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검소드, 팔라딘, 바드, 메딕, 알케 렙44 파티로 4계층 도달하자마자
저주받은 종 획득후 커스메이커 영입해서 입고있던 장비좀 옮겨서 전 캐릭은 내비두고
소드맨, 다크헌터, 부시도, 레인져, 커스메이커를 키웠죠. 한 레벨 25까지 스킬
단 한개도 안찍고 버티다가 로닌은 상단세의 츠바메가에시 마스터, 다크헌터는
채찍으로 독, 손 봉해, 엑스터시..소드맨은 다시 검소드로 키우고 커스메이커는
선제스턴과 혼수의 주언(Torpor), 공격력 낮추는 주언(Sapping) 로 찍었죠.
힐러도 없이 대강 34 찍은후 전의 44파티원들을 휴양시켜 34로 만든뒤 스킬을 새로
찍어서 현재 레벨 46만들고 다시 4계층 도전중입니다.
지금 파티는 검소드, 팔라딘, 커스메이커, 바드, 알케미스트로 컨셉은 남들이 잘 안하
는 신선한 조합+사서 고생해보기를 노리고 만들었고 파티메커니즘은 바드의 서곡과
알케미스트의 속성공격과 소드맨의 체이스 어택을 노렸습니다= =;
팰러딘은 스마이트는 일단 미뤄두고 방어진형과 큐어2부터 마스터했으며
바드는 경험치 올리는 노래는 안찍고 대신 TP회복의 노래+HP회복의 노래까지
찍었습니다.
의술방어가 없어 꽤 방어가 걱정스러웠지만 팔라딘의 방어진형 + 커스메이커의 공격력
낮추는 주언, 바드의 TP+HP회복의 노래정도면 무난하더군요.
커스메이커의 혼수의 주언+HP,TP회복의 노래로 던전 무한사냥도
가능합니다; (7층 숨겨진 지역의 데미지존의 늪도 이걸로 돌파했습니다 결국- -;;)
나름 특이한 구성으로 키워본 결론은 아주 개념없이 짜여진 파티가 아니면 최종보스
상대할 게 아니라면 그럭저럭 해볼만한것 같네요. 또 커스메이커의 선제스턴이라던가
바드의 HP회복의 노래 등등...지뢰라 불리는 스킬도 직접 사용해봤는데 결국 의술방어
같이 완전무결하고 대박좋은 기술이 아니라도 나름 쓰기에 따라 활용도는 충분히
바뀌는것 같습니다.
부시도나 커스메이커라던가 특이한 파티조합을 노리시는 분도 힘내보시길 바랍니다.
(스킬트리 원하시는분 계심 리플로 달아둘게요 ㅎ_ㅎ;)
저주받은 종 획득후 커스메이커 영입해서 입고있던 장비좀 옮겨서 전 캐릭은 내비두고
소드맨, 다크헌터, 부시도, 레인져, 커스메이커를 키웠죠. 한 레벨 25까지 스킬
단 한개도 안찍고 버티다가 로닌은 상단세의 츠바메가에시 마스터, 다크헌터는
채찍으로 독, 손 봉해, 엑스터시..소드맨은 다시 검소드로 키우고 커스메이커는
선제스턴과 혼수의 주언(Torpor), 공격력 낮추는 주언(Sapping) 로 찍었죠.
힐러도 없이 대강 34 찍은후 전의 44파티원들을 휴양시켜 34로 만든뒤 스킬을 새로
찍어서 현재 레벨 46만들고 다시 4계층 도전중입니다.
지금 파티는 검소드, 팔라딘, 커스메이커, 바드, 알케미스트로 컨셉은 남들이 잘 안하
는 신선한 조합+사서 고생해보기를 노리고 만들었고 파티메커니즘은 바드의 서곡과
알케미스트의 속성공격과 소드맨의 체이스 어택을 노렸습니다= =;
팰러딘은 스마이트는 일단 미뤄두고 방어진형과 큐어2부터 마스터했으며
바드는 경험치 올리는 노래는 안찍고 대신 TP회복의 노래+HP회복의 노래까지
찍었습니다.
의술방어가 없어 꽤 방어가 걱정스러웠지만 팔라딘의 방어진형 + 커스메이커의 공격력
낮추는 주언, 바드의 TP+HP회복의 노래정도면 무난하더군요.
커스메이커의 혼수의 주언+HP,TP회복의 노래로 던전 무한사냥도
가능합니다; (7층 숨겨진 지역의 데미지존의 늪도 이걸로 돌파했습니다 결국- -;;)
나름 특이한 구성으로 키워본 결론은 아주 개념없이 짜여진 파티가 아니면 최종보스
상대할 게 아니라면 그럭저럭 해볼만한것 같네요. 또 커스메이커의 선제스턴이라던가
바드의 HP회복의 노래 등등...지뢰라 불리는 스킬도 직접 사용해봤는데 결국 의술방어
같이 완전무결하고 대박좋은 기술이 아니라도 나름 쓰기에 따라 활용도는 충분히
바뀌는것 같습니다.
부시도나 커스메이커라던가 특이한 파티조합을 노리시는 분도 힘내보시길 바랍니다.
(스킬트리 원하시는분 계심 리플로 달아둘게요 ㅎ_ㅎ;)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