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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3 2 1 4 7 8 9
게시판에서 기술을 표시할때 언급되는 숫자는 키보드 오른편의 숫자키패드와 대응되는 방향을 의미합니다.
안녕하세요. 라이브 닉넴 KOO입니다.
현재 루리웹에 이상하게도 하야부사 공략이 없는관계로
초심자를 위한 하야부사 공략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작에 누가 좀 써주지.. T.T 몸으로 배우느냐고 고생좀 했습니다.T.T
혼자서 야메로 컸는지라 잘못된점이 많이 있을겁니다.
잘못된점은 주저말고 지적해주십시요.
객관적인 공략이라기보다는 KOO류 하야부사 공략이 될지도.. -_-;;
시작하면서....
라이브 초기 레이팡을 주로 사용하던 저는 레이팡의 3단잡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더군다나 대부분의 분들이 연속잡기를 풀지 못하셨으므로 그야말로 레이팡 만세였
었죠.(하이카운터의 3단잡기란.. 크흐흐.) 하지만, 저의 레이팡 잡기만세란 생각도
고수분의 하야부사에게 무참히 짓밟히고 말았으니.....
도아텍에서 한세트 반강으로 K.O에 이어지는 고멘콤보.. -_-;;;; 역시 외나무다리에서
괴성을 지르며 내리꽂는 하야부사에게 K.O 역시나 고멘.. ;;;
그렇게 저의 맘은 하야부사에게로 레이팡을 버리고 떠났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하야부사하면 역시 반강을 떠 올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커맨드 입력이 참으로 난감합니다.
2D대전게임에서 볼수 있는 커맨드랄까... 왜 그리도 많이 돌려대는지..
손아파의 압박을 무릅쓰고 스파링모드 2시간 특훈.
그제야 잡기 반강은 그럭저럭 넣지만, 아직까지도 홀드반강은 저역시 삽질하기가 일쑤입니다.
그만큼 성공하기 어렵지만, 그 위력은 '커맨드가 어려울수밖에 없구나'.라고 수긍할수 있
을 정도 입니다. 그만큼 좋은 기술이니 이 글을 보시는 초보 하야부사 유저분들은
우선적으로 반강을 연습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들어갑니다. 콤보
하야부사는 비교적 높게 띄우는 기술이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후속으로 들어가는 연계는
거의가 아래의 4개중에 하나라 보시면 됩니다.
1.7K, 2.PP4P6P , 3.PP4P(F)7K, 4.PP4PK
높이를 보시고 넣으시면 되는데 겨우 맞겠다 싶으면 7K 높이높이 떴다-_- 뒷쪽의 두개중에
하나 넣으시면 됩니다. 확정이니만큼 부담없이 넣어주세요.
띄우는 기술들의 활용법.
6PK : 뻔한 엘보니이지만, 속도가 빠른데다가 띄우기(카운터시)까지 합니다. 게다가 이어지는
확정콤보라니... 상대가 헛질했다 싶으면 바로 질러 주신다음 2.PP4P6P콤보 넣어
주시면 됩니다.(노멀시에는 6PK이후 K로후속타) 가드당하면 아픔이 있기 때문에 6P질러 주신다음 가등당할것 같은 감이
오신다면 절대 K를 넣어주지 마세요.
장풍 P 빙그르 돌면서 약간의 딜레이와 함께 치는 기술인데 대전경험이 부족한분들은 그 약간의
딜레이에 공격하시려다가 맞는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딜레이가 있다는 것은
가드와 홀드에 걸릴위험이 높다는것. 모션은 상단에 가깝지만 중단인지라
가드중심의 분들과 중단홀드에 익숙하신분들에게 썼다가 낭패를 당합니다.
역시나 들어가면 확정이므로 가볍게 3번이나 4번연계를...
장풍 K 역시나 돌면서 띄우는 중단킥. 발동이 위의 기술보다 빠른데다가 중단K인지라
사용빈도가 높습니다. 역시나 띄우면 입맛대로 넣어주세요.
3P+K 띄우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의 효용은 띄우는것보다도 연계로 K가 들어간다는 점인데
연계로 K를 넣을경우 띄워도 공콤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것을 의식한 대전상대가
1타만 가드후 공격하려다가 후속타K에 잘 맞습니다. 뭐 1타만 넣으시고 상대가 떳다면
역시나 확정공콤.
8K 상단 띄우기. 연계로 K가 들어간다는점.. 1타 카운터 히트시 공중에 높게 뜨니 역시 공콤으로
마무리... 노멀시에는 K로 연계 추가타
그 밖의 번외 콤보
9K 카운터 히트시 살짝 뜨는데 이걸 또 물구나무로 때리는것이 가능합니다.
334K 물구나무에 맞으면 또 공중에 뜨기 때문에 P+K까지 확정.
가드당하면 하단잡기 확정으로 들어오므로 사용에 주의요망.
9P 위의 기술과 모션은 비슷하지만 공격 판정이 없습니다. 사용법은 다운된 상대의 뒤를잡을때나
9K와 섞어쓰면서 가드후 하단을 노리는 상대를 때려주기.
PKK 2,3타 발차기 모션에 상상상의 판정을 가지고 있어 의외로 잘 맞습니다. 들어간다면 7K까지 확정.
경사면 콤보?
경사면에서 띄우기 기술히트후 PP4P 연속으로 들어갑니다.
하야부사 펀치 홀드 콤보
1.공중에 상대가 높이 뜬다. 살짝대쉬 8P PP4PK
2.위의 콤보가 넣기힘들때 가끔넣는기술 떨어지는상대에게 장풍P PP4P6P
같은 타이밍에 입력해도 맞는경우가 있고 안맞는 경우가 있는데 지형에 따라 미묘한
차이가. -_-;;;
3.상대가 높이 뜬다. 33살짝 대시후 4K (물구나무치기) 이후 PP4P6P OR PP4P7K
7K로 차는게 뎀지 5정도 더 답니다.^^;;;
제가 요즘 연습하고 있는콤보 입니다. 하야부사의 극의에 다다르기 위해 필요한 스킬이 아닐까 싶은
기술. 사실 한 일본유저가 사용한다기에 감명받아서 익히고자 하는기술입니다.^^;;;
노멀반강의 경우 DMG 80, 그다음 단계(명칭을 붙이기가 모호하네요.) DMG99 , 지대로 걸릴경우 DMG 120 이러한
데미지의 차는 상대의 기술을 얼마나 아슬아슬하게(말이 이상한가.. 몸에 닿기 직전.) 홀드하느냐에 따라서 차이가 납니다.
이것을 눈으로 판단... 노멀일 경우는 데미지가 좀더높은 위의 펀치홀드콤보를 카운터라면 반강을 그냥 넣습니다.
그밖의 잡다 운용기술. (제가 쓰는.... -_-;;; 효율이 좋은지는 알수없음.)
PP연계
PP2K, PP4P6P, PPP
PP2K 상상하의 보편적인 기술입니다. 보편적인 기술이지만, 갑작스런 하단에 잘먹히는 기술이기도 하지요.
2K히트시 물구나무를 서게 되는데 이후에 4잡기(추천) 6잡기, P+K, K(K) 넷중에 하나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도저도 아니면 백대쉬로 도망가기....^^;;;
상황판단은 운용하시는분의 몫.
손맛은 P+K후 7K연계가 가장 좋습니다마는...
PP4P6P 상상중중의 기술 너무 나도 중단P홀드가 보이는기술이기에 남발은 금물.
PP2K와 섞어쓰면서 하단홀드나 하단가드를 노리는 상대에게 유효.(하단잡기까지 쓸수 있는
완벽한 심리전에 우위에 서게 되신다면 당연히 하이카운터 하단잡기를...)
역으로 좋아라 중단P홀드를 노리는 상대에게는 기술을 끊고 하이 카운터로 반강을 먹여주세요.
PPP 별다른 효용을 모르겠습니다.;;; 킁... 커맨드 미스가 나거나... 위의 심리전조차 귀찮다 PPP로 때려주고
여유찾기 정도랄까..
4P6P 말로써 설명하기 힘든..;;; 게임하다보면 쓸타이밍이 나오는 기술(말이 왜이러지.. -_-;;;)
4P6K 역시나...
하단질. -_-;;;;
1K1K2K 그야말로 무식하기 그지없는 연속 3단 하단질. 설마 나는 남자다 3단을 다 넣으시는분들은
없겠죠?^^;;; 적절히 기술을 끊은후 하단 하이카운터잡기를 노리면 최고 대박..
그건 힘들겠다 싶으면 적당한 중단 기술을 넣어주세요. 보통은 2타까지 맞으면 다운됩니다.
기억이 가물가물.
1K2K 위의 기술과 비슷
1P2K 근접전에서 위의 기술들과 같은 방법으로 운용
2 F+K 기습적인 하단질 중거리 대치상황에서 사용 66K보단 이쪽이 발동도 빠르고 기습용으로 좋습니다.
단독 견제기.
3P 중단의 수도올려치기 엘보가 있는데 왜 이 기술을 쓰느냐 싶은분도 있으실텐데. 엘보보다 판정이 약간 좋다는정도?
발동이 느린 기술을 쓰는 상대를 씹고 들어갑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상단회피기능이 있는듯.
3K 중단의 평범한킥.. 레이팡의 뻥차기에 당할쏘냐마는 괜찮은 속도와 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거리 견제로 쓰다가 연계되는 1K(하단)으로 허를 찔러주세요.
7K 판정이 좋기 때문에 사용하면 종종 상대의 공격을 무시하고 카운터를 칩니다.
4 P+K (일명장풍) 살짝 뒤로 물러나면서 회피후 공격을 하기 때문에 약간 거리를 둔상태에서 상대의 기술을
카운터로 씹어줄떄 씁니다. 히트시 대쉬후 다운공격의 여유가 있습니다.
니가와형의 전술을 쓰신다거나... 1타가 승부를 가리는 경우 조급해진 상대의 엉성한 공격을
카운터로....
66K (슬라이딩) 상대가 이 기술에 익숙하지 않다면 쓸까.. 공속이 빠르지 못한관계로 하단홀드에 지대로 당합니다.
너무 뻔할데는 사용하지 마시고... 허를 찔러주세요. 다운되어 있는 상대에게 타이밍 맞춰서
들어가면 비교적 먹히는편?? 다운당한 상대에게 9K와 함께 압박을 가할때 씁니다.
8P 상단 히트시 크리티컬 발생 후에 공격시 띄우기 공격에 카운터가아니더라도 히트시후 뜸.(6PK,8K) 또 가드당해도 모션과는 달리 딜레이가 거의 없기에.
가드후 반격을 노리는 상대에게 바로 엘보니6PK를 먹여주는것이 무난할듯.
그밖의 가끔 쓰는 기술들.
7P 뒤로 돌면서 날아가는 도주용 기술... 추가로 설명하자면 벽을 등진상황에서 사용 벽에 접촉시 P로 벽반동 K로 벽반동공격이 있습니다.
3 F+K(R트리거) 가끔 사용하긴하지만, 사용하고 항상 후회하는 기술입니다. 운용법을 아시는분은 가르침을...
F+K K K 상단의 3단차기 하야부사를 처음사용할때 왠지 멋있어서 많이 사용한 기술입 니다만. 가드시 하단확정잡기의 압박이
있는지라 사용하기 힘듭니다. 리스크를 각오하고 사용할 이점이 있는지 의문인 기술.
2P+K(물구나무서기) 4F+K도 물구나무인데다가 공격판정이 있고 속도도 별차이가 없기에 잘안쓰는기술.
22F+P+K 고멘.. -_-;;; 도발기중 감히 최고의 성능 중상단 회피에 정신적 데미지까지 주는 기술
P.S 공략이란것을 처음 써보는데 객관적인 공략이란것이 많이 힘든것이군요. 쓰다보니 서두에 예상한대로
KOO류 하야부사 공략이 되어버렸습니다. 모쪼록 초보하야부사유저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
으면 합니다. 그럼 모두들 즐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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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에서 기술을 표시할때 언급되는 숫자는 키보드 오른편의 숫자키패드와 대응되는 방향을 의미합니다.
안녕하세요. 라이브 닉넴 KOO입니다.
현재 루리웹에 이상하게도 하야부사 공략이 없는관계로
초심자를 위한 하야부사 공략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작에 누가 좀 써주지.. T.T 몸으로 배우느냐고 고생좀 했습니다.T.T
혼자서 야메로 컸는지라 잘못된점이 많이 있을겁니다.
잘못된점은 주저말고 지적해주십시요.
객관적인 공략이라기보다는 KOO류 하야부사 공략이 될지도.. -_-;;
시작하면서....
라이브 초기 레이팡을 주로 사용하던 저는 레이팡의 3단잡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더군다나 대부분의 분들이 연속잡기를 풀지 못하셨으므로 그야말로 레이팡 만세였
었죠.(하이카운터의 3단잡기란.. 크흐흐.) 하지만, 저의 레이팡 잡기만세란 생각도
고수분의 하야부사에게 무참히 짓밟히고 말았으니.....
도아텍에서 한세트 반강으로 K.O에 이어지는 고멘콤보.. -_-;;;; 역시 외나무다리에서
괴성을 지르며 내리꽂는 하야부사에게 K.O 역시나 고멘.. ;;;
그렇게 저의 맘은 하야부사에게로 레이팡을 버리고 떠났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하야부사하면 역시 반강을 떠 올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커맨드 입력이 참으로 난감합니다.
2D대전게임에서 볼수 있는 커맨드랄까... 왜 그리도 많이 돌려대는지..
손아파의 압박을 무릅쓰고 스파링모드 2시간 특훈.
그제야 잡기 반강은 그럭저럭 넣지만, 아직까지도 홀드반강은 저역시 삽질하기가 일쑤입니다.
그만큼 성공하기 어렵지만, 그 위력은 '커맨드가 어려울수밖에 없구나'.라고 수긍할수 있
을 정도 입니다. 그만큼 좋은 기술이니 이 글을 보시는 초보 하야부사 유저분들은
우선적으로 반강을 연습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들어갑니다. 콤보
하야부사는 비교적 높게 띄우는 기술이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후속으로 들어가는 연계는
거의가 아래의 4개중에 하나라 보시면 됩니다.
1.7K, 2.PP4P6P , 3.PP4P(F)7K, 4.PP4PK
높이를 보시고 넣으시면 되는데 겨우 맞겠다 싶으면 7K 높이높이 떴다-_- 뒷쪽의 두개중에
하나 넣으시면 됩니다. 확정이니만큼 부담없이 넣어주세요.
띄우는 기술들의 활용법.
6PK : 뻔한 엘보니이지만, 속도가 빠른데다가 띄우기(카운터시)까지 합니다. 게다가 이어지는
확정콤보라니... 상대가 헛질했다 싶으면 바로 질러 주신다음 2.PP4P6P콤보 넣어
주시면 됩니다.(노멀시에는 6PK이후 K로후속타) 가드당하면 아픔이 있기 때문에 6P질러 주신다음 가등당할것 같은 감이
오신다면 절대 K를 넣어주지 마세요.
장풍 P 빙그르 돌면서 약간의 딜레이와 함께 치는 기술인데 대전경험이 부족한분들은 그 약간의
딜레이에 공격하시려다가 맞는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딜레이가 있다는 것은
가드와 홀드에 걸릴위험이 높다는것. 모션은 상단에 가깝지만 중단인지라
가드중심의 분들과 중단홀드에 익숙하신분들에게 썼다가 낭패를 당합니다.
역시나 들어가면 확정이므로 가볍게 3번이나 4번연계를...
장풍 K 역시나 돌면서 띄우는 중단킥. 발동이 위의 기술보다 빠른데다가 중단K인지라
사용빈도가 높습니다. 역시나 띄우면 입맛대로 넣어주세요.
3P+K 띄우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의 효용은 띄우는것보다도 연계로 K가 들어간다는 점인데
연계로 K를 넣을경우 띄워도 공콤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것을 의식한 대전상대가
1타만 가드후 공격하려다가 후속타K에 잘 맞습니다. 뭐 1타만 넣으시고 상대가 떳다면
역시나 확정공콤.
8K 상단 띄우기. 연계로 K가 들어간다는점.. 1타 카운터 히트시 공중에 높게 뜨니 역시 공콤으로
마무리... 노멀시에는 K로 연계 추가타
그 밖의 번외 콤보
9K 카운터 히트시 살짝 뜨는데 이걸 또 물구나무로 때리는것이 가능합니다.
334K 물구나무에 맞으면 또 공중에 뜨기 때문에 P+K까지 확정.
가드당하면 하단잡기 확정으로 들어오므로 사용에 주의요망.
9P 위의 기술과 모션은 비슷하지만 공격 판정이 없습니다. 사용법은 다운된 상대의 뒤를잡을때나
9K와 섞어쓰면서 가드후 하단을 노리는 상대를 때려주기.
PKK 2,3타 발차기 모션에 상상상의 판정을 가지고 있어 의외로 잘 맞습니다. 들어간다면 7K까지 확정.
경사면 콤보?
경사면에서 띄우기 기술히트후 PP4P 연속으로 들어갑니다.
하야부사 펀치 홀드 콤보
1.공중에 상대가 높이 뜬다. 살짝대쉬 8P PP4PK
2.위의 콤보가 넣기힘들때 가끔넣는기술 떨어지는상대에게 장풍P PP4P6P
같은 타이밍에 입력해도 맞는경우가 있고 안맞는 경우가 있는데 지형에 따라 미묘한
차이가. -_-;;;
3.상대가 높이 뜬다. 33살짝 대시후 4K (물구나무치기) 이후 PP4P6P OR PP4P7K
7K로 차는게 뎀지 5정도 더 답니다.^^;;;
제가 요즘 연습하고 있는콤보 입니다. 하야부사의 극의에 다다르기 위해 필요한 스킬이 아닐까 싶은
기술. 사실 한 일본유저가 사용한다기에 감명받아서 익히고자 하는기술입니다.^^;;;
노멀반강의 경우 DMG 80, 그다음 단계(명칭을 붙이기가 모호하네요.) DMG99 , 지대로 걸릴경우 DMG 120 이러한
데미지의 차는 상대의 기술을 얼마나 아슬아슬하게(말이 이상한가.. 몸에 닿기 직전.) 홀드하느냐에 따라서 차이가 납니다.
이것을 눈으로 판단... 노멀일 경우는 데미지가 좀더높은 위의 펀치홀드콤보를 카운터라면 반강을 그냥 넣습니다.
그밖의 잡다 운용기술. (제가 쓰는.... -_-;;; 효율이 좋은지는 알수없음.)
PP연계
PP2K, PP4P6P, PPP
PP2K 상상하의 보편적인 기술입니다. 보편적인 기술이지만, 갑작스런 하단에 잘먹히는 기술이기도 하지요.
2K히트시 물구나무를 서게 되는데 이후에 4잡기(추천) 6잡기, P+K, K(K) 넷중에 하나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도저도 아니면 백대쉬로 도망가기....^^;;;
상황판단은 운용하시는분의 몫.
손맛은 P+K후 7K연계가 가장 좋습니다마는...
PP4P6P 상상중중의 기술 너무 나도 중단P홀드가 보이는기술이기에 남발은 금물.
PP2K와 섞어쓰면서 하단홀드나 하단가드를 노리는 상대에게 유효.(하단잡기까지 쓸수 있는
완벽한 심리전에 우위에 서게 되신다면 당연히 하이카운터 하단잡기를...)
역으로 좋아라 중단P홀드를 노리는 상대에게는 기술을 끊고 하이 카운터로 반강을 먹여주세요.
PPP 별다른 효용을 모르겠습니다.;;; 킁... 커맨드 미스가 나거나... 위의 심리전조차 귀찮다 PPP로 때려주고
여유찾기 정도랄까..
4P6P 말로써 설명하기 힘든..;;; 게임하다보면 쓸타이밍이 나오는 기술(말이 왜이러지.. -_-;;;)
4P6K 역시나...
하단질. -_-;;;;
1K1K2K 그야말로 무식하기 그지없는 연속 3단 하단질. 설마 나는 남자다 3단을 다 넣으시는분들은
없겠죠?^^;;; 적절히 기술을 끊은후 하단 하이카운터잡기를 노리면 최고 대박..
그건 힘들겠다 싶으면 적당한 중단 기술을 넣어주세요. 보통은 2타까지 맞으면 다운됩니다.
기억이 가물가물.
1K2K 위의 기술과 비슷
1P2K 근접전에서 위의 기술들과 같은 방법으로 운용
2 F+K 기습적인 하단질 중거리 대치상황에서 사용 66K보단 이쪽이 발동도 빠르고 기습용으로 좋습니다.
단독 견제기.
3P 중단의 수도올려치기 엘보가 있는데 왜 이 기술을 쓰느냐 싶은분도 있으실텐데. 엘보보다 판정이 약간 좋다는정도?
발동이 느린 기술을 쓰는 상대를 씹고 들어갑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상단회피기능이 있는듯.
3K 중단의 평범한킥.. 레이팡의 뻥차기에 당할쏘냐마는 괜찮은 속도와 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거리 견제로 쓰다가 연계되는 1K(하단)으로 허를 찔러주세요.
7K 판정이 좋기 때문에 사용하면 종종 상대의 공격을 무시하고 카운터를 칩니다.
4 P+K (일명장풍) 살짝 뒤로 물러나면서 회피후 공격을 하기 때문에 약간 거리를 둔상태에서 상대의 기술을
카운터로 씹어줄떄 씁니다. 히트시 대쉬후 다운공격의 여유가 있습니다.
니가와형의 전술을 쓰신다거나... 1타가 승부를 가리는 경우 조급해진 상대의 엉성한 공격을
카운터로....
66K (슬라이딩) 상대가 이 기술에 익숙하지 않다면 쓸까.. 공속이 빠르지 못한관계로 하단홀드에 지대로 당합니다.
너무 뻔할데는 사용하지 마시고... 허를 찔러주세요. 다운되어 있는 상대에게 타이밍 맞춰서
들어가면 비교적 먹히는편?? 다운당한 상대에게 9K와 함께 압박을 가할때 씁니다.
8P 상단 히트시 크리티컬 발생 후에 공격시 띄우기 공격에 카운터가아니더라도 히트시후 뜸.(6PK,8K) 또 가드당해도 모션과는 달리 딜레이가 거의 없기에.
가드후 반격을 노리는 상대에게 바로 엘보니6PK를 먹여주는것이 무난할듯.
그밖의 가끔 쓰는 기술들.
7P 뒤로 돌면서 날아가는 도주용 기술... 추가로 설명하자면 벽을 등진상황에서 사용 벽에 접촉시 P로 벽반동 K로 벽반동공격이 있습니다.
3 F+K(R트리거) 가끔 사용하긴하지만, 사용하고 항상 후회하는 기술입니다. 운용법을 아시는분은 가르침을...
F+K K K 상단의 3단차기 하야부사를 처음사용할때 왠지 멋있어서 많이 사용한 기술입 니다만. 가드시 하단확정잡기의 압박이
있는지라 사용하기 힘듭니다. 리스크를 각오하고 사용할 이점이 있는지 의문인 기술.
2P+K(물구나무서기) 4F+K도 물구나무인데다가 공격판정이 있고 속도도 별차이가 없기에 잘안쓰는기술.
22F+P+K 고멘.. -_-;;; 도발기중 감히 최고의 성능 중상단 회피에 정신적 데미지까지 주는 기술
P.S 공략이란것을 처음 써보는데 객관적인 공략이란것이 많이 힘든것이군요. 쓰다보니 서두에 예상한대로
KOO류 하야부사 공략이 되어버렸습니다. 모쪼록 초보하야부사유저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
으면 합니다. 그럼 모두들 즐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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