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재밌게 했습니다.
확실히 신병 난이도랑 다르게 한명이라도 엇나가거나 은신 플레이 안하면 순식간에 팀원들이 핑거스냅 돼서
뒤돌아보면 몇초전까진 팀원이었는데 리든이 대신 인사해주는걸 보고 쫄깃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네요.
베테랑 난이도 하는 내내 리얼 생존 협동 게임의 재미를 듬뿍 느낄 수 있어서 좋았고 액트2부터는 액트1을
본인이 방장으로 우직하게 깬 사람이 아니면 입장 자체가 안돼서 오히려 액트1보다 훨씬 쾌적했습니다.
(퀵매치 건너뛰기로는 액트1 베테랑 완료가 안됨 + 카드덱, 공략 모르면 액트1 깨는 것이 매우 힘듦)
액트3은 신병 난이도에서 난이도가 급 올랐었던 것에 비해 말그대로 베테랑만 모여서 그런지 난이도 차이가
그다지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물론 액트3 마지막 2개맵은 아직 통곡의 벽입니다.
또한 액트3부턴 여전히 트롤이 간간히 보이긴 하지만 사람들이 기막히게 협동을 합니다. 탄약을 한명이 내려놓으면 다같이 한곳에 내려놓고 교환하고
어지간한 아이템은 전부 양보하며(무기는 예외) 서로 코인을 주거나 붕대를 써줘서 체력 관리를 잘 해줍니다.
액트4는 오히려 액트3보다 쉬웠습니다. 플레이어 달성률도 신기하게 액트3을 깨야만 액트4 입장이 되는데 달성률이 더 높군요.
홀리로 모든 맵을 클리어했고 밑에는 썼던 두가지 덱입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공지의 캠페인 덱 카드 리스트에 들어가면 카드 이름별로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1. 원거리 덱
장점
매우 빠른 돌연변이, 보스 컷
주무기 2개를 다양하게 쓰며 노는 재미
웨이브 시에도 라인만 잘잡으면 한쪽 혼자서 커버 가능(관통이 자그마치 +300%!!)
재장전 관리 - 자만 세트 효과로 재장전 없이 무한 사격 가능
단점
잡몹한테 둘러싸이면 순식간에 누움
언제나 퇴로와 배수진 라인을 치는 것을 염두에 두고 플레이해야함
팀원을 위해 보통 처음 시작시 탄약을 스테이지 끝날때까지 알뜰하게 써야함
2. 근접 덱
장점
혼자서 웨이브 처리 가능(팀원이 돌연변이를 맡아준다면)
든든한 탱커 역할(플레이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팀원들이 내 뒤로 가 있음)
리든에게 둘러싸여도 다 때려눕히고 유유히 걸어나옴
상황에 따라 주무기로 돌연변이 컷도 가능
단점
웨이브 시에 돌연변이가 몰려오면 체력 소모가 매우 심함(주무기와 적절한 스왑을 잘해야함)
돌연변이의 위치와 상황에 따라 처리 속도가 느림
홀리 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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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아요 최전방에서 잡힐 걱정 없이 몸빵이 가능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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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안 맞추면 닥돌이나 마찬가지로 민폐입니다. 제일 쉬운난이도도 공팟이면 어려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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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도 안맞추고 베테랑이라니........... | 21.10.14 03: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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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어맛짜장
덱안 맞추면 닥돌이나 마찬가지로 민폐입니다. 제일 쉬운난이도도 공팟이면 어려운데 | 21.10.14 14: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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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아요 최전방에서 잡힐 걱정 없이 몸빵이 가능해서요 | 21.10.14 12:1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