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략 80시간 정도 플레이 했더군요
느꼇던 점 간략히 적어 보겠습니다.
-전채 적인 난위도
연금이던 전투던 너무 쉬워진 느낌이네요
1. 연금
라이자 까지만 헤도 재료마다 퀄리티, 부가 옵션이 전부 렌덤이라 S 렝크 여도 못쓸게 있고 E 렝크여도 가져올 중요 옵션이 있는등 재료 하나하나가 소중했는데 이번작은 옵션은 고정에 특성은 보석으로 따로 합성하고 퀄리티또한 랭크별 고정이라 재료 하나하나의 소중함은 떨어진 편이고 2장부터 나오는 비닐하우스 에서 복제 시작되면 채집할 의의가 없어지내요......
2. 월드
조금 베베 꼬아놓은 느낌을 지울수가 없던..... 오토바이라는 탈것을 주고 정작 타고 다닐만한 지형이 별로 없던......조금 달려볼만하다 싶으면 몹이 깔려 있거나 몹이 없는 곳이면 아주그냥......
3. 전투
턴제 여서 할수 있던 전략적 요소는 싹 사라진......... 그러다 보니 기존작에서 이어진 여려 스킬들중에 효용성이 떨어진 것들이.....
4. 특성
연금을 쉽게 하려고 보석으로 뺀것까진 좋으나... 합성 공식이 응??? 한 느낌.... 아무생각없이 만들다간 기껏 만들어 놓은게 재료로 소진되는 상황도......... 특성 보석수급도 간헐정 스캔해야지 대량으로 얻을수 있고 사냥으로 잘 나오지도 않고....특성 합성은 솔직히 포기.......
5. 조사포인트의 퍼즐요소
퍼즐요소랄것두 솔직히.........난위도를 위해서 쉽게 한건지... 그냥 개발역량을 안넣은건지........똑같은거의 반복
6. 떡밥?
2부 옆나라 호문쿨르스 내용일듯.......의문의 병 치료하는.... DLC 로 내고 2부는 다른내용일려나.....
총평! 아틀리에 좋아서 하는 분들 아니면 할인 할때 사는거 추천.........
아틀리에 라는 이름에 어울리지 않는 연금 시스템 이었다랄까.......
2부에도 이시스템으로 간다면 많은 팬들이 실망할듯.......
연금가마 자체가 마나를 주무르는 거라서 주인공이 춤추듯(피겨하냐????) 마나를 조율하는 시도까지는 머 그렇다 할수 있는대...
연금가마는 돌려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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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작에선 없습니다. 엔딩보고 클리어 데이터로 해도 플래 됩니다. | 25.03.28 21: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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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호 감사합니다 부담없시 즐겨야겠네요 | 25.03.28 21: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