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감 -> 가속으로 인한 모든 스킬의 재사용시간 10초가 사실상 불가능해지면서
전력맨 및 특히 마이클베이 유저분들에게 허탈감을 주고 있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 그닥 좋지는 않지만 머리를 굴려보고
게시판에서 PTS 글도 열심히 살펴보고
유투브도 보고 하면서 고민해봤습니다.
지금은 파불 쌍경기관, 무부 화기 돌소, 죽창 소총이, 클러치 돌소, 에이스에잇 등등등
여러 세팅을 돌려가면서 플레이 중이나
사실 디비전2를 처음 하면서 제일먼저 맞춘셋이 마이클베이였고,
가장 애착과 손이 많이 탄 세팅이라 마이클베이를 어떻게 유지할까
많이 고민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1. 오피셜
- 재감이 사망하였습니다: X를 눌러 조의를 표하세요
- 스킬데미지가 높아졌습니다: Y를 눌러 JOY를 표하세요
- 가속을 어떻게든 땡겨서 재감을 줄여도 재감 90% 기준의 재사용시간의 최소 2배 가량 늘어남
- 기존과 같이, 스킬만 사용하는 플레이는 시간이 더 걸림
- 특히 미션, 현상수배 등 여러명의 적이 시간차를 두고 여러번 등장 할 경우
처리하는데 어려울 수 있음
2. 개선방안 - 가속 챙기기
- 현재 장비를 최대한 유지하면서 일부 변경만 하면 됨
- 스킬파워 3천 시 가속 200% 모듈 정도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화기딜로 보충
-> 스킬만 쓰는 마이클베이는 어려우며, 화기딜이 필수적으로 병행되어야함
- 용의주도를 사용 가능하나 이는 화기로 적을 처치해야 하며 남은 재사용시간의 20%만 감소 가능
(쿨이 100초라면 80초가 됨)
- 결과적으로 재감은 포기하고 공격력 증가로 만족해야 하는, 기존플레이방식만 고집할 경우
너프로 판단됨
- 예측 가능 모듈
> 돌돌이: 가속 200%, 지뢰 +6, 뎀증 100% -> 데미지 다소 높아질 것으로 예측
> 드론: 가속 200%, 범위 50%, 폭탄 +4 -> 데미지는 높아지나 범위가 줄어들음
3. 하드와이어드 셋 사용하기
(2/6) 스킬 생명력 +20%
(3/6) 충격 지속 시간 증가 +20%
(4/6) 스킬 파워 +20%
(5/6) 간섭 방지
설치 스킬(하이브, 터렛, 펄스 센서)에 전류가 흐르게 되어,
적이 너무 가까이 접근하면 충격 상태이상 효과에 걸립니다. 10초마다 발동합니다.
(6/6) 피드백 루프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다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아군의 소진된 방어도를 회복시키면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15초마다 발동합니다.
어떤 스킬이든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료되거나 사용 횟수가 완전히 충전되면 15초 동안 모든 스킬이 보너스 대미지와 회복력을 얻습니다
- 집중할 부분 : 4셋 효과와 6셋 효과
- 6셋에서 스킬파워 2,500을 맞출 경우 왠만한 모듈을 사용 가능한 스킬파워 3천 달성
- 유튜브 참고한 6/6/6 하드와이어드 장비셋 기준 -> 방 20만, 생 5.4만, 스파 3200
- 공모듈 5개는 기본 -> 무뎀+특무뎀 5% 5개 기준 25% 업 가능, 전문화 15% 포함
마이클베이 보다 40% 증가 가능
- 제작이 다소 어려우며 능력치는 랜덤으로 붙기때문에 파밍 난이도는 조금 될 듯 함
(그래도 현재기준 마이클베이 졸업수준의 극악 난이도는 아닐것으로 조심스럽게 예측)
- 플레이 방식(약간 뇌피셜)
> 드론 날림 -> 쿨 120초 확인 -> 돌돌이 던짐 -> 드론 쿨 초기화 -> 드론 날림 : 반복
> 스킬로 적을 죽이지 못할 경우 재사용을 기다렸다가 15초 내에 보너스 대미지 스킬로 적 킬
> 기다리는 시간동안 보다 강해진 화기로 딜 지원
- 모듈 예측
> 돌돌이: 지뢰 +6, 뎀증 200%
> 드론: 폭탄 +4, 범위 50%모듈 2개 (데미지는 다소 늘겠지만 현재와 큰 변화는 없을 것 같음)
4. 행복회로
- 2주전 쯤? 셋트가 버려지는게 아쉽다며 지금 6셋효과를 5셋으로 사용하게 하는 등의
검토 진행 중이라는 개발자의 이야기가 있었음 -> 될지 안될지는 모름
- 위사항이 이루어진다면 하드와이어드5셋 + 무릎 용의주도
- 기본적으로 스킬로 적을 죽이면 지속적으로 대미지업 스킬 사용 가능,
실패한다면 용의주도를 믿고 화기로 적을 잡아봅시다!
이상입니다.
오피셜+뇌피셜이 버무려졌지만 세팅에 대한 이런 부분도 가능할 수 있겠구나 하고
재미로 봐주셨음 좋겠습니다.
오늘 일도 잘 안되고 겜하고 싶어서 열심히 머리만 굴리고 있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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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부분은 아직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예고 동영상만큼만 올라도 많이 증가할텐데 말이죠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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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5 이후에 그본적인 스킬대미지의 증가가 이루어질 예정이고, 모듈의 뎀증이 큰폭으로 오르니 그부분은 상쇄될것으로 생각됩니다. | 19.07.03 16: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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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ts 기준 몇퍼센트 드론딜이 상승되나영? | 19.07.03 16: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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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재사용시간 경과 이후에 셋효과로 댐증도 기대해볼수있구요 | 19.07.03 16: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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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부분은 아직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예고 동영상만큼만 올라도 많이 증가할텐데 말이죠 ㅠ | 19.07.03 16: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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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9.07.03 16: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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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고 뱔말씀을요^^ | 19.07.03 16: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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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맞습니다, 공격/다용도가 붙을때까지 만들어서 정뎀을 보충해야 할듯 합니다. 힘들다면 TU5이후 스킬댐증이 정뎀을 상쇄할정도로 붙어주길 바래야 할지도요 ㅎㅎ | 19.07.03 16: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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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하드와이어드가 대안이 될 지도 모른다는 이야기지요 : ) | 19.07.03 16: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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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클베이 기준 하드와이어드 셋팅을 판단해봤을때 충분히 스킬킬로 쿨탐 초기화 시키면서 지속적인 스킬사용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클베이 제외 전력만 쓰는 전력맨은 예전에 끝났(ㅜㅠ)으나 파티플레이시에는 여전히 좋습니다. | 19.07.03 17: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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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아니... 그래도 하드와이어드 뇌피셜이 현실이 된다면 더 강력해진 한방 광역딜 쾌감을 느끼실수 있을겁니당!!!! | 19.07.03 17: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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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 다른 해법도 많고 세팅도 있긴 하지만 마이클베이를 꼭 유지해보고 싶어서요~ ㅎㅎ | 19.07.03 17: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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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아예 딜을 많이 올려서 처음 적 몰렸을때 드론으로 잡고 다음에 타임에 돌돌이로 잡아서 숙련병 돌리고 다시 드론 쓰고 하는식으로 하셔야 할겁니다. 드론과 돌돌이 동시에 사용하면서 쿨 돌리면시 감당 안되실거에요. 그런데. 그러면 경기장 같은 일방통행에 좁은 맵 아니면 역할이 확 줄어 들게 될 겁니다. 근데 이게 맞는 방향이라고 봐요. 지금 처럼 매어 이하에 폭파 세팅 전력 유저 2명이면 남은 화기 유저2은 손가락 빨면서 가는게 맞는건 아니라고 봐서요. | 19.07.03 17: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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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제 이야기가 그 말인데요 | 19.07.03 17: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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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힉! 그 세팅도 해봐야하긴 하는데 지금 감시병 머리, 절체절명 가방 모아두고 기다리고 있습니당 ㅎㅎ | 19.07.03 17: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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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그럼 더 좋군요! >_< | 19.07.03 19:1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