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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 메카닉 디자이너..? [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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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는 절대로 인정받지 못하는 부류니깐요. 썩을수 밖에요 하하.. 사실 최선을 다하지 않았으니 썩을 수 밖에 없었던것 같습니다.
14.08.27 0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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겸손한 본문글에 천박한 댓글. 우리나라가 전체적으로 지금 이꼴인 듯.
14.08.27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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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ublerar (yosh****) 본인이 최선을 다 안했으면 뭐 끝 아닌가요?^^;; 15:16 | 신고 하기 | 9 삭제 방지용
14.08.27 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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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 썩기엔 아까운 실력이네요
14.08.26 2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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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아무리 카와모리 쇼지라도 우리나라에서 태어났으면 망했지도 모릅니다. 시장과 때를 만나지 못한 재능꾼들은 '난 노력하지 않았다'로 자조할 수 밖에 없어요. 이걸 극복해야만 최선을 다한거다? 그런 결과론적인 사고방식이 지금의 한국식 천박한 천민자본주의의 근간이 되었죠.
14.08.27 1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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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야.. 멋지네요.. 메카쪽은 손도 대보질 않아서, 신기하기도..ㅎㅎ
14.08.26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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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하는것은 생각보다 잼있습니다. 굳이 인체의 틀에 얽매이지 않아도 되고 정말 완벽한 자유랄까요. :) | 14.08.27 01: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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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 썩기엔 아까운 실력이네요
14.08.26 2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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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한국에서는 절대로 인정받지 못하는 부류니깐요. 썩을수 밖에요 하하.. 사실 최선을 다하지 않았으니 썩을 수 밖에 없었던것 같습니다. | 14.08.27 01: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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겸손한 본문글에 천박한 댓글. 우리나라가 전체적으로 지금 이꼴인 듯. | 14.08.27 17: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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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분은 최선을 다해본적이나 있나 모르겠네 .. | 14.08.27 17: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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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이 메카닉쪽으로는 비주류이다보니 ㅠㅠ | 14.08.27 18: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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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ublerar (yosh****) 본인이 최선을 다 안했으면 뭐 끝 아닌가요?^^;; 15:16 | 신고 하기 | 9 삭제 방지용 | 14.08.27 18: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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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아무리 카와모리 쇼지라도 우리나라에서 태어났으면 망했지도 모릅니다. 시장과 때를 만나지 못한 재능꾼들은 '난 노력하지 않았다'로 자조할 수 밖에 없어요. 이걸 극복해야만 최선을 다한거다? 그런 결과론적인 사고방식이 지금의 한국식 천박한 천민자본주의의 근간이 되었죠. | 14.08.27 19: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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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에서 이쪽으로 성공하기? 성공이란말도 웃기네요. 그냥 안정적으로 밥 먹고 살기가 얼마나 힘든지.. 루리웹분들이라면 다 아실텐데요? ㅎㅎ | 14.08.27 19: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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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이란 곳이 썩어서,,,,,,,,,,, 인재는 썩어 죽어남 ....... 진짜 안타깝다 | 14.08.27 20: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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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흐름이 이상하다 싶었는데.. 역시 삭제된 댓글이 있었구만 | 14.08.27 22: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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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제다요 | 14.08.28 03: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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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경우는 우리나라가 썩었다기보단 비주류라 그런 거 아닐까요? 디자인을 암만 잘 뽑아봤자 대중의 수요가 없으니 설 자리가 제한적일 수 밖에요 ㅠ 메카 액션을 표방한 국산 게임들도 전부 처절하게 망했고... 글쓰신 분 그림 실력 대단하신데 나중에라도 외국계 기업 취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14.08.28 08: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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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멋지네요. 윗분 말씀대로 진짜 좋은 실력이십니다.
14.08.26 2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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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선을 다한다면 제 메카닉들도 언젠간 슈퍼로봇대전에서 볼수있는 날이 오겟죠? :D | 14.08.27 01: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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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 오랜만에 뵙네요.
14.08.27 0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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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절 기억해주시고 있는겁니까.. 사실 이젠 인정받고 자시고 흥미를 잃어버렷네요.. 걱정이 태산입니다.. 하하... | 14.08.27 01: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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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도 실력이 인정받지 못하고 걱정을 하고있는 디자이너가있네요... 한국이라는 시장 자체가 안타깝네요....제가 안목이 없는건지...아니면 이정도의 실력을 가지신 분은 태반인건지.. | 14.08.27 16: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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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m을 재미나게 잘쓰셔서 블로그랑 유툽을 인상깊게 봤었는데 루리웹에서도 보게 되네요.
14.08.27 1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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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m을 어떤의도로 만들었는지는 모르지만, 이런식으로 만들면 잼있을것 같아서 해본 작업물들인데요. 정작 많은 사람들이 쓰지않는 기능이 되어버린것 같네요. '~' 음.. | 14.08.27 17: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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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돌이 시절 오캔방 만들어 달릴때 항상 그림보면서 감탄했었습니다. 아마추어들 모여서 깨작깨작 거리고 있으면 멋진 선을 보여주시던 모습.. 오늘도 감탄하게 되네요.
14.08.27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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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침없는 선을 쓰던 시절부터 절 기억하고 계신분이.. ㄷㄷ;; 첫사랑과의 해어짐에 부작용으로 그림을 잠시 놔버린적이 있는대.. 그때부터 그 선을 잘 쓰지 않게 되어버린것같습니다 ㅠㅠ.. 하하.. 사실 지금에 와서 보면 더 잘된것 같기도 하구요. 사실 그런선이 보는 맛은 좋지만 실무에선 무리인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조금 평범한 그림체로 변해서 조금 실망하셨을려나..요..?;; 음.. | 14.08.27 17: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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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실력을 썩힐 순 없지요!
14.08.27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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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 제가 여태 잘못한것도 있습니다. 성공의 반대는 실패가 아닌 하지않는것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지좋은것만 좋아라하면서 했지 정작 꿈을위해 한것이 아닌것 같습니다. 다시는 이런글 쓰지 않도록 해보려 합니다.. | 14.08.27 17: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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캬...끝내줍니다 발 디자인도 너무 마음에 들고 전부다 맘에 드네요 시로 마사무네가 디자인했던 RF온라인 디자인도 문득 생각이 나네요 포기하지마시고 노력하셔서 다른곳에서 또 뵐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4.08.27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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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F온라인에 시로 마사무네가 참여했었나요? 워우.. 처음들어보는 소식이라. 메카닉 작품들이 나오는거보면 사실 샘도나고 화도 났었거든요 ㅎㅎ.. | 14.08.27 17: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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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놀랍다는 지브러쉬 하드섭 장인 ㄷㄷ;
14.08.27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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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하드섭은 맥스같은 전문 프로그램으로 하는게 정석이긴 합니다만, 지브러쉬는 손맛을 느껴가며 스컬핑하는게 훨 씬 잼있더군요 :) | 14.08.27 17: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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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쩌네요!
14.08.27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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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좋은 작품을 만들어 선보였을때, 응원 부탁드립니다. :D | 14.08.27 17: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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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서운 분이시네요.
14.08.27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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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제가 첫인상이 조금 무섭긴 합니다만, 초식남입니다 :) | 14.08.27 17: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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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나르도 다빈치 : 내 시대떄도 저런 기술이 있었더라면!
14.08.27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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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상상도 못할 작품들이 나왔을지도.. 아니 하지만 시대마다 변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우리 모두 그분의 작품을 보고 커왔기에 우리가 좋은 작품들을 만들수있는 사람들과 살아가고 있는것 처럼요. | 14.08.27 17: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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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브러시 배울 때 dilblo님 작업영상물이 정말 도움이 되었었는데 역시 대단하십니다.
14.08.27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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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브러쉬를 처음접하였을때가 2.5버젼. 아마 10여년 전이였을겁니다.. 접하였을때 그 느낌은 이건 신이만든 툴이다! 이렇게 좋은 툴은 모두에게 널리 이롭게 알려야한다! (홍익인간!!) 그리 생각하며 몇날몇일을 밤을 새가며 단축키라던가 알아내던 기억이 납니다. 그게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포하게 된 계기랄까요. 리플들을 보니 힘이 많이나네요. 조만간 좀 더 좋은 동영상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14.08.27 17: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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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도 실력의 메카물 일러스트라면 아직 겜멕디자인쪽이라던지 라노벨쪽에서라도 일자리가 있을법한데 아쉽네요 리얼로봇쪽 보단 약간 거상분위기가 나는게 갑자기 브로큰 블레이드가 땡기네요
14.08.27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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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리 어디 있다면 소개좀 시켜주세요 하하.. 좋은 작품들이 넘치는 시대다 보니 저도 그런작품들을 많이 접하면서 여러 느낌들이 공유는것 같습니다. 접하다 보면 사실 나같은사람이 나만 이렇게 느끼는게 아닐탠데.. 똑같은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생길까봐 하면서 살짝 걱정하기도 하구요. :) | 14.08.27 17: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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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깍고 깎이는 영상을 보면서 입이 다물어지질않았습니다;; 멋있는 작품과정을 봐서 눈이좋았어요 감사합니다.
14.08.27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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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닉의 취향이 공유되었던걸까나요.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또 하나 제작하고 있는 영상이 있는데 조만간 좀 더 좋은 영상으로 뵙겟습니다 :) | 14.08.27 17: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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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간 피규어 인줄 알았네요 오오!!
14.08.27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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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요즘은 이런 제작방식으로 제작한 후 3디 프린터로 출력 다듬은 후에 시제품으로 제작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세상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저도 3디 프린터의 퀄리티가 높아지고 실력이 된다면 피규어로 내다 팔고 싶기도 하네요! | 14.08.27 17: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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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진짜 독창적이고 멋집니다
14.08.27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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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바로 메카닉이나 크리쳐를 디자인하는 기쁨이 아닌가 합니다. 너무나 자유분방하기에 뭐든 될 수있는 그런 기분. 사실 저는 뭔가 만들때 이작품에선 내가 신이다~ 라는 기분이 들거든요 하하.. | 14.08.27 18: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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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력은 비교불가지만 저도 괴물같은거 그릴떄 같은 느낌을 받는데 ㅎㅎ | 14.08.27 23: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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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쪽 짤은 정말 저 육중한 몸들을 버틸수 있나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가는 다리들이군요 그래도 ㅎㄷㄷ한 퀄리티입니다
14.08.27 1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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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언가를 창작함에 있어서 자유를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실이라는 틀에 묶여 있으면 그이상의 디자인이 나오지 못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상상력에 제한을 둬버리니 구체화 시키지 못하는 것이지요. 음... 쉬운 예를 들자면 컨셉트 카 처럼 일려나요? :) | 14.08.27 18: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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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제품디자인아니고서야.. 이건 왜이래, 이건 말도 안돼.. 라는걸 버려야 되요. | 14.08.27 19:53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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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 짱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번.. 죄송.. | 14.08.27 18: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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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에 그림 커뮤에서 메카닉 디자인하면 문동화님 글이 제일 많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14.08.27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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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도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괜히 메카닉 그린다고 하다가 제꼴날까봐 하하.;; | 14.08.27 18:27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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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블을 스컬핑둘로 보지않는 인식때문에 힘들다고 생각되는게 아닌가 봅니다. 저처럼 방식도 잇고 툴의 기능을 이용한 깔끔한 방식도 있고.. 물론 결과물은 시간이 더걸리는 후자가 더좋지만, 저는 제방식이 너무 좋아서.. 헤헤.. | 14.08.27 18: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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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는 미소녀죠!!
14.08.27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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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는 아주 잘통하는 방식이죠. :) 아.. 나도 미소녀 그렸으면 지금쯤 먹고 살만하고 결혼은 했을탠데.. ㅠㅠ | 14.08.27 18: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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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오 4족 포격! 나의 로망!!!! 왠지 지금은 사라진 메탈레이지가 떠오릅니다...정말 재미있게 했는데 ㅠㅠ
14.08.27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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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잘만든 메카닉 이였는대 조정과정에서 조작감을 너무 캐주얼하게 만들어서 이도 저도 아니게 되어버린게 참 아쉽더라구요.. 메카닉은 코어유저를 위한건대 대중성잡자고 캐주얼을 넣어버리니.. 아마 투자업체라던가 압박이 있었나봐요.. | 14.08.27 18: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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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멋지다;
14.08.27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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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얼굴이요? | 14.08.27 18: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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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학을 위해 혹시 파일이라도 공개해주실 생각은 없으신가요?
14.08.27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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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송하지만 3디 프린터가 보급되어가고 있는 시대라 파일공개는 좀 힙듭니다. 복사 문제도 있고.. 공부를 위한 것이라면 이미 제가 올려놓은 수많은 동영상들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조금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 14.08.27 18: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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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제하고 메카닉에서 보고 오랜만에 보네요 우어
14.08.27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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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활동은 안하지만, 괜찮게 나온게 있다면 다시 그곳에서도 뵙겟습니다. :) | 14.08.27 18: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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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이나 미국쪽에 포폴 제출해보세요. 분명 오퍼 옵니다.
14.08.27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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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을 공개하면 확실히 미국쪽 시청이 월등히 높더라구요. 하지만, 취업보다 힘든게 비자문제라... | 14.08.27 18: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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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능력은 한국에 있으면 썩습니다. 외국 챌린지 해 보세요. 일단 그쪽에서 오퍼가 오면 거기서 비자 해결 해 줄 의향이 있다는겁니다. | 14.08.27 18: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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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모델 불가 모델들이네요.....섬세해서 좋아요
14.08.27 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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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세 가지작품들은 확실히 프라모델로한다면 가격대 맞추기가 힘들겁니다. 초기 컨셉이 툴의 활용성을 보여주는 테스트작이라.. 하지만 조금 손을 본다면 가동도 가능합니다. 기본 베이스 툴은 구동가능하게끔 해놨거든요 :) 구현한다면 차라리 모든 디테일을 살리고 스테츄형식이 더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 14.08.27 18: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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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라마사!
14.08.27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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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니!? | 14.08.27 18: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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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멋집니다~ 멋져요~~~
14.08.27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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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닉 말고 제가 좀 멋졌으면 좋겟네요 ㅎㅎ | 14.08.27 18: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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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닉 잘그리는 사람 부럽네요
14.08.27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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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좋아하는걸 그리다보면 잘그려지는게 아닐까 합니다. 습관의 힘 상당하거든요. :) | 14.08.27 18: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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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카닉 만드신거 유니티 에셋스토어에 올려주시면 제가 구매하겠습니다. 특히 밑에 세가지 디자인 너무 맘에 듭니다. 로폴로 만드신거 있으시면 꼭 올려주세요..대신 라이센스에 문제가 없다면 좋겠고요..지금 슈팅게임 만드는데 꼭 쓰고 싶은 디자인이네요..에셋스토어에는 메카 디자인이 맘에 드는게 없어서 넣질 못했거든요..ㅠ.ㅠ;;
14.08.27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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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일본 슈팅게임의 오마쥬 컨셉으로 제작한거라.. 맘에 드셧다니 감사하네요. 하지만 죄송하게도 기체들은 툴의 신기능을 위한 테트스 작품들이라 로폴로 구현할 수가 없습니다... 또르르.. 제작업 하기엔 너무나 난해한 디테일이라 상당히 오래 걸리거든요.. | 14.08.27 18: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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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기작으로 쓸 생각도 있어요..에셋스토어 같은데 올리시게되면 인기 많으실거같아요 ㅜㅜ;;아깝네요 보스로 쓰고싶었는데.. | 14.08.27 18: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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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상 만드신거 그래픽카드 제조사인 사파이어에서 보여주는 메카닉하고 비슷한 느낌이 나네요 정말 잘만드시네요
14.08.27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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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쪽엔 저랑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이 꾀 있더라구요 그작품 유명해져서 넴드 된분이죠. 저도.. 아.. 넴드 되고싶.. | 14.08.27 18: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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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ㅋㅋ 멋져요! 위에 3기체는 울끈불끈 와 강하게 생겼다...하다가 다리는 뀨뀨한 느낌 ㅋㅋ
14.08.27 1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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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덕도 좋아하고 스키니도 좋아해서리.. ㅎㅎㅎ.. 둘다 반영햇네요. :) | 14.08.27 18: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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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짤 뮤탈리스크 ㄷㄷ; 엄청난 퀼리티네요... 요즘 3D MAX배우고있긴한데 어려워요 ㅠ
14.08.27 1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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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엔 잼있지만 실무작업으로 갈수록 어려워 지긴하지요.. 잘 공부하다가 막혀버리면 뚤어야 하는게 그걸 못할때가 참 난해하죠 ㅎㅎ.. 그 뚫는게 경력과 노하우 랄까요. :P | 14.08.27 18: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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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동화님 예전부터 지브러쉬로 여럿 인체스컬핑 했던거 본듯싶은데..메카닉쪽으로 테크타셨었구나..;;
14.08.27 1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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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전 그림쟁이 시절에도 메카닉을 먼져 그렸답니다. ;) 아마 습작동영상을 보신적이 있으신듯 합니다. 으메 부끄러워라 그허접한것을 ㅎㅎ. 테크를 탓다기보단 남들다하는게 아닌 나만이 할수있는게 더 유니크 하지않나 싶습니다. | 14.08.27 19: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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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엄청 잘 그리시네요// 제 손은.... 하하하하핳ㅎㅎㅎㅎ 재능차이가... 너무 나서 부럽습니다./// 생각나는 걸 그대로 그릴 수 있다는 점에서요... 다만 개인적으로 저 거대한 상체에 비해 하체가 부실한데,, 저 조그만 발로 어떻게 서있을까하는 게 막 강박증처럼 작용하네요.. ㅎㅎㅎ
14.08.27 1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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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능.. 별다른게 재능이 아닙니다. 노력 끈가 또한 재능이 라하는 것이지요. 아마 제가 지금 그런 재능이 모자란것이 아닐까 합니다. 하체를 크게한다면 상당하게 재미없는 디자인이 되어버릴겁니다. 에초에 쉐입 덩어리감을 그런형태로 잡아놔서. 그게아니면 안되는? 사실 리얼로봇의 대명사인 건담조차 파고들어가면 실체화 시켰을땐 하체가 지금보다 5배는 더 두꺼워야 말이 되거든요. 그렇기에 우리는 설정이라는것을 집어넣지요. 신소재라던가 육중한 메카닉의 움직임 가속에따른 멀미를 해결한 신인류, 뉴타입, 청소년 이런식으로 말이에요. | 14.08.28 01: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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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들은 이런 인재두고 뭐하는건지 ㅜㅠ
14.08.27 1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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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왜 날 뽑아주지않나 욕도 많이 했습니다. 아마 한곳에 특출난사람의 경우 다방면으로 써먹기 힘들다는것과 말을 잘 안듣는 사람으로 본다는 것이지요. 회사입장에선 그냥 써먹을만하고 말잘들으면 그게 좋은사람이니깐요 ^^;; | 14.08.28 01: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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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정말 잘그리시네요!! 아래쪽은 프라모델인줄... ㄷㄷ;;; 힘내세요!!!
14.08.27 1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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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력하면 언젠가 제작품도 그럴날이 오지않을까요. 아직 살아있는날이 더 많으니깐요 :) | 14.08.28 01: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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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고싶을정도로 섹시한 메카입니다 ㄷㄷㄷ
14.08.27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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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시 항상 염두하고 있는부분이 있답니다. 아.. 가지고 싶다.. 아.. 만들고 싶다.. 아.. 움직이는걸 보고싶다.. 이런 느낌이 들도록 말이에요. 저또한 수많은 일본 애니메이션과 미국 블록 버스터 작품들을 봐왔기에 많은분이 원하는것과 제가 원하는게 다른게 아니라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에 지금은 이런 디자인을 내가 우리가 원하는게 아닐까 합니다. | 14.08.28 01: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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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체 기반 메카네요? 굉장하네요;;
14.08.27 1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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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를 뛰어넘는 디자인의 몇몇 메카닉 작품이 있지요. 에반게리온 그리고 가이버 같은.. 그런 작품들이 제게 많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 14.08.28 01: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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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디자인으로 꼭 게임이 나왔으면 하네요.. 건담을 싫어하는 사람으로서 정말 로봇도 이렇게 세련될 수 있구나 싶어요.
14.08.27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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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저도 너무 단일화된 디자인같아서 개인적으로 조금 싫어했거든요.. 하지만 덴드로비움이나 ,GP-02, 딥스트라이커 같은 기체는 너무 좋더라구요. 세련.. 에반게리온이 제게 그런느낌을 많이 줬던것 같습니다. 단지 서 있는것만으로도 많은걸 보고싶은 그런.. 녀석이였죠. 저도 그런녀석을 만들고 싶었나 봅니다. :) | 14.08.28 01: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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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브러시로 하드서페이스 모델링을 여기까지도 할 수 있군요;;;;; 보통 맥스/마야의 주전공이라 생각했는데; 하긴 스컬피 만지는 느낌이라면 안될것도 없을텐데ㅋㅋㅋ 굉장히 직관적이네요 역시ㅋㅋㅋㅋㅋ 으아 지브러시를 배워야지 배워야지 합니다만 아직 마야도 어디가서 명함을 내밀 수준이 안되었다 생각되어서 엄두가 안나네요;; 좋은 작품 잘 보고 갑니다! 그나저나 진짜로 외국쪽에서 엄청 잘 통하실 실력이신데;; 이정도 실력이시면 회사쪽에서도 어찌 비자문제를 해결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단하시네요;
14.08.27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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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작업방식은 모델링이라기보다는 스컬핑이 더 어울릴듯 합니다. 하도 수많은 사람들이 쓰다보니 하드섭 방식에도 여러가지가 정형화 되어 있는데요. 사실 제가 쓰는방식은 실무에선 쓰기엔 애매한 방식이라.. 아이언맨 같은 정교한것을 만들땐 아무래도 맥스나 마야가 더 어울리죠 :) 마야를 배우고 있으시다면 애니메이션쪽이나 VFX 노려보시고 있으신가봐요? 더 좋은미래를 생각하며 파이팅입니다. :) | 14.08.28 02: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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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내시고 꼭 성공하길 빕니다.
14.08.27 2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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