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무기는 첫번째 칸 총열, 두번째 칸 탄약 or 탄창, 세번째 칸 조준경, 네번째 칸 개머리판 구성
보조무기는 첫번째 칸 총열, 두번째 칸 탄약 or 탄창, 세번째 칸 개머리판 구성
(1) 총열 : 레이져 사이트 (정확도 상승),
보정기 (반동 제어, 발사 중 이동 속도 상승)
배럴 (유효 사거리 상승)
소음기 (총성 반응 감소, 미감지 적 대상 데미지 증가)
(2) 탄약 & 탄창 : P 탄약 (총기 데미지 상승)
AP 탄약 (관통력 상승)
빠른 탄창 (재장전 속도 상승)
확장 탄창 (탄창 용량 상승)
(3) 조준경 : ACOG 2배 (2배 확대, 약점 데미지 상승)
ACOG 4배 (4배 확대, 약점 데미지 상승)
빠른 조준경 (확대 없음, 조준 중 이동 속도 상승)
홀로그램 조준경 (확대 없음, 조준 중 이동 속도 상승)
(4) 개머리판 : 전술 개머리판 (무기 교체 속도 상승)
경쟁용 개머리판 (숙련도- ADS 속도 상승)(ADS 속도란 aim down sight speed의 약자로서 조준 속도를 뜻함, 게임 내 번역 안돼있음)
경량 개머리판 (이동 속도 상승)
2. 필수 카드
(1) 탈출 : 돌연변이 잡혔을 시 F를 눌러 탈출 가능 (에반겔로를 제외한 캐릭터들은 원래 자력 탈출 불가)
(2) 앉아 쏴! : 앉아있는 동안 팀킬 데미지를 주지도 받지도 않음(베테랑 난이도 이상에서 필수)
3. 추천 카드
(1) 자만 - 재장전 관리 - 힘찬 교체 세트 (자만은 무기 교체 속도 75%, 재장전 관리는 무기 집어넣을 시 자동 재장전, 힘찬 교체는 탄창이 비었을 때 0.75초 내
재장전 시 5초간 데미지 20% 상승)
(2) 헬파이어 - 걸음아 날 살려라 세트 (헬파이어는 총기 발사중 이동속도 45% 상승, 평상 시 5% 상승, 걸음아 날 살려라는 이동속도 15% 상승)
(3) 다용도 운동화 - 뛰어난 지구력 세트 (다용도는 활력 20%, 활력 재생 20%, 이동 속도 3%, 체력 5, 뛰어난은 활력 20%, 달리기 효율 20%, 체력 5)
(4) 앉아 쏴 - 쭈그린 자세 세트 (쭈그린은 앉아있는 동안 데미지 저항 10%, 정확도 40% 상승)
(5) 은으로 만든 총알 - 대구경 포탄 - 전투 훈련 세트 (은으로는 총알 데미지 10%, 관통력 150%, 대구경은 7.5%, 100%, 전투는 5%, 50%)
(6) 죽음의 표식 (핑을 찍은 돌연변이가 바깥선이 빨갛게 시야를 벗어나도 표시되며 팀원들이 주는 데미지 10% 증가)
(7) [근접] 전투 욕망 - 공포 직시 (전투는 근접 킬 시 체력 2 회복, 공포는 2m내 킬 시 임시 체력 3 증가)
(8) [근접] 강타자 - 놋쇠 - 버서커 (강타자는 체력5, 근접 활력 효율 10%, 근접 공속 20%, 놋쇠는 근접 활력 효율 30%, 근접 공속 30%, 버서커는 근접 킬 시
4초 간 근접 데미지 10%, 근접 공속 10%, 이속 5%)
(9) [근접] <탱킹용> 쭈그린 자세 - 뾰족한 조각 - 모터사이클 재킷 - 누벼진 옷 - 모터사이클 헬멧 - NUMB (쭈그린은 위 설명, 뾰족한은 근접 데미지 25%, 근접
사용 중 데미지 저항 10%, 재킷은 데미지 저항 5%, 체력 5, 누벼진은 데미지 저항 10%, 체력 5, 헬멧은 데미지 저항 15%, 체력 10,
비활성화 : 정조준, NUMB는 임시 체력 가지고 있는 동안 데미지 저항 15%)(총 데미지 저항 65%)
4. 용어 (직관적인 단어들은 설명에서 제외 ex) 이동 속도, 무기 교체 속도 등)
(1) 정확도 : 사격 시 조준점에 얼마나 총알이 제대로 맞추는지의 정도 ex) 정확도가 낮으면 조준점에 대고 쏴도 사방팔방으로 튀어서 거의 안맞습니다
(2) 반동 : 사격 시 무기 조준점이 얼마나 움직이는지의 정도
(3) 유효 사거리(거리) : 사격 시 데미지 감소 없이 맞출 수 있는 거리의 증가
(4) 총성 반응 감소 : 사격 시 주변 리든들이 몰려오는 거리의 정도
(5) 관통력 : 사격 시 총알의 최초 타격점부터 얼마나 더 관통하는지의 정도 ex) 관통력이 높으면 웨이브 시에 최초 한마리를 맞추고 그 뒤의 리든까지 다 맞고
돌연변이들의 경우 약점을 몸으로 막고 와도 해당 방향을 향해 쏘면 맞추기 가능
(6) 약점 데미지 : 돌연변이의 약점 사격 시 데미지 증가
(7) ADS 속도 : 조준 속도
(8) 활력 : 달리기, 근접 공격 등에 쓰이는 스테미나의 최대값
(9) 임시 체력 : 파란색으로 표시되는 일종의 실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감소, 원래 체력의 최대치까지만 획득 가능
※ 베테랑 이상 난이도에서 근접을 써보려고 카드 바꿔가며 해보는데 잡몹 처리말곤 돌연변이 상대론 힘드네요.
ex) 크러셔, 톨보이는 근접데미지 카드 몰빵(현재 존재하는 근접 데미지, 디버프 관련 전부 다 넣어도)해도 몇대 맞기 전엔 잡는게 불가능하거나 잡혀버리고
익스플로더 리커, 랫치 시리즈는 근접으로 잡았다간 수어사이드 스쿼드 찍는 꼴이고 스니치, 슬리퍼, 호커, 스팅어, 스토커는 다가가다가 어떻게 되는지 아시죠?...
그렇다고 브레이커, 오거 보스를 근접을 치려고 덤볐다간 바로 죽으니 모든 돌연변이 상대로 근접은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근접은 일반 좀비 처리용, 탱킹하며 웨이브 막기용으로만 써야될 듯 합니다. 다행히 베테랑 난이도에서는 근접 데미지 증가 카드 없이도 헤드샷 한방에 킬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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