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력] x [Lv], [방어력] x [Lv]
'레벨 계수 보정'
공격력과 방어력에, 레벨이 계수 형식으로 작용
적과 비슷한 레벨에 못 미치면
'급격'하게
피해량 증가하면서, 공격력까지 감소
= 레벨업 이외에 답이 없습니다.
이전 시리즈에서는 적정 수준보다
다소 낮은 레벨로 도전하더라도
나름대로의 스킬 구성과 노림수를 통해서도 극복이 가능한 수준이였는데
이번 5는 적정 레벨이 아니면 극복이 불가능한 수준으로
레벨 보정이 심해졌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거기에 맞는 동일한 커맨드를 입력하더라도
단지 레벨이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처참하게 무너져야 하는데
참담하네요.
레벨 올려서 클리어하는 플레이 스타일로 강요되고
가치없는 플레이 경험 작업을 레벨업을 위해 반복해야 하는데
결국 레벱업 후에
똑같은 상대에게 아까 했던 거랑
똑같은 대응을 해서 이기게 됩니다. 단지 레벨업했다는 이유로...
DLC 사서 해라는 암묵적인 강요라고 괜히 느껴지기도 하는데
'레벨 계수 보정'이 상당히 불만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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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시미타마 고정 조사 포인트도 있고(1회 한정이지만) 진행하면서 먹는 복음서 쌓아뒀다가 레벨 차이 너무 난다 싶을 때 쓰면 되긴하는데 이건 경험문제니 초보자는 난이도 낮추는게 맞겠지만요 | 21.12.10 09: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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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 상대라면 Full HP에 '방어'해도 쓰러지면, 거기까지가 한계 영역이구요. | 21.12.10 14:4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