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게임 시작 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다섯 직업 중 마지막 직업인 '마법사', '모드레드'입니다!
숨겨진 네 직업도 게임 진행을 통해서 해제 가능합니다, 추가 결제 같은 걸 요구하는 게 아니옵니다!
마법을 사용하는지라 화력이 매우 뛰어나지만, 항상 MP 부족으로 고통받는 직업이죠.
그리하여 일반 공격을 하자면, 물리 공격력이 낮아서 평타는 무용지물... 일수 있으나,
지속 기술을 습득하면 평타가 마법으로 바뀌니 너무 걱정 마시길!
이전에 소개해드린 사제와 마찬가지로, 보조 행동으로 '명상'을 사용하여 MP 관리를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지능을 찍어주고 싶게 하는 바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광전사가 들법한 둔기 같은 지팡이를 들곤 있지만, 어른들의 사정상 물리 공격력이 그리 세진 않습니다.
보기와는 다르게 매우 호전적인 성향을 띠고 있어서, '마나 베리어'같은 피해 반감 기술 한 가지를 제외하곤 거의 모든 기술들이 대미지를 올리는 것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초기 능력치 |
힘 |
지능 |
활력 |
솜씨 |
민첩 |
운 |
3 |
9 |
2 |
8 |
5 |
3 |
기본 능력치는 지능과 솜씨에 치우쳐져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행동 순서가 나중에 소개할 성기사와 사제 다음으로 느리기 때문에,
선빵 필승이 불변의 진리인 만큼, 민첩에도 약간 투자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기본적으로 마법은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아 운이 필요 없지만, '매직 크리티컬'을 습득하면 마법으로도 치명타가 발생하기 때문에, 컨셉에 따라 운에 투자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법의 피해량은 최대 대미지는 '지능'(마법 위력)에 의해, 최소 대미지는 '솜씨'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솜씨는 기본적으로 명중률에 영향을 주지만, 공격의 정확성을 높여 평균 피해량을 높이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모든 딜러 직업들에게 중요합니다.
발동 기술 중, 직접 적을 공격하는 기술은 '마나 버스터'와 '서몬 마테리얼' 2 종류가 있으며, 서몬 마테리얼을 습득하시면 '커먼 스펠'로 발동되는 마법에도 변화가 생깁니다.
(공격 속성이 복합 피해로 바뀌고 이펙트도 화려해집니다!)
그 밖에 버프나 증폭기 기술도 있지만, 이 직업을 가장 잘 나타내는 기술은 '헤비 스펠'과 '리미트리스'라고 생각합니다.
2 기술 모두 마법 위력을 극단적으로 높이기 위한 지속 기술이지만, 그만큼 패널티가 큰 양날의 검과 같은 기술이죠.
궁수가 죽창의 이미지라면, 마법사는 폭격기라는 표현이 어울리는 딜러라고 생각됩니다.
굉장히 평범한 '지팡이'를 무기로 사용합니다.
마법 피해는 후열 패널티가 없기 때문에, 보통은 후열에 배치하니 방어구는 상황에 맞게 껴주시면 됩니다.
장신구도 보통 공격력에 포커스를 맞추기 때문에 '브레슬릿'이 확정이겠지만, 치명타를 위한 '글러브' 계열도 상성이 좋습니다.
발동 기술 아이콘과 스킬 상세 정보입니다.
마나 버스터 |
발동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전체 증가율(%) |
150 |
170 |
190 |
210 |
240 |
260 |
280 |
300 |
320 |
350 |
소모 MP |
20 |
22 |
24 |
26 |
29 |
31 |
33 |
35 |
37 |
40 |
적 전체에게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적을수록 위력이 상승합니다. |
서몬 마테리얼 |
발동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전체 증가율(%) |
140 |
150 |
160 |
170 |
185 |
195 |
205 |
215 |
225 |
240 |
소모 MP |
8 |
9 |
10 |
10 |
11 |
12 |
13 |
14 |
14 |
15 |
적 전체에게 복합 피해를 줍니다. 습득 시, 커먼 스펠의 공격이 구현 소환으로 변경됩니다. |
마나 인챈트 |
발동 기술 |
선행 조건 |
[마나 베리어] 1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율(%) |
110 |
115 |
120 |
125 |
120 |
125 |
130 |
135 |
130 |
135 |
지속 턴 |
2 |
2 |
2 |
2 |
3 |
3 |
3 |
3 |
4 |
4 |
소모 MP |
30 |
30 |
30 |
30 |
45 |
45 |
45 |
45 |
60 |
60 |
지속 턴 동안 아군 전원의 물리 공격력을 증폭시킵니다. |
컨센트레이트 |
발동 기술 |
선행 조건 |
[헤비 스펠] 1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율(%) |
140 |
150 |
160 |
170 |
185 |
195 |
205 |
215 |
225 |
240 |
소모 MP |
5 |
6 |
7 |
8 |
9 |
10 |
12 |
14 |
16 |
18 |
정신을 모아 다음 마법 위력이 증폭됩니다. |
커먼 스펠 |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율(%) |
50 |
60 |
70 |
80 |
95 |
105 |
115 |
125 |
135 |
150 |
일반 공격이 마법 공격으로 변하고, 마법 피해를 줍니다. |
매직 크리티컬 |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커먼 스펠] 5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발동률 |
4 |
7 |
10 |
13 |
17 |
20 |
23 |
26 |
29 |
33 |
마법 공격으로 치명타가 발동할 수 있게 되며, 치명타 발생 확률이 추가됩니다. |
마나 베리어 |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지능 증가] 1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감소율(%) |
10 |
13 |
16 |
20 |
23 |
26 |
30 |
33 |
36 |
40 |
소모 MP |
8 |
7 |
6 |
9 |
8 |
7 |
10 |
9 |
8 |
11 |
마력 보호막을 사용해 정신력을 소모하여, 받는 피해를 감소합니다. |
마나 드레인 |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마나 베리어] 3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흡수량(%) |
3 |
4 |
5 |
8 |
9 |
10 |
14 |
16 |
19 |
20 |
발동률 |
6 |
6 |
6 |
5 |
5 |
5 |
4 |
4 |
4 |
4 |
확률적으로 입힌 피해의 일정치를 정신력으로 흡수합니다. |
헤비 스펠 |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지능 증가] 5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율(%) |
3 |
6 |
9 |
12 |
15 |
18 |
21 |
24 |
27 |
30 |
마나 증가치 |
1 |
2 |
3 |
5 |
7 |
9 |
11 |
14 |
17 |
20 |
정신력 소모량을 추가 소모하여, 마법 공격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
리미트리스 |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헤비 스펠] 5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율(%) |
10 |
12 |
14 |
16 |
18 |
21 |
24 |
27 |
30 |
40 |
소모 HP(%) |
5 |
7 |
9 |
12 |
15 |
18 |
22 |
26 |
30 |
40 |
마법 사용 시 생명력을 소모하여, 마법 공격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
HP 회복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HP 증가] 3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추가 회복량 |
3 |
6 |
9 |
12 |
15 |
18 |
21 |
24 |
27 |
30 |
차례가 돌아올 때마다 생명력을 추가 회복시킵니다. |
MP 회복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MP 증가] 3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추가 회복량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차례가 돌아올 때마다 정신력을 추가 회복시킵니다. |
HP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5 |
50 |
75 |
100 |
125 |
150 |
175 |
200 |
225 |
250 |
최대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
MP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최대 정신력이 증가합니다. |
힘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힘 수치가 증가합니다. |
지능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지능 수치가 증가합니다. |
솜씨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솜씨 수치가 증가합니다. |
활력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활력 수치가 증가합니다. |
민첩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민첩 수치가 증가합니다. |
운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운 수치가 증가합니다. |
게임을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남겨주시면 확인하여 계속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따듯한 주말 저녁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