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발판 메뉴얼을 보니 여러가지 한글화 부분으로 소개를 했는데 해당 부분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리스트를 뽑아봅니다.
참고로 메뉴얼 내용이 부실해서 정확한 수치 정보나 잘못된 정보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정리하였습니다.
각 무기는 인챈트나 유니크 무기가 아닌 순수한 기본 무기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기본적인 데미지 형태별로 나누어서 작성합니다.
무기특성을 이해하면 좀더 효과적인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1. 베기무기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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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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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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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빠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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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3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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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기 8~12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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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urate (정밀한) : + 5 명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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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브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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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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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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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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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기 12~18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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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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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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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느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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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7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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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기/관통 14~20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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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도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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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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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빠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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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3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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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기 8~12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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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fering (간섭) : +5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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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도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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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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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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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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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기 11~16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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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너스 크리티컬 데미지 : 50% 크리티컬 데미지 추가 ( 기본 50% + 보너스 50% : 총합 200%데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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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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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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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느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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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7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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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기/부수기 14~20 vs Deflection
2. 관통무기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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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틸레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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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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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빠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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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3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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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 8~12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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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 Reduction : 3 DR bypass ( 적의 3DR 을 관통:무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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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 12데미지를 적 8DR로 막으면 4데미지를 주는데 3 DR bypass 때문에 7데미지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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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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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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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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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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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기/관통 11~16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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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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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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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느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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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7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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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 14~20 vs Deflecto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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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 Reduction : 5 DR byp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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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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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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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빠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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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3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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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 8~12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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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urate (정밀한) : + 5 명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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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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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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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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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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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 11~16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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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urate (정밀한) : + 5 명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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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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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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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 1.75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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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느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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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7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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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 14~20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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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reased Reach : 1.8 + Weapon Reach ( 일반 근접 무기와 달리 1.8미터 정도 거리를 두고 타격을 줄수 있다.)
3. 부수기무기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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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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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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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빠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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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3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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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수기 8~12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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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curate (정밀한) : + 5 명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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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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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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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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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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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수기 11~16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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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 Reduction : 3 DR byp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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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닝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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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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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느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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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1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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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수기 14~20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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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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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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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빠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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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3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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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수기 8~12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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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vert Graze to Hit : 30% 확률로 Graze 를 Hit 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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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해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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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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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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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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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수기/관통 11~16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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쿼터스테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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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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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 1.75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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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느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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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7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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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수기 14~20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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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reased Reach : 1.8 + Weapon Rea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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횃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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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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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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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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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수기 7~11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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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rning Lash : + 10% 화염 데미지 (무기 피해량 기준)
4.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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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용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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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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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 12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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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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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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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 10~15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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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준시간이 빠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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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용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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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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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 12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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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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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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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 13~20 vs Deflection
5.쇠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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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발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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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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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 12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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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매우느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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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7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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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 32~40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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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티컬 판정이 되면 피격자를 넘어 트린다. -30% 크리티컬 데미지 보정 ( 종합 크리 데미지는 1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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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 보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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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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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 12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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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느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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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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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 18~26 vs Deflection
6.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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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쿼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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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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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 10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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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엄청나게 느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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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3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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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 24~36 vs Deflection (-5 명중보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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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 Reduction : 6 DR bypass, -30% 크리티컬 데미지 보정 ( 종합 크리 데미지는 1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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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팔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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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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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 8 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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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매우 느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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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0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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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 6~9 x 6발 vs Deflection ( -10 명중보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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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 Reduction : 4 DR bypass, -30% 크리티컬 데미지 보정 ( 종합 크리 데미지는 1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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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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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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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 8 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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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매우 느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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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3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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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 22~30 vs Deflection ( - 5 명중보정)
- DR Reduction : 6 DR bypass, -30% 크리티컬 데미지 보정 ( 종합 크리 데미지는 120% )
- 화기류중에서 가장 빠른 재장전 가능
7.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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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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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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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 10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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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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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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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배기 11~16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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셉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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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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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 10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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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빠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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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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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수기/베기 9~14 vs Def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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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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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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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 10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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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빠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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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0.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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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수기/관통 9~14 vs Deflection
무기중 데미지 속성이 2개 이상인 경우는 상대의 DR 형태가 낮은 쪽으로 결정된다.
예) 적의 DR 형식이 8DR : 관통 12DR , 부수기 4DR 인경우
로드로 15 데미지를 주면 베기 형태로 15-8 = 7 데미지 확정
완드로 15 데미지를 주면 부수기 형태로 15-4 = 11 데미지 확정
원거리 무기류는 공격전 조준 시간이 필요 (액션 스피드 보정), 공격 후에는 재장전 시간 필요 (회복 속도) 때문에 같은 공속 수치라도 근접무기 보다 느리다.
모든 무기는 저마다 타입과 능력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일반 무기도 잘 알고 쓰면 매우 유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