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급편에서 다룰 직업은 전투형 직업으론 최상급들입니다. 전작에선 태초의 심판자에게서만 극히 드문 확률로 얻을 수 있었던 고급직찰(직업)이지만
GOLD 편에서는 이 직찰이 보상인 퀘스트가 추가되었으며, 공투의 보상 및 맵상의 보물상자등에서도 계속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이트피버(ナイトフィ-バ-)
너클이 필수장비지만 초급편의 아카토키 직업과는 비교불가이며, 최강 직업중 하나에 속함. 스킬에 발동시간이란 것 자체가 없다.
특히 타이거 펀치의 경우 광속의 스트레이트인데 딜레이도 없어서 초고속 스킬 연타가 가능하며, 덤으로 스턴효과까지 준다. 게다가 파워도 상당하다
상태이상 부여 확률을 상당히 높이는 충사 직업의 스킬마스터 스킬을 장착하고 타이거펀치를 쓸 경우... 적을 거의 연속 스턴상태로 만들 수 있다
더블랠리어트 역시 사용하기 좋은 범위권 공격스킬. 배틀마치는 지속시간은 짧지만, 발동 자체가 빠르고 짧아 전투시에 간간히 걸어주면 꽤 유용하다
필요한 총 SBP 3945
이름 |
종류 |
소모 SP |
대상 |
필요 SBP |
효과 |
비고 |
■ 플라토닉 바우(プラトニックバウ) |
액티브 |
8 |
사용자 |
45 |
적에게 노려지기 쉽게된다 | |
┗ 스포트라이트(スポットライト) |
액티브 |
20 |
아군 하나 |
65 |
적에게 노려지기 쉽게되는 동시에 물리방어 업(소) | |
┗ 배틀 마치(バトルマ-チ) |
액티브 |
30 |
아군 전체 |
195 |
일정 시간 동안 타공, 사공 업 (중) | |
┗ 하이 텐션(ハイテンション) |
액티브 |
1 |
사용자 |
455 |
남은 SP를 소모하여 일정 시간 동안 전투 불능을 회피 | |
■ 소울보이스(ソウルボイス) |
액티브 |
75 |
아군 전체 |
390 |
아군 전체의 모든 상태 이상을 해제 | |
┗ 더블 래리 어트(ダブルラリアット) |
액티브 |
50 |
적 복수 |
390 |
주변적 하나를 큰 데미지로 날려 버림 | 필수 : 너클 |
┗ 타이거 펀치(タイガ-パンチ) |
액티브 |
37 |
적 복수 |
455 |
정면적 하나를 크리티컬데미지로 데미지 날려 버리며 드물게 스턴효과를 준다 | 필수 : 너클 |
■ 하이에이드(ハイエイド) |
액티브 |
15 |
아군 하나 |
150 |
HP 회복 | 영창단계가 높을수록 회복 량 업 |
┗ 싱어 소울 (シンガ-ソウル) |
패시브 |
- |
사용자 |
600 |
SP +200 체력 +10, 지력 +10 | |
┗ 최대 HP +600(最大HP+600) |
패시브 |
- |
사용자 |
1200 |
HP +600 | |
★ 유명한 댄서의 증표(名ダンサ-の証) |
패시브 |
- |
사용자 |
- |
HP +500, SP +1000 | 스킬 마스터 |
전설의 용자 (伝説の勇者)
최강직업 중 하나. 일단 한손검과 방패를 장착할 수 있으므로 공수가 모두 높고, 게임 특성상 한손검이 성능도 좋고 종류도 많아 여러모로 이득
장착등의 파라메터가 높다면 나이츠 오브 랜드 스킬은 적에게 데미지 9999 까지 줄수 있다 (* 내부적으로 수치가 더 올라가는지는 불명. 표시는 9999 까지인 듯)
초번개베기 역시 강력하며 마비효과도 주므로 발군의 스킬. 그 밖에 공격력등을 상승시키는 스킬도 상당히 고성능이다. 스킬마스터시 비약적인 파라메터 상승이 가능
하이에이도스란 전체 회복스킬은, 프리스트 직업의 에이도스보다 상위급이면서 영창시간은 에이도스만큼 빠르다. 올라운드 직업이라고 할 수 있음
필요한 총 SBP 6415
이름 |
종류 |
소모 SP |
대상 |
필요 SBP |
효과 |
비고 |
■ 포스 소드(フォ-スソ-ド) |
액티브 |
20 |
아군 하나 |
130 |
일정 시간 동안 탄 사격 공격력 업 (대)의 효과를 얻을 | |
┗ 용 살인자(竜殺し) |
액티브 |
24 |
적 복수 |
255 |
정면적 하나를 모두에 큰 데미지를 준다 | 필수 : 양손 검 |
┗ 초번개 베기(超稲妻斬り) |
액티브 |
30 |
적 복수 |
385 |
정면적 하나를 모두에 큰 데미지와 마비 효과를 준다 | 필수 : 한손 검 |
┃ ┗ 나이츠 오브랜드(ナイツオブランド) |
액티브 |
35 |
적 복수 |
500 |
정면적 하나를 모두에 특대 데미지로 날려버린다 | 필수 : 한손 검 |
┗ 최대 SP +600 (最大SP+600) |
패시브 |
- |
사용자 |
1200 |
최대 SP +600 업 | |
┗ 히어로 (ヒ-ロ-) |
패시브 |
- |
사용자 |
2550 |
HP +500, 모든 기초 파라메터 +10 업 | |
■ 매지컬 소드 (マジカルソ-ド) |
액티브 |
14 |
사용자 |
90 |
일정 시간 동안 마법 공격력 업 (대)의 효과를 얻을 | |
┗ 크리스탈 가드 (クリスタルガ-ド) |
액티브 |
60 |
아군 전체 |
400 |
일정 시간 동안 물리 방어력 업 (중)과 마법 방어력 업 (중)의 효과를 얻는다 | |
■ 하이에이도스 (ハイエイドス) |
액티브 |
45 |
아군 전체 |
450 |
HP가 회복된다. 시전 단계가 높을수록 회복 량이 업 | |
┗ 용자 태세 (勇者構え) |
액티브 |
52 |
사용자 |
455 |
일정 시간 동안 HP가 0이되면 한 번만 자동으로 HP가 회복된다 | |
★ 용기의 증표 (勇気の証) |
패시브 |
- |
사용자 |
- |
모든 능력치 업 +50 (타공 · 사공 · 마공 · 물방 · 물방) | 스킬 마스터 |
버서커(バ-サ-カ-)
직업명은 멋지긴 한데, 생각보단 공격 스킬이 좋지 않다. 그렇다 해도 초급, 중급편 스킬보단 강하다
패시브 스킬은 상당히 좋은 편
필요한 총 SBP 5515
이름 |
종류 |
소모 SP |
대상 |
필요 SBP |
효과 |
비고 |
■ 광기 (狂気) |
액티브 |
14 |
사용자 |
90 |
일정 시간 동안 타공, 사공 업 (대) | |
┣ 소울 이터 (ソウルイ-タ-) |
액티브 |
20 |
적 하나 |
195 |
HP를 흡수 | |
┃ ┗ 다크 소울 (ダ-クソウル) |
패시브 |
- |
사용자 |
200 |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3 배로 된다 | 발동: 남은 HP 10% 이하 |
┃ ┗ 디바 쇼크 (ディ-バショック) |
액티브 |
45 |
적 하나 |
390 |
타겟의 HP와 SP를 흡수 | |
┗ 다쥬 홀 (ダ-ジュホ-ル) |
액티브 |
30 |
적 전체 |
315 |
적 전체에 마비 효과를 준다 | |
■ 불굴의 전사 (不屈の戦士) |
패시브 |
- |
사용자 |
100 |
드물게 받는 데미지가 1이된다 | |
┣ 계약의 쐐기 (契の楔) |
액티브 |
60 |
아군 전체 |
390 |
일정 시간 동안 HP가 서서히 회복 | |
┃ ┗ 킬로틴 (ギロチン) |
액티브 |
35 |
적 복수 |
500 |
정면적 하나를 모두에 특대 데미지 날려 버리고 드물게 빈사효과를 준다 | 필수 : 양손 검 |
┃ ┗로드 오브로드 (ロ-ドオブロ-ド) |
패시브 |
- |
사용자 |
3000 |
최대 HP +1500, 무게 제한 +10 | |
┗ 헬벳트 (ヘルベット) |
액티브 |
25 |
적 복수 |
335 |
타켓과 그 주변에 필살의 화살로 데미지와 함께 날려버린다 | 필수 : 활 |
★ 백전 연마의 증표 (百戦錬磨の証) |
패시브 |
- |
사용자 |
- |
타공 +150 | 스킬 마스터 |
알케미스트(アルケミスト)
마법형 캐릭터의 상급직업이긴 한데 오히려 샤먼이 더 나은 편. 윤회전생이 어감은 좋지만, 어자피 캠프메뉴기 때문에 샤먼의 리버스를 여러번 사용하면 그뿐이다
적의 방어력 등을 낮추는데는 최상급 스킬을 가지고 있다
필요한 총 SBP 3100
이름 |
종류 |
소모 SP |
대상 |
필요 SBP |
효과 |
비고 |
■ 금지 목록 (禁止目録) |
액티브 |
14 |
사용자 |
90 |
일정 시간 동안 마법 공격력 업 (대)의 효과를 얻는다 | |
┣ 마법 장벽 파괴 (魔法障壁破壊) |
액티브 |
20 |
적 하나 |
130 |
일정 시간 동안 마법 방어력 다운 (대) | |
┃ ┗ 파멸의 파문 (破滅の波紋) |
액티브 |
30 |
적 전체 |
195 |
모든 보조 효과를 해제 | |
┃ ┗ 재능 개화 (才能開花) |
패시브 |
- |
사용자 |
500 |
사용할 수있는 SP 소모량이 25 % 감소한다 | |
┃ ┗ 윤회전생 (輪廻転生) |
액티브 |
225 |
아군 전체 |
1100 |
아군의 사망과 HP를 모두 회복한다(아군 전체) | 캠핑 메뉴 전용 |
┗ 궁극퇴보 (究極退化) |
액티브 |
20 |
적 하나 |
130 |
일정 시간 동안 타격, 사격 공격력이 다운 (대) | |
┗ 절망의 선율 (絶望の旋律) |
액티브 |
20 |
적 하나 |
130 |
일정 시간 동안 물리 방어력 다운 (대) | |
■ 파이어 스톰 (ファイアスト-ム) |
액티브 |
15 |
적 하나 |
150 |
성난 불길에 큰 데미지를 준다 | 시전 단계가 높을수록 위력이 상승 |
┗ 아이스 스톰 (アイススト-ム) |
액티브 |
30 |
적 하나 |
225 |
얼음의 칼날로 큰 데미지를 준다 | 시전 단계가 높을수록 위력이 상승 |
┗ 윈드 스톰 (ウィンドスト-ム) |
액티브 |
45 |
적 전체 |
450 |
폭풍을 일으켜 큰 데미지를 준다 | 시전 단계가 높을수록 위력이 상승 |
★ 현인의 증표 (賢人の証) |
패시브 |
- |
사용자 |
- |
물방 +150 | 스킬 마스터 |
거너 (ガンナー)
GOLD 편에서 추가된 직업. 사실 이 직업은 특수편에서 다뤄도 이상하지 않은 직업이긴 하다
일단 이 직업의 직찰을 얻기가 정말 어렵고, 중화기중 라이플에만 해당되는 스킬로만 구성되어 있다. 문제는 라이플이 게임 진행상 아주 후반에 나온다는 것
활보다 연사가 빠르고, 패시브시킬로 탄환자체에 상태이상을 부여할 수 있다. 산탄 스킬은 쓰기좋고 생각보다 꽤 파워가 나온다
그렇지만, 아처는 아처 나름대로의 스킬이 있기 때문에 딱히 아처의 상위작업이라고 하기도 애매하다
필요한 총 SBP 2705
이름 |
종류 |
소모 SP |
대상 |
필요 SBP |
효과 |
비고 |
■ 초저격술 (超狙撃術) |
액티브 |
17 |
사용자 |
50 |
일정 시간 동안 사격 공격력 업 (대)과 물리 방어력 다운 (중) | 필수 장비 : 라이플 (바주카 불가) |
┗ 산탄 (散弾) |
액티브 |
55 |
적 복수 |
340 |
대상과 그 주변적 하나에게 사격에 의한 데미지 | 필수 장비 : 라이플 (바주카 불가) |
┗ 일격 필중 (一撃必中) |
액티브 |
50 |
적 하나 |
485 |
적의 약점을 노려 사격에 의한 방어 무시 데미지 | 필수 장비 : 라이플 (바주카 불가) |
■ 포이즌 바렛 (ポイズンバレット) |
패시브 |
5 |
사용자 |
150 |
총 의한 통상 공격에 독을 부여 | 필수 장비 : 라이플 (바주카 불가) 공격이 적중했을 때만 SP 소모 바주카 해당 없음 |
┗ 슬립 바렛 (スリープバレット) |
패시브 |
5 |
사용자 |
240 |
총 의한 통상 공격에 잠을 부여 | 필수 장비 : 라이플 (바주카 불가) 공격이 적중했을 때만 SP 소모 바주카 해당 없음 |
┗ 패닉 바렛 (パニックバレット) |
패시브 |
5 |
사용자 |
240 |
총 의한 통상 공격에 혼란을 부여 | 필수 장비 : 라이플 (바주카 불가) 공격이 적중했을 때만 SP 소모 바주카 해당 없음 |
■ 총기 개조 (銃器改造Ⅰ) |
패시브 |
- |
사용자 |
200 |
사격 공격력 +5 % 업 | |
┗ 총기 개조 (銃器改造Ⅱ) |
패시브 |
- |
사용자 |
400 |
사격 공격력 10 % 업 | |
■ 장전 작업 (装填作業) |
패시브 |
- |
사용자 |
100 |
HP를 소모하여 SP를 회복한다 | HP100 소비 → SP50 회복 |
┗ 고속 리로드 (高速リロード) |
패시브 |
- |
사용자 |
500 |
총 의한 통상 공격 속도가 상승한다 | 보통 4 발 치고 이동할 수까지 |
★ 스프리건의 증표 (スプリガンの証) |
패시브 |
- |
사용자 |
- |
중화기를 장착 할 수있게된다 | 스킬 마스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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