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술가 여러분!
로스트 아이돌론스가 출시된지 한 달이 좀 넘었습니다. 패치와 추가적인 개발 작업에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와중에 벌써 한 달이나 지났다는 게 믿겨지지가 않습니다. 이전 업데이트에 관한 건 과거 공지사항들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피드백과 지원 덕에 업데이트를 더해나갈 수록 더 나은 게임이 돼 가고 있죠.
출시 후 약 한 달이 지난 시점으로서, 앞으로의 개발 계획에 관해서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개발 측면에서 두 가지에 중점을 두고 작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뉴 게임 플러스 모드'입니다. 아래처럼 뉴 게임 플러스 모드를 계획하고 준비하고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디스코드나 여타 채널을 팔로우하고 게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신 사항들일 겁니다.
뉴 게임 플러스 모드로 시작 시 전승되는 요소:
➧ 숙련도
➧ 클래스 경험치
➧ 우호도 경험치
➧ 문서
➧ 장비 및 소모성 아이템(노멀, 희귀, 전설)
➧ 고유 아이템
➧ 지원용 아이템
➧ 골드
➧ 평판
뉴 게임 플러스(NG+) 모드로 추가되는 요소:
➧ 2개의 추가 스킬 슬롯(NG+ 기준 총 7개)
➧ 상인 셀마가 더 많은 지원용 아이템을 판매
스포일러(클릭)
레온/로빈 전투 관련 선택지(스토리에 개입하거나 생존 가능한 루트를 제공하지는 않음)
뉴 게임 플러스 모드를 통해 다른 난도 및 모드를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며, 첫회차 플레이에서 달성하지 못 했던 것들을 보완하는 식의 플레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추구할 수도 있을 겁니다.
또다른 중점은 스토리 개선입니다. 현재의 스토리 전달에 관해서 신중하게 검토하고, 내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이를 개선하는 시도를 했습니다.
현재의 스토리 전달 방식이 각 장면의 상황과 분위기를 완벽하게 전달하는 데 있어 가장 적절한 방식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만, 개발진이 지향하는 노선에 따른 대화 컷신 개선을 통해 장면에 따른 맥락을 더 쉽게 파악해 스토리에 더 몰입하실 수 있게 될 겁니다.
인물 간 대화 장면에서 페이드인/페이드아웃 효과가 제거됐다는 점 또한 발견하셨을 겁니다. 추가로 대화 진행을 수동으로 할 수 있게 끔 해서 플레이어의 페이스대로 스토리를 즐길 수 있게 할 계획입니다. 첨부한 컷신 영상을 보시고,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앞서 언급한 두 가지 개발 중점 외에도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수많은 개선사항을 작업 중에 있습니다. 공유하고 싶은 피드백에 있거나, 다양한 피드백에 대한 진행상황을 알고 싶으시다면, 피쳐업보트 게시판을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최고의 로스트 아이돌론스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 김진상, 로스트 아이돌론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11월 16일 A Letter from Ocean Drive Studio: One-Month Recap]
https://store.steampowered.com/news/app/1580520/view/3485251595345654298
일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초반 스토리 전개와 연출이 바뀌었습니다.
미국, 캐나다, 한국 막론하고 초반 스토리 전개가
앞뒤가 좀 없고 연출이 이상하다는 의견이 꽤 많았습니다.
결국 개발진이 컷신 뒤엎으면서 거기까지 손을 댔습니다.
이러면 중후반 스토리도 이렇게 될 가능성이 높죠.
....가 아니라 이미 작업하고 있을 거 같네요.
2회차 플레이하면서 느끼는 건데
컷신 연출에서 개발진의 의도는 명확해 보입니다.
독백이든 다자 간 대화든
화자에게 포커스를 두겠다입니다.
개선이 예정된 컷신 연출에 대해서도 호불호가 갈릴 거 같긴 한데
화자에 우선해 그쪽에 집중하라는 의도를 감안하면
개선된 연출이 '베스트'는 아니더라도 '베터'는 되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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