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엔 살신성인의 아이콘인 '성기사', '갤러해드'의 소개입니다!
킹스맨을 본 이후로 꽂혀버린 이름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클래스라서 애정도가 가장 높습니다.
별다른 이유가 없다면, 항상 전열에서 공격을 막아주는 든든한 탱커죠.
게임 내에서는 첫 등장과 함께, 실전에 투입이 가능하도록 레벨이 24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능력치는 방어를 위해 지능과 활력에 투자하는 편이라, 공격력과 적중률이 많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을 만회할 멋진 발동 기술을 갖고 있고 출중하여, 후반 게임 진행을 위해선 거의 파티 필수인 직업입니다.
보조 행동은 성기사만이 사용 가능한 '방어'입니다.
방패를 사용하여 피해량을 경감하는 기술이며, '방패 숙련' 지속 기술을 습득하면 피해량을 더욱 줄일 수 있습니다.
화려한 장비와 붉은 머리칼이 인상적입니다.
전사의 패링이나 회피와는 다르게, 방패로 성실하게 맞고 착실하게 막아내는 느낌의 탱킹을 하기 때문에 방어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발동 기술 중 하나인 '방패 강타'의 경우, 기술 피해량이 성기사의 방어력이 반영되기 때문에,
(명중하면) 딜러로써도 손색없는 딜량도 뽑아낼 수 있습니다.
'장갑 파괴'같은 발동 기술은 대상의 방어력을 격감시키는 기술로, 적군 탱커를 녹이는 데에 정말 큰 활약을 합니다.
나머지 기술들은 탱커의 역할을 위해 특화된 기술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즐거운 마음으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초기 능력치 |
힘 |
지능 |
활력 |
솜씨 |
민첩 |
운 |
5 |
4 |
9 |
6 |
4 |
2 |
역시 탱커답게 활력에 매우 치중되어 있는 초기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 직업 중, 기본 행동 속도가 가장 느리게 세팅되어있기 때문에, 중후반부터는 회피보다는 빠른 행동을 위한 민첩 투자도 조금 필요합니다.
파티 전체의 생존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성기사의 행동 순서도 중요합니다, 궁수의 '행동 지시' 지속 기술도 큰 도움이 됩니다.
탱킹은 크게 '수호자'를 사용한 철벽같은 방어와 '도발'을 이용한 조금 턴에 자유로운 두 가지 패턴이 있으며, 상황에 맞게 결정하여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사용하는 무기는 '할버드'로, 기본적으로 회피율 하락이라는 부가 옵션이 붙습니다.
회피 탱킹을 기대하기 더욱 힘들어지게 하는 무기를 사용합니다.
거의 전열에서 전부 맞는다는 느낌이기 때문에 추천 방어구는 단연 물리 방어력 중시인 '헤비 아머'입니다.
다만 후반에 다양한 마법사와 보스들이 강력한 마법을 쓰는 경우도 있으니, 상황에 맞게 껴주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발동 기술이 2개 있으나, 솜씨에 투자하기 녹녹치 않은 상황이므로, 장신구는 명중률을 올려주는 '링'계통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탱커 본연의 소임인 방어력을 올려주는 '넥크리스'도 역시 추천하는 바입니다.
발동 기술 아이콘과 스킬 상세 정보입니다.
방패 강타 |
발동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율(%) |
150 |
160 |
170 |
180 |
195 |
205 |
215 |
225 |
235 |
250 |
스턴(%) |
30 |
35 |
40 |
45 |
50 |
55 |
60 |
65 |
70 |
80 |
소모 MP |
12 |
12 |
12 |
18 |
18 |
18 |
24 |
24 |
24 |
30 |
방패로 적을 강타하여, 자신의 물리 방어력을 이용한 피해를 줍니다. 기절치가 추가됩니다. |
장갑 파괴 |
발동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율(%) |
200 |
210 |
220 |
230 |
245 |
255 |
265 |
275 |
285 |
300 |
하락율(%) |
30 |
35 |
40 |
45 |
50 |
55 |
60 |
65 |
70 |
80 |
소모 MP |
12 |
12 |
12 |
12 |
15 |
15 |
15 |
15 |
15 |
18 |
지속 시간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며, 방어 불가능한 물리 피해를 줍니다. |
수호자 |
발동 기술 |
선행 조건 |
[생존본능] 3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HP 증가율(%) |
10 |
12 |
14 |
16 |
18 |
21 |
24 |
27 |
30 |
35 |
자동방어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소모 MP |
25 |
25 |
25 |
25 |
25 |
25 |
25 |
25 |
25 |
25 |
다음 차례까지 최대 생명력이 늘어나며, 모든 적을 도발합니다. 자동 방어률이 추가됩니다. |
도발 |
발동 기술 |
선행 조건 |
[타고난 자질] 3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도발 증가치 |
90 |
100 |
110 |
120 |
140 |
150 |
160 |
170 |
180 |
200 |
자동방어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소모 MP |
35 |
35 |
35 |
35 |
35 |
35 |
35 |
35 |
35 |
35 |
자동 방어률이 추가되며, 공격 노출도가 증가합니다. |
방패 숙련 |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가드 시 피해 감소량 |
40 |
45 |
50 |
55 |
60 |
65 |
70 |
75 |
80 |
85 |
자동방어 증가치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방패의 숙련도를 높여, 자동 방어율이 추가되며, 방어 피해량을 감소시킵니다. |
자동 방어 |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방패 숙련]] 7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발동률(%) |
3 |
6 |
9 |
12 |
15 |
18 |
21 |
24 |
27 |
30 |
피격 시, 확률적으로 자동 방어를 발동시킵니다. |
의지 |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숭고] 5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율(%) |
20 |
28 |
36 |
44 |
53 |
62 |
71 |
80 |
89 |
100 |
남은 생명력에 비례하여, 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
생존본능 |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HP 회복] 5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율(%) |
10 |
12 |
14 |
16 |
18 |
20 |
22 |
24 |
26 |
30 |
생명력 회복 시, 회복량이 늘어납니다. |
숭고 |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활력 증가] 3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내성 증가율(%) |
7 |
8 |
11 |
14 |
18 |
22 |
26 |
30 |
35 |
40 |
상태이상에 대한 내성이 증가합니다. |
타고난 자질 |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발동률 |
15 |
18 |
21 |
24 |
28 |
31 |
34 |
37 |
40 |
45 |
자신의 차례일 때, 확률적으로 도발을 자동 사용합니다. |
HP 회복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HP 증가] 3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추가 회복량 |
3 |
6 |
9 |
12 |
15 |
18 |
21 |
24 |
27 |
30 |
차례가 돌아올 때마다 생명력을 추가 회복시킵니다. |
MP 회복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MP 증가] 3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추가 회복량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차례가 돌아올 때마다 정신력을 추가 회복시킵니다. |
HP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5 |
50 |
75 |
100 |
125 |
150 |
175 |
200 |
225 |
250 |
최대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
MP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10 |
20 |
30 |
40 |
50 |
60 |
70 |
80 |
90 |
100 |
최대 정신력이 증가합니다. |
힘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힘 수치가 증가합니다. |
지능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지능 수치가 증가합니다. |
솜씨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솜씨 수치가 증가합니다. |
활력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활력 수치가 증가합니다. |
민첩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민첩 수치가 증가합니다. |
운 증가 |
공통 지속 기술 |
선행 조건 |
|
Rank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증가치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운 수치가 증가합니다. |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남겨주시면 확인하여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112.171.***.***
(IP보기클릭)1.231.***.***
좋은 팁 감사드립니다, 저도 기회가 되면 말씀해주신 빌드로 한번 운영해봐야겠습니다! | 17.12.15 15:1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