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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클로저스의 문제점들[긴글이지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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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543 | 댓글수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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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근데 글 말투가 너무 날카롭네요
15.02.02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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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츔 튜닝 안해도 옵션 있습니다
15.02.02 2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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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씩 있는정도야 뭐... | 15.02.02 22: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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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블소처럼 지역 코스튬.......악세사리 말고 옷으로 지역 코스튬 같은걸 만들어줬으면 하는데...... 별로 공감하는 사람들이 없더라구요.ㅠ.ㅜ 솔직히 까놓고 스타터팩에 있는 교복 같은건 1성 무옵 같은걸로 훈련 프로그램 100바퀴!! 이런식으로 해서 줘야 했습니다-ㅁ-; 만렙 컨텐츠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스펙업을 유도할게 아니라 잉여력을 낭비할 수 있는 코스튬 같은걸로 유도해도 좋았을것을......
15.02.02 2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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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던파도 마찬가지.. 크리티카도 마찬가지.. 이런류게임은 꾸밈아이템은 캐시로 파는게 거의 정석이 됬죠.. 세번쨰. 코스튬은 굳이 튜닝안해도 옵션이 뚫려있습니다. 하지만 옵션선택이 아닌 랜덤이라는게 조금 아쉽긴 하네요. 네번째. 이제 만렙도 확장된다그러고.. 까먹으셨나본데 이게임 나온지 반년도 안된 게임입니다. 아직 그런컨텐츠가 만족스럽게 나올 시기는 아니에요. 잡담. 이미 정식오픈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대부분의 게임은 저희 이제 정식서비스 시작합니다! 이러지 않아요. OBT에서 자연스럽게 정식서비스로 물흐르듯 넘어가는거죠.
15.02.02 2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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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나 해주세요!! 렉걸린다구요... 아무리 그래도 그렇치 블소 중옵돌아가는 컴퓨터에 버벅거리기나하고 말이지... 후우 더군다나 피핍은 랙걸려서 하지도 않는분이 대부분입니다 적어도 10분이상 매칭해야 한번할까 말까 한 피핍... 피핍 살려야되고 최적화도 해주세요 이게 랙사하는지 순식간에 죽어있는경우도 많아요..
15.02.02 2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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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츔 랜덤옵도 그렇고 그걸 돌리는데 필요한 재료도그렇고 하나부터 열까지 현금술을 들여야한다는게 참 마음에 안들긴 합니다 특히 랜덤옵이요 제일 와닿는느낌이 게임의 재미보다 게임의 상업성이 더 우선시되고 이로인해 일어나는 말도안되는 캐시정책들이 나옴으로 인해 현재 게임의 의의가 사라져가는기분이 참 씁쓸할수밖에 없더군요... 게임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잠깐 즐기는걸 넘어선지 오래입니다 이제는 게임도 현실의 스펙이나 다름없어요 그 스펙을 맞추기 위해서는 현금술을 사용하여 시간과 편리함을 투자해 굇굇한 캐릭터를 만들고 군림하는자와 무과금으로 즐기다가 자기도모르는 스트레스가 쌓이고 터져서 게임을 떠나는 자 뭔가 이미 옛날에 알던 게임은 이미 없는거같네요
15.02.02 2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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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근데 글 말투가 너무 날카롭네요
15.02.02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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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드롭코스튬 갈아서 나오는 위상섬유 수 줄인 건 진짜 개같다고 생각하네요. 2성 달고싶으면 무조건 캐시로 사서 갈라는 건가? 어차피 위상섬유는 거래도 안되는데 왜 얻는 것도 어렵게 만들어놓은건지 짜증이네요. 캐시코스튬 갈아서 나오는 섬유 양을 늘리면 모를까 드롭을 줄이는건 진짜 돈독이 너무 오른듯
15.02.02 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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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튬만 말하자면 초창기 던파는 더심했습니다 ㄱ-
15.02.03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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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에 몇가지 잘못알고 쓰신부분이 있지만 그 부분은 넘어가도록해요 일단 첫번째는 매우 공감합니다 인벤이 확실히 적죠 심지어 분해를 하려면 재료 보유를 떠나서 여유공간이 5칸,,, 두번째는 글쎄요 일단 일반 캐쉬샵이 아닌 벌써부터 뽑기가 나왔다는 점은 매우 잘못됬고 가격 측정도 잘못됬다고 봐요 그리고 1성도 악세가 아닌 아바타라면 옵션이 붙어있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이 덕질 게임이기에 코스튬을 캐쉬로 파는거라고 생각됩니다 덕질게임에서 확실하게 수익을 낼수 있는 부분이 코스튬이거든요 솔직하게 두번째는 제가 작성자님의 뜻을 잘 이해를 못하겠는데 캐쉬로 파는게 문제가 아니라 캐쉬금액이 과도한게 문제입니다. 세번째는 일부 공감하네요 코스튬 옵션이 처음부터 랜덤인 마당에 그걸 돌리는것도 랜덤이고 그마저도 캐쉬 이부분은 무슨 수를 써도 캐쉬로 밖에 해결이 안되는 큰 문제죠 옵션을 선택가능하게 하던가 이 부분은 게임내 화폐로 가능하게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세번째에서 가장 큰 문제가 위상섬유인데 엄밀히하자면 노현질로 2성 3성 만드는게 가능하기는 하지만 말도안되는 기간이 필요하죠 거기에 드랍되는개수까지 낮췄으니 이부분은 개선되야할 사항이 맞다고 보네요 무엇보다 2성 3성은 던파로 치면 레어아바타 급인데 벌써 나왔다는 부분이 가장 큰 불만입니다. 네번째 다섯번째는 공감이 안되네요 클로저스는 오픈한지 2개월도 안됬습니다 애초에 이 부분은 아직 논의할 사항이 아니네요 정확하게는 할것 자체는 있습니다 그저 그게 지루하고 반복되니까 안하게 되는거죠 (위상섬유 모으기) 큐브 40번돌기 이 부분은 뭐 저도 할말이없네요
15.02.03 0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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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문제는 메달찔끔찔끔모으고 안만들 엘리트템은 버리면서 대강확보됩니다. (슬비가 심스낄일도 없는데 마나나폰칩을 들고있느니 팔거나 버려야져) 월말에 컬처랜드 잔돈 천원넣어서 메달이랑 합쳐서 한줄확장이후 넓으면 좋겠다는 생각은들지만 딱히 너무 부족하단감은없네요. 위상섬유같이 무과금으로서는 거의 입수안되지만 언젠간 들어올만한 템은 창고에 박아놓았습니다. 코스튬 문제는 좀 룩이 후진거라도 확실히 보스한테서 떨어졌으면 좋긴하겠네요. 캐쉬템이랑 이벤트옷빼면 코스튬이 무기랑 악세사리류뿐이니...긴급방어전돌면 주기는 한다는데 기간제말곤 못뽑아보긴했네요. 할게없는문제는 당장 캐릭터도 업데이트가 다 안끝났는데 벌써따지는건 시기상조 맞는거같아요. 차라리 pvp좀 베타라도 홍보좀 해줬으면...진짜 처음갔다가 제이 미러전 영혼까지 털리고옴...
15.02.03 0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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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큰 오류 넥슨이 지원해주고 키운회사 아닙니다. 넥슨 자회사 아니구요 서버만 대준겁니다. 나딕은 중소 스타트업 기업이 맞음
15.02.03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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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저스

평점
6.1
장르
액션
한글 지원
미지원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나딕게임즈


일정
[CBT] 2014.08.20 (온라인)
[OBT] 2014.12.23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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