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3월기의 순이익이 290억엔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역대 최고치라고 하며, 매출은 2400억엔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게임의 호조가 실적에 크게 영향을 미친걸로 보입니다.
스마트폰 게임의 호조가 실적에 크게 영향을 미친걸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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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85.***.***
기업으로서는 현명한 처사인가... AAA게임 수익구조가 그리 좋은 편이 아니라던데...
(IP보기클릭)219.101.***.***
파칭코 회사
(IP보기클릭)118.37.***.***
나중에 환경이 별 할 것 같지 않은데요. 거치기로 돌아오기 보다는 대부분 쉬운 모바일로 유저들이 계속 몰릴테니까요. 모바일 트랜드는 계속 이어질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IP보기클릭)112.214.***.***
게이머 입장에서는 최근작들을 출시되서 나오는 걸 보면, 캡콤, 세가, 반남은 최근 승승장구하는 것 같고.. 코나미는 그에 못미치는 것 같은데..
(IP보기클릭)112.184.***.***
지난번 코나미 내부자 폭로 기사 보면 직원 대우도 가관이던데ㅋㅋㅋㅋ 퇴사하면 바로 관련 업체 회사에 블랙리스트 돌린다고
(IP보기클릭)124.60.***.***
(IP보기클릭)219.101.***.***
파칭코 회사
(IP보기클릭)125.185.***.***
기업으로서는 현명한 처사인가... AAA게임 수익구조가 그리 좋은 편이 아니라던데...
(IP보기클릭)106.255.***.***
코지마 히데오가 벌어주는 돈보다는 브렌드 가치를 위해 쓴거같음. | 18.02.01 12:06 | | |
(IP보기클릭)112.148.***.***
당장은 현명하겠죠 당장은. 그런데 어짜피 수익나는 aaa게임인 메기솔과 코지마사단을 버리는 게 나중에 환경이 변했을 때 어떻게 작용될지 모릅니다. ceo는 어짜피 자기임기때 수익만 나면 되니까 그런 결정하기 쉽겠지만, 장기를 생각하면 버리면 안되는 패죠. 나중에 환경이 변했을 때 aaa만드는 경험과 기술력이 없이 적응하는 게 절대 쉬운 일은 아닙니다. 쉬운 휴대폰게임만 만들다보면 더더욱이요. | 18.02.01 12:29 | | |
(IP보기클릭)118.37.***.***
아쉐
나중에 환경이 별 할 것 같지 않은데요. 거치기로 돌아오기 보다는 대부분 쉬운 모바일로 유저들이 계속 몰릴테니까요. 모바일 트랜드는 계속 이어질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 18.02.01 12:46 | | |
(IP보기클릭)112.148.***.***
모르는거죠. 환경이 어떻게 바뀔지.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확실한 건 환경이 변했을 때 같이 변화하기 쉬운 능력을 자기고 있느냐 없느냐의 문제기도 하구요. 일본에 다른 회사들이 사실 과거에 많이 aaa게임 제작에서 발을 다 뺐습니다. 플3정도에서 그게 루리웹에서도 말이 많았고 일본겜 다 망했다고 했죠. 이렇게 이미지손상도 가져옵니다. 괜히 일본회사들이 요즘 aaa겜 조금씩이라도 늘리는 추세겠습니까. 환경변화도 그렇고, 어느정도 이미지도 쌓아둬야지 모바일에서도 유리합니다. | 18.02.01 12:50 | | |
(IP보기클릭)222.104.***.***
모바일이 발전하면서 모바일 AAA가 등장할지도 모르죠. 이미 모바일이 태생적 한계를 제외하면 PS1은 가뿐히 넘기는 성능을 뿜어내니... | 18.02.01 13:14 | | |
(IP보기클릭)139.162.***.***
다른건 몰라도 모바일게임 기세가 꺾일일은 없다고 봐요. | 18.02.01 15:08 | | |
(IP보기클릭)112.148.***.***
모바일이 꺾이는 것만이 중요한 게 아니거든요. 지금 일본회사들은 굳이 휴대용이 잘 안돼서 다시 aaa겜을 만드는 게 아니잖아요. 몬헌만해도 휴대용으로 잘 안되니까 다시 aaa하는 게 아니기도 하구요. 캡콤 스쿼어등등도 과거에 다 aaa게임 버렸어요. 근데 다시 돌아오고 있죠. 사실 루리웹에서 일본겜 망했다고 엄청 얘기 많았던 과거에 일본회사들 돈 잘벌었어요. 근데 돈을 벌지만 이미지는 손상입고 있었고, 이미지가 계속 손상을 입는다면 나중에 휴대용까지 영향이 올 수 있습니다. 회사빨도 중요하거든요. 그리고 어떻게될지는 아무도 몰라요. 애초에 10년전에는 모바일게임이 득세하리라곤 아무도 생각 못했겠죠. | 18.02.01 15:35 | | |
(IP보기클릭)112.148.***.***
기획이 중요한데 그 기획마저도 노하우가 중요합니다. 기획도 하다버릇해야 더 잘하는거죠. 다 기획한다고 너티독처럼 못만들어요. 애초에 그런 참신한 기획을 하려면 여러모로 노하우가 쌓여야죠. 계속 만들어오던 업체와 안만들다가 갑자기 만든 업체는 분명히 차이가 납니다. 퀄리티에서도 속도에서도 말이죠. 그리고 쉬운 모바일위주로 만들던 기획자들이 갑자기 일거리가 많아진 aaa에 쉽게 적응할까요? 그것도 쉽지 않을겁니다. | 18.02.01 15:37 | | |
(IP보기클릭)112.148.***.***
그런 천재 크리에이터가 쉽게 나오나요ㅋ 천재가 아니라면 같이 의견을 모아야죠. 그리고 그런 천재가 있어도 그걸 구현해줄 능력없으면 끝입니다. 너티독이 정말 뛰어난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지만, 그만 활동하는 게 아니라 개발팀의 의견도 언제든 듣는다고 하잖아요. 그리고 말한 것 이상의 퀄리티를 구현해주는 팀이 있으니 서로 시너지를 내고 회사가 돈 안되도 마음대로 만들라는 바탕이 있어서 라오어라는 시대의 명작이 나온거죠. 그냥 혼자 잘해서는 이런 게임 절대 못나옵니다. 솔찍히 많은 기획자들이 게임 안하는 사람도 많아요. 많은 작품을 해보는 것과 안하는 것의 차이는 엄청 크죠. 그걸 극복하려면 사람이 모여야 됩니다. 기획이란 걸 하려면 개인적으로는 엄청 많은 작품을 해본 사람이었으면 싶죠. 그런 면에서 만들어본 노하우도 있으면 더 좋겠죠. 경험이란 게 있어야 기획자도 완성된다고 봅니다. 대부분 천재들도 다 어릴때 뛰어난 작품등을 해보며 영감 받았던 사람이 많구요. | 18.02.01 16:34 | | |
(IP보기클릭)211.49.***.***
10년전이아 지금처럼 모바일시장이 크지도 않았고 핸드폰 성능이나 핸드폰으로 게임을 즐기는 비율 등등 지금이랑 환경이 비교가 안되죠. 모바일 보급률이 계속 오르면 올랐지 떨어질 일은 없다고 보거든요.성능이 떨어지는것도 아니구요 | 18.02.01 2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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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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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코나미 내부자 폭로 기사 보면 직원 대우도 가관이던데ㅋㅋㅋㅋ 퇴사하면 바로 관련 업체 회사에 블랙리스트 돌린다고
(IP보기클릭)14.36.***.***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50.101.***.***
(IP보기클릭)206.219.***.***
유저들이 알아서 다 패치 하는대 지들이 돈들여서 절대 안할걸요 | 18.02.01 15:44 | | |
(IP보기클릭)218.232.***.***
(IP보기클릭)112.214.***.***
게이머 입장에서는 최근작들을 출시되서 나오는 걸 보면, 캡콤, 세가, 반남은 최근 승승장구하는 것 같고.. 코나미는 그에 못미치는 것 같은데..
(IP보기클릭)220.89.***.***
(IP보기클릭)14.58.***.***
(IP보기클릭)6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