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라고 딱히 구분되어 있지않는 게임이긴하나 어차피 주력으로 써야할건 있기때문에 이게임의 대표적인
퍽 분류를 보아서 딱 세케릭을 키워보았습니다. 흔히들 엽기적으로 접근하지않고 많이들 하는 케릭들으로.
검방 중갑전사, 마법종류 3종 마스터형 법사, 스닉 암살케
전부 레벨 도달형태는 45~50이며, 극한으로 다재다능하게 키운 케릭은 아니나-(예를 들자면 이겜의 만렙인 80)
어느정도 클래스의 주력 스킬이 완성형에 다가간 레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적게될 부분은, 전문적이게, 집중적으로 다루는게 아니라 간단한 리뷰를 적어서 게임에 처음 접근
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라고 느낀점을 적습니다.
저는 난이도 전부를 매우 어려움 단계로 하였으며, 초보이신분이 검방전사 아니면 이 난이도로 하지 말라고 권하고 싶네요.
1. 검방전사
추천 종족은 레드가드, 노드, 브리튼
가장 노멀한 형태이며, 가장 게임을 쉽게 풀어나갈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추천 종족이유는 일단 맞아가며 게임을
하기때문이고- 드래곤과 맞닥뜨렸을때 브레스차감을 얼마나 패시브로 꽁으로 먹고 들어가주는지 정도로 생각하면
되죠. 노드는 저항50%과 브리튼은 마법저향25%, 액티브 마법저항이 있으며,
나중에 방패 퍽에 속성 차감도 생깁니다.
예외로 레드가드를 넣은 이유는 레드가드의 아드레날린 러쉬가 초반에 검방전사의 철벽을 완성해주기 때문입니다.
검방 전사 난이도 쉽다, 쉽다해도 블럭 퍽 몇개 안올린 초반에는 막다 스테미너 다 날라가요. 마찬가지로 방패 러쉬
또하면 스테미너 ㅎㄷㄷ하게 날라갑니다.보스전 스킬로 생각하며 철벽을 완성해봅시다.
추천 퍽은 원핸드, 블럭, 중갑, 스미싱, 인챈트 입니다.
간혹 아처리 올리시는분들도 있는데, 어차피 나중에는 아처리 안써요. 반박하시는분들 계실지도 모르는데,
블록 고급 퍽 찍으시다보면 일단 방패 들이밀고 돌격하게됩니다. 양손으로 활 쥐어잡고 쏘는 행위자체가 답답하게
느껴지시는 순간이 옵니다. 그리고 퍽이 아깝기 시작하죠. 저는 그랬습니다.
장점
가장 안정적입니다. 스카이림의 도바킨에 가장 근접한 주인공 형태의 모습입니다. 그래서 약간 로망도 있죠.
어떤 상대가 와도 용감하게 돌진할수 있습니다.
단점
타격감 떨어집니다. 초반에는 막는것에 와우의 메인탱커가 된것같은 희열을 느끼지만 나중엔 철벽되어 졸립니다.
뒤지질않아요.
2. 순수마법사
추천 종족은 하이엘프, 브리튼
난이도가 매우 있는 형태입니다. 공으로 파괴마법을 두고 방으로 변화마법을 두는 최강의 탱크가 되는 형태인데,
난이도가 있는 나머지 약간씩 변형을 두고 하시는분이 계시죠. 하이엘프는 초반의 매지카 보너스와, 태생적 스킬
숙련도의 우월함. 그리고 브리튼은 말그대로 마법저항과 액티브 마법흡수입니다.
그런데 왠만하면 브리튼 하세요. 나중에 변화마법의 마법저항과 매지카 흡수퍽은 애트로낙, 아이템 능력과
짬뽕시키면 마법에 대해서는 거의 완전체인 괴물이 나오게됩니다. 일렁이는 효과와함께 모조리 흡수혹은 차감.
어차피 순수법사 자체가 후반을 도모해야하는 클래스입니다.
추천 퍽은 파괴, 변화, 소환, 인첸트
초반에 힘듭니다. 피똥쌉니다. 순수 마법에 의존해야하는데, 마법이 못따라줍니다. 경지까지 이르어야 이제
수월한데, 그에 따른 경지는 역시 인첸트입니다. 인첸트가 최소 80이 나와서 아이템에 소모 마나량 차감 100%
를 인첸팅으로 완성시켜준다 이제 그때부터 쇼타임이죠. 쇼타임 아시죠? 던파에도 있잖아요. 스킬 쇼타임.
파괴와 변화로 공방을 해결해주시면서 소환을 올리주시고 후반에 드레모라전사 소환이 나오면 그때부터
다시 난이도가 떨어집니다. 환상마법도 매우 좋긴합니다만, 플레이 스타일이 틀려지기때문에 3마법정도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재밌게 하였으며, (툭하면 퀵로드하게 만듬) 파괴마법의 양손 캐스팅에 임팩트가 이 형태의
꽃이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날으는 드래곤 휘청거리게 만드는 위력이 있습니다.
근데 각오하고 하세요. 진짜 진가는 퍽과 인첸팅이 조합된 후반에나 나옵니다. 좀 익숙해지고 하세요.
장점
후반에 깡패가 될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시즈탱크가 되는것이죠. 타격감 훌륭합니다. 드래곤이 도마뱀으로 보입니다.
단점
초반에 천 나부랭이 화살 한번 맞으면 끼야약입니다. 협소한 공간에서 짜증이 넘칩니다. 동료에게 의존하게됩니다.
다른 게임에서의 마법사가 가지는 고질적인 문제를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3. 은신 암살자
추천 종족은 오크
그냥 오크하시길 바랍니다. 왜 하필 오크냐? 하실텐데..... 물론 암살자 컨셉에 맞는 종족 있죠. 다엘, 우엘, 카짓
그런데 순수마법의 하이엘프는 태생적으로 매지카 +50같은 확연한 뭔가라도 있어서 추천했습니다만,
은신 암살케는 방어적인 그런 클래스가 아닙니다. 무조건 즉사시켜야하는 클래스입니다. 그렇기에, 다엘,우엘
카짓은 극 암살에 비적합적인 종족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크 종족특성은 버서크라고, 60초동안 데미지 무조건 2배에 받는 데미지 반타작 차감이죠. 이게 좋은게 뭐냐면
스닉하여 암살할때 스닉퍽을 찍으시면 몇배데미지가 나옵니다. 그런데 버서크 상태에서 스닉어택을 성공시키면
다시 그 몇배 데미지의 정확이 2배입니다. 이해가 안가시죠?
단검 퍽찍으면 은신시 데미지 15배. 다크브라더후드 장갑 착용시 여기서 2배하여 스닉데미지 30배
버서크 킨 상태에서 성공시키면 다시 스닉데미지 60배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니까 오크하세요.
못생겨도 하세요. 와우의 전설적인 오크 여 암살자 가로나도 있었습니다. 얘도 국왕 암살한 얘임.
추천 퍽은 한손검, 아쳐리, 스닉, 인첸팅, 스미싱, 환상마법 입니다.
암살은 왠만하면 초반엔 활로 해결하시는걸 추천드리며- 아쳐리 퍽은 왠만하면 투자하셔도 무방합니다.
나중에 드래곤을 상대하기에 아쳐리 퍽이 아깝지는 않기에.... 그러나 한손검은 왠만하면 초반 데미지 올려주는
퍽 5개만 찍으시길 바랍니다. 난이도 낮으실땐 경갑입고 칼춤 치셔도 상관 없습니다만, 난이도 올라가면
경갑입고 몸대준다는게 얼마나 무모한 짓이신지 깨닳게 되거든요.
그리고 스미싱은 경갑도 나쁘지않습니다만 중갑 특성타셔서 고급활 뽑아내시는게 더 효율이 좋다고 봅니다.
공격의 선두권을 가지고있는 클래스이기에, 공격력을 극대화시킨 활이 더 좋지요.
그리고 초반에 상대방에게 안걸리는 방향성은 두가지입니다. 스닉과, 환상마법
마법형 암살자와 물리 스닉형 암살자가 있는데... 그냥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은건,
초반에는 스닉+아쳐리 스닉궁수로 플레이를 하시며, 간간히 환상마법의 소음억제로 환상마법 숙련도를
올리시면서, 인챈팅이 100을 찍는 시점에서 아머에 환상마법 차감 100%를 인챈팅하시어 매지카에 전혀투자
안한 마나 100상태에서 환상마법에 손을 대시는게 바람직하다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 쉐도우 워리어+인비지빌리티 둘다 씁니다만 둘다 용도는 비슷하다 생각하네요.
들켜도 코앞에서 스닉 성공 시키는거죠. 그때 쯔음부터 단검이 주력이 됩니다.
장점
초반에 재미가 넘칩니다. 스릴도 있습니다. 컴터 상대지만 상대를 농락시키는게 끝내줍니다. 타격감 훌륭합니다.
단점
드래곤만나면 정체성의 혼란을 느낍니다. 스닉플레이가 안먹히기에. 후반에 스닉+환상마법을 마스터하게되면
던젼이 던젼으로 안보입니다. 스릴이 사라집니다. 검방전사와는 다른 허무함이 몰려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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