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시설의 수입
하단에 표는 성 아랫마을의 수입입니다. / 의 좌측이 시설 LV1 의 수입이고 / 의 우측이 시설 LV6인 경우의 수입입니다. 영지도 같은 시설과 시스템입니다만,
구획당의 수입은 성 아랫마을의 4분의 1입니다.
施設 (시설) |
石高 (석고) |
商業 (상업) | 兵舎 (병사) | 木産 (목재) | 鉄産 (철) |
---|---|---|---|---|---|
畑 (화전) Lv1/Lv6 |
100/600 |
||||
水田 (수전) Lv1/Lv6 |
200/1200 |
||||
商人町 (상인정) Lv1/Lv6 |
200/1200 |
||||
武家町 (무가정) Lv1/Lv6 |
200/1200 |
||||
たたら場 (타타라장) Lv1/Lv6 |
60/360 |
||||
製材所 (제재소) Lv1/Lv6 |
100/600 |
||||
寺町 (사정) Lv1/Lv6 |
80/480 |
80/480 |
|||
門前町 (문전정) Lv1/Lv6 |
80/480 |
20/120 |
|||
南蛮町 (남만정) Lv1/Lv6 |
80/480 |
80/480 |
|||
公家町 (공가정) Lv1/Lv6 |
80/480 |
80/480 |
|||
温泉町 (온천정) Lv1/Lv6 |
120/720 |
40/240 |
|||
港町 (항정) Lv1/Lv6 |
100/600 |
20/120 |
|||
鉱山町 (광산정) Lv1/Lv6 |
80/480 |
60/360 |
시설레벨이 높을수록 생산량도 올라갑니다. 아래는 공가정(公家町) 석고의 예입니다.
[城下町](성 아랫마을) Lv1=80, Lv2=120, Lv3=180, Lv4=260, Lv5=360, Lv6=480
[ 領地 ](영지) Lv1=20, Lv2=30, Lv3=45, Lv4=65, Lv5=90, Lv6=120
공가정의 석고를 예로 들었습니다만, 어느 시설도 이 비율로 증가합니다. 수전의 석고라면 Lv2가 300 이고 Lv5가 900 입니다.
생산시설과 만족도
구획에 커서를 맞추면「治水」(치수)「娯楽」(오락)「往来」(왕래)「治安」(치안)「武芸」(무예)「信仰」(신앙)의 육각형의 구획만족도가 표시됩니다.
만족도는 아무것도 없는 장소에서는 25, 가도나 하천등의 지형에서는 +25 입니다.
육각형 그래픽의 메모리는 50 으로 상한이 200 입니다.
생산시설이 있는 경우, 육각형 그래픽의 황색으로 칠해진 부분이 현재 구획만족도이고, 회색으로 칠해진 부분이 시설 레벨를 최대로 만드는 데 필요한 구획만족도 입니다.
하단에 표는, 시설 레벨을 최대(LV6)으로 만드는데 필요한 만족도 입니다.
施設(시설) | 治水(치수) | 娯楽(오락) | 往来(왕래) | 治安(치안) | 武芸(무예) | 信仰(신앙) |
---|---|---|---|---|---|---|
畑 (화전) |
200 |
50 |
50 |
50 |
50 |
200 |
水田 (수전) |
200 |
50 |
50 |
50 |
50 |
200 |
商人町 (상인정) |
50 |
200 |
200 |
50 |
50 |
50 |
武家町 (무가정) |
50 |
50 |
50 |
200 |
200 |
50 |
たたら場 (타타라장) |
50 |
200 |
50 |
200 |
50 |
50 |
製材所 (제재소) |
200 |
50 |
50 |
50 |
200 |
50 |
寺町 (사정) |
100 |
50 |
50 |
50 |
150 |
200 |
門前町 (문전정) |
50 |
100 |
150 |
50 |
50 |
200 |
南蛮町 (남만정) |
50 |
50 |
100 |
150 |
50 |
200 |
公家町 (공가정) |
50 |
50 |
200 |
200 |
50 |
50 |
温泉町 (온천정) |
200 |
50 |
150 |
50 |
100 |
50 |
港町 (항정) |
50 |
100 |
200 |
150 |
50 |
50 |
鉱山町 (광산정) |
150 |
200 |
50 |
50 |
100 |
50 |
이 표는 영지내정과 성 아랫마을 내정에서 이용법이 크게 다릅니다.
성 아랫마을 내정에서는, 특화시설 보다도 투자에서 만족도를 올리는 것이 유효하므로, 그 만큼 차이를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투자의 효과가 떨어지는 정도입니다.
영지내정에서는, 특화시설을 인접시키고 만족도를 올리게 됩니다. 그 때문에, 생산시설의 만족도에 맞춰서 특화시설을 짜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의외로 주의가 필요한것은, 만족도 25 (메모리 반감)의 부분이 있는 구획입니다. 영지내정에서는, 이러한 구획을 효율적으로 레벨6에 올려주는 것이 어렵습니다.
특화 군사시설의 효과
인접효과에 있어서, 성 아랫마을은 투자의 화면에서 수치를 확인하기에 정확합니다만, 영지는 어림잡아 보기에 ( ) 에 기재합니다.
아무래도 일부의 시설에서 효과가 다른 것 같습니다.
[ 水車 수차 ] 주변의 치수+50
[ 貯水池 저수지 ] 주변의 치수+150、흉작의 피해를 경감
[ 替銭屋 체전옥 ] 주변의 왕래+50
[ 交易所 교역소 ] 주변의 왕래+150
[ 寺 사찰 ] 주변의 신앙+50、창조성-10
[ 本山 본산 ] 주변의 신앙+150、창조성-20
[ 神社 신사 ] 주변의 신앙+50、창조성+0
[ 八幡宮 팔번궁 ] 주변의 신앙+100(+100)왕래+50(+50)、창조성+0
[ 教会 교회 ] 주변의 신앙+50、창조성+0
[ 大聖堂 대성당 ] 주변의 신앙+150、창조성+20
[ 演舞場 연무장 ] 주변의 오락+50
[ 能楽堂 능악당 ] 주변의 오락+150
[ 番所 번소 ] 주변의 치안+50
[ 検断所 검단소 ] 주변의 치안+150
[ 茶室 다실 ] 주변의 무예와 오락+50、무장의 방문이 증가
[黄金茶室 황금다실] 주변의 무예와 오락+100、무장의 방문이 크게 증가
[公家屋敷 공가옥부] 주변의 왕래와 치안+50(+100)、인구증가+6?
[ 庭園 정원 ] 최대민충+5、민충회복량+1
[ 大庭園 대정원 ] 주변의 치안(+100)、최대민충+10、민충회복량+2
[ 宿場 숙장 ] 주변의 왕래와 오락(+50)、인구증가+20
[ 練兵場 연병장 ] 주변의 무예+50、숙련도 획복량+1
[ 刀蔵 도장 ] 주변의 무예+150、숙련도 회복량+3
[ 物見櫓 물견로 ] 주변의 무예+100、최대민충+3
[ 狩場 수장 ] 최대숙련도+10(중첩무효)
[ 牧場 목장 ] 편성가능한 기마부대의 수가 1개 증가
[鉄砲鍛冶 철포단야] 편성가능한 철포부대의 수가 1개 증가
[ 湯治場 탕치장 ] 주변의 치수와 무예+100、병사의 회복속도가 증가
투자는 성 아랫마을에만 할수 있기에, 영지내정에서는 특화시설의 인접효과, 성 아랫마을 내정에서는 특화시설의 기타효과에 주목합시다.
公家屋敷(공가옥부)의 인구증가는 아무래도 수치가 변경되는것 같습니다. 거점의 인구에 따라서인지, 구획의 만족도에 따라서 인지, 상세불명입니다.
필요만족도와 만족도상승효과의 일람
施設 시설 |
治水 치수 | 娯楽 오락 | 往来 왕래 | 治安 치안 | 武芸 무예 | 信仰 신앙 |
他 기타 |
---|---|---|---|---|---|---|---|
畑 화전 |
200 |
50 |
50 |
50 |
50 |
200 |
|
水田 수전 |
200 |
50 |
50 |
50 |
50 |
200 |
|
商人町 상인정 |
50 |
200 |
200 |
50 |
50 |
50 |
|
武家町 무가정 |
50 |
50 |
50 |
200 |
200 |
50 |
|
たたら場 타타라장 |
50 |
200 |
50 |
200 |
50 |
50 |
|
製材所 제재소 |
200 |
50 |
50 |
50 |
200 |
50 |
|
寺町 사정 |
100 |
50 |
50 |
50 |
150 |
200 |
|
門前町 문전정 |
50 |
100 |
150 |
50 |
50 |
200 |
|
南蛮町 남만정 |
50 |
50 |
100 |
150 |
50 |
200 |
|
公家町 공가정 |
50 |
50 |
200 |
200 |
50 |
50 |
|
温泉町 온천정 |
200 |
50 |
150 |
50 |
100 |
50 |
|
港町 항정 |
50 |
100 |
200 |
150 |
50 |
50 |
|
鉱山町 광산정 |
150 |
200 |
50 |
50 |
100 |
50 |
|
水車 수차 |
+50 |
||||||
貯水池 저수지 |
+150 |
흉작경감 |
|||||
替銭屋 체전옥 |
+50 |
||||||
交易所 교역소 |
+150 |
||||||
寺 사찰 |
+50 |
창조성저하 |
|||||
本山 본산 |
+150 |
창조성저하 |
|||||
神社 신사 |
+50 |
창조성상승 |
|||||
八幡宮 팔번궁 |
+50 |
+100 |
창조성증가 |
||||
教会 교회 |
+50 |
창조성증가 |
|||||
大聖堂 대성당 |
+150 |
창조성 증가 |
|||||
演舞場 연무장 |
+50 |
||||||
能楽堂 능악당 |
+150 |
||||||
番所 번소 |
+50 |
||||||
検断所 검단소 |
+150 |
||||||
茶室 다실 |
+50 |
+50 |
방문율상승 |
||||
黄金茶室 황금다실 |
+100 |
+100 |
방문율상승 |
||||
公家屋敷 공가옥부 |
+50 |
+50 |
인구증가 |
||||
庭園 정원 |
최대민충상승 |
||||||
大庭園 대정원 |
100 |
최대민충상승 |
|||||
宿場 숙장 |
+50 |
+50 |
인구증가 |
||||
練兵場 연병장 |
+50 |
숙련도회복 |
|||||
刀蔵 도장 |
+150 |
숙련도회복 |
|||||
物見櫓 물견로 |
+100 |
최대민충 |
|||||
狩場 수장 |
최대숙련도 |
||||||
牧場 목장 |
기마부대증가 |
||||||
鉄砲鍛冶 철포단야 |
철포부대증가 |
||||||
湯治場 탕치장 |
+100 |
+100 |
병사회복 |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