있는지, 더 나아가 플레이어가 무엇을 알고 있는지 파악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 모든 것을 조합하는 것은 마치 논리 퍼즐을 맞추는 것과 같았습니다.
두 게임의 주요 디자인 철학은 무엇인가요? Wrong Organ 게임으로서 필수적으로 고려한 스타일이나 톤이 있나요?
저희는 분명 끔찍한 주제와 이미지를 다루는 데 주저하지 않지만, 각 게임마다 다양한 감정을 담으려고 노력합니다. 게임의 전체적인 콘셉트든 기묘한 대사 한 줄이든 항상 놀라움을 선사하고 싶어요. 마우스워싱과 How Fish Is Made의 유머는 Wrong Organ 타이틀의 핵심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공포나 스토리 중심의 게임을 만들지 않더라도 모든 게임의 세계관과 캐릭터가 재미있는 대화, 기묘한 콘셉트, 따뜻한 마음을 담아 재미있기를 바랍니다.
마우스워싱의 상품이 곧 출시될 예정인가요? 실제 상품 출시도 기대할 수 있나요?
네. 마우스워싱의 실제 상품 출시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출시 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조만간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개발팀은 어떻게 시작되었나요? 가까운 사이인가요, 아니면 서로 다른 지역에 있나요?
퓨처게임스라는 스웨덴의 게임 개발 학교에서 만난 것이 스튜디오의 시작이었습니다. 저희 중 몇몇은 스톡홀름에서 공부하기 위해 각기 다른 나라에서 이주했습니다. 사실 저희는 모두 게임 디자인을 전공하기 위해 같은 수업을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학교 프로젝트에 불과했던 How Fish is Made와 다른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한 후, 저희는 계속해서 함께 게임을 만들기 위해 Wrong Organ을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메인 테마는 어떤 영감을 받았나요?
트윈 픽스 메인 테마와 카니발 홀로코스트 주제곡이 메인 테마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 곡은 게임의 주제와 전반적인 분위기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특정 장면을 염두에 두고 작곡하지 않은 유일한 곡입니다.
The Last One And Then Another의 대사가 마우스워싱의 스토리에 대한 정설인가요?
네.
캐릭터에 대한 재미있는 사실도 있나요?
지미는 라나 델 레이의 'A&W'에서 이름을 땄어요.
스완시는 운동화광입니다. 매년 자신의 성년을 기념하기 위해 비싼 새 운동화를 사서 신어요.
다이스케는 정말 정말 인턴십을 하고 싶지 않았어요. 그의 부모님은 그가 젊은 시절부터 목표가 없는 삶을 살아왔기 때문에 그를 인턴십에 참여하게 했습니다. 집을 떠나 좀 더 엄격한 환경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궁극적으로 인생의 길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셨죠. 그들은 그저 그의 미래를 걱정했을 뿐입니다. 툴파르 호에 가게 된 안야는 처음에는 괴로워하지만 결국 용감한 표정을 짓고 부모님을 자랑스럽게 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결심합니다.
안야는 의대에 여덟 번이나 도전했다가 실패했습니다. 그녀는 계속 도전하기 위해 돈이 필요했기 때문에 포니 익스프레스에서 제공하는 간호 수업을 이수하여 툴파르호(포니 익스프레스 소유지 및 회사 관할 구역 내에서만 유효)에 승선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습니다. 툴파르 호에 있는 동안 심리학에 관한 책을 많이 읽었다고 하는데요...
컬리는 원래 영국 억양을 사용하려고 했어요. 아마 대본에 그 잔재가 남아 있을 거예요.
게임이 끝난 후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것 중 팀에서 큰 화제가 될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거나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지미의 만화 속 말에 대한 대사는 브로니를 언급하려는 의도가 아니었습니다. 단순히 폴레를 겨냥한 대사였고, 게임이 출시되기 전까지는 연결고리를 찾지 못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우스운 일이죠.
Polle는 발굽이나 손가락이 있나요?
Polle은 이렇게 말합니다. “방금 뭐라고 물었어?”[답변은 포니 익스프레스 배송 회사에서 수정함].
Yimpy의 비하인드 스토리는 무엇인가요?
오디오 리드인 마틴이 의료용 보드에 무엇을 넣을지 회의하던 중 Yimpy를 그렸습니다. 그는 Yimpy를 그린 기억이 없다고 합니다.
Yimpy는 어떤 승무원이 그렸나요?
다이스케.
모든 승무원이 가장 좋아하는 포켓몬은 무엇인가요?
스완시 - 하데리어
안야 - 글레이시아
다이스케 - 워가루몬(WereGarurumon)
컬리 - 피카츄
지미 - 메가 레쿠쟈
플레이어가 이 게임에서 한 가지 교훈을 얻을 수 있다면 무엇일까요?
구강 청결제를 마시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