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케릭터 생성시 케릭터 설명 맨 아래쪽에 각 성장치에 대해서 언급되어 있습니다.
여기 능력치는 스테이터스에 의한 보정을 제외한 수치입니다. (총합에 %로 보정)
레벨당 성장은 2레벨 부터 적용됩니다.
Deflection은 클래스별 초기 값이 다릅니다. 그외에 저항치(For, Ref, Will)는 클래스간 차이가 아닌 능력치와 스킬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1) 바바리안
초기 부여 스킬
Carnage : 근접 공격을 적에게 적중(Hit 이상) 했는 경우 자동적으로 적중된 적이 DR로 감소한 피해량 만큼을 적중된 근처의 다른 적에게 데미지를 준다.
최대 Endurance : 48 + 레벨당 16
최대 Health : Endurance의 6배
Accuracy : 25 + 레벨당 3
Deflection : 15
2) 챈터
초기 부여 스킬
Phrases/Chants : 문구 또는 노래(악절)을 사용하여 잠재적인 효과를 주며 하나의 악절이 끝나면 주문을 위한 힘을 얻는다.
[ 악절은 마법사의 마법과 같이 써클별로 익히게 되며 악절 편집으로 순서와 종류를 설정가능하다, ]
Invocation : 악절로 모아온 주문의 힘을이용 하여 강력한 주문을 사용한다.
[ 주문도 마법사의 마법과 같이 써클별로 익히게 되며 고위 주문일 수록 많은 힘을 요구 한다. ]
최대 Endurance : 36 + 레벨당 12
최대 Health : Endurance의 4배
Accuracy : 25 + 레벨당 3
Deflection : 25
3) 사이퍼
초기 부여 스킬
Soul Whip : 주무기에 에너지 필드를 만들어서 적에게 명중하면 추가적인 데미지와 사이퍼가 마법을 쓰기 위한 자원인 Forcus를 습득한다.
Powers : Forcus를 이용하여 적 또는 아군에게 영향을 주는 마법들을 사용한다.
[ 힘도 마법사의 마법과 같이 써클별로 익히며 고위 주문일 수록 많은 Forcus를 요구 한다. ]
최대 Endurance : 30 + 레벨당 10
최대 Health : Endurance의 4배
Accuracy : 25 + 레벨당 3
Deflection : 20
4) 드루이드
초기 부여 스킬
Spiritshift : 동물의 형상으로 변신 하는 능력
Spells : 드루이드 고유의 자연 마법
최대 Endurance : 36 + 레벨당 12
최대 Health : Endurance의 4배
Accuracy : 20 + 레벨당 3
Deflection : 20
5) 전사
초기 부여 스킬
Constant Recovery : 전투중 지속적으로 End가 회복된다.
최대 Endurance : 42 + 레벨당 14
최대 Health : Endurance의 5배
Accuracy : 30 + 레벨당 3
Deflection : 25
6) 몽크
초기 부여 스킬
Transcendent Suffering - 주먹 상태에서 데미지 증가 및 명중률 증가, 3레벨당 1번씩 스킬이 강화 된다.
Wounds - 몽크는 일정량의 피해를 입을때 마다 힘을 축척한다. 축척한 힘은 특수능력을 쓸 때 사용된다.
최대 Endurance : 42 + 레벨당 14
최대 Health : Endurance의 6배
Accuracy : 30 + 레벨당 3
Deflection : 25
7) 팰러딘
초기 부여 스킬
Faith and Conviction - 팰러딘은 자신의 신탁에 의해서 평소의 평판에 덕목을 실천하면 저항치의 보너스를 받고 죄목을 실천하면 저항치의 페널티를 받는다.
예를들어 Shieldbearers of St. Elcga 인 경우는 Honest, Diplomatic이 덕목이며 Cruel, Aggressive가 죄목이 된다.
최대 Endurance : 42 + 레벨당 14
최대 Health : Endurance의 5배
Accuracy : 25 + 레벨당 3
Deflection : 25
8) 성직자
초기 부여 스킬
Holy Radiance - 성직자 일정 반경내에 아군에게는 End 회복을, 적에게는 화염 데미지와 겁먹는 상태로 만든다. 이 능력은 성직자의 신앙에 덕목과 죄목에 의한 평판으로 성능이 변한다.
Spells - 성직자가 사용하는 주문들이다.
최대 Endurance : 36+ 레벨당 12
최대 Health : Endurance의 3배
Accuracy : 20 + 레벨당 3
Deflection : 15
9) 레인저
초기 부여 스킬
Animal Companion : 명령을 내릴수 있는 동물 동료를 가진다. 동물 동료는 강한 피해를 줄 수는 없지만 높은 DR을 가지고 있다.
최대 Endurance : 36 + 레벨당 12
최대 Health : Endurance의 5배
Accuracy : 30 + 레벨당 3
Deflection : 20
10) 무법자
초기 부여 스킬
Sneak Attack : 공격 대상의 목표가 상태이상 (넘어짐, 마비, 약화, 포위, 스턴등) 및 전투 시작후 2초안에 공격할때 추가적인 데미지 보너스를 얻는다.
최대 Endurance : 36 + 레벨당 12
최대 Health : Endurance의 4배
Accuracy : 30 + 레벨당 3
Deflection : 15
11) 마법사
초기 부여 스킬
Arcane Assault : 중거리 소형 범위에 Raw (DR무시) 데미지 공격과 혼란상태가 해제된다.
Spells : 마법사의 주문을 시전한다. 마법을 시전 하기 위해서는 주문서(grimoires)에 기록되어 있으야 하며 없는 주문은 다른 주문서에서 옮겨 담을 수 있다.
최대 Endurance : 30 + 레벨당 10
최대 Health : Endurance의 3배
Accuracy : 20 + 레벨당 3
Deflection : 10
초기 수치가 낮은 능력치는 스탯에 의한 보정이 %로 일어나기 때문에 페널티를 갖더라도 많은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이를 잘이용하면 보다더 효과적인 능력치 배분이 가능해 진다.
팰러딘과 성직자는 게임 진행중 선택한 평판에 의한 덕목과 죄목으로 구분되어 보너스를 받거나 페널티를 받을 수 있다.
이는 누적되면 될수록 그 차이가 커진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