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편에서 다룰 직업은 단독및 메인으론 쓰기는 어렵지만, 다른 직업을 보완해주며 전투가 아닌 상황에서 필요한 능력을 지녔습니다
바니(バニ-)
감옥의 캐스트는 모두 익히고 있는 직업이고 직찰로 얻기로 어렵지 않아 무척 흔한 직업. 사실, 스킬마스터 스킬 하나때문에 존재가치가 있는 직업이기도 하다
주력 파티원은 굳이 익힐 필요는 없고 캐스트 한명을 동료로 만들어 스킬마스터 스킬을 익힌 뒤 캐스트 공략때만 사용하면 된다
필요한 총 SBP 1950
이름 |
종류 |
소모 SP |
대상 |
필요 SBP |
효과 |
비고 |
■ 핑크 커튼 (ピンクのカ-テン) |
액티브 |
10 |
아군 하나 |
65 |
일정 시간 동안 마법 방어력 업 (중) | |
┗ 치유의 공간 (癒しの空間) |
액티브 |
25 |
아군 하나 |
130 |
모든 상태 이상을 치료 | |
┗ 위험한 주사 (イケないお注射) |
액티브 |
20 |
아군 하나 |
130 |
일정 시간 동안 마법 방어력 업 (대) | |
┗ 상처 입은 짐승 (手負いの獣) |
패시브 |
- |
사용자 |
200 |
남은 HP가 최대 HP의 25 %로 되면 상대에게 주는 데미지가 1.2 배로 된다 | |
┗ 기녀기질 (花魁気質) |
패시브 |
- |
사용자 |
500 |
최대 HP +100, 물리 방어력 +30 업 | |
■ 키스 날림 (投げキッス) |
액티브 |
10 |
적 하나 |
300 |
적에게 혼란을 부여 | |
┗ 블랙 콜 (ブラックコ-ル) |
액티브 |
20 |
적 하나 |
130 |
일정 시간 동안 서서히 HP에 데미지 | |
┗ 달콤한 향기 (甘い香り) |
액티브 |
30 |
적 전체 |
195 |
모든 보조 효과를 해제 | |
■ 이스케이프 (エスケイプ) |
액티브 |
5 |
아군 전체 |
200 |
총 둠 감옥에 귀환 | 캠핑 메뉴 전용 |
■ 서치 (サ-チ) |
액티브 |
20 |
미 감정 품 |
300 |
미 감정 품을 감정 할 수있다 | 캠핑 메뉴 전용 |
★ 팔린 아가씨의 증표 (売れっ娘の証) |
패시브 |
- |
사용자 |
- |
연애 효과 보너스를 얻는다 | 스킬 마스터. 호감도 상승이 1.5배로 증가 |
상인(商人)
상품 구매 가격을 낮추는 능력을 지녔지만.. 굳이 익힐 필요까진 없는 직업같다
필요한 총 SBP 3920
이름 |
종류 |
소모 SP |
대상 |
필요 SBP |
효과 |
비고 |
■ 오토 SP 리커버 (オートSPリカバー) |
패시브 |
- |
사용자 |
500 |
SP 절반 이하로 슬롯에 넣은 SP 회복 아이템 자동 사용 | |
┗ 돈의 혼 (銭魂) |
패시브 |
- |
사용자 |
500 |
상품 구매 가격 5 % OFF | |
┗ 오토 HP 리커버(オートHPリカバー) |
패시브 |
- |
사용자 |
500 |
HP 절반 이하로 슬롯에 넣은 HP 회복 아이템 자동 사용 | |
┗ 가격 갂기 교섭 술 (値引き交渉術) |
패시브 |
- |
사용자 |
1000 |
상품 구매 가격 10 % OFF | |
■ 베리어 (バリア) |
액티브 |
5 |
아군 하나 |
40 |
일정 시간 동안 마방 업 (소) | |
┗ 아이템 감정 (アイテム鑑定) |
액티브 |
10 |
미 감정 품 |
200 |
미 감 정품 감정 | |
■ 포스 (フォース) |
액티브 |
5 |
아군 하나 |
40 |
일정 시간 동안 타공 & 사공 업 (소) | |
┗ 최대 HP +500 (最大HP+500) |
패시브 |
- |
사용자 |
1000 |
HP +500 | |
■ 프로테트 (プロテト) |
액티브 |
5 |
아군 하나 |
40 |
일정 시간 동안 물방 업 (소) | |
┗ 돈 던지기 (銭投げ) |
액티브 |
5 |
적 하나 |
100 |
소지금을 던져 적에게 데미지 | |
★ 부자의 증표 (富豪の証) |
패시브 |
- |
사용자 |
- |
상품 구매 가격 15 % OFF |
프리맨(フリ-マン)
전작에선 태초의 심판자에게서 얻을 수 있던 직업중 하나라 상급직업으로 분류하기도 하는데.. 메인직업으로 쓰기엔 무리가 있다
상태이상을 무효로 하는 스킬마스터 스킬이 강력하긴 하지만 패시브스킬 슬롯을 하나 차지한다는 점이 단점으로 작용한다
필요한 총 SBP 5075
이름 |
종류 |
소모 SP |
대상 |
필요 SBP |
효과 |
비고 |
■ 멜트 호흡 (メルトブレス) |
액티브 |
20 |
적 하나 |
130 |
일정 시간 동안 HP를 서서히 줄어들게 한다 | |
SP 소모 감소 (SP消費軽減) |
패시브 |
- |
사용자 |
500 |
사용 SP 소비량을 25 % 경감 | |
더블 업 (ダブルアップ) |
패시브 |
- |
사용자 |
800 |
HP +200, SP +200 | |
트리플 업 (トリプルアップ) |
패시브 |
- |
사용자 |
1200 |
HP +300, SP +300 | |
┗ 가드 전압 (ガ-ドボルテ-ジ) |
패시브 |
- |
사용자 |
1600 |
HP +300, 물리 방어 +100 | |
■ 오버 다이브 (オ-バ-ダイブ) |
액티브 |
8 |
사용자 |
50 |
일정 시간 동안 물리 방어 다운 (중)과 타격, 사격 공격력 업 (대)의 효과를 얻는다 | |
파워풀 부스트 (パワフルブ-スト) |
액티브 |
10 |
사용자 |
65 |
일정 시간 동안 물리 방어 다운 (소)와 타격, 사격 공격력 업 (대)의 효과를 얻을 | |
┗ 자기암시 (自己暗示) |
액티브 |
42 |
사용자 |
275 |
일정 시간 동안 모든 능력의 파라메터 상승 효과를 얻는다 | |
■ 디스가드 (ディスガ-ド) |
액티브 |
10 |
적 하나 |
65 |
일정 시간 동안 마법 방어력이 다운 (중)하는 | |
┗ 탈력 (脱力) |
액티브 |
60 |
적 전체 |
390 |
SP에 데미지를 준다 | |
★ 자유의 증표 (自由の証) |
패시브 |
- |
사용자 |
- |
모든 상태 이상 무효를 얻는다 | 스킬 마스터 |
충사 (蟲士)
GOLD 편에 서 추가된 직업. 여러가지 상태이상 스킬을 지니고 있지만, 역시 메인으로 쓰기엔 적합하지 않다
그러나 상급편에 언급했듯이 나이트 피버 직업과 같이 사용할 경우 엄청난 보조 효과를 발휘한다!
벌레의 알림 스킬을 익혀두면 필드에서의 전투 노가다에 엄청난 도움이 된다
필요한 총 SBP 2765
이름 |
종류 |
소모 SP |
대상 |
필요 SBP |
효과 |
비고 |
■ 충밀 풀코스 (蟲蜜フルコース) |
액티브 |
20 |
아군 하나 |
105 |
아군 하나의 HP를 회복하고, 모든 상태 이상이 해제 | |
┗ 강철 거미줄(ハガネ蜘蛛の糸) |
액티브 |
45 |
아군 하나 |
450 |
일정 시간 동안 물리 방어력 (대)에게 공격을 받아도 겁 먹지 않을 | |
┗ 독벌의 춤 (狂蜂の舞) |
액티브 |
42 |
적 복수 |
450 |
대상과 그 주변적 하나에게 독 또는 즉사 효과를 준다 | |
■ 천연 파이터 (天然ファイター) |
패시브 |
- |
사용자 |
200 |
너클의 모으기 시간을 단축 | |
┗ 꿈틀 거리는 검은 선율(蠢く黒い旋律) |
액티브 |
20 |
적 하나 |
200 |
드물게 적 하나의 SP를 0으로 | |
┗ 독나방의 무춤 (狂蛾の舞) |
액티브 |
30 |
적 복수 |
480 |
대상과 그 주변적 하나에게 마비 또는 혼란의 효과를 준다 | |
■ 벌레의 알림 (蟲の知らせ) |
패시브 |
- |
사용자 |
100 |
적의 재 출현 시간을 단축 | |
┗ 의사술 (擬死術) |
패시브 |
- |
사용자 |
250 |
전투 종료시에 전투 불능 인 경우, HP1 상태로 복귀한다 | |
┗고요한 파리의 춤 (黙蠅の舞) |
액티브 |
30 |
적 복수 |
480 |
대상과 그 주변적 하나에게 침묵 또는 수면의 효과를 준다 | |
■ 뒤의 정면 (後ろの正面) |
패시브 |
- |
사용자 |
50 |
뒤에서 공격을받은 경우, 백어택의 효과를 무효로한다 | |
★ 충왕의 증표 (蟲王の証) |
패시브 |
- |
사용자 |
- |
상태 이상 부여확률 업 | 스킬 마스터 |
하이에나 (ハイエナ)
GOLD편에서 추가된 직업. 이 게임엔 쓸데도 없는데 엄청난 양의 필드 아이템을 모아오란 황당한 퀘스트가 다수 존재한다. 이때 필요한 것이 야생의 후각 스킬이다 (정말 유용하다!!)
전투후 쓰러뜨린 적에게서 아이템을 모으는데도 꽤 도움이 된다
필요한 총 SBP 3425
이름 |
종류 |
소모 SP |
대상 |
필요 SBP |
효과 |
비고 |
■ 치킨 하트 (チキンハート) |
액티브 |
17 |
사용자 |
50 |
적에게 노려지기 어려워진다 | |
┃ ┗ 울부 짖음 (遠吠え) |
액티브 |
45 |
아군 전체 |
200 |
자신이 적에게 표적이 쉽게되고 아군 전체의 잠, 마비, 혼란 해제 |
|
┃ ┗ 하이링보이스 (ハイリングボイス) |
액티브 |
28 |
적 복수 |
205 |
주변적을 데미지와 함께 날려버린다 | |
┃ ┗ 하이에나 정신 (ハイエナ精神) |
패시브 |
- |
사용자 |
1000 |
같은 적을에서 드물게 2 회 갈무리하게 된다 | |
┗ 생존 본능 (生存本能) |
패시브 |
- |
사용자 |
500 |
자신의 HP 회복 량이 상승 | |
■ 아이언 조 (アイアンジョー) |
액티브 |
20 |
사용자 |
70 |
일정 시간 동안 타격, 사격 공격력 (대) | |
┃ ┗ 돈 부족 클리어 (金欠クリア) |
액티브 |
5 |
아군 하나 |
100 |
돈 부족 해제 | |
┃ ┗ 경쾌한 발 (軽やかな足) |
패시브 |
- |
사용자 |
350 |
앉아서의 이동 속도가 상승한다 | |
┃ ┗ 야생의 후각 (野生の嗅覚) |
패시브 |
- |
사용자 |
600 |
분실물을 미니 맵에 표시한다 | |
┗ 도주 본능 (逃走本能) |
패시브 |
- |
사용자 |
350 |
배틀에서 도망 필요한 시간을 단축 할수 있다 | |
★ 아랑의 증표 (餓狼の証) |
패시브 |
- |
사용자 |
- |
반드시 적을 만지게(갈무리하게) 된다 | 스킬 마스터 |
세인트 (セイント)
GOLD편에서 추가된 직업. 천사는 기본적으로 익히고 있는 직업이며, 캐릭터 메이킹때 선택할 수 있기도 하다. 특수편에서 다루지만, 메인으로 써도 괜찮은 편
발동은 다소 느리지만 마비를 걸 수 있는 최강 전체마법인 선더볼트와 전투불능을 회복할 수 있는 마법인 리턴을 가지고 있기에 법사캐릭터의 최상위 직업이기도 하다
여기에 발동을 빠르게 하는 하이스피치는 법사캐릭터라면 상당한 매력으로 다가오지만 패시브시킬 슬롯을 하나 차지하는 것이 단점
풀에이드는 발동이 무척 느리지만 치료의 깨달음을 패시브스킬 슬롯에 장착할 경우 아군 전원을 전체 회복 시킨다
필요한 총 SBP 4485
이름 |
종류 |
소모 SP |
대상 |
필요 SBP |
효과 |
비고 |
■ 풀 마킹 (フルマーキング) |
액티브 |
20 |
사용자 |
35 |
자신을 모든 적의 타켓으로 되게 한다 | |
┗ 생명의 빛(命の輝き) |
패시브 |
- |
사용자 |
200 |
전투 불능에서 사망까지의 시간이 줄어들지 않게된다. | |
┃ ┗ 풀 에이드 (フルエイド) |
액티브 |
25 |
아군 하나 |
400 |
HP를 모두 회복한다 | |
┃ ┗ 라이프 파사 (ライフパサー) |
패시브 |
- |
사용자 |
725 |
자신의 죽음에 대한 대가로 아군 전원의 HP, 상태 이상을 회복한다 | 발동 : 나머지 HP15 % 이하 |
┃ ┗ 치료의 깨달음 (治療の心得) |
패시브 |
- |
사용자 |
1000 |
단체를 대상으로하는 HP 회복을 전체로 바꾼다 | |
┗ 하이스피치 (ハイスピーチ) |
패시브 |
- |
사용자 |
400 |
마법의 시전 시간을 단축하는한다 | |
┗ 선더볼트 (サンダーボルト) |
액티브 |
60 |
적 전체 |
450 |
모든 적에게 데미지와 드물게 마비의 효과 | |
┗ 신의 비율 (ゴッド割り) |
패시브 |
- |
사용자 |
1000 |
각 시설의 이용료 20 % OFF된다 | |
■ 매저 키즘 (マゾヒズム) |
액티브 |
14 |
사용자 |
75 |
일정 시간 동안 아군의 데미지를 모두 받는다 | |
┗ 반환 (リターン) |
액티브 |
35 |
아군 하나 |
200 |
전투 불능을 회복 |
|
★ 천사의 증표 (天使の証) |
패시브 |
- |
사용자 |
- |
빈사가되면 물리 방어력 업 (대)와 마법 방어력 업 (대) | 스킬 마스터 |
다크로드 (ダークロード)
GOLD편에서 추가된 직업. 악마는 기본적으로 익히고 있는 직업이며, 캐릭터 메이킹때 선택할 수 있기도 하다
팀킬용 스킬로 가득차 있어 사용하기는 다소 문제가 있다. 패시브스킬인 데스스마일과 어둠계약은 간혹 괜찮은 효과를 발휘한다
필요한 총 SBP 3112
이름 |
종류 |
소모 SP |
대상 |
필요 SBP |
효과 |
비고 |
■ 헬에이드 (ヘルエイド) |
액티브 |
10 |
사용자 |
35 |
아군 하나의 HP를 흡수하여 자신의 HP를 회복한다 | |
┗ 광기감염 (狂気感染) |
액티브 |
14 |
여러 |
75 |
자신과 주위의 아군과 적에게 타격, 사격 공격력 업 (안)을 부여 | 효과 범위 : 시전자 아군 여러 적 복수 |
┗ 길동무 (道連れ) |
액티브 |
5 |
여러 |
85 |
자신의 죽음에 대한 대가로 주위의 아군과 적에게 특대 데미지 | 효과 범위 : 아군 여러 적 복수 |
┃ ┗ 헬에이도스 (ヘルエイドス) |
액티브 |
30 |
사용자 |
110 |
모든 아군의 HP를 흡수하여 자신의 HP를 회복한다 | |
┃ ┗ 거짓 사랑 (偽りの愛情) |
패시브 |
- |
사용자 |
1000 |
사람의 마음을 조종해, 연애효과 보너스를 얻음 | |
┗ 데스 스마일 (デススマイル) |
패시브 |
- |
사용자 |
666 |
드물게 받은 효과를 되돌린다 | |
■ 장독 (瘴気) |
액티브 |
42 |
여러 |
75 |
자신과 주위의 아군과 적에게 독을 부여 | 효과 범위 : 시전자 아군 여러 적 복수 |
┗ 스케이프고트(スケープゴート) |
액티브 |
20 |
아군 하나 |
100 |
아군 하나를 모든 적의 타켓이 되게한다 | |
┗ 사디즘 (サディズム) |
패시브 |
- |
사용자 |
300 |
동료가 사망 한 경우, 자신의 HP가 회복된다 | |
■ 어둠계약 (闇契約) |
패시브 |
- |
사용자 |
666 |
타격, 사격 공격에 의한 데미지가 0이나 크리티컬이된다 | |
★ 악마의 증표 (悪魔の証) |
패시브 |
- |
사용자 |
- |
빈사가되면 타격, 사격 공격력 업 (대)와 마법 공격력 업 (대) | 스킬 마스터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