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초반부 잠깐 해보고 껐던거 이어서 오늘 계속 해봣는데 여전히 진행은 많이 못하긴 했음 왜냐? 맵 탐험이 너무 ㅈ같음 몹들 무빙이 전작에 비해 너무 좋고 심지어 날아다니는 몹들이 젤 심함 거리 조절하면서 원거리 공격 및 돌진을 하는데 이게 정말 짜증.... 특히 원거리 공격 하는 애들이 저 멀리서 원거리 공격하면서 내 공격은 다 피하고 나는 쳐 맞는 이 상황이 ㅈㄴ 자주 나오니까 탐험하다 죽는 경우가 정말 많았음
그렇다고 지상에 있는 몹들이 잡기 쉽냐고 하면 또 그것도 아니고 연타 공격은 기본에 전작에 비해서 체력들도 높게 설정된건지 평타 5~6방은 때려야 죽고..... 날아다니는 애들은 체력이 더 높은건가 싶을정도로 안죽고 ㅋㅋ 거기에 각종 함정들이 많은데 이거 정말 천천히 가면서 꼼꼼히 안보면 못피하는 수준임 어디 소울겜들처럼 모르면 쳐 맞아야지 수준으로 설계해 놓은게 곳곳에 있어가지고 체력관리가 안됨
거기에 더불어 잡몹,보스 안가리고 체력을 2칸씩 까는데 체력 5칸 짜리로 도대체 뭐 얼마나 탐험했겠음? 회복도 실크 게이지 풀 아니면 안써져서 회복도 제대로 못하는 마당에..... 이거는 전작을 해본 사람을 기준으로 난이도를 짜긴 했는데 그 기준이 어디 뭐 몇백,몇천시간 박은 사람들을 기준으로 한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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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붕괴라고 봅니다. 유저는 너무 약한데 적들은 잡몸 하나도 한두방에 안죽으니 할맛 안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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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로 갈수록 더 욕나옴ㅋㅋ 간만에 쌍욕하며 빡겜-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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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에선 대못 강화나 부적 장착칸 증가로 인해 진행하면서 몹이 강해져도 나도 그만큼 강해지니까 괜찮은 느낌이였다면 이번작은 그런게 없어서 더 난이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에휴.... 난이도 설계를 왜 이따구로 했는지 모르겠는데 이대로라면 겜 던질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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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붕괴라고 봅니다. 유저는 너무 약한데 적들은 잡몸 하나도 한두방에 안죽으니 할맛 안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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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에선 대못 강화나 부적 장착칸 증가로 인해 진행하면서 몹이 강해져도 나도 그만큼 강해지니까 괜찮은 느낌이였다면 이번작은 그런게 없어서 더 난이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에휴.... 난이도 설계를 왜 이따구로 했는지 모르겠는데 이대로라면 겜 던질거 같음 | 25.09.07 00: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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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크송도 바늘 강화 있습니다... 저도 없는지 알고 화내면서 노멀 엔딩 봤는데 자체 하드 모드 한 꼴이었어요.... 다들 바늘 강화 있는지도 모르네... 역시 대장간 같이 생긴곳에서 안해주니까 다들 없는지 아는듯 | 25.09.07 09: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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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로 갈수록 더 욕나옴ㅋㅋ 간만에 쌍욕하며 빡겜-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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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맵 대충 4~5개 탐험하고 있는 상황으로선 두려울뿐.... 아니 지금도 ㅈ같아서 욕 하면서 하는데 얼마나 더 ㅈ같아지면 ㄷㄷ.... | 25.09.07 00: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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