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9 더보기 +

[소감] 여신전생5처럼 '레벨 보정'이 심한 적이 있었나요? [14]




(4982602)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3443 | 댓글수 14
글쓰기
|

댓글 | 14
1
 댓글


(IP보기클릭)49.168.***.***

99렙 찍는게 아닌이상 렙업이 힘든건 아니라서요. 제가 보기엔 오히려 레벨만 맞추면 쉽게 잡을수 있게되서 진입장벽을 내린것 같다 라고 생각되네요
21.12.10 00:53

(IP보기클릭)183.109.***.***

오히려 유저를 괴롭히기 위함 보다는 윗분 말씀대로 진입장벽을 내리려 한듯 보이네요. 적정레벨을 맞춰서 도전하라는 편의성을 넣은셈이죠. 지금도 하드 난이도가 아니면 -3 -4레벨 정도는 도전해볼만하긴해요. 전 노말난이도 dlc없이 1회차 깼는데 레벨 노가다를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후반부 특정보스전때만 잠깐 레벨링했네요.
21.12.10 01:03

(IP보기클릭)182.213.***.***

하드로 일부러 보스전 2-3렙 낮춰서 싸웠는데 쫄깃쫄깃했네요 ㅎㅎㅎ
21.12.10 01:15

(IP보기클릭)59.15.***.***

진입 장벽 낮추려는 의도라고 생각할 수 있군요. 그렇다면 조금이라도 수긍하기가 쉬워지네요. 나중에 PC판 나오면 Mod로 레벨 계수만 없는 코드가 나오기를 기대해야 겠네요.
21.12.10 03:06

(IP보기클릭)59.15.***.***

다만, '마왕성 이후'나 특정 보스에 순식간에 전멸하는 어처구니 없는 경우를 새로운 유저나 경험있는 유저나 너나할 거 없이 모두 겪어야 되고 이 때에 주된 원인이 '레벨 계수 보정'이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이게 뭐지? 라고 황당해 하며 의문을 갖을 수 밖에 없는 것도 새로운 유저와 경험있는 유저 모두이고 진입 장벽에 대한 난이도 조절은 '다른 방식'으로 구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1.12.10 05:57

(IP보기클릭)112.220.***.***

제가 아직 진행중이라 정확한건 모르겠지만...후에 나오는 보스들을 아직 접하지 못해서 글쓴분 말씀대로 레벨업이 강요되는 부분이 있을것 같긴한데.. 여담으로 마왕성 클리어 후 그 후 보스가 렙 58이고 제가 53인데 렙차5라 엄두도 안냈는데..그래도 들이대보고 렙업 얼마나해야될지 보자 라고 덤볐더니.. 5번 정도 리트만에 클리어 했네요;; 근데 재도전 하다보니 클리어할때는 너무 손쉽게 클리어 됐구요. 그래서 응?렙5차인데도 이게 깨진다고?라고 저 스스로도 조금 당황했던 부분이 있네요. 드리고자 하는말은 렙차이가 꽤 나서 도저히 클리어하기 힘든 영역이 물론있겠습니다만..리트라이를 즐기면서 파훼법을 찾아나가는것도 하나의 빅 재미가 아닌가 싶습니다. 클리어 후의 쾌감은 말할것도없고요.참고로 이빨깨기+갑옷깨기가 진짜 넘사네요 ㄷㄷ..노 DLC 하드기준입니다.
21.12.10 08:34

(IP보기클릭)223.39.***.***

노말까지는 스킬과 상성 악마 조합으로 어느정도 랩 차이가 극복 가능하더군요 노말에서는 잡고 보니 나보다 5-8랩 정도 높은 경우도 있었구요 마지막 랩이 갑자기 래벨이 높아져도 다 잡을 순 있습니다 잡는 시간이 더 걸리긴하지만 그만큼 경험치도 많이 줘서 사실 80대까지 올리는건 문제가 없어요 하드는 많이 어렵고..
21.12.10 09:40

(IP보기클릭)166.104.***.***

1회차 하드 노dlc 로 깼지만 시스템에 익숙해서 아이템 버프 디버프 활용하는 사람은 5렙차까진 극복 가능하다고 생각은 합니다. 뭐 4맵 레벨 디자인이나 시바잡으려고 레벨링하면 진엔딩 최종보스가 시바보다 약한거는 좀 문제가 있는거 같긴하지만
21.12.10 09:55

(IP보기클릭)166.104.***.***

E과
쿠시미타마 고정 조사 포인트도 있고(1회 한정이지만) 진행하면서 먹는 복음서 쌓아뒀다가 레벨 차이 너무 난다 싶을 때 쓰면 되긴하는데 이건 경험문제니 초보자는 난이도 낮추는게 맞겠지만요 | 21.12.10 09:59 | |

(IP보기클릭)182.210.***.***

레벨보정이야 뭐 있을 수도 있지 싶습니다 근데 이렇게 빡세게 레벨보정을 넣을 거면 게임 진행이 물 흐르듯 흘러가야지 열쇠 파트 처럼 갑자기 휙 튀어 오르면 안되죠. 이러니 사람들이 후반부에 만들다 만 느낌을 받는거죠
21.12.10 11:47

(IP보기클릭)223.39.***.***

노말인데 10렙낮아도 할만했습니다
21.12.10 12:19

(IP보기클릭)59.15.***.***

개인 차가 있겠지만, 이런 전장에서도 포기할 줄 모르고 어려움을 버텨내고 이겨내는 플레이어가 많이 있군요. 의외로 감동했습니다.
21.12.10 14:15

(IP보기클릭)59.15.***.***

참고로 제 기준으론 아군 유닛 Full HP 상태에서 적의 공격 1방 맞고 쓰러지면 그게 '한계'라고 생각해요.
21.12.10 14:22

(IP보기클릭)59.15.***.***

이구아나
보스 상대라면 Full HP에 '방어'해도 쓰러지면, 거기까지가 한계 영역이구요. | 21.12.10 14:43 | |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황야에 피어난 메카의 로망, 샌드랜드 (9)
[게임툰] 레트로로 그린 잔혹동화, 리틀 구디 투 슈즈 (59)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22)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63)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4)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9418307 공략/팁 [진여신전생5] 악마전서 (레벨순) (5) _루리웹게임 14 49199 2021.11.26
9418188 공지 [진 여신전생 5] 공략&팁 모음 (4) _루리웹게임 11 165613 2021.11.23
9417981 공략/팁 진 여신전생5 악마전서(97%) 자료 정리 입니다. (17) sraosha-new 47 69281 2021.11.19
[소감] 엔딩봤습니다.
[소감] 캐쥬얼 + DLC 뉴트럴 엔딩 1회차 소감 (1)
[소감] 풀 DLC 노말 밑 난이도 후기 (1)
[소감] (스포) 1주차 끝내고 잡담입니다. (2)
[소감] 솔직히 말해서 기대만큼 재미있지않습니다 (6)
[소감] 약스포) 진여신전생5 입문자 엔딩 후기 (2)
[소감] (스포) 신생으로 다시해서 최종보스 소감 (2)
[소감] 2회차 엔딩 소감 및 악마 제작 후기 (스포) (6)
[소감] 즐길만큼 즐겼으니 이제 놓아줘야겠습니다. (1)
[소감] 스포)엔딩 소감!49시간만에! (2)
[소감] 강스포)스토리에 대하여 (1)
[소감] 클리어했습니다. 정말 재밌었습니다. (2)
[소감] DLC사용 후...의 후회와 리셋 (13)
[소감] 엔딩본 소감(약스포)
[소감] 하드로 마왕성앞 도달까지 소감(노스포)
[소감] 인수라 하드 클리어 (16)
[소감] 볼륨이..안크네요 ㅎㅎ
[소감] 하드 라흐무… 재밌었…네요(스포) (2)
[소감] 스포)드디어 엔딩봤습니다. (2)
[소감] 스포) 1회차 진엔딩 봤습니다. (1)
글쓰기 171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진 여신전생 5

평점
9
장르
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SWITCH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아틀러스


유통사
일정
[출시] 2021.11.11 (SWITCH)
사이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